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ore
Hoshikuz
Kowari 맵은 어떤가요 선생님
Himesaka Noa
세분 다 자연스럽게 찍으시는데 뭔가 옛날하고는 조금 다른듯한 느낌이 들긴 해서...
결국 플레이를 계속 해봐야하지만 알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Hoshikuz
유행하는 스타일도 있겠지만 결국 개인적인 스타일도 있는 거라..

Andrea도 아직 현역이고 하니 자신 있게 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음
Hoshikuz
드디어 이번에야말로 3번째 랭크맵 보내나 했는데 체크해준 븐이 오스 접겠다 선언하고 븐 탈퇴 ㄷㄷ
Himesaka Noa
랭크 시키기가 어려워진건지 내 매핑 실력이 안좋은건지를 모르겠네... 솔직히 좀 자신이 없다.
Hoshikuz
제가 매핑 제일 못하는데................
Kawashiro
제가 매핑 제일 못하는데................
Garalulu
기만 행위 차단
Hoshikuz
더 센스 있는 매퍼를 향하여 오늘도 한 걸음
HabiHolic
정내미 떨어져서 접어요
ㅃㅃ
Riana
힛사싫어
Abelia
매핑 즐
겁다 !
Osanai Yuki
맵 완성 좀 하고 싶다
Abelia
매핑 날로 먹고 싶어요
Kawashiro
매핑 볶아먹고 싶어요
Himesaka Noa
다음 랭크맵으로 만들 곡이 필요해요
Riana
미연시곡 좋아요
Himesaka Noa

Riana wrote:

미연시곡 좋아요
슬프게도 저는 미연시곡 대부분 태고맵으로 매핑을 잘 못해요
Abelia

Kawashiro wrote:

매핑 볶아먹고 싶어요
헐 맛있겠다
Civil oath

Kawashiro wrote:

매핑 볶아먹고 싶어요
볶아 드신다면 저도 얻어먹고 싶어요
L-Candy
제가 만든곡 닉변하고나서 업로드가 막혔는데 방법이 없나요 ㅠ
Star Stream

L-Candy wrote:

제가 만든곡 닉변하고나서 업로드가 막혔는데 방법이 없나요 ㅠ
Beatmap Creator란이 예전닉으로 돼 있나 확인해보시고 그렇다면 현재 닉으로 바꿔서 업로드 해보세요
STOP PIRATING
모딩해주실 분은 어떻게 구하면 되나요
Kawashiro

RedLios wrote:

모딩해주실 분은 어떻게 구하면 되나요
포럼의 모딩 큐를 활용하거나 원하는 사람에게 직접 찾아가서 요청하세요
Hoshikuz

RedLios wrote:

모딩해주실 분은 어떻게 구하면 되나요
맵들을 보니까 랭크 목적으로 짜여진 맵들은 아닌 거 같은데
모딩 큐는 대부분 완성된 스프레드 위주로만 해줄 거에요

여러 군데 여쭤보시면서 피드백을 구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Abelia
다음 생에는 히트사운드가 없는 서버에서 태어나게 해주세요
Kawashiro
다음 생에는 BN없이도 랭크되는 서버에서 태어나게 해주세요
Hoshikuz
다음 생에는 스탠다드가 미니게임인 서버에서 태어나게 해주세요

태고맵 모딩해주세요
[Karcher]
자고 일어났더니 펜딩 슬롯 20칸되면 좋겠어요
Star Stream

[Karcher] wrote:

자고 일어났더니 펜딩 슬롯 20칸되면 좋겠어요
아이 참 펜딩슬롯 20칸인 사람이 있을리가 없잔아요
Hoshikuz

Star Stream wrote:

아이 참 펜딩슬롯 20칸인 사람이 있을리가 없잔아요
^
My Angel RangE
펜딩칸이 부족하다
Riana
펜딩칸 팝니다
Kawashiro
펜딩칸이 부족해질만큼 매핑 잘해지고싶다
Spectator
남아도는 펜딩칸 빌려드립니다
Hoshikuz
맵 스틸링으로 신고했습니다
Abelia


