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티부족 pop 후 버로우 개꿀잼 예상합니다
본래 의미는 "버블팝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한 변화"라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버블팝을 무조건 거부권 행사가 아니라 그렇게도 생각할 수 있다는 변화입니다.Doyak wrote:
- 앞으로 BN들이 버블을 팝한다는 것은 맵이 랭크되는 것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BN에게 주어진 권한이므로 아직 퀄파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만 명확하게 제시한다면 얼마든지 팝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불일치가 발생한 사람들과 일정 "합의"가 이루어졌다면 디퀄 후에도 원래 븡이 다시 노미를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버블팝도 마찬가지죠?Doyak wrote:
- 어떤 맵이 디퀄되었다면, 그 맵이 디퀄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측의 동의 없이는 기존에 버블을 주거나 퀄파한 BN은 아이콘을 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매퍼가 모더들의 주장 중 일부만을 수정했고 아직 모더가 "이젠 괜찮다"라고 확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것은 동의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러나 아직 이 맵에 아무것도 주지 않은 BN은 아이콘을 줘도 됩니다.
디스코드에서 3일간 벌어진 대토론에 참여를 안 하셨으니까요?!??!Len wrote:
왜 저는 BN인데 이해를 못하죠?????????????
목적은 단순명료합니다. 랭크맵 퀄리티 보장. 친목 근절은 부차적일뿐입니다.Beomsan wrote:
24시간 룰이라던지 동의하는 부분도 꽤 있지만, 버블팝을 통해서 버블을 준 BN과 팝을 한 BN이 그 맵에 관여할 수 없게 만드는 룰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있는지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이 또한 친목랭크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치고, 버블팝이 된 맵이 있다고 가정해보면, 버블을 준 BN과 버블팝을 한 BN이 관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장 편하고 빠르게 그 상황을 타파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제 생각엔 결국 친목을 하는 매퍼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버블맵을 24시간동안 퀄파못하는 이 룰이 친목방지 명목으로 나왔는데 같이 나온 룰이 친목을 오히려 더 부추길거라고 예상되니 약간 어이가 없을 정도였네요.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봐도 팝이 되는 순간 맵셋의 행방이 엄청나게 불투명해지고, 특히 BN 인원이 부족한 타 모드에서 그런 상황을 생각해보면 제가 다 안타깝네요.
사실 처음부터 잘 하면 피해갈 수 있는 룰이긴 한데 뉴비매퍼들에게 높은 허들을 제공하는 꼴이라고 생각하니 어떤 의도인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원래 맵 랭크 과정의 대부분이 븡 재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븡 룰 자체가 일종의 가이드라인 스러운 감이 좀 생겨버렸지만 사실 사람 마음이라는 걸 규격화할 수는 없는거 아닐까요?Beomsan wrote:
그 동의라는 것은 BN 각각의 재량에 모두 맡겨진건가요?
아니면 가이드라인 같은 것이 있습니까?
만약에 주관에 맡기는 시스템이면 동의고 자시고같은 말이 어떻게 나오는건지 당최 이해가..
제가 말한 "동의"가 그 "합의"와 같은 뜻이라고 생각되네요.Sonnyc wrote:
추가적으로 불일치가 발생한 사람들과 일정 "합의"가 이루어졌다면 디퀄 후에도 원래 븡이 다시 노미를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버블팝도 마찬가지죠?
abuse에 관련해서는 당연히 처분이 내려질 겁니다.Beomsan wrote:
독단적인 경우가 반대가 되는 경우(나는 이건 안괜찮다)에는 분명하게 제재되어야 할 것 같은데 관련 이야기가 나왔었나요?
과연 제맵은....Sonnyc wrote:
abuse에 관련해서는 당연히 처분이 내려질 겁니다.Beomsan wrote:
독단적인 경우가 반대가 되는 경우(나는 이건 안괜찮다)에는 분명하게 제재되어야 할 것 같은데 관련 이야기가 나왔었나요?
하지만 그 반대에 타당한 근거가 뒷받침된다면 1. 매퍼와 븡 사이에 합의를 이루어내거나 2. 다른 2명의 븡을 찾아서 밀고 나가면 되죠
Xexxar 성격은 저도 잘 알아서 동조를 할 생각은 없는데 거기서 그런 반응을 보이는 건 외부의 시선으로 봤을 때 라미님 맵에만 손해가 갈 거라고 보여지네요. 저격의 증거가 확실해지면 그 때 도움을 요청하러 가도 되고요.Lami wrote:
예전에 제맵에 달았던 댓글이나 모딩에 사용된 단어나 내용으로 봐서는
맵을 좋게 만들고싶어서 팝한게 아니라 저격이라 생각되는..
좋은 맵을 만들면 가만히 있어도 븡이 찾아가지 않을까요Lami wrote:
안그래도 다른 븡1명이 전에 별달아놔서 곧 퀄파시킬수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많은사람들이 동의하지 않고 거의 고치지않을 모딩때문에 기약없이 븡을 다시찾으라는건 좀 그렇네요.
랭크하는데 가장 힘든과정이 맵을 봐줄 븡 찾는건데...
