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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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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e Nana

Shino wrote:

http://osu.ppy.sh/forum/t/85278

Pop'n osu! LAPFOX 프로젝트 어제부로 가동 시작했습니다.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ㅅ'

(매퍼, 스토리보더, 애니메이션 메이커, 스킨 메이커, 배너 메이커 필요)

뭔말인지 몰라서 참여를 못하겟습니다
Abe Nana
업로드한 비트맵의 섬네일이 안바껴요
HelloSCV
아직 까지 어떻게 맵을 만들어야 잘만드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이래서 랭크맵 언제 띄울라나 :(
Ra-s
http://puu.sh/xwsd
음...노래가 꽤 긴데 이대로 만들면 스코어 안넘기고 랭크시킬 수 있을까요?
북마크 해둔곳이 Break Time이고 슬라이더 꽤 많이 넣었는데 ㅠㅠ

그것보다 제가 타이밍에 둔해서 그런데 최후반부 변속 어떻게 할까요...;ㅅ;
Tanmak


어제 처음 알았는데..

오래된 포스트의 경우에는 쿠도스 주고싶어도 줄 수가 없더라고요...

이럴수가..간만에 생각이 나서 쿠도스를 주려고 했는데 줄 수도 없고,...
Topic Starter
Sure

Ranking Criteria wrote:

There must not be any unused files in the map's folder except for the map's .osb file (since they sometimes get added even if the map doesn't have a storyboard) and storyboard .thumb files (since they are automatically created in image directories). Unused files add extra file size which is unnecessary.
.osb 파일(맵에 스토리보드가 없어도 간혹 생성되는 경우가 있음)과 스토리보드 섬네일 파일(사진 폴더에서는 자동적으로 생성됨)을
제외하고 맵 폴더에 사용되지 않는 파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불필요하게 사용되지 않는 파일은 파일(주.osz) 크기를 증가시킵니다.
아직도 모딩포스트에서 .osb 파일 제거라고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맵이름이랑 똑같은 .osb.
즉,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은 제거 안해도 됩니다.

예를 들면 아티스트랑 타이틀 바꾸면서 추가로 생성되는 .osb는 안지워도 되지만
기존에 있던 .osb는 맵과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지워야 됩니다.

왜 이런 예외가 생겨났냐면,
몇 바이트 안되는 파일 하나 제거하려고 시간 오래 걸리는 풀서브밋 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이라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osb 파일은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올릴 수 있지만 지울때는 풀서브밋을 해야됩니다.)
Kawayi Rika
맵에 영향없는 파일이라 생각합니다 ~ 딱히 지울필요는 없음 ~

캐롯님이 말씀하신대로 아티스트 타이틀 바꾸실때만 지우면 OK ~
lepidopodus
예전에 그 .osb가지고 엄청 물고 늘어지는 사람이 MAT BAT 공히 꽤 많았고 모더 중에서도 꽤 많았고... 그런데 그게 버그인지 심심하면 생성되는지라 언젠가부터 그냥 무시하기로 했었죠 ㅇㅇ

그런데 진짜 아직도 그거가지고 지적을 해요?
Kawayi Rika
지금은 아마도 적을꺼에요 ~ 이전에는 많았죠 ~
Topic Starter
Sure
지금도 간간히 보이더라고요.
경험 적은 분들이 서로 모딩하다보니 반드시 지워야만 하는걸로 인식하게 됐나봅니다.
Lami
답변 감사합니당~ 덕분에 골칫거리가 하나 해결되었답니다~♪ ㅇ▽ㅇ
Ch_Softblow
[질문]
1.
모딩 튜토리얼 같은 건 없는지 싶네요.