당신의 펜딩칸 무덤으로 대체되었다
My Angel RangE
서폿 없으면 펜딩 6개가 최대인게 많이 아쉽
Hoshikuz
펜딩을 꽉 채워본적이 없어서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딱히 없네요
Garalulu
남아도는 펜딩칸 팝니다
BeeNoo
매핑할만한 적당히 긴 해피하고 기여운 노래 추천받음요 요즘 할겜도 없고 심심해서 오랜만에 매핑이나 손대볼려는거요 흐아암 인생 오스는 접어도 매핑은 못 접겠어
hite08
모딩해주실분구합니다..ㅠㅠ
Star Stream

Sure wrote:

이 스레드에서 하면 안될 것
- 자기맵 자랑이나 홍보 (플레이테스트 요청, 별 요청 모두 포합됩니다)
- 모딩 요청[/list]
.
Himesaka Noa
내년에 랭크맵으로 만들맵 뭐찍지...
Abelia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노멀 매핑
Tenseki
gimme kudosu
whdbstlr
beatmapsets/1531983#osu/3133205




모딩해주실분 구합니다!
Star Stream

whdbstlr wrote:

beatmapsets/1531983#osu/3133205




모딩해주실분 구합니다!
모딩은 모딩큐로
Himesaka Noa
캐치나 매니아 매핑을 해보고 싶은데 참고할만한게 없을까요?
Hoshikuz

Starberr wrote:

캐치나 매니아 매핑을 해보고 싶은데 참고할만한게 없을까요?
community/forums/topics/1083334?n=1

매니아는 이런 거 있네요
Himesaka Noa
스탠 겟난 랭크 없다가 생각치도 못한거에서 생기니 기분이 묘하네
Riana
매핑싫어
Abelia
매픵즐겁다
Undecimber
osu 한 곡당 난이도별로 맵을 얼마나 제작할 수 있나요?
Himesaka Noa

Undecimber wrote:

osu 한 곡당 난이도별로 맵을 얼마나 제작할 수 있나요?
Ranking Criteria에서도 시스템적으로도 딱히 제한은 없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오픈소스로 공개된 코드 (osu!lazer)를 기준으로 생각을 한다면
하나의 비트맵셋에서 읽어올 수 있는 난이도의 최대 갯수는 2,147,483,647개로 예상이 되므로
난이도의 총 갯수가 저 숫자를 넘지 않고 메모리가 버텨준다면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bIG data
이런곳이 있었군
-Ming-
https://youtu.be/FEkKqt_ok8c

이 노래로 매핑할려고 하는데 타이밍포인트가 계속 바껴서 타이밍포인트 좀 찾아줄 수 있을까요 ㅠㅠ.. 이런건 어디다가 질문해야되는지 잘 몰라서 여기에 남겨봅니다..
Star Stream

Kruming wrote:

https://youtu.be/FEkKqt_ok8c

이 노래로 매핑할려고 하는데 타이밍포인트가 계속 바껴서 타이밍포인트 좀 찾아줄 수 있을까요 ㅠㅠ.. 이런건 어디다가 질문해야되는지 잘 몰라서 여기에 남겨봅니다..
community/forums/topics/13795?n=1
Bitiksquid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Himesaka Noa

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
간단한 맵 테스트나 모딩 요청을 할만한데가 없긴 합니다.

그러니, 스레드에 매핑관련 한국 커뮤니티 (디스코드 포함)를 적어두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로 저는 스탠은 접은지 너무 오래되서 평가는 힘들것 같네요.
Civil oath

Starberr wrote:

roadcrow__ wrote:

모딩좀 받고싶어서 왔습니다
beatmapsets/1673376#osu/3450775
평가좀 부탁드려요
이 스레드에서 모딩 요청은 하면 안됩니다만...
간단한 맵 테스트나 모딩 요청을 할만한데가 없긴 합니다.

