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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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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nyc
복붙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이는거 같아요. 잘 쓰면 안정된 형식을 구성하고 통일감도 줄 수 있는데, 가볍게 쓰면 단조롭고 지루한 느낌.

개인적으로는 비트맵 셋의 관점에서는 난이도간 통일된 패턴을 보이는 곳들이 있는게 맵셋 완성도에는 더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난이도가 바뀐다고 음악이 바뀌는게 아니니까요.
그런 관점에서 겟난 떡칠 비트맵은 맵셋이 아니라 난이도 모음집 같은 느낌이 전 들어요
양식이 다르게 다가온다는 의미입니다.
Kawashiro
애초에 한 난이도에서 복사한 노트를 다른 난이도에 붙여넣는게 가능했던가요...?
코드 복사인가
Doyak
걍 컨트롤 C 해놓고 다른 난이도로 넘어가서 붙여넣기 해도 될텐데
Sylphi
새 난이도 만들기 해서 노트 지우냐고 물어볼때 아니오 누르면 그대로 남아있어요
Doyak

Sylphi wrote:

새 난이도 만들기 해서 노트 지우냐고 물어볼때 아니오 누르면 그대로 남아있어요
특정 노트들만 복사하는 걸 말씀하시는 듯
Doyak
https://youtu.be/z-9t65Ba9og
에디터로 칠 수 있는 장난
Kawashiro
낮아지는 에알에 의한 노트 스택량 증가인가요
ㅋㅋㅋ
Topic Starter
Sure

Doyak wrote:

https://youtu.be/z-9t65Ba9og
에디터로 칠 수 있는 장난
피로가 쌓였군요
Doyak

Sure wrote:

피로가 쌓였군요
네 간 때문입니다
Enon
ㄹㅇ
Kawashiro
Hoxy... CS6 맵 알고 계신분들..? 찾기 힘드네요 ㅠㅠ
Doyak

UnLock- wrote:

Hoxy... CS6 맵 알고 계신분들..? 찾기 힘드네요 ㅠㅠ
http://bloodcat.com/osu/?q=cs%3D6&c=b&s=1&m=0
Sonnyc
ㄷㄷ 적네요
Doyak
CS6 매핑은 구곡 이후엔 사실상 거의 죽었기 때문에... 11년 이후로는 차라리 극단적인 7이 더 많을 거 같네요.
DeletedUser_1574070
ktg나 irre 찾아보면 몇개 나올듯
저도 몇개 찍긴 했는데 2013년에 매핑 시작할때 찍은것들이라
Enon
Irreversible이 그런 맵 많이 찍던걸로 알음
Len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Doyak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ㅇㅈ ㅆㅇㅈ ㅇㄱㄹㅇ ㅂㅂㅂㄱ
DeletedUser_1574070
완전 패스트 인듯? ㅋㅋ
Eno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ol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꾸준히 그래왔는데 ㄹㅇ
Kawashiro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퀄파맵 매퍼들이 어디서 본것같은 매퍼들로 가득하다....
Lami
맵만드는거보다 랭크시키는게 더 극혐임...
원래는 반대가 되는게 이상적인데 말이죠
Sylphi

Lami wrote:

맵만드는거보다 랭크시키는게 더 극혐임...
원래는 반대가 되는게 이상적인데 말이죠
이상은 맵 만드는것도 랭크시키는것도 극혐이 아니어야함
Affirmation

Taeyang wrote:

Neoskylove wrote:

좋은 모딩의 기준이 뭔가요?
매퍼가 집만드는 사람이라고 비유한다면
모더는 그집의 좋지않은부분을 지적하고,좀더 나은방향으로 제시하는사람 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좋은 모딩' 이란 그 모딩이 매퍼에게 큰도움과 발전을 주는것일수록 좋은모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매퍼마다 매핑성향과,매핑스타일,각자 맵에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이 다르기때문에 그부분을 항상 염두해가며 모딩을 해야지요

초보 건설자가 허름한 집을 만들어, 그집을 베테랑 건설자가 모딩을 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집에 창문이 없다던가,문이 2층에 달렸다던가)

자 그럼 여기서 두 베테랑 건설자A와,B가 이렇게 지적합니다.