2.
한 곡을 플레이하다가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에디터에서 Ctrl + CV로 붙여넣었더니 정보만 나오길래.. 다른 모딩 글에는 블록처리 + 링크처리가 되어있던데 그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기본 형식이 궁금합니다. EASY 라던가... 뭘 넣어야 하는걸까요;

3.
모딩... 한 줄(한 가지)만 해도 되나요?
왠지 그러고 쿠도스인가 하는 거 받으면 뭐할 것 같아서말이죠...

4.
첫 맵이 랭크될 확률은... 잘만 관리해주면 1년정도 걸려도 되려나요?
라고 섣부르게 김칫국부터 마셔봅니다.

5.
맵이 가능한 상태가

라는 건 알겠는데, 여기서 Pending/Help 와 Mod Req가 (특정 검색어 중) 대부분 중복되더라구요. 이 두개의 차이점은 뭔가요?

6.
방금 맵퍼랭킹을 보고왔는데, UnRanked 갯수는 한번 버블이 터진 곡이나 묘지로 간 곡들의 갯수를 말하는건가요? 그럼 이런 곡들은 어프나 랭크로 살릴 수 없는 건가요?

으악.. 질문 많네요.. 그래도 아무쪼록(?) 부탁드립니다. 중복인 게 많을지도요.
B2IN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2번은 무슨 뜻인지 계속 읽어봐도 뭔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np 말씀하시는건가요 ?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한줄 알려줘도 맵에 퀼리티가 올라간다거나 꼭 바꿔야할 부분이었다면 쿠도스를 받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4번은 하기나름이요..;w;
펜딩헬프는 아직 랭크가 되지않은 맵들이 있는 곳입니다.모딩이 더 필요한 맵들도 있고 BAT과 MAT을 기다리는 맵들도 있죠.
6번은 위서 말씀했듯이 말그대로 랭크가 되지 않은 맵들입니다.
Ch_Softblow

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

no.1

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

no.2

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그 외에 답변 감사합니다 :)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Neverend Story

Ch_Softblow wrote:

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

no.1

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

no.2

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파란상자화 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건
그냥 00:02:270 (1) 같은걸 아무런 처리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Sample

00:02:270 (1) - New Combo
00:03:410 (1) - Remove New Combo
...


위와 같은 것은 그냥 [] 사이에 제목(?) 같은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ample

[General]
...

[Easy]
...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Ch_Softblow
오오! 감사합니다.

Neverend Story wrote: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그럼 하지 말아야겠네요. 아쉽긴 한데 ...
Topic Starter
Sure

Neverend Story wrote: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Ra-s
인센을 SV1.7로 하고 하드를 SV1.9로 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인센이 대신 노트 밀도가 3배는 높습니다;;...거의 태고맵 보는듯이 스트림이 차있고...
하드는 무난하게 리듬을 찍을 예정입니다.

하드가 SV 더 높으면 뭐라 하려나요?

하드는 원크기 4에 ar7~8 / 인센은 원크기5에 ar8~9
Lami

ykcarrot wrote: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이러면 매우 슬플 듯하다......... :(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Neverend Story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Topic Starter
Sure

Neverend Story wrote: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위 사항은 가이드라인이라서 언랭 요소는 아닙니다.
bmin11

Neverend Story wrote: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닿는것 조차 꺼리는 이유가 다른 스킨을 사용했을 경우 가려질 염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솔직히 그냥 플레이 하는 사람이 스킨을 바꾸면 되는 간단한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_>;;
Ch_Softblow
1) @ykcarrot

ykcarrot wrote:

quote="Neverend Story"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quote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그럼 해도 상관은 없겠군요. 자기 만족 삼아...
그보다 모딩글 적으려는 부분에서 계속 죽어서... (← 초보의 한탄)


2) @스레 읽는 분들 모두 (질문)