아 님이 프리티임????????????????????Len wrote:
저도 팝하러감 버블달리면 부르세요!!!!!!! ㅅ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외요??HelloSCV wrote:
zz 이날을 기다력다
저의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Sonnyc wrote:
무덤 맵들 아까운데 뭔가 하위 난이도 찍기는 귀찮고 겟난으로 떼우기는 싫고.. ㅋㅋ
Sonnyc wrote:
무덤 맵들 아까운데 뭔가 하위 난이도 찍기는 귀찮고 겟난으로 떼우기는 싫고.. ㅋㅋ
HelloSCV wrote:
zz 이날을 기다력다
님아ㅋㅋㅋㅋㅋDoyak wrote:
터뜨리는 건 공짜로 해드려요
타임라인에서 슬라이더 꼬리잡고 당기세요Murasa Captain wrote:
슬라이드 노트중에 왔다갔다 하는건 어떻게 만드나요
Murasa Captain wrote:
슬라이드 노트중에 왔다갔다 하는건 어떻게 만드나요
공홈 비트맵 서버에서 가져오는걸로 업로드하시면 바로는 아니지만 뜰겁니다adde1233 wrote:
비트맵 리스트에서 비트맵 왼쪽에 뜨는 앨범아트? 그런건 어떻게 추가하나요?
뒤에 배경화면은 뜨는데 작게 뜨는 그림은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르겠네요
sparrow41 wrote:
매니아 매핑 질문 좀 드립니다
1. 매니아에서 곡 재생/일시정지하는 단축키가 뭔가요? 스페이스가 안먹더라구요...
c 키로도 정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 라이브 매핑 중에 롱노트 입력하는 방법은 없나요?
Hold 설정후 마우스 꾹 누른채 원하는 곳까지 드래그해서 옮기시면 롱노트 생깁니다.
3. 곡 배속은 뭐에 영향을 받나요? BPM인가요?
BPM에 따라 분당 박자가 늘기도 줄기도 합니다. 높을수록 분당 밀집되어있는 비트가 많기떄문에 영향을 주겠죠?
변속을 이용해 노트가 떨어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곡 배속이 아닌 노트에 영향을 줍니다.
4. 동시치기는 보통 한번에 노트 몇개까지 넣나요? 보통 평범한 키보드는 3개까지는 가능하니까 최대한 4개 이상은 동시치기 안넣는게 좋을까요??
이부분은 고오급 매퍼분이 알려주시는 편이 좋을듯 ~ㅅ~ 저는 인센에서 4개쓰고있어용.
또, 4키든 7키든 한번에 모든 라인에 노트를 두는 것은 언랭으로 알고있어요.
다만,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괜찮다네요.
sparrow41 wrote:
매니아 매핑 질문 좀 드립니다
1. 매니아에서 곡 재생/일시정지하는 단축키가 뭔가요? 스페이스가 안먹더라구요...C단축키도 있지 않나여
2. 라이브 매핑 중에 롱노트 입력하는 방법은 없나요? 키를 꾹 누르면 되는거 아닌가염
3. 곡 배속은 뭐에 영향을 받나요? BPM인가요?속도를 얘기하시는건지 변속을 얘기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속도라면 bpm이고 배속은 Sv...? 매냐매퍼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4. 동시치기는 보통 한번에 노트 몇개까지 넣나요? 보통 평범한 키보드는 3개까지는 가능하니까 최대한 4개 이상은 동시치기 안넣는게 좋을까요??랭킹 크레테리아 참고 - 6개 보다 많은 노트를 동시에 배치해선 안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USB방식의 키보드에서는 7키 동시입력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즐기기 위해 위의 규칙이 있습니다. "hold노트의 끝나는 부분은 제외합니다.'"
https://osu.ppy.sh/b/1177480&m=3 해당 맵의 스탠다드 난이도를 클릭했을 경우 표시되는 링크입니다.sparrow41 wrote:
저장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맵을 만들어서 저장했는데 인게임과 업로드된 오스 홈페이지의 별 개수가 서로 다르네요.... 대체 왜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스탠다드맵을 매니아 모드에서 플레이하면 매니아맵으로 자동으로 변환이 되던데 이 맵을 따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나요?
모드 선택을 osu!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sparrow41 wrote:
Sonnyc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원래 스탠다드 난이도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탠다드 플레이 한판 하고 와도 매니아 난이도 그대로네요...
꿀팁ㄱㅅEnon wrote:
주소창에 m= 값을 0으로 바꾸면 스탠다드
sparrow41 wrote:
노말 난이도가 있는데 Aimod에서 이게 뜨네요... 어떻게 고치나요?
키사운드는 커스텀 힛사파일(wav파일)을 쓰셔야합니다sparrow41 wrote:
매니아모드에서 키마다 히트사운드를 설정 할 수 있던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리고 osu 폴더에 기본 히트 사운드들이 저장되어 있는 파일 같은게 있나요?
디지몬Enon wrote:
안녕??
니꿈을 꾸면서 잠이 들래Doyak wrote:
디지몬Enon wrote:
안녕??
그는 지금... 플래그를 세웠다...Lami wrote:
후.... 이미 만들어놓은거까지만 하고 접어야지..
만들어 놓은게 너무많은 1인Lami wrote:
후.... 이미 만들어놓은거까지만 하고 접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