그러니, 스레드에 매핑관련 한국 커뮤니티 (디스코드 포함)를 적어두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로 저는 스탠은 접은지 너무 오래되서 평가는 힘들것 같네요.
확인 완료. 디스코드 초대링크를 "유용한 매핑 정보"에 추가하였습니다.
Abelia
매핑은 아주 즐거운 취미에용 :3
Himesaka Noa
안하던 스탠 매핑 다시하려니까 머리가 아프네...

+ 혹시 요즘 맵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맵 (Insane 이상 난이도) 있을까요?
Hoshikuz
제가 또 인세인 고순데
Himesaka Noa

Hoshikuz wrote:

제가 또 인세인 고순데
그렇다면 리매핑하는데 참고로 쓰겠습니다 ;)
Himesaka Noa
다음 랭크맵 도전 모드는 osu!catch로 하려고 하는데 혹시 랭크맵중에서 재미있었다, 혹은 잘만들었다고 생각했던 맵이 어느건지 듣고 싶습니다.
domino_kr
Osu!Lazer 쓰는데 우클하고 수정 누르면 오수 먼저 나오는데 마니아같은 다른 룰셋으로 번경할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SweetMilk_
osu!mania 맵을 다 만들었는데 다운받고 들어가면 노래가 빠져있어요 (홈페이지 미리듣기는 정상적으로 들림)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Himesaka Noa

MILKyeonwoo wrote:

osu!mania 맵을 다 만들었는데 다운받고 들어가면 노래가 빠져있어요 (홈페이지 미리듣기는 정상적으로 들림)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유니코드가 포함된 이름을 가진 파일의 경우에는 osz로 압축하면서 파일명이 깨지므로 음악 파일명을 바꾸고 osu 파일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예:
HabiHolic

Sylphi wrote:

안하던 스탠 매핑 다시하려니까 머리가 아프네...

+ 혹시 요즘 맵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맵 (Insane 이상 난이도) 있을까요?
요즘 맵 보고싶으심 제 맵 참고하세용
Osanai Yuki
재밌는 맵 만들고 싶다
Hoshikuz
재밌는 맵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Himesaka Noa
다시 맵 만들수 있으면 좋겠다
Abelia
보컬만 죽도록 따라가는 맵 만들고 싶당
Himesaka Noa
뭔가 심심할때 매핑을 해볼까 싶다가도 끌리는 곡이 없는...
Hoshikuz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Star Stream

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구라 ㄴ
Hoshikuz

Star Stream wrote:

Hoshikuz wrote:

삼백오십만년만에 맵 완성했다
구라 ㄴ
겟난 ㄱ
HabiHolic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Himesaka Noa

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HabiHolic

Sylphi wrote:

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
Hoshikuz

HabiHolic wrote:

Sylphi wrote:

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HabiHolic

Hoshikuz wrote:

HabiHolic wrote:

Sylphi wrote:

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Civil oath

HabiHolic wrote:

Hoshikuz wrote:

HabiHolic wrote:

Sylphi wrote:

HabiHolic wrote:

요즘 BN도 일 안하는거 같고 줄어드는 추세네요
입맛대로 노미받는거 같고
그냥 접으렵니다 ㅃ2
친목 ㅈ망겜
하루에 쏟아져 나오는 맵의 양과 지금까지의 모든 맵들을 고려하면 BN이 모자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그냥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적당히 요청 넣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간 되지 않을까 싶기도...

