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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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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ol

Doyak wrote:

2와 4(팝을 한 본인)은 리버블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면요. 동의하지 않는다면 1, 3은 영영 리버블을 못 주게 됩니다.
1이 버블하고 2가 팝했을때 1이 리버블하는걸 2가 동의하면 1도 다시 리버블을 줄수 있는건가요 그럼?
Len
1버블
2팝후 동의얻음
1리버블
2퀄파

가능?

혹은

1버블
2팝
2리버블
1퀄파

3이 개입을 해야만 랭크가 가능한건가
Doyak

Reol wrote:

Doyak wrote:

2와 4(팝을 한 본인)은 리버블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면요. 동의하지 않는다면 1, 3은 영영 리버블을 못 주게 됩니다.
1이 버블하고 2가 팝했을때 1이 리버블하는걸 2가 동의하면 1도 다시 리버블을 줄수 있는건가요 그럼?
넵 그건 됩니다.

@Beomsan: 레오루님께도 말씀드렸습니다만, 버블팝을 한 사람이 그 맵을 다시 노미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BN 수가 부족한 타 모드에 대해서도 이야기는 나왔습니다. 그래서 아마 타 모드의 경우에는 맵당 1회까지는 그걸 어길 수 있도록 하기로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Beomsan
그 동의라는 것은 BN 각각의 재량에 모두 맡겨진건가요?
아니면 가이드라인 같은 것이 있습니까?
만약에 주관에 맡기는 시스템이면 동의고 자시고같은 말이 어떻게 나오는건지 당최 이해가..
Len
퀄리티부족 pop 후 버로우 개꿀잼 예상합니다
Sonnyc
의미 전달이 다소 모호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 확실하게 하고자 포스팅해봅니다.

Doyak wrote:

  1. 앞으로 BN들이 버블을 팝한다는 것은 맵이 랭크되는 것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BN에게 주어진 권한이므로 아직 퀄파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만 명확하게 제시한다면 얼마든지 팝이 가능합니다.
본래 의미는 "버블팝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한 변화"라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버블팝을 무조건 거부권 행사가 아니라 그렇게도 생각할 수 있다는 변화입니다.

Doyak wrote:

  1. 어떤 맵이 디퀄되었다면, 그 맵이 디퀄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측의 동의 없이는 기존에 버블을 주거나 퀄파한 BN은 아이콘을 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매퍼가 모더들의 주장 중 일부만을 수정했고 아직 모더가 "이젠 괜찮다"라고 확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것은 동의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러나 아직 이 맵에 아무것도 주지 않은 BN은 아이콘을 줘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불일치가 발생한 사람들과 일정 "합의"가 이루어졌다면 디퀄 후에도 원래 븡이 다시 노미를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버블팝도 마찬가지죠?
Doyak
으악 예상 외로 피드백이 많이 달려서 정신이 없네요.

기본적으로 저 룰의 존재 목적은, 반대하는 사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BN의 독단으로 '나는 이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대로 밀고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비록 이 경우에 다른 BN들이 그대로 아이콘을 줄 수는 있지만,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한다면 또 버블팝이 되거나 디퀄이 또 일어나거나 하는 순환이 반복될 뿐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합의점을 찾도록 독려하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친목랭크에 브레이크를 걸자는 것은 24시간 룰에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Len
왜 저는 BN인데 이해를 못하죠?????????????
Doyak

Len wrote:

왜 저는 BN인데 이해를 못하죠?????????????
디스코드에서 3일간 벌어진 대토론에 참여를 안 하셨으니까요?!??!
Beomsan
독단적인 경우가 반대가 되는 경우(나는 이건 안괜찮다)에는 분명하게 제재되어야 할 것 같은데 관련 이야기가 나왔었나요?
Sonnyc

Beomsan wrote:

24시간 룰이라던지 동의하는 부분도 꽤 있지만, 버블팝을 통해서 버블을 준 BN과 팝을 한 BN이 그 맵에 관여할 수 없게 만드는 룰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있는지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이 또한 친목랭크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치고, 버블팝이 된 맵이 있다고 가정해보면, 버블을 준 BN과 버블팝을 한 BN이 관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장 편하고 빠르게 그 상황을 타파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제 생각엔 결국 친목을 하는 매퍼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버블맵을 24시간동안 퀄파못하는 이 룰이 친목방지 명목으로 나왔는데 같이 나온 룰이 친목을 오히려 더 부추길거라고 예상되니 약간 어이가 없을 정도였네요.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봐도 팝이 되는 순간 맵셋의 행방이 엄청나게 불투명해지고, 특히 BN 인원이 부족한 타 모드에서 그런 상황을 생각해보면 제가 다 안타깝네요.

