ㅠㅠㅠㅠㅠㅠㅠㅠㅠ[Karcher] 2 wrote:
그때 그 시절을 안 겪어봐서 모르겠네요
[Karcher] 2 wrote:
매핑 뉴비분들 처음부터 잘찍는거 신박한거 하려고 하지 말고 기초부터 닦으셨으면 좋겠음..
그래도 요즘 매핑하시는 분들 주변에 많이 보이니까 기분 좋네요 뭔가
community/forums/topics/940368Gloria Guard wrote:
힛싸 복붙하는 프로그램 아시는분 링크좀 부탁드림
댕큐합니다Spectator wrote:
community/forums/topics/940368Gloria Guard wrote:
힛싸 복붙하는 프로그램 아시는분 링크좀 부탁드림
흐름이란게 뭘 의미하는건지 잘 모르겟지만 치기 편한 맵이라면 Sotarks browiec 정도가 떠오르네요Elfin wrote:
요즘 스탠을 안하다보니까 패턴 흐름 읽는게 잘 안되는데
요즘 맵중에 흐름이 좋다고 생각되는 맵은 어느것이 있나요?
슬프게도 저는 미연시곡 대부분 태고맵으로 매핑을 잘 못해요Riana wrote:
미연시곡 좋아요
헐 맛있겠다Kawashiro wrote:
매핑 볶아먹고 싶어요
볶아 드신다면 저도 얻어먹고 싶어요Kawashiro wrote:
매핑 볶아먹고 싶어요
Beatmap Creator란이 예전닉으로 돼 있나 확인해보시고 그렇다면 현재 닉으로 바꿔서 업로드 해보세요L-Candy wrote:
제가 만든곡 닉변하고나서 업로드가 막혔는데 방법이 없나요 ㅠ
포럼의 모딩 큐를 활용하거나 원하는 사람에게 직접 찾아가서 요청하세요RedLios wrote:
모딩해주실 분은 어떻게 구하면 되나요
맵들을 보니까 랭크 목적으로 짜여진 맵들은 아닌 거 같은데RedLios wrote:
모딩해주실 분은 어떻게 구하면 되나요
아이 참 펜딩슬롯 20칸인 사람이 있을리가 없잔아요[Karcher] wrote:
자고 일어났더니 펜딩 슬롯 20칸되면 좋겠어요
^Star Stream wrote:
아이 참 펜딩슬롯 20칸인 사람이 있을리가 없잔아요
.Sure wrote:
이 스레드에서 하면 안될 것
- 자기맵 자랑이나 홍보 (플레이테스트 요청, 별 요청 모두 포합됩니다)
- 모딩 요청[/list]
모딩은 모딩큐로whdbstlr wrote:
beatmapsets/1531983#osu/3133205
모딩해주실분 구합니다!
Ranking Criteria에서도 시스템적으로도 딱히 제한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만...Undecimber wrote:
osu 한 곡당 난이도별로 맵을 얼마나 제작할 수 있나요?
community/forums/topics/13795?n=1Kruming wrote:
https://youtu.be/FEkKqt_ok8c
이 노래로 매핑할려고 하는데 타이밍포인트가 계속 바껴서 타이밍포인트 좀 찾아줄 수 있을까요 ㅠㅠ.. 이런건 어디다가 질문해야되는지 잘 몰라서 여기에 남겨봅니다..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확인 완료. 디스코드 초대링크를 "유용한 매핑 정보"에 추가하였습니다.Starberr wrote: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간단한 맵 테스트나 모딩 요청을 할만한데가 없긴 합니다.
그러니, 스레드에 매핑관련 한국 커뮤니티 (디스코드 포함)를 적어두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로 저는 스탠은 접은지 너무 오래되서 평가는 힘들것 같네요.
그렇다면 리매핑하는데 참고로 쓰겠습니다Hoshikuz wrote:
제가 또 인세인 고순데
유니코드가 포함된 이름을 가진 파일의 경우에는 osz로 압축하면서 파일명이 깨지므로 음악 파일명을 바꾸고 osu 파일을 수정하시면 됩니다.MILKyeonwoo wrote:
osu!mania 맵을 다 만들었는데 다운받고 들어가면 노래가 빠져있어요 (홈페이지 미리듣기는 정상적으로 들림)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요즘 맵 보고싶으심 제 맵 참고하세용Sylphi wrote:
안하던 스탠 매핑 다시하려니까 머리가 아프네...
+ 혹시 요즘 맵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맵 (Insane 이상 난이도) 있을까요?
구라 ㄴ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겟난 ㄱStar Stream wrote:
구라 ㄴ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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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Hoshikuz wrote: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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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그래도 BN 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안인거는 틀림없어서, 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네요...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Hoshikuz wrote: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HabiHolic wrote: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Sylphi wrote: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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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Hoshikuz wrote: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여기서 3개 노미네이션에서 통과하면 Probationary BN으로 승격시켜주는 시스템인데
플러스밖에 없는 시스템에 왜 예전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이 낫다고 하시는 거는 BN에 합격할 수단을 하나 더 늘려주어
조금이라도 BN 합격하는 사람 수를 늘리자는 거에 반대하시는 거라서
지금 당장은 요청 못하시더라도 그 Trial BN이 Probationary로 승격하면 그 다음에 요청하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음..근데 전 잘 모르겠음Hoshikuz wrote: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BN에 붙지 못할 사람을 그냥 BN에 붙이자는 거 아닌가요...
물론 이 방법으로는 더 많은 인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맵들이 랭크될 기회가 많아진다라는 장점은 있어요
실제로 아쉽게 탈락한 사람들의 쿨타임을 3개월에서 2개월으로 줄여줄 때
기준을 어느 정도 낮춰서 BN에 합격시키고 Probationary 때 활동을 보고 판단했던 때도 있었어요
지금의 Trial은 여기서 2개월으로 쿨타임을 줄여줄 사람들을 Trial BN으로 붙이는 거구요
BN 자체의 기준을 낮췄을 때의 단점은 체크되는 맵의 퀄리티를 충분히 판단할 수 있냐인 것 같아요
실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BN이 늘어나면 랭크되는 맵들의 평균 퀄리티도 같이 낮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해결을 한다면 충분히 랭크될 수 있는 맵임에도 BN을 구하지 못했던 맵들이 랭크를 가는 것 뿐만 아니라
원래 랭크되지 못할 퀄리티의 맵이 체크될 수 있다는 것을 놓치신 것 같네요
최근에 Qualified Inspector라는 Qualified 맵들을 전문으로 QA를 해주는 그룹이 생기긴 했지만
BN들의 체크가 첫 번째 거름막의 역할을 제대로 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Qualified는 찾아내지 못한 실수를 위해 있는 곳이지 거름막 역할을 위해 있는 곳이 아니니까요
제가 이 시스템을 통과시킨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도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준을 낮추는 것도 이미 해봤고, Trial이라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고 있는 거라서...
저는 다양한 방법으로 BN 인력난의 해결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도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해요
삽질도 많이 하긴 했죠 ㅋㅋHabiHolic wrote:
음..근데 전 잘 모르겠음
얘네가 하는게 제대로 하는 게 없었어가지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