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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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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 Stream
숏버전 금지도 별로 마음에 안들지만..
새 SP 시스템은 정말 맘에 안드네요
마음만 먹으면 쿠도스 하나도 없이 인맥이랑 짜고 쳐서 SP 포풍 상승시킬수 있는데
SP 시스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순 없는건가
N A L U
엥 매핑중에서 뭔가 바뀌었나..////이해불가

1.BAT이나 MAT이 될려면 모딩을 많이 해야 되는건가요
2.맵들중에서 슬라이더 스피드가 다른 부분들도 있는데(느리거나 빠르거나) 그건 어캐 설정해야 되나요
3. irc modding은 뭔가요
4.맵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랭크가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average)
5.비디오 넣기전에 소리 반드시 없애야 되는건가여

감사합니당 (゚∀゚ )
Himesaka Noa

N A L U wrote:

1.BAT이나 MAT이 될려면 모딩을 많이 해야 되는건가요
모딩을 많이 하는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딩을 잘해야겠죠 :D

N A L U wrote:

2.맵들중에서 슬라이더 스피드가 다른 부분들도 있는데(느리거나 빠르거나) 그건 어캐 설정해야 되나요
슬라이더 변속(?)은 Timing Setup Panel의 Inherited Points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대략 0.75x, 1.0x, 1.5x, Custom 부분(Slider velocity multiplier)에 있는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N A L U wrote:

3. irc modding은 뭔가요
IRC Modding, 말 그대로 게임내 채팅(IRC)에서 모딩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N A L U wrote:

4.맵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랭크가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average)
빠르면 몇일내로 되는것도 있고 느리면 1년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평균은 3개월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N A L U wrote:

5.비디오 넣기전에 소리 반드시 없애야 되는건가여
비디오 넣을때 소리를 없애는 이유가 osz 파일 용량 때문에 있습니다.
소리가 없는쪽이 용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없애주셔야 합니다 :D
Himesaka Noa
게임 내에서 시작할때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출력되는것에 대해서 질문할께요

랭크시 BAT에게 부탁을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출력되는거 명칭이라든가 그런걸 잘 몰라서 어떤식으로 부탁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직 랭크가 된것도 아니고, 있는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랭크됬을때 어떤식으로 말해야 할까요?\
(왠지 매핑 관련 질문이 아닌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ㅇㅁㅇ)
HelloSCV

Underflow wrote:

게임 내에서 시작할때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출력되는것에 대해서 질문할께요

랭크시 BAT에게 부탁을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출력되는거 명칭이라든가 그런걸 잘 몰라서 어떤식으로 부탁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직 랭크가 된것도 아니고, 있는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랭크됬을때 어떤식으로 말해야 할까요?\
(왠지 매핑 관련 질문이 아닌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ㅇㅁㅇ)
저도 잘아는건 아니지만 랭크 시켜준 BAT한테 따로 1:1 채팅 걸어서 여기 이 타이밍에 제목하고 아티스트를 어떤색으로 넣어달라고
하면 되지 않을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런거 같네여
LQA20Ans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
Ch_Softblow

ykcarrot wrote:

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
어라.. 그럼 Normal 에서는 속도를 아예 바꾸면 안되나요?
그것때문에 스토리보드도 넣었는데...
Topic Starter
Sure
노멀에서는 아예 못 바꾼다는 얘기는 아니고, 초보는 급격한 슬라이더 속도 변화나 너무 잦은 변화에 익숙하지 않으니까 문제될 가능성이 높은 것 뿐입니다. 일단 스토리보드가 있으면 크게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스토리보드는 난이도 별로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osb내용을 .osu에 집어 넣으면 됩니다.
MoonFragrance
DJMAX 차트가 나오면서 새삼스레 느낀거지만 옛날 노래들 다 지우고 다시 만들고 싶은 충동이...
Shino

MoonFragrance wrote:

DJMAX 차트가 나오면서 새삼스레 느낀거지만 옛날 노래들 다 지우고 다시 만들고 싶은 충동이...
그러지 마아...
Star Stream
t/80823/start=45
모딩 해준다 해도 하지 말라고 하고싶은 맷뱃이 누구냐고 물으면
당당히 도즈와 오다릴이라고 하겠음. 아오.(분노)(분노)
bmin11
읭 그래도 좋은 의도로 모딩 열심히 해주는거잔아요;;
KRZY