사실 처음부터 잘 하면 피해갈 수 있는 룰이긴 한데 뉴비매퍼들에게 높은 허들을 제공하는 꼴이라고 생각하니 어떤 의도인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목적은 단순명료합니다. 랭크맵 퀄리티 보장. 친목 근절은 부차적일뿐입니다.
버블팝을 통해서 퀄리티적 이유로 랭맵으로 가는 것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하면 당연히 랭맵의 수준을 일정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겠죠.

근데 그거 아세요? 이거 전혀 새로운거 아니고 원래부터 있던 거에요. 단지 활용하는 븡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그렇죠.

Beomsan wrote:

그 동의라는 것은 BN 각각의 재량에 모두 맡겨진건가요?
아니면 가이드라인 같은 것이 있습니까?
만약에 주관에 맡기는 시스템이면 동의고 자시고같은 말이 어떻게 나오는건지 당최 이해가..
그리고 원래 맵 랭크 과정의 대부분이 븡 재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븡 룰 자체가 일종의 가이드라인 스러운 감이 좀 생겨버렸지만 사실 사람 마음이라는 걸 규격화할 수는 없는거 아닐까요?
Doyak

Sonnyc wrote:

추가적으로 불일치가 발생한 사람들과 일정 "합의"가 이루어졌다면 디퀄 후에도 원래 븡이 다시 노미를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버블팝도 마찬가지죠?
제가 말한 "동의"가 그 "합의"와 같은 뜻이라고 생각되네요.
Sonnyc

Beomsan wrote:

독단적인 경우가 반대가 되는 경우(나는 이건 안괜찮다)에는 분명하게 제재되어야 할 것 같은데 관련 이야기가 나왔었나요?
abuse에 관련해서는 당연히 처분이 내려질 겁니다.

하지만 그 반대에 타당한 근거가 뒷받침된다면 1. 매퍼와 븡 사이에 합의를 이루어내거나 2. 다른 2명의 븡을 찾아서 밀고 나가면 되죠
Beomsan
대충 상황파악은 됐네요 감사합니다.
Len
쉽게 생각하면 바뀐것은 거의 없다 이거니까 ㄱㅊ은데 단지 BN의 위치가 조금 더 중요해져야한다 라는 의미같은데
저렇게 한번 언급을하면 또 신경쓰이는건 매퍼들이니 확실하게 설명을 해서 조금 이해를 할수있게끔하는게 좋을거같네요
일단 24시간룰하고 디퀄후 리퀄 과정 의외에는 이슈 뜨고나서 지나면 잠잠해질거임

도약님 2천포스트 ㅊㅋ
Reol
정말 다행인건 제가 맵을 랭시킬수 있는 가능성이 남아있다는것 ㅎ,,
Sonnyc
흠 뚜렷한 변화는
  1. 최종 버블 후 최소 24시간이 지나야 하트/플레임을 달 수 있다.
  2. 디퀄 후 합의가 없는 상태에서 막무가내 리퀄은 불가능하다.
려나요.

실질적으로 저거들 말고는 크게 변한건 없어보입니다. 기존의 용어나 표현을 더 명료하게 정의하면서 랭맵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역할로서의 븡들에게 권한과 책임을 더 준 겁니다. 매퍼들은 저거 두개 말고는 별로 신경 안써도 될거에요.

결론: 븡 버프
Doyak
근데 룰 자체는 좀 overcomplexification 되어버린 ㅋㅋ
록타브도 그런 건 원치 않는다고 했는데
Len
네 저 두개말곤 다 그대로인거같네요 나머지는 어짜피 묻힐거같고 디스코드 대 토론장엔 제가 참석하지못한 이유는 밤새면서 던파를 했기 때문이죠..