첫 맵인데 겟난이 들어왔어요. http://osu.ppy.sh/forum/t/87179

Q1)
게스트 난이도 업로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자체 해결됨.
대화 기록 펼치기
19:46 <[ Robby ]> : 음 ..일단
19:46 <[ Robby ]> : 이지맵은
19:46 <[ Robby ]> : 20%정도
19:46 <[ Robby ]> : 완성(?) 됬지요
19:46 <[ Robby ]> : 이거 같이붙여서 업로드하는법이뭐징
19:47 <Ch_Softblow> : 포럼이든 #korean이든 물어봐야될듯
19:48 <Ch_Softblow> : 맵핑 스레드에 글 올려볼께요
19:52 <[ Robby ]> : 일단.
19:52 <[ Robby ]> : 쥬슈님한테 물어봤는데요
19:52 <[ Robby ]> : 님한테 파일을 넘겨주고
19:52 <[ Robby ]> : 제가 준파일을 그 폴더에 넣어서
19:52 <[ Robby ]> : 업로드하고해야되네요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매번 감사합니다
Topic Starter
Sure

Ch_Softblow wrote: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네. 모더에게 주는 쿠도스는 자신이 가진 쿠도스 수와 무관합니다.
Akiyama Mizuki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Topic Starter
Sure

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
Akiyama Mizuki

ykcarrot wrote:

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
올ㅋ 감사합니다.
그리고 온갖 삽질을 하면서 알아낸건데 메모장으로도 수정이 가능하더군요.
Beig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Topic Starter
Sure

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Ch_Softblow
게스트 난이도를 완성해주셨는데, 쿠도스를 드려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드린다면 어떻게 드리는 게 가장 합당하려나요...
Kawayi Rika
게스트 난이도는 쿠도스 드려서는 않됨니다 ~

적어도 모딩몇줄 적으셔야 쿠도스 드릴수 있어요 ~
Beige

ykcarrot wrote:

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감사합니다 ^^... BAT 고유 권한이라니 아쉽네요 ㅠㅠ..
Akemi_Homura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Ra-s

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아 어쩐지...이거 왜 그런지 몰랐는데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pidopodus
어쩐지 모딩 받았을 뿐인데 priority가 오르더라...
Beige

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이거 진짜 참신한데요..? 우왕;; 모딩 많이 받아야겟네
Beig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N A L U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Topic Starter
Sure

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몇 번을 읽어봤지만 질문의 요지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곡을 자르는 방법을 찾는 다는건지, 타이밍을 찾는다는건지...



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세인 먼저 끝내고 다른 난이도 작업 들어갑니다.
N A L U

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세인 먼저 끝내고 다른 난이도 작업 들어갑니다.[/quote]

감사해요!
lepidopodus

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둘 중 하나겠네요, 정수가 아니라서 쉽게 못 잡거나, 아니면 진짜로 BPM이 흔들리는 경우라거나.
BPM이 흔들리는 경우에는 그거 타이밍 잘 할수 있는 사람은 손으로 꼽습니다. 처리하기 골치아파요. 타이밍 하나인데 그냥 못잡는거면 누군가에게 부탁하는 수준에서 처리할 수 있곘지만...
HelloSCV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Edit:답변 감사합니다 :D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가네요
KRZY

HelloSCV wrote: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게스트 난이도 큐를 관리하는 매퍼들도 간혹 있지만 게스트 난이도는 원하는 매퍼에게 직접 문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 모딩큐는 모딩 신청 시 본인의 맵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의미이고요.

맵셋에 모딩이 오면 게스트 난이도는 기본적으론 그 난이도를 제작한 매퍼가 반영할 모딩과 반영하지 않을 모딩을 구분해 수정하여 난이도를 올려주면 맵셋 제작자가 맵셋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가끔 맵셋 제작자에게 모딩 일괄처리를 부탁하는 게스트 난이도 매퍼도 있지만, 아무래도 본인이 제작한 난이도이기때문에 본인이 모딩을 보고 수정할 건 수정하고 놔둘 건 놔두는 게 좋겠죠.
Tanmak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lepidopodus
@^: 많아요.
Ra-s

Tanmak wrote: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당연해요...뭐...처음엔 치기 힘들진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상향평준화가 되버려가지고 누구나 쳐버려요 ㅠㅠ
bpm250이하까지는 넣어도 별 문제 없을듯요...