Star Stream wrote:

http://osu.ppy.sh/forum/t/80823/start=45
모딩 해준다 해도 하지 말라고 하고싶은 맷뱃이 누구냐고 물으면
당당히 도즈와 오다릴이라고 하겠음. 아오.(분노)(분노)
살짝 우월주의처럼 보일 수 있는 성향이 성격에 포함되어 있어서 그렇지 절대 나쁜 의도가 있어서 그러는게 아니에요. 실력은 있는 애들이니 그런가보다 하고 받아들이는게 서로 편하지 않나 싶어요.
lepidopodus
대개 오래된 맵을 지금 기준에 안맞다고 언랭킹을 시키는 경우는 없었는데, 이번에 안드레아(예, 오스플이 이름 바꿨어요)의 2.5년 전 맵이 BG가 너무 선정적(그러니까, 야하다구요)이라고 페피에 의해서 직접 언랭킹 되었군요 ㅋㅋ

EDIT: 아, 정확하게는 페피가 뭐라 하고 바로 BAT 한명이 언랭킹시켜서...
Beige
Lepi// 무슨 맵 인데요..? 별일이넴 이..
Shino

lepidopodus wrote:

대개 오래된 맵을 지금 기준에 안맞다고 언랭킹을 시키는 경우는 없었는데, 이번에 안드레아(예, 오스플이 이름 바꿨어요)의 2.5년 전 맵이 BG가 너무 선정적(그러니까, 야하다구요)이라고 페피에 의해서 직접 언랭킹 되었군요 ㅋㅋ
ADDRESS ADDRESS를 주시오 의대양반

Edit: ...취소합니다. 찾았어요.
Kawayi Rika
그러니까 야한BG 쓰지맙시다 ㅋㅋ
Akiyama Mizuki
어이가 없네요,
Solo Tu가 BG가 상당히 선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오래 전이 만들어졌고, 또 랭크가 됬는데 이제 와서 언랭크를 시킨다는 것은 말도 안되죠.
칠석 날에 이게 뭔 짓거리야

이 뭐 안드레아 엿 먹이는 것도 아니고
결국 리랭크를 시키기 위해 BG를 바꾸겠지요.
Nakagawa-Kanon
이참에 오덕곡 다 언랭시키자
그러니까 에즈업 언랭좀
haha5957
@Star Stream

어디서 많이 보던 말투가 보이지만 PASS
힘내요
Lami

Nakagawa-Kanon wrote:

그러니까 에즈업 언랭좀
^

개인적으론 이참에 hentai bg 좀 다 바꿧으면... 리프레인 문도 같이점

bbj0920 wrote:

어이가 없네요,
Solo Tu가 BG가 상당히 선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오래 전이 만들어졌고, 또 랭크가 됬는데 이제 와서 언랭크를 시킨다는 것은 말도 안되죠.
칠석 날에 이게 뭔 짓거리야

이 뭐 안드레아 엿 먹이는 것도 아니고
결국 리랭크를 시키기 위해 BG를 바꾸겠지요.
오플 아바타가 눈에 거슬려서 운나쁘게 같이 걸렸을지도....? 라는 추측
뭐 언랭이긴해도 곧 다시 랭크 시킬꺼고 기록 다 유지되니 크게 문제 될건 없을지도요
LQA20Ans
맵핑과는 좀 무관한것 같지만 질문올립니다...

만드는 맵에 BG를 넣으려고 하는데 화질이 딴 분들처럼 좋게 나오질 않습니다...

화질 개선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HelloSCV

LQA20Ans wrote:

맵핑과는 좀 무관한것 같지만 질문올립니다...

만드는 맵에 BG를 넣으려고 하는데 화질이 딴 분들처럼 좋게 나오질 않습니다...