오스 개노잼 ㅇㅈ??????? 던파 갓흥겜 ㅇㅈ!!!!!!
Doyak
한국 BN들... 새벽 5시에 안 자고 뭐하시나요
Len
던파하다 디스코드 호출보고 일로온
Beige
우오 포스트가 몇개야 ㄷㄷ... 운이 좋았던 오버타임
Beomsan
저는 BN은 아니지만 야간편돌이를 ^^..
Reol
제가 렌님 못자게했음,,
Len
여기는 잡담스레드가 아닙니다만 BN룰 바뀐거 토론이니 ㄱㅊ을거같음 속닥속닥
guineaQ
역시 에디터에 익숙해지니까 캐치매핑이 엄청 빨라지네요 ㅇㅅㅇ
Lami

Sonnyc wrote:

Beomsan wrote:

독단적인 경우가 반대가 되는 경우(나는 이건 안괜찮다)에는 분명하게 제재되어야 할 것 같은데 관련 이야기가 나왔었나요?
abuse에 관련해서는 당연히 처분이 내려질 겁니다.

하지만 그 반대에 타당한 근거가 뒷받침된다면 1. 매퍼와 븡 사이에 합의를 이루어내거나 2. 다른 2명의 븡을 찾아서 밀고 나가면 되죠
과연 제맵은....
Doyak
모딩 내용이 얼마나 합리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첫 답변은 그다지 적절하진 않았던 것 같네요. 논리적으로 Xexxar 잘 설득해보시고 안 되면 다른 븡 찾으시면 됩니다. 다른 븡이 버블 줬는데 또 터뜨리지는 못하니까요.
Lami
예전에 제맵에 달았던 댓글이나 모딩에 사용된 단어나 내용으로 봐서는
맵을 좋게 만들고싶어서 팝한게 아니라 저격이라 생각되는..
Doyak

Lami wrote:

예전에 제맵에 달았던 댓글이나 모딩에 사용된 단어나 내용으로 봐서는
맵을 좋게 만들고싶어서 팝한게 아니라 저격이라 생각되는..
Xexxar 성격은 저도 잘 알아서 동조를 할 생각은 없는데 거기서 그런 반응을 보이는 건 외부의 시선으로 봤을 때 라미님 맵에만 손해가 갈 거라고 보여지네요. 저격의 증거가 확실해지면 그 때 도움을 요청하러 가도 되고요.
Len
저도 팝하러감 버블달리면 부르세요!!!!!!! ㅅ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Lami
안그래도 다른 븡1명이 전에 별달아놔서 곧 퀄파시킬수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많은사람들이 동의하지 않고 거의 고치지않을 모딩때문에 기약없이 븡을 다시찾으라는건 좀 그렇네요.
랭크하는데 가장 힘든과정이 맵을 봐줄 븡 찾는건데 흠
Sonnyc

Lami wrote:

안그래도 다른 븡1명이 전에 별달아놔서 곧 퀄파시킬수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많은사람들이 동의하지 않고 거의 고치지않을 모딩때문에 기약없이 븡을 다시찾으라는건 좀 그렇네요.
랭크하는데 가장 힘든과정이 맵을 봐줄 븡 찾는건데...
좋은 맵을 만들면 가만히 있어도 븡이 찾아가지 않을까요

랭크 과정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일 부분이 매핑 과정이 아닌 븡 찾기라면 뭔가 근본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Lami
그게 가장 이상적이긴한데 현실은 이래저래 좀 어렵..;
Tenseki

Len wrote:

저도 팝하러감 버블달리면 부르세요!!!!!!! ㅅ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아 님이 프리티임????????????????????
Len
전에 코리안에서 어짜피 2명 부르면 끝이라고하지 않으셨나 제가 이야기하고있을때

근데 지금와서 뭘 또 고민하고계심 그냥 다른 두명 부르고 랭크시키세요

충분히 가능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면 그에 대한 발언을 신중하게 하거나 혹은 했어야했을텐데...
Himesaka Noa
@Len: 싸움으로 번질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니 특정 한사람을 저격하는건 되도록 피해주세요.