---

그나저나 태고 매핑만 하다가 다시 스탠 매핑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n번째)
그래서 만든게 트라이얼 BN 제도인데 이것도 그닥인듯.. 그냥 BN제도 없애서 다르게 바꾸는게 답인듯
전 Trial BN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해요
취지대로만 흘러간다면 원래 떨어질 사람들은 한 번 더 기회를 받아서 좋고
매퍼들 입장에서는 비록 한 달에 3번밖에 노미를 못하긴 해도 체크를 요청할 사람이 늘어난 거니까요

다만 저는 이 제도에 걱정되는 건 사람들이 프로베이션에 바로 붙는 걸 목표로 잡는 게 아닌
트라이얼에 목표를 두어서 제출모딩의 퀄리티가 하향되는 걸 걱정했었네요

아직은 더 지켜봐야할 듯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그래도 BN 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안인거는 틀림없어서, 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네요...
Hoshikuz

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
여기서 3개 노미네이션에서 통과하면 Probationary BN으로 승격시켜주는 시스템인데
플러스밖에 없는 시스템에 왜 예전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이 낫다고 하시는 거는 BN에 합격할 수단을 하나 더 늘려주어
조금이라도 BN 합격하는 사람 수를 늘리자는 거에 반대하시는 거라서

지금 당장은 요청 못하시더라도 그 Trial BN이 Probationary로 승격하면 그 다음에 요청하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HabiHolic

Hoshikuz wrote:

HabiHolic wrote:

그럴려면 아얘 전처럼 하는게 나아요 3개밖에 체크 못할빠에 그냥 프로베이션만 있는게 오히려 나은 듯 한 생각... 트라이얼 BN들 한테 요청을 못하겠음 전 모딩 퀄리티도 문제지만 전보다 더 눈치보이는게 사실임 이걸 제가 왜 느꼈냐면 저번에 내가 요청해봤는데 자기네들은 안전하길 원한다 어쩌구 하면서 제 맵 모딩을 거절했었음요. 사실상 요청할 BN이 늘어났다고 해도 의미가 없음 맘 편하게 요청 못하는게 있으니
이게 그 Probationary BN에도 붙지 못할 사람을 BN으로 붙이고
여기서 3개 노미네이션에서 통과하면 Probationary BN으로 승격시켜주는 시스템인데
플러스밖에 없는 시스템에 왜 예전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이 낫다고 하시는 거는 BN에 합격할 수단을 하나 더 늘려주어
조금이라도 BN 합격하는 사람 수를 늘리자는 거에 반대하시는 거라서

지금 당장은 요청 못하시더라도 그 Trial BN이 Probationary로 승격하면 그 다음에 요청하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Hoshikuz

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
BN에 붙지 못할 사람을 그냥 BN에 붙이자는 거 아닌가요...

물론 이 방법으로는 더 많은 인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맵들이 랭크될 기회가 많아진다라는 장점은 있어요

실제로 아쉽게 탈락한 사람들의 쿨타임을 3개월에서 2개월으로 줄여줄 때
기준을 어느 정도 낮춰서 BN에 합격시키고 Probationary 때 활동을 보고 판단했던 때도 있었어요
지금의 Trial은 여기서 2개월으로 쿨타임을 줄여줄 사람들을 Trial BN으로 붙이는 거구요

BN 자체의 기준을 낮췄을 때의 단점은 체크되는 맵의 퀄리티를 충분히 판단할 수 있냐인 것 같아요
실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BN이 늘어나면 랭크되는 맵들의 평균 퀄리티도 같이 낮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해결을 한다면 충분히 랭크될 수 있는 맵임에도 BN을 구하지 못했던 맵들이 랭크를 가는 것 뿐만 아니라
원래 랭크되지 못할 퀄리티의 맵이 체크될 수 있다는 것을 놓치신 것 같네요

최근에 Qualified Inspector라는 Qualified 맵들을 전문으로 QA를 해주는 그룹이 생기긴 했지만
BN들의 체크가 첫 번째 거름막의 역할을 제대로 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Qualified는 찾아내지 못한 실수를 위해 있는 곳이지 거름막 역할을 위해 있는 곳이 아니니까요

제가 이 시스템을 통과시킨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도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준을 낮추는 것도 이미 해봤고, Trial이라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고 있는 거라서...
저는 다양한 방법으로 BN 인력난의 해결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도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해요
HabiHolic

Hoshikuz wrote:

HabiHolic wrote:

그러니까 애초에 Probationary 조건을 아얘 낮추는게 낫다는거임 굳이 트라이얼 제도를 넣어서 할 필요도 없고... 굳이 하향그룹 만들어서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한 이야기..