화질 개선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랭크맵에서 훔쳐오거나 아니면 인터넷 좀더 뒤져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일듯?
애니 노래라면 배경도 여러가지 일테니 좀더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Star Stream
이미지 크기를 800*600 또는 1024*768 로 구해보세요, 물론 더 작은 크기의 이미지를 강제로 크게 만들면 화질이 안좋습니다
MineC24
저기...
모딩을 할때 쓰이는 스토리보드란게
이미지같은거 에딧하는 SB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뭐를 뜻하는거죠...
MineC24
그리고 또 하나 더 질문해봅니다...
비트맵을 만들 때,
비디오를 넣었는데,
비디오와 노트가 안맞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이건 상관은 없는데,
사람들의 스레딕을 보면,
끝쪽에 뭔가 점선표시 되있고
그 밑에 프로필같은게 있는데,
그런건 어디서 수정을하나요;;;
Himesaka Noa

jaehn215 wrote:

저기...
모딩을 할때 쓰이는 스토리보드란게
이미지같은거 에딧하는 SB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뭐를 뜻하는거죠...
네, SB는 Storyboard의 약자입니다 :D

jaehn215 wrote:

그리고 또 하나 더 질문해봅니다...
비트맵을 만들 때,
비디오를 넣었는데,
비디오와 노트가 안맞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비디오 싱크를 맞추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에디트 내에서 수정하는 방법
오른쪽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되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Video Offset의 값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D



2. osu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
osu 파일 내부를 보면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는데



video,0,"영상파일" 이라 되있는 부분에서
두번째 숫자의 0을 수정해주시면 영상 시작 부분을 바꿀 수 있습니다

jaehn215 wrote:

그리고 이건 상관은 없는데,
사람들의 스레딕을 보면,
끝쪽에 뭔가 점선표시 되있고
그 밑에 프로필같은게 있는데,
그런건 어디서 수정을하나요;;;
Settings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Change Signature 라고 있습니다
아니면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osu.ppy.sh/forum/ucp.php?i=profile&mode=signature
Tanmak
MAT가...한국인 중에서 알켄님하고 리카님 말고 또 누가 계신가요?
HelloSCV

Tanmak wrote:

MAT가...한국인 중에서 알켄님하고 리카님 말고 또 누가 계신가요?
한국 MAT 분들은 알켄님하고 리카님 두분으로 알고있고
뱃으로 민엽님이 계시지요
Topic Starter
Sure
요즘들어 맵에 1점 주는 사람들이 부쩍 늘은 듯 하네요.
lepidopodus
@^: 그러게요
Akiyama Mizuki
별점 테러를 하면서 재미를 느끼는 사람은 진짜...
Kawayi Rika
1점주는 재미로 사는 사람은 진짜 ㅋㅋㅋ
Star Stream
음. 저같은 신입 매퍼에겐 힘내라는 의미로 매너10점을...
minyeob
언젠가부터 x0.0 distance snap이 없어져 있네요
예전에는 circle 겹치기 할 때 x0.0 distance snap으로 했는데.....

님들은 어떻게 겹치기 하시나요

미리 겹치기 해놓고 박자를 바꾸는 거 외에 다른 방법은 없나요
Reisen Udongein

minyeob wrote:

언젠가부터 x0.0 distance snap이 없어져 있네요
예전에는 circle 겹치기 할 때 x0.0 distance snap으로 했는데.....

님들은 어떻게 겹치기 하시나요

미리 겹치기 해놓고 박자를 바꾸는 거 외에 다른 방법은 없나요
저는 distance spacing 0.0x로 해놓고 grid snap 푼 상태에서 스택시킵니다 :3
Reisen Udongein
아 근데 허 매지스티 진짜 별점이 ㅠㅠ 디프스프레드 때문에 그런가
LQA20Ans
모딩을 받았는데
모딩에서 음원을 192kbp로 바꿔서 넣으라고 하셔서
일단 192kbp로 바꾸긴 했는데 그 음원을 어떻게 다시 적용시키나요...?
B2IN

LQA20Ans wrote:

모딩을 받았는데
모딩에서 음원을 192kbp로 바꿔서 넣으라고 하셔서
일단 192kbp로 바꾸긴 했는데 그 음원을 어떻게 다시 적용시키나요...?
오스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나 해당 노래를 키지 않은 상태서, 기존 노래파일 제목과 동일하게 만든후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koreapenguin
맵 두개를 실수로 중복해서올리게되었는데요.