그나저나 지금 대화를 보자니 매핑계에서 BN들의 능력(?)에도 어느정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나보군요.
Len
사태 심각해지면 저도 도와주러 가드림 ㄱㅊㄱㅊ

것보다 모딩v2 새로 생기기 시작하는데 모딩이 스레드형식이 아닌 댓글형식으로 이루어져있고 그거에 대해 vote같은걸 할수있고 의견 서로 혹은 다른 사람이 댓글답글로 달수있고 그런 커뮤니케이션이 많이 생긴거보아 예시로 어느 한 맵에 온 모딩 또는 불만족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합의점을 찾기 편하게끔 해줄려나봄
Himesaka Noa
모딩v2는 저도 맘에 들긴 하네요. 그저 걱정인건 투표로 장난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하는...
VTC
영원한 숙제인 오늘부터우리는 .. 이맵은 어찌해야하지 ㅠㅠ
guineaQ
오랜만에 최근 맵 다운 받아서 해봤는데

.
.
.
.
.

BGM이 들어간 버튼 누르기 게임 하는줄
Norman
크리스마스 큐가 생겼습니다 :>
Left
크리스마스 노래는 노답이야...
하던거나 계속 해야지...
HelloSCV
zz 이날을 기다력다
Beige

HelloSCV wrote:

zz 이날을 기다력다
외요??
Enon
아바타 쓰실라고 ㅋㅋ
Sylith
저도 모자씌워주새오
Len
시룬대
GimBab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Beomsan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Spectator
ㅏㅏ
Sonnyc
무덤 맵들 아까운데 뭔가 하위 난이도 찍기는 귀찮고 겟난으로 떼우기는 싫고.. ㅋㅋ
guineaQ

Sonnyc wrote:

무덤 맵들 아까운데 뭔가 하위 난이도 찍기는 귀찮고 겟난으로 떼우기는 싫고.. ㅋㅋ
저의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Enon

Sonnyc wrote:

무덤 맵들 아까운데 뭔가 하위 난이도 찍기는 귀찮고 겟난으로 떼우기는 싫고.. ㅋㅋ

답은 "콜랍"이다
Dark Fang
컴터바꿔서 산타견 아바타 없어짐
Abe Nana

HelloSCV wrote:

zz 이날을 기다력다
Abe Nana


크리스마스곡 팜. 매핑해주셈
Beige
크리스마스에 매핑... 흙
Doyak
크리스마스에 매핑... 모래
Enon
제발 ㅋㅋ
Dark Fang
모딩 신ㄴ청은 어디서함 버블받고싶은데, 버블 삽니ㄷ,
Doyak
그렇게 매핑 스레드 6000 포스트는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고 한다
Dark Fang
그거보다 제 버블이 더 중요한
Doyak
터뜨리는 건 공짜로 해드려요
Left

Doyak wrote:

터뜨리는 건 공짜로 해드려요
님아ㅋㅋㅋㅋㅋ
Taeyang
헿 이제 튜토리얼 끝났는데
8사단 오뚜기부대 당첨됬ㅋㅋㅋ
Enon
엌ㅋㅋㅋㅋㅋㅋㅋㅋ
Murasa Captain
슬라이드 노트중에 왔다갔다 하는건 어떻게 만드나요
Affirmation

Murasa Captain wrote:

슬라이드 노트중에 왔다갔다 하는건 어떻게 만드나요
타임라인에서 슬라이더 꼬리잡고 당기세요
SLM

Murasa Captain wrote:

슬라이드 노트중에 왔다갔다 하는건 어떻게 만드나요

화면위에 보이는 여기서 슬라이더끝을 잡아서

이렇게 드래그 하세요
adde1233
비트맵 리스트에서 비트맵 왼쪽에 뜨는 앨범아트? 그런건 어떻게 추가하나요?

뒤에 배경화면은 뜨는데 작게 뜨는 그림은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르겠네요
Tenseki

adde1233 wrote:

비트맵 리스트에서 비트맵 왼쪽에 뜨는 앨범아트? 그런건 어떻게 추가하나요?

뒤에 배경화면은 뜨는데 작게 뜨는 그림은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르겠네요
공홈 비트맵 서버에서 가져오는걸로 업로드하시면 바로는 아니지만 뜰겁니다
Meowstic
매니아 매핑 질문 좀 드립니다

1. 매니아에서 곡 재생/일시정지하는 단축키가 뭔가요? 스페이스가 안먹더라구요...