요즘은 bpm180대에도 더타걸고 풀콤치던데...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
Beige

Ra-s wrote: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
부럽네요 ㅇㅅㅇ;; ㅋ
Topic Starter
Sure
실제목에 쓰여있지 않은 이상엔 제목 뒤에 (Short Ver.) 붙이지 말라고 하는데, 그럼 (TV Size)는 왜 예외로 뒀을까요?
이 규칙을 아무 비판도 없이 받아들이는 일부 장판이랑 모더, 맵퍼들은 좀 깊이 생각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EDIT : 애니메이션 노래 같은 경우는 비디오에서는 안나오지만 OST에서는 제목에 TV Size라고 나오기 때문에 붙인다고 하네요.
게임곡 역시 마찬가지로 Short Ver.를 붙일 수 있습니다. 다만 애니처럼 트랙리스트 찾는게 쉬운게 아니라서 말이죠. = =
Star Stream
숏버전 금지도 별로 마음에 안들지만..
새 SP 시스템은 정말 맘에 안드네요
마음만 먹으면 쿠도스 하나도 없이 인맥이랑 짜고 쳐서 SP 포풍 상승시킬수 있는데
SP 시스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순 없는건가
N A L U
엥 매핑중에서 뭔가 바뀌었나..////이해불가

1.BAT이나 MAT이 될려면 모딩을 많이 해야 되는건가요
2.맵들중에서 슬라이더 스피드가 다른 부분들도 있는데(느리거나 빠르거나) 그건 어캐 설정해야 되나요
3. irc modding은 뭔가요
4.맵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랭크가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average)
5.비디오 넣기전에 소리 반드시 없애야 되는건가여

감사합니당 (゚∀゚ )
Himesaka Noa

N A L U wrote:

1.BAT이나 MAT이 될려면 모딩을 많이 해야 되는건가요
모딩을 많이 하는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딩을 잘해야겠죠 :D

N A L U wrote:

2.맵들중에서 슬라이더 스피드가 다른 부분들도 있는데(느리거나 빠르거나) 그건 어캐 설정해야 되나요
슬라이더 변속(?)은 Timing Setup Panel의 Inherited Points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대략 0.75x, 1.0x, 1.5x, Custom 부분(Slider velocity multiplier)에 있는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N A L U wrote:

3. irc modding은 뭔가요
IRC Modding, 말 그대로 게임내 채팅(IRC)에서 모딩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N A L U wrote:

4.맵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랭크가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average)
빠르면 몇일내로 되는것도 있고 느리면 1년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평균은 3개월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N A L U wrote:

5.비디오 넣기전에 소리 반드시 없애야 되는건가여
비디오 넣을때 소리를 없애는 이유가 osz 파일 용량 때문에 있습니다.
소리가 없는쪽이 용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없애주셔야 합니다 :D
Himesaka Noa
게임 내에서 시작할때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출력되는것에 대해서 질문할께요

랭크시 BAT에게 부탁을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출력되는거 명칭이라든가 그런걸 잘 몰라서 어떤식으로 부탁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직 랭크가 된것도 아니고, 있는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랭크됬을때 어떤식으로 말해야 할까요?\
(왠지 매핑 관련 질문이 아닌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ㅇㅁㅇ)
HelloSCV

Underflow wrote:

게임 내에서 시작할때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출력되는것에 대해서 질문할께요

랭크시 BAT에게 부탁을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출력되는거 명칭이라든가 그런걸 잘 몰라서 어떤식으로 부탁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직 랭크가 된것도 아니고, 있는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랭크됬을때 어떤식으로 말해야 할까요?\
(왠지 매핑 관련 질문이 아닌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ㅇㅁㅇ)
저도 잘아는건 아니지만 랭크 시켜준 BAT한테 따로 1:1 채팅 걸어서 여기 이 타이밍에 제목하고 아티스트를 어떤색으로 넣어달라고
하면 되지 않을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런거 같네여
LQA20Ans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
Ch_Softblow

ykcarrot wrote:

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
어라.. 그럼 Normal 에서는 속도를 아예 바꾸면 안되나요?
그것때문에 스토리보드도 넣었는데...
Topic Starter
Sure
노멀에서는 아예 못 바꾼다는 얘기는 아니고, 초보는 급격한 슬라이더 속도 변화나 너무 잦은 변화에 익숙하지 않으니까 문제될 가능성이 높은 것 뿐입니다. 일단 스토리보드가 있으면 크게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스토리보드는 난이도 별로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osb내용을 .osu에 집어 넣으면 됩니다.
MoonFragrance
DJMAX 차트가 나오면서 새삼스레 느낀거지만 옛날 노래들 다 지우고 다시 만들고 싶은 충동이...
Shino

MoonFragrance wrote:

DJMAX 차트가 나오면서 새삼스레 느낀거지만 옛날 노래들 다 지우고 다시 만들고 싶은 충동이...
그러지 마아...
Star Stream
t/80823/start=45
모딩 해준다 해도 하지 말라고 하고싶은 맷뱃이 누구냐고 물으면
당당히 도즈와 오다릴이라고 하겠음. 아오.(분노)(분노)
bmin11
읭 그래도 좋은 의도로 모딩 열심히 해주는거잔아요;;
KRZY

Star Stream wrote:

http://osu.ppy.sh/forum/t/80823/start=45
모딩 해준다 해도 하지 말라고 하고싶은 맷뱃이 누구냐고 물으면
당당히 도즈와 오다릴이라고 하겠음. 아오.(분노)(분노)
살짝 우월주의처럼 보일 수 있는 성향이 성격에 포함되어 있어서 그렇지 절대 나쁜 의도가 있어서 그러는게 아니에요. 실력은 있는 애들이니 그런가보다 하고 받아들이는게 서로 편하지 않나 싶어요.
lepidopodus
대개 오래된 맵을 지금 기준에 안맞다고 언랭킹을 시키는 경우는 없었는데, 이번에 안드레아(예, 오스플이 이름 바꿨어요)의 2.5년 전 맵이 BG가 너무 선정적(그러니까, 야하다구요)이라고 페피에 의해서 직접 언랭킹 되었군요 ㅋㅋ

EDIT: 아, 정확하게는 페피가 뭐라 하고 바로 BAT 한명이 언랭킹시켜서...
Beige
Lepi// 무슨 맵 인데요..? 별일이넴 이..
Shino

lepidopodus wrote:

대개 오래된 맵을 지금 기준에 안맞다고 언랭킹을 시키는 경우는 없었는데, 이번에 안드레아(예, 오스플이 이름 바꿨어요)의 2.5년 전 맵이 BG가 너무 선정적(그러니까, 야하다구요)이라고 페피에 의해서 직접 언랭킹 되었군요 ㅋㅋ
ADDRESS ADDRESS를 주시오 의대양반

Edit: ...취소합니다. 찾았어요.
Kawayi Rika
그러니까 야한BG 쓰지맙시다 ㅋㅋ
Akiyama Mizuki
어이가 없네요,
Solo Tu가 BG가 상당히 선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오래 전이 만들어졌고, 또 랭크가 됬는데 이제 와서 언랭크를 시킨다는 것은 말도 안되죠.
칠석 날에 이게 뭔 짓거리야

이 뭐 안드레아 엿 먹이는 것도 아니고
결국 리랭크를 시키기 위해 BG를 바꾸겠지요.
Nakagawa-Kanon
이참에 오덕곡 다 언랭시키자
그러니까 에즈업 언랭좀
haha5957
@Star Stream