하나는 리플에 달려있고 하나는 안달려있는데 이거 중복인데

삭제문의를 하고싶어도 영어가안되니까...ㅠㅠ 어떻게 도움을 받을수없을까요?
Ch_Softblow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Himesaka Noa

Ch_Softblow wrote: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 해주는 사람도 우선은 사람이니 바쁠수도 있는것이고
접속을 안하고 있는걸수도 있으니까 Closed가 바로 올라오지 않을수도 있죠 :D

Ch_Softblow wrote: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본인의 경우엔 여러 큐에다 찔러놓곤 합니다만...
관리라고 해도 안오면 안오는대로 오면 오는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Ch_Softblow

Underflow wrote:

Ch_Softblow wrote: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 해주는 사람도 우선은 사람이니 바쁠수도 있는것이고
접속을 안하고 있는걸수도 있으니까 Closed가 바로 올라오지 않을수도 있죠 :D

Ch_Softblow wrote: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본인의 경우엔 여러 큐에다 찔러놓곤 합니다만...
관리라고 해도 안오면 안오는대로 오면 오는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헉... 두 인용 사이에 그래서 를 빼먹었네요.

그러시군요! 그래도 별 상관 없는거였군요 ㅠㅠ 그럼 저도 여러군데 찔러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D
Beige
질문이 있습니다...

에딧에서 스토리보드 만들고 빗맵을 끄고 다시 켰는데
' Loading this beatmap failed.
Storyboard error on line (숫자가 나오는데 계속 바뀌네요;;)
Would you like to edit as a new map? '

이 뜨는데;; 또 Yes 누르면 다 초기화 되네여;; (백업해서 다행이다..)
스토리보드 상에서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이거 어떻게 할 수 없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추가 ) 그 다음에 ' osu! will do its best to load what it can of the map... ' 도 뜨네요;;
Topic Starter
Sure
ㄴ 스토리보드 코드 에러인데 잘못된 코드를 수정하면 해결될겁니다. (메모장으로 열어서)
뒤에 붙은 숫자는 몇 번째 줄에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예요.
Ch_Softblow
[질문]

m4m (그것도 첫 모딩 'ㅅ') 을 하다가 어디서 봤던 것 같아서,

슬라이더 속도변경을 위해서 BPM을 바꾸면 안된다
라고 모딩해드렸었는데, 슬라이더 속도 변경을 위해 BPM 변경을 쓴 예를 들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아니지 싶어서 오스 위키를 봤는데요
http://osu.ppy.sh/wiki/Ranking_Criteria
Uninherited timing sections cannot be used to manipulate slider speeds.
라고 되어있더라고요. m4m한 분이랑 혼란에 빠졌었는데...
아아 위키 변경내역에서 그게 Rule 이 된 시점과 예를 드신 맵이 랭크된 날짜를 비교해보면 되지 않겠는가 하고 비교해보다가

http://osu.ppy.sh/wiki/index.php?title= ... oldid=2673
올해 (2012년) 4월 쯤에 현재의 형태를 띄게 되면서 룰로 바뀌었더라구요. 해당 맵의 랭크 일자는 작년(2011년) 8월이고요.

그래서 현재는 이게 룰이고, 지키지 않으면 랭크될 수 없다 - 라고 판단했는데


1. Rule 이고 지켜야 랭크되는 게 맞나요?
2. 이 규칙이 적용된 게올해 (2012년) 4월 쯤이 맞나요?

매번 감사합니다 :)
Lami
Q:버블된 맵에 포스트 수정하면 풍선 터지나요???
안터질거같기도 한데 모르는 상황에서 막 수정하다가 터뜨리고싶진 않아서........
이거 잡담 스레드로 가야되나..?
Beige

ykcarrot wrote:

ㄴ 스토리보드 코드 에러인데 잘못된 코드를 수정하면 해결될겁니다. (메모장으로 열어서)
뒤에 붙은 숫자는 몇 번째 줄에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예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해결 했어요!
Himesaka Noa

Ch_Softblow wrote:

1. Rule 이고 지켜야 랭크되는 게 맞나요?
가이드 라인이 아닌 룰에 있으니 지켜야 랭크가 되는겁니다
하지만 슬라이드 속도 변경이 목적이 아닌 BPM 변화로 인한 변경은 별 상관 없습니다

Ch_Softblow wrote:

2. 이 규칙이 적용된 게올해 (2012년) 4월 쯤이 맞나요?
이 규칙이 언제 생겼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intoon wrote:

Q:버블된 맵에 포스트 수정하면 풍선 터지나요???
안터질거같기도 한데 모르는 상황에서 막 수정하다가 터뜨리고싶진 않아서........
이거 잡담 스레드로 가야되나..?
잘은 모르겠는데 다른사람들도 버블 된 뒤엔 포스트를 수정하는걸 본적이 별로 없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같이 질문을 해봐도 괜찮을까요?
koreapenguin
맵 두개를 실수로 중복해서올리게되었는데요.

삭제문의를 하고싶어도 영어가안되니까...ㅠㅠ 어떻게 할 방법없을까요?
Topic Starter
Sure
  1. 제 기억이 맞다면 버블된 맵은 포스트 수정해도 더 이상 터지지 않게 바뀐거로 알고 있어요.

  2. 삭제하고 싶으신 중복맵 링크 알려주시면 제가 BAT랑 접촉해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Himesaka Noa

ykcarrot wrote:

  1. 제 기억이 맞다면 버블된 맵은 포스트 수정해도 더 이상 터지지 않게 바뀐거로 알고 있어요.
왜... 왠지 확실한 정보같지가 않아서 무섭네요...
한번 제쪽에서 론도 내용 Edit로 수정해볼까요?

그러다 터지면 나 멘붕할듯...
HelloSCV
포스트 수정은 맵이 바뀌는게 아니라 안터지지 않을까요?

언플님 근데 그러시다 진짜 터지시면 어쩌실려곸ㅋㅋ
Himesaka Noa
그건 그렇고 #modreqs에 request 요청은 몇시간에 한번이 적절할까요?
뭔가 좀 자주쓰면 경고를 먹을 것 같고, 그렇다고 너무 긴시간동안 안적긴 뭐해서요...
KRZY
하루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koreapenguin

ykcarrot wrote:

  1. 제 기억이 맞다면 버블된 맵은 포스트 수정해도 더 이상 터지지 않게 바뀐거로 알고 있어요.

  2. 삭제하고 싶으신 중복맵 링크 알려주시면 제가 BAT랑 접촉해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osu.ppy.sh/s/54985 이게 진짜 원본입니다. 이아래가 중복된 잘못된맵입니다.

http://osu.ppy.sh/s/54930 중복된맵입니다.
HelloSCV


아니 해석 잘못했네 고쳐도 되실듯요
Himesaka Noa

KRZY wrote:

하루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할 것 같아요
흐음... 12시간마다 1번씩 하고 있었는데...
정작 #modreqs에 적는다고 달라지는건 없지만...

HelloSCV wrote:



아니 해석 잘못했네 고쳐도 되실듯요
언제든지 수정할수 있긴 하지만 BAT 모딩 1번 받아야 하는게 함정...
Kawayi Rika
요즘 매핑이 아이디어가 없어요 ㅠㅠ
Himesaka Noa

Kawayi Rika wrote:

요즘 매핑이 아이디어가 없어요 ㅠㅠ
그럴땐 잠깐 쉬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을거라 생각해요 :D
잠시 모딩도, 매핑도 접어두면서 패기를 보여주는것도 재밌겠네요
Kawayi Rika
그래야 겠네요 패기라 ㅋㅋ
Himesaka Noa

Kawayi Rika wrote:

그래야 겠네요 패기라 ㅋㅋ
저... 정말로 패기를 보여줄건 아니죠...? O_O
Star Stream
플레이좀 하셈 훗
Akiyama Mizuki
새로운 곡을 찾으면 분명 매핑 아이디어가 떠오를겁니다. 좋은 맵 많이 만드세요 ^w^
Siesta-_old
묘지맵 resurrect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 다시 소생(?) 시켜서 하고 싶은데, 횟수 제한이 있으면 .....

ps)아버지가 노트북에 무슨짓을 한지는 모르겠는데, 파일 다운로드가 하나도 안되네요 ..... T_T
Shino

Siesta- wrote:

묘지맵 resurrect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 다시 소생(?) 시켜서 하고 싶은데, 횟수 제한이 있으면 .....

ps)아버지가 노트북에 무슨짓을 한지는 모르겠는데, 파일 다운로드가 하나도 안되네요 ..... T_T
제한 횟수는 없습니다.
다만 resurrect 해두고 아무짓도 안하면 하루만에 다시 묘지로 들어갑니다.
Tanmak
다시 살린 비트맵에 바로 리플 달았는데 1달도 전혀 안되서 다시 묘지 갔네요..