2. 라이브 매핑 중에 롱노트 입력하는 방법은 없나요?

3. 곡 배속은 뭐에 영향을 받나요? BPM인가요?

4. 동시치기는 보통 한번에 노트 몇개까지 넣나요? 보통 평범한 키보드는 3개까지는 가능하니까 최대한 4개 이상은 동시치기 안넣는게 좋을까요??
Ujimatsu Chiya

sparrow41 wrote:

매니아 매핑 질문 좀 드립니다

1. 매니아에서 곡 재생/일시정지하는 단축키가 뭔가요? 스페이스가 안먹더라구요...

c 키로도 정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 라이브 매핑 중에 롱노트 입력하는 방법은 없나요?

Hold 설정후 마우스 꾹 누른채 원하는 곳까지 드래그해서 옮기시면 롱노트 생깁니다.

3. 곡 배속은 뭐에 영향을 받나요? BPM인가요?

BPM에 따라 분당 박자가 늘기도 줄기도 합니다. 높을수록 분당 밀집되어있는 비트가 많기떄문에 영향을 주겠죠?
변속을 이용해 노트가 떨어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곡 배속이 아닌 노트에 영향을 줍니다.


4. 동시치기는 보통 한번에 노트 몇개까지 넣나요? 보통 평범한 키보드는 3개까지는 가능하니까 최대한 4개 이상은 동시치기 안넣는게 좋을까요??

이부분은 고오급 매퍼분이 알려주시는 편이 좋을듯 ~ㅅ~ 저는 인센에서 4개쓰고있어용.
또, 4키든 7키든 한번에 모든 라인에 노트를 두는 것은 언랭으로 알고있어요.
다만,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괜찮다네요.

Affirmation

sparrow41 wrote:

매니아 매핑 질문 좀 드립니다

1. 매니아에서 곡 재생/일시정지하는 단축키가 뭔가요? 스페이스가 안먹더라구요...C단축키도 있지 않나여

2. 라이브 매핑 중에 롱노트 입력하는 방법은 없나요? 키를 꾹 누르면 되는거 아닌가염

3. 곡 배속은 뭐에 영향을 받나요? BPM인가요?속도를 얘기하시는건지 변속을 얘기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속도라면 bpm이고 배속은 Sv...? 매냐매퍼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4. 동시치기는 보통 한번에 노트 몇개까지 넣나요? 보통 평범한 키보드는 3개까지는 가능하니까 최대한 4개 이상은 동시치기 안넣는게 좋을까요??랭킹 크레테리아 참고 - 6개 보다 많은 노트를 동시에 배치해선 안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USB방식의 키보드에서는 7키 동시입력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즐기기 위해 위의 규칙이 있습니다. "hold노트의 끝나는 부분은 제외합니다.'"
Meowstic
eINess님, Neoskylove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라이브 매핑 모드에서는 키를 꾹 누르고 있어도 롱노트 입력이 안되더라구요... 음 그리고 배속이라고 말한게 노트 떨어지는 속도를 물어본 거구요(오락실 리겜은 배속 올리면 노트도 빨리 떨어지니...) 일단 BPM에 영향을 받는듯 하네요.
Meowstic
저장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맵을 만들어서 저장했는데 인게임과 업로드된 오스 홈페이지의 별 개수가 서로 다르네요.... 대체 왜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스탠다드맵을 매니아 모드에서 플레이하면 매니아맵으로 자동으로 변환이 되던데 이 맵을 따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나요?
Sonnyc

sparrow41 wrote:

저장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맵을 만들어서 저장했는데 인게임과 업로드된 오스 홈페이지의 별 개수가 서로 다르네요.... 대체 왜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스탠다드맵을 매니아 모드에서 플레이하면 매니아맵으로 자동으로 변환이 되던데 이 맵을 따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나요?
https://osu.ppy.sh/b/1177480&m=3 해당 맵의 스탠다드 난이도를 클릭했을 경우 표시되는 링크입니다.
여기에서 마지막 m=3이라는 것은 모드가 매니아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표시되는 난이도 또한 매니아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비트맵의 모드 같은 경우에는 에디터->Song Setup->Advanced->Mode Specific에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맵의 경우에는 전 모드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타 모드로 자동 호환된 맵을 매니아는 따로 저장할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자동 호환된 맵의 퀄리티가 좋을까요..?)
Meowstic
Sonnyc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원래 스탠다드 난이도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탠다드 플레이 한판 하고 와도 매니아 난이도 그대로네요...
HabiHolic

sparrow41 wrote:

Sonnyc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원래 스탠다드 난이도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탠다드 플레이 한판 하고 와도 매니아 난이도 그대로네요...
모드 선택을 osu!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게 간혹가다 에딧에서 들어갔다 나오면 매니아 설정되있고그래서 아니면 재실행도 해보시는게 좋을듯요
Meowstic
HabiHolic님 감사합니다~ 근데 바로바로 적용이 안되네요 그냥 서버 문제인 듯 하네요 ㅠ
Enon
주소창에 m= 값을 0으로 바꾸면 스탠다드
Affirmation

Enon wrote:

주소창에 m= 값을 0으로 바꾸면 스탠다드
꿀팁ㄱㅅ
Akiyama Mizuki
t/544746 a year in mapping 2016

t/544747 mapper's choice awards 2016

꽤나 흥미롭습니다. 꼭 보시길 추천 드림. MCA는 시간이 빡빡해서 영어 되시는 분은 바로바로 확인하시길

(MCA 스레드 번역 검수자 한 분 빠르게 구함)
Meowstic
노말 난이도가 있는데 Aimod에서 이게 뜨네요... 어떻게 고치나요?

Gloria Guard

sparrow41 wrote:

노말 난이도가 있는데 Aimod에서 이게 뜨네요... 어떻게 고치나요?


난이도 명은 노말인데, 스타레이팅이나 맵의 난이도적 표면에서는 노말로 판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홈에서 H 혹은 E로 마크가 뜨거나, 만드신 난이도가 노말과는 거리가 멀거나, 혹은 노트분포나 패턴적인 면에서 노말이라고 판별이 되지 않을 경우 저런식으로 나오긴 하는데요. 굳이 신경쓰지 않으셔도됩니다. 스타 레이팅이나 난이도 스프레드 관련에서는 매핑 커뮤니티(BN QAT etc)과 매퍼들이 판별하기 때문에,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매핑 커뮤니티 혹은 매퍼들과 상의를 하면서 스프레드 조정을 하시면 되므로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흔히들 말하는 모딩이라고 말하지요 :3)

P.S : 되도록이면 노말이라는 마크가 뜨도록 난이도 조정을 사전에 해두시는것도 하나의 해결 방법입니다 ! (물론 이건 시스템이 판별하는지라.. 사람이 조정을 할 수 있느냐가 문제이지만요 ㅋㅋ)
Abe Nana
매핑하고 싶은데 매핑하기 싫다
Tenseki
ㅋㅋ
에디터로 맵열자마자 바로 꺼버림
Meowstic
매니아모드에서 키마다 히트사운드를 설정 할 수 있던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리고 osu 폴더에 기본 히트 사운드들이 저장되어 있는 파일 같은게 있나요?
Affirmation

sparrow41 wrote:

매니아모드에서 키마다 히트사운드를 설정 할 수 있던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리고 osu 폴더에 기본 히트 사운드들이 저장되어 있는 파일 같은게 있나요?
키사운드는 커스텀 힛사파일(wav파일)을 쓰셔야합니다
기본힛사들이 저장된 파일은 없는걸로 알아요.
Doyak
기본 스킨 파일들은 https://osu.ppy.sh/forum/t/129191/start=0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Left
Motivation 해주실 스승 구합니다
Broccoly
힝힝 8ㅅ8
jieusieu
Reol
안영 반가워 잘있어
Enon
안녕??
Doyak

Enon wrote:

안녕??
디지몬
Abe Nana

Doyak wrote:

Enon wrote:

안녕??
디지몬
니꿈을 꾸면서 잠이 들래
Lami
후.... 이미 만들어놓은거까지만 하고 접어야지..
Enon

Lami wrote:

후.... 이미 만들어놓은거까지만 하고 접어야지..
그는 지금... 플래그를 세웠다...
show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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