어디서 많이 보던 말투가 보이지만 PASS
힘내요
Lami

Nakagawa-Kanon wrote:

그러니까 에즈업 언랭좀
^

개인적으론 이참에 hentai bg 좀 다 바꿧으면... 리프레인 문도 같이점

bbj0920 wrote:

어이가 없네요,
Solo Tu가 BG가 상당히 선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오래 전이 만들어졌고, 또 랭크가 됬는데 이제 와서 언랭크를 시킨다는 것은 말도 안되죠.
칠석 날에 이게 뭔 짓거리야

이 뭐 안드레아 엿 먹이는 것도 아니고
결국 리랭크를 시키기 위해 BG를 바꾸겠지요.
오플 아바타가 눈에 거슬려서 운나쁘게 같이 걸렸을지도....? 라는 추측
뭐 언랭이긴해도 곧 다시 랭크 시킬꺼고 기록 다 유지되니 크게 문제 될건 없을지도요
LQA20Ans
맵핑과는 좀 무관한것 같지만 질문올립니다...

만드는 맵에 BG를 넣으려고 하는데 화질이 딴 분들처럼 좋게 나오질 않습니다...

화질 개선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HelloSCV

LQA20Ans wrote:

맵핑과는 좀 무관한것 같지만 질문올립니다...

만드는 맵에 BG를 넣으려고 하는데 화질이 딴 분들처럼 좋게 나오질 않습니다...

화질 개선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랭크맵에서 훔쳐오거나 아니면 인터넷 좀더 뒤져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일듯?
애니 노래라면 배경도 여러가지 일테니 좀더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Star Stream
이미지 크기를 800*600 또는 1024*768 로 구해보세요, 물론 더 작은 크기의 이미지를 강제로 크게 만들면 화질이 안좋습니다
MineC24
저기...
모딩을 할때 쓰이는 스토리보드란게
이미지같은거 에딧하는 SB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뭐를 뜻하는거죠...
MineC24
그리고 또 하나 더 질문해봅니다...
비트맵을 만들 때,
비디오를 넣었는데,
비디오와 노트가 안맞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이건 상관은 없는데,
사람들의 스레딕을 보면,
끝쪽에 뭔가 점선표시 되있고
그 밑에 프로필같은게 있는데,
그런건 어디서 수정을하나요;;;
Himesaka Noa

jaehn215 wrote:

저기...
모딩을 할때 쓰이는 스토리보드란게
이미지같은거 에딧하는 SB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뭐를 뜻하는거죠...
네, SB는 Storyboard의 약자입니다 :D

jaehn215 wrote:

그리고 또 하나 더 질문해봅니다...
비트맵을 만들 때,
비디오를 넣었는데,
비디오와 노트가 안맞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비디오 싱크를 맞추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에디트 내에서 수정하는 방법
오른쪽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되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Video Offset의 값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D



2. osu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
osu 파일 내부를 보면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는데



video,0,"영상파일" 이라 되있는 부분에서
두번째 숫자의 0을 수정해주시면 영상 시작 부분을 바꿀 수 있습니다

jaehn215 wrote:

그리고 이건 상관은 없는데,
사람들의 스레딕을 보면,
끝쪽에 뭔가 점선표시 되있고
그 밑에 프로필같은게 있는데,
그런건 어디서 수정을하나요;;;
Settings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Change Signature 라고 있습니다
아니면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osu.ppy.sh/forum/ucp.php?i=profile&mode=signature
Tanmak
MAT가...한국인 중에서 알켄님하고 리카님 말고 또 누가 계신가요?
HelloSCV

Tanmak wrote:

MAT가...한국인 중에서 알켄님하고 리카님 말고 또 누가 계신가요?
한국 MAT 분들은 알켄님하고 리카님 두분으로 알고있고
뱃으로 민엽님이 계시지요
Topic Starter
Sure
요즘들어 맵에 1점 주는 사람들이 부쩍 늘은 듯 하네요.
lepidopodus
@^: 그러게요
Akiyama Mizuki
별점 테러를 하면서 재미를 느끼는 사람은 진짜...
Kawayi Rika
1점주는 재미로 사는 사람은 진짜 ㅋㅋㅋ
Star Stream
음. 저같은 신입 매퍼에겐 힘내라는 의미로 매너10점을...
minyeob
언젠가부터 x0.0 distance snap이 없어져 있네요
예전에는 circle 겹치기 할 때 x0.0 distance snap으로 했는데.....