요즘 기간이 짧아진 건가요?
Nakagawa-Kanon

Tanmak wrote:

다시 살린 비트맵에 바로 리플 달았는데 1달도 전혀 안되서 다시 묘지 갔네요..

요즘 기간이 짧아진 건가요?
업데이트 안하면 코멘트 달아도 바로 운!지!
Himesaka Noa

Nakagawa-Kanon wrote:

Tanmak wrote:

다시 살린 비트맵에 바로 리플 달았는데 1달도 전혀 안되서 다시 묘지 갔네요..

요즘 기간이 짧아진 건가요?
업데이트 안하면 코멘트 달아도 바로 운!지!
묘지에 있는거 살려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LQA20Ans
HelloSCV님의 말씀을 듣고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어느정도 모딩을 받고서 MAT이나 BAT의 평가를 받고 버블을 받고 랭크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MAT이나 BAT과 접촉할수 있는 방법이 #modreqs나 모딩큐 말고도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PS : 마음같아선 PM도 써보고 싶은데 왠지 ignore당할까봐 무섭네요...;;;
KRZY

LQA20Ans wrote:

HelloSCV님의 말씀을 듣고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어느정도 모딩을 받고서 MAT이나 BAT의 평가를 받고 버블을 받고 랭크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MAT이나 BAT과 접촉할수 있는 방법이 #modreqs나 모딩큐 말고도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PS : 마음같아선 PM도 써보고 싶은데 왠지 ignore당할까봐 무섭네요...;;;

각 MAT/BAT마다 모딩 신청을 받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주로 본인의 signature나 userpage에 어떤 방법으로 자신에게 모딩 신청을 하라고 명시해 두니 그걸 보고 참고하여 연락하시면 되겠습니다.
Ch_Softblow
또 와서 질문입니다. 잦은 질문 죄송합니다 :(

1. 한번 모딩했던 맵을 나중에 다시 모딩할 수 있나요? (새 글로)
2. 다시 모딩했을때도 쿠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줘도 되나요?)
KRZY

Ch_Softblow wrote:

또 와서 질문입니다. 잦은 질문 죄송합니다 :(

1. 한번 모딩했던 맵을 나중에 다시 모딩할 수 있나요? (새 글로)
2. 다시 모딩했을때도 쿠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줘도 되나요?)
둘 다 됩니다
Beige
요즘 한국분들이 매핑, 맵 랭크를 자주 하시네요 ㅎㅎ

흥해랏! 흥흥흥흥
Sonnyc
모든 난이도를 같은 시간까지 매핑해야 하는 (망할) 규칙, 아직도 있나요??

그리고 맵 난이도가 1 단계씩 차이나야 하는 규정 아직도 있어요?
Topic Starter
Sure

Sonnyc wrote:

모든 난이도를 같은 시간까지 매핑해야 하는 (망할) 규칙, 아직도 있나요??

그리고 맵 난이도가 1 단계씩 차이나야 하는 규정 아직도 있어요?
전자는 가이드라인, 후자는 룰 입니다.
HelloSCV

W h i t e wrote:

요즘 한국분들이 매핑, 맵 랭크를 자주 하시네요 ㅎㅎ

흥해랏! 흥흥흥흥
슬슬 몇몇분들이 흥하고 계시네요 모두들 흥했으면 좋겠어요 ㅋ(물론 저도!!)
Himesaka Noa

ykcarrot wrote:

Sonnyc wrote:

모든 난이도를 같은 시간까지 매핑해야 하는 (망할) 규칙, 아직도 있나요??