심지어 트라이얼에서 Probationary로 넘어가는 과정도 딱히 쉬워보이지 않아서 그럼 Hey lululu 인가 걔만 봐도 알 수 있었음... 그래서 내가 예전이 낫다고 한거..
Trial 제도는 BN에 아쉽게 붙지 못한 사람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제도인데
BN에 붙지 못할 사람을 그냥 BN에 붙이자는 거 아닌가요...

물론 이 방법으로는 더 많은 인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맵들이 랭크될 기회가 많아진다라는 장점은 있어요

실제로 아쉽게 탈락한 사람들의 쿨타임을 3개월에서 2개월으로 줄여줄 때
기준을 어느 정도 낮춰서 BN에 합격시키고 Probationary 때 활동을 보고 판단했던 때도 있었어요
지금의 Trial은 여기서 2개월으로 쿨타임을 줄여줄 사람들을 Trial BN으로 붙이는 거구요

BN 자체의 기준을 낮췄을 때의 단점은 체크되는 맵의 퀄리티를 충분히 판단할 수 있냐인 것 같아요
실력이나 경험이 부족한 BN이 늘어나면 랭크되는 맵들의 평균 퀄리티도 같이 낮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해결을 한다면 충분히 랭크될 수 있는 맵임에도 BN을 구하지 못했던 맵들이 랭크를 가는 것 뿐만 아니라
원래 랭크되지 못할 퀄리티의 맵이 체크될 수 있다는 것을 놓치신 것 같네요

최근에 Qualified Inspector라는 Qualified 맵들을 전문으로 QA를 해주는 그룹이 생기긴 했지만
BN들의 체크가 첫 번째 거름막의 역할을 제대로 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Qualified는 찾아내지 못한 실수를 위해 있는 곳이지 거름막 역할을 위해 있는 곳이 아니니까요

제가 이 시스템을 통과시킨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도를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준을 낮추는 것도 이미 해봤고, Trial이라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고 있는 거라서...
저는 다양한 방법으로 BN 인력난의 해결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도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해요
음..근데 전 잘 모르겠음
얘네가 하는게 제대로 하는 게 없었어가지고 ㅋㅋㅋㅋ
Hoshikuz

HabiHolic wrote:

음..근데 전 잘 모르겠음
얘네가 하는게 제대로 하는 게 없었어가지고 ㅋㅋㅋㅋ
삽질도 많이 하긴 했죠 ㅋㅋ
그래도 아무 것도 안하는 것보단 뭐라도 해보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저는
BeeNoo
주제에서 약간 벗어난 것 같고 제 글 쓰는 실력이 형편없긴 하지만 저도 뉴비 매퍼로서 간단하게 하고싶었던 할 말은 해볼게요

초보 매퍼들이 왜 초반부터 랭맵 만들기가 많이 어려울까 생각해봤어요.
BN 분들이 노미를 줄 때 맵 퀄보단 인맥 등의 기타 사적인 이유로 인해 있다보니까(물론 다 그런 건 아님) 초보 매퍼들에겐 노미 구하기가 어렵고, 거기에 더해서 노미 요청이 빠꾸를 여러 번 먹었을 때의 스트레스도 합해지는 등의 문제로 인해 초보 매퍼분들이 매핑을 그만두거나 랭크맵을 노리지 않는 등의 부정적인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자면 BN에게는 쿠도스마냥 노랭맵 초보매퍼 맵에 노미 준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주고 그 포인트에 대한 랭킹을 세우는 등 다른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뉴비 퍼올리기 이벤트처럼 어떻게든 BN분들이 초보매퍼들에게 저절로 동기부여를 하고싶게끔 만들고,
반대로 초보 매퍼도 노랭맵 초보매퍼 접대(?) 혜택 소식을 듣고 매핑을 하고싶게끔, 어떻게든간에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서 뉴비 매퍼를 자연스럽게 도울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이 예시가 다 맞는 건 아님).