님들은 어떻게 겹치기 하시나요

미리 겹치기 해놓고 박자를 바꾸는 거 외에 다른 방법은 없나요
Reisen Udongein

minyeob wrote:

언젠가부터 x0.0 distance snap이 없어져 있네요
예전에는 circle 겹치기 할 때 x0.0 distance snap으로 했는데.....

님들은 어떻게 겹치기 하시나요

미리 겹치기 해놓고 박자를 바꾸는 거 외에 다른 방법은 없나요
저는 distance spacing 0.0x로 해놓고 grid snap 푼 상태에서 스택시킵니다 :3
Reisen Udongein
아 근데 허 매지스티 진짜 별점이 ㅠㅠ 디프스프레드 때문에 그런가
LQA20Ans
모딩을 받았는데
모딩에서 음원을 192kbp로 바꿔서 넣으라고 하셔서
일단 192kbp로 바꾸긴 했는데 그 음원을 어떻게 다시 적용시키나요...?
B2IN

LQA20Ans wrote:

모딩을 받았는데
모딩에서 음원을 192kbp로 바꿔서 넣으라고 하셔서
일단 192kbp로 바꾸긴 했는데 그 음원을 어떻게 다시 적용시키나요...?
오스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나 해당 노래를 키지 않은 상태서, 기존 노래파일 제목과 동일하게 만든후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koreapenguin
맵 두개를 실수로 중복해서올리게되었는데요.

하나는 리플에 달려있고 하나는 안달려있는데 이거 중복인데

삭제문의를 하고싶어도 영어가안되니까...ㅠㅠ 어떻게 도움을 받을수없을까요?
Ch_Softblow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Himesaka Noa

Ch_Softblow wrote: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 해주는 사람도 우선은 사람이니 바쁠수도 있는것이고
접속을 안하고 있는걸수도 있으니까 Closed가 바로 올라오지 않을수도 있죠 :D

Ch_Softblow wrote: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본인의 경우엔 여러 큐에다 찔러놓곤 합니다만...
관리라고 해도 안오면 안오는대로 오면 오는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Ch_Softblow

Underflow wrote:

Ch_Softblow wrote:

저도 질문입니당
모딩 큐를 하나 잡아서 신청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Closed 를 금방 안올려주시네요.
모딩 해주는 사람도 우선은 사람이니 바쁠수도 있는것이고
접속을 안하고 있는걸수도 있으니까 Closed가 바로 올라오지 않을수도 있죠 :D

Ch_Softblow wrote:

모딩큐에 모딩 신청은 한번에 한 큐에만 신청하는 게 옳나요?
(모딩큐 한군데에 신청 → 모딩받음 → 모딩받은대로 수정 → 다시 다른 모딩큐에 신청)

아니라면 여러군데 신청하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감사합니다
본인의 경우엔 여러 큐에다 찔러놓곤 합니다만...
관리라고 해도 안오면 안오는대로 오면 오는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헉... 두 인용 사이에 그래서 를 빼먹었네요.

그러시군요! 그래도 별 상관 없는거였군요 ㅠㅠ 그럼 저도 여러군데 찔러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D
Beige
질문이 있습니다...