그리고 맵 난이도가 1 단계씩 차이나야 하는 규정 아직도 있어요?
전자는 가이드라인, 후자는 룰 입니다.
하지만 정작 후자도 난이도명만 한단계씩 늘어나지 사실상으론...
Shana
혹시 BAT이 맵에있는 버블을 터트렸을때 PM하면 모딩을 받을수 있을까요?..
Himesaka Noa

Shana wrote:

혹시 BAT이 맵에있는 버블을 터트렸을때 PM하면 모딩을 받을수 있을까요?..
MAT이나 BAT이 버블을 터트렸다면 수정하고 터트린 MAT, BAT한테 PM 보내면 됩니다.
Ch_Softblow


XD DX XD

기분이... 뭐랄까.... ^ 같은 기분.... 어차피 첫 펜딩 맵이니까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LQA20Ans
모딩하신분이 preview time이 서로 다르다고 똑같이 맞춰달라는데
preview time이 설정된 정확한 오프셋 값을 어떻게 볼수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LQA20Ans wrote:

모딩하신분이 preview time이 서로 다르다고 똑같이 맞춰달라는데
preview time이 설정된 정확한 오프셋 값을 어떻게 볼수 있나요?
.osu를 메모장으로 열면 [General] 부분에 있습니다.

osu file format v9

[General]
AudioFilename: Twist of Love.mp3
AudioLeadIn: 1700
PreviewTime: 50918
Countdown: 0
SampleSet: Normal
StackLeniency: 0.5
Mode: 0
LetterboxInBreaks: 1
Himesaka Noa
오래간만에 질문입니다 O_O
곡의 변속 구간 BPM은 어떻게 측정하나요?
Jayel

Underflow wrote:

오래간만에 질문입니다 O_O
곡의 변속 구간 BPM은 어떻게 측정하나요?
저는 그 부분만 따로 잘라내서 BPM 애널라이저를 이용해서 측정합니다.
하지만 더욱 정확한 방법은 다른 프로 매퍼님들께 물어보는 것. ㅇㅇ
HelloSCV
수동 측정기가 있지 않나요?
B2IN
bpm count 사용해도 됩니다
Ra-s

Underflow wrote:

오래간만에 질문입니다 O_O
곡의 변속 구간 BPM은 어떻게 측정하나요?
http://puu.sh/PJkl
어디까지나 참고용...
변속없는 구간에서도 숫자가 자주바뀝니다
Sonnyc
아직도 버블 받으면 BAT들이 랜덤 랭킹 해주나요?
Kawayi Rika
첫페이지 또는 1달지난 버블맵 보는 BAT가 몇명있는걸로 알고있음 :D
Shino

Kawayi Rika wrote:

첫페이지 또는 1달지난 버블맵 보는 BAT가 몇명있는걸로 알고있음 :D
겨우 몇명...
나머지는 친목랭크를 제외하고는 관심이 없는거라고 판단될 수밖에 없네.
MoonFragrance
매핑에 대한 열정이 떨어진건지 그냥 힛사도 예전에 썼던거 돌려쓰고 있슴미다



...ㅇ<-<

그냥 힛사 찾기가 귀찮네여
Sonnyc
아나 별 주는 법 바꼈어요?? ㅋㅋㅋㅋ
Topic Starter
Sure
두 번째 트로트곡 랭크맵을 향하여! ㅋ_ㅋ
Shino

ykcarrot wrote:

두 번째 트로트곡 랭크맵을 향하여! ㅋ_ㅋ
http://osu.ppy.sh/s/56819

설운도 트위스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epidopodus
@moonfragrance: 태고는 동 캇 밖에 없어요, 따라해 보세요. "동", "캇", "동", "캇" "동 캇 도도캇 동도도캇동캇동도도캇"
Himesaka Noa


7월 29일 이후에 서브밋된 비트맵에 대해서는 Taiko 난이도를 포함하는 경우 Taiko 난이도 2개를 넣어야 한다네요

osu! wiki wrote:

A mapset cannot have a single Taiko difficulty if you decide to include Taiko in your map, make sure you have at least 2 Taiko mode difficulties and that one of them is of an easier difficulty level if it doesn't have an osu! standard Easy level difficulty.
그렇다면 7월 4일날 업로드하고 지금와서 작성하고 있는 제 비트맵은 해당이 안되겠죠?
B2IN


MoonFragrance
요즘들어 뭔가 계속 대칭에 집착하는것 같습니다.

갈수록 대칭성애자가 되어가는 것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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