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KMA #request
*Unrankable (or noticable)issues *Highly Recommended *Suggestions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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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 Combo color 세팅을 추천합니다. 힛사같은 것도 그렇고 기본으로 주어지는 설정을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적어도 저는 현재 사용되는 BG와 기본 Combo color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Hitsounding에 대해서, soft hitnormal과 sampleset Normal만 사용해서 히트사운드를 넣으신 것 같은데 솔직히 이전에도 이런 방법으로 넣은 히트사운드를 꽤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방식을 전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넣었을 때 문제는 정말로 "기본 스킨을 사용해서 플레이 할 때"만 작용이 된다는 점인데, 까놓고 말해서 기본 스킨으로 플레이하는 사람 잘 없습니다. 커스텀 스킨으로 soft-hit// 등 파일을 넣어서 플레이 하는데 샘플셋 Normal-hitnormal로 클랩을 대체해도 되는가 저는 심히 의문입니다. 요지는 히트사운딩을 기본 히트사운드로 하시는 것 자체는 좋습니다만, 기본 스킨의 Normal-hitnormal을 구해서 soft-hitclap으로 이름을 변경해 넣고 clap으로써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밑의 히트사운딩 모드에는 샘플셋으로 표현했습니다만 hitclap 구해서 넣으실 생각이시면 바꿔서 이해하시면 됩니다.
- 00:53:905 - Sampleset Normal
NC가 굉장히 딱딱하게 나눠져있네요. 조금 더 유연하게 활용해보시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00:02:533 (1) - 00:05:670 (1) - 여기서 안끊어주니 너무 길어지고, 00:08:611 (1) - 00:09:984 (2) - 이런 곳은 NC를 사용하기에 일관성 면에서는 옳지 않을지 몰라도 강조를 위해서 충분히 사용 가능한 스팟인 것 같구요. 00:11:945 (1) - 원하신다면 조금 더 잘게 나눠도 문제가 없을 거라고 봅니다.
- 00:44:396 - 여기는 Normal 샘플셋보다는 Drum-hitwhistle이 더 나을 것 같네요. 통통 소리에 가까운 히트사운드기 때문에
- 00:24:494 (1) - 그닥 필요없는 피니쉬
- 01:02:925 - 드럼 애디션,,,? 오토로 써도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 01:04:494 - ^
- 01:06:062 - 샘플셋 노말은 여기가 아니라 01:06:454 - 여기에 있었어야 했던 듯
- 01:22:141 - 샘플노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