에딧에서 스토리보드 만들고 빗맵을 끄고 다시 켰는데
' Loading this beatmap failed.
Storyboard error on line (숫자가 나오는데 계속 바뀌네요;;)
Would you like to edit as a new map? '

이 뜨는데;; 또 Yes 누르면 다 초기화 되네여;; (백업해서 다행이다..)
스토리보드 상에서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이거 어떻게 할 수 없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추가 ) 그 다음에 ' osu! will do its best to load what it can of the map... ' 도 뜨네요;;
Topic Starter
Sure
ㄴ 스토리보드 코드 에러인데 잘못된 코드를 수정하면 해결될겁니다. (메모장으로 열어서)
뒤에 붙은 숫자는 몇 번째 줄에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예요.
Ch_Softblow
[질문]

m4m (그것도 첫 모딩 'ㅅ') 을 하다가 어디서 봤던 것 같아서,

슬라이더 속도변경을 위해서 BPM을 바꾸면 안된다
라고 모딩해드렸었는데, 슬라이더 속도 변경을 위해 BPM 변경을 쓴 예를 들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아니지 싶어서 오스 위키를 봤는데요
http://osu.ppy.sh/wiki/Ranking_Criteria
Uninherited timing sections cannot be used to manipulate slider speeds.
라고 되어있더라고요. m4m한 분이랑 혼란에 빠졌었는데...
아아 위키 변경내역에서 그게 Rule 이 된 시점과 예를 드신 맵이 랭크된 날짜를 비교해보면 되지 않겠는가 하고 비교해보다가

http://osu.ppy.sh/wiki/index.php?title= ... oldid=2673
올해 (2012년) 4월 쯤에 현재의 형태를 띄게 되면서 룰로 바뀌었더라구요. 해당 맵의 랭크 일자는 작년(2011년) 8월이고요.

그래서 현재는 이게 룰이고, 지키지 않으면 랭크될 수 없다 - 라고 판단했는데


1. Rule 이고 지켜야 랭크되는 게 맞나요?
2. 이 규칙이 적용된 게올해 (2012년) 4월 쯤이 맞나요?

매번 감사합니다 :)
Lami
Q:버블된 맵에 포스트 수정하면 풍선 터지나요???
안터질거같기도 한데 모르는 상황에서 막 수정하다가 터뜨리고싶진 않아서........
이거 잡담 스레드로 가야되나..?
Beige

ykcarrot wrote:

ㄴ 스토리보드 코드 에러인데 잘못된 코드를 수정하면 해결될겁니다. (메모장으로 열어서)
뒤에 붙은 숫자는 몇 번째 줄에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예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해결 했어요!
Himesaka Noa

Ch_Softblow wrote:

1. Rule 이고 지켜야 랭크되는 게 맞나요?
가이드 라인이 아닌 룰에 있으니 지켜야 랭크가 되는겁니다
하지만 슬라이드 속도 변경이 목적이 아닌 BPM 변화로 인한 변경은 별 상관 없습니다

Ch_Softblow wrote:

2. 이 규칙이 적용된 게올해 (2012년) 4월 쯤이 맞나요?
이 규칙이 언제 생겼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intoon wrote:

Q:버블된 맵에 포스트 수정하면 풍선 터지나요???
안터질거같기도 한데 모르는 상황에서 막 수정하다가 터뜨리고싶진 않아서........
이거 잡담 스레드로 가야되나..?
잘은 모르겠는데 다른사람들도 버블 된 뒤엔 포스트를 수정하는걸 본적이 별로 없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같이 질문을 해봐도 괜찮을까요?
koreapenguin
맵 두개를 실수로 중복해서올리게되었는데요.

삭제문의를 하고싶어도 영어가안되니까...ㅠㅠ 어떻게 할 방법없을까요?
Topic Starter
Sure
  1. 제 기억이 맞다면 버블된 맵은 포스트 수정해도 더 이상 터지지 않게 바뀐거로 알고 있어요.

  2. 삭제하고 싶으신 중복맵 링크 알려주시면 제가 BAT랑 접촉해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show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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