그냥 간단히 말해서 제 생각에는 시스템적으로 잘못되었거나 아쉬운 점이 조금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Osanai Yuki
https://youtu.be/WVQDQWcfTGI?si=Tkg-R3Wn005oRIEd&t=734 pishifat이 예전에 부계정으로 과연 정말 친목 관계가 없으면 퀄리티 있는 맵이라도 랭크되기 힘든지 실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영상의 결론은 친목이 도움을 주긴 하지만 친목이 전부는 아니다, 맵이 가지는 장점으로도 충분히 승부할 수 있다였습니다.

BN은 이 게임의 공식 컨텐츠를 만드는 일인 ranking process 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납득할 수 있는(커뮤니티의 참여가 이루어지기 때문) 수준의 퀄리티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운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랭크 시스템이 물론 신인 매퍼분들에게 랭크맵을 만들기 어렵다는 인상을 주는 관점이 있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시스템의 취지, 노미네이터들의 입장 등을 고려하고 잘 생각해보면 이 또한 충분히 이해가 되는 일이라는 걸 아실겁니다.

랭크 보내기 힘든 이유를 다른 곳에서 찾기 보다는 스스로의 노력이 부족하지는 않았는지, 스스로의 맵에 어떤 점이 부족했을지, 어떤 점이 더 개선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하는 게 스스로의 발전과 랭크맵셋 획득에 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BeeNoo

Weeklycare wrote:

https://youtu.be/WVQDQWcfTGI?si=Tkg-R3Wn005oRIEd&t=734 pishifat이 예전에 부계정으로 과연 정말 친목 관계가 없으면 퀄리티 있는 맵이라도 랭크되기 힘든지 실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영상의 결론은 친목이 도움을 주긴 하지만 친목이 전부는 아니다, 맵이 가지는 장점으로도 충분히 승부할 수 있다였습니다.

BN은 이 게임의 공식 컨텐츠를 만드는 일인 ranking process 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납득할 수 있는(커뮤니티의 참여가 이루어지기 때문) 수준의 퀄리티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운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랭크 시스템이 물론 신인 매퍼분들에게 랭크맵을 만들기 어렵다는 인상을 주는 관점이 있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시스템의 취지, 노미네이터들의 입장 등을 고려하고 잘 생각해보면 이 또한 충분히 이해가 되는 일이라는 걸 아실겁니다.

랭크 보내기 힘든 이유를 다른 곳에서 찾기 보다는 스스로의 노력이 부족하지는 않았는지, 스스로의 맵에 어떤 점이 부족했을지, 어떤 점이 더 개선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하는 게 스스로의 발전과 랭크맵셋 획득에 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음 제가 BN을 해본 적은 전혀 없어서 그런 것까지는 고려를 못 하고 글을 쓸 수 밖에 없었네요...
그래도 앞으로 랭크맵을 만들 때 친목의 영향이 없어지진 않겠지만 좀 더 최소화되길 바래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Hoshikuz
열심히 해보아요 파이팅
Star Stream

Hoshikuz wrote:

열심히 해보아요 파이팅
열심히 해주세요
Abelia
한국 매퍼들 파이팅!!
Osanai Yuki
다소 소식을 전하는 게 늦었습니다만 아시아권 국가의 매퍼만 참가할 수 있는 Asia Beatmapping Contest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관심 있으신 분은 community/forums/topics/1855099 스레드 읽어보시고 참가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Affirmation
캐치랑 태고 가르쳐줄 교수님 구합니다
Star Stream

Affirmation wrote:

캐치랑 태고 가르쳐줄 교수님 구합니다
제가 또 한 태고 하죠 하하
Himesaka Noa

Star Stream wrote:

Affirmation wrote:

캐치랑 태고 가르쳐줄 교수님 구합니다
제가 또 한 태고 하죠 하하
태고 고수
Spectator

Affirmation wrote:

캐치랑 태고 가르쳐줄 교수님 구합니다
캐치 신입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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