A,창문없음 창문다셈, 문 2층에 달지마셈 집이 별로네요 다시만드세요

이경우 초보 건설자가 잘이해 할수있을까요?
이해를 잘하지못한다면 건설자의 기분이 상할수도 있으며
"창문 없어도 충분히 잘살수있고,문을 2층에 다는건 개인적 스타일이니 괜찮음"...등 이런식으로 거절을 하겠지요

B,창문이 달려 있지 않습니다. 창문이 없는 집은 통풍이 잘되지않아 곰팡이가 날수도 있으며, 창문이 있는편이 햇빛도 들어와서 더 좋지 않을까요?
(여기서 더 나아가) 햇빛이 저쪽에서 들어오니 저쪽에,집과 어울리는 이런 창문을 설치하는것이 적절할것 같습니다.
또한, 문을 2층에 다는것 역시 자유로운 통행이 어렵기 때문에 조금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가능하면 1층에 설치하는것이 좋으며 2층에 설치고싶다면 2층으로가는 계단을 추가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런식의 모딩이 확실히 더 이해하기 편하고 논리적이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그렇게 초보 건설자가 의견을 수용한다면 건설자의 집뿐만이 아니라 앞으로의 실력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매핑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를들어 네오님이 최근에 모딩 하신 내용중 살펴봅시다.
easy
[*]01:20:737 (3,4) - 블랭킷..?
normal
[*]01:14:797 (1) - http://puu.sh/mSN35/8ffeb0484f.jpg
Hard
[*]00:25:786 (2) - 직선으로 하는게 더 낫지 않나요?
[*]00:27:865 (3) - 이거 박자가 뭔가 이상한것 같은데요
[*]00:30:984 (5,6) - 평행

이 모딩을 살펴보면 그에대한 타당한 이유라던가 매퍼가 잘 이해할만한 추가적인 설명을 덧붙일수 있었을텐데
단순히 제시를 하거나,지적만 할뿐... 이런식의 모딩은 매퍼의 치명적인 실수를 지적하는게 아닌이상
문제점이 거의 고쳐지지 않으며,최악의 경우엔 더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 갈수도 있습니다.

같은맵 같은 난이도 잘된 예시를 살펴볼까요?(영어지만)
[Hard]
[*]00:02:771 - Add something here? It felt like they was something missing, and it can make a good opportunity to add something to highlight the buildup starting on 00:02:920 .
[*]00:05:972 (1) - I highly recommend you reduce the spinner to one beat early; ending it on 00:07:680 in other words. For a BPM of 202, a recovery time of one beat in a Hard difficulty is difficult to reach to the next object in my opinion.
[*]00:27:865 (3) - I got a little difficulty playing because the slider is starting on a low sound in the music. In my opinion, the vocal is the dominant sound. The other sound is not and they rather have weird rhythms that I don't think you can map, so sticking with the vocal would be better for the rhythm. I suggest you start a slider on 00:27:717 to 00:28:459 .
[*]00:32:024 (1) - I think there should be an increase in the distance between 00:31:430 (6,1) so that it would look like the spacing of 00:30:687 (4,5) .

지적을 하면서 그뒤에 충분히 타당한 설명을 해놓은 모딩입니다.
심지어 00:27:865 (3) -같이 같은 부근을 지적 하셨더라도 네오님은 단순히 이상하다고 지적하신 반면에
후자의 모딩은 지적후 그에대한 의견과 충분한 설명 그리고 이 문제점의 해결방안까지 제시 해주고있습니다.

같은 모딩이라도 누가봐도 어떤것이 더 나은 모딩인지 한눈에 알수있겠죠?
제 모딩을 모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nnyc
맵셋 하나 완성하기가 가장 힘든듯..
guineaQ

Sonnyc wrote:

맵셋 하나 완성하기가 가장 힘든듯..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Affirmation

Sonnyc wrote:

맵셋 하나 완성하기가 가장 힘든듯..
ㅇㄱㄹㅇ
Taeyang
ㅠ 입사시험 59점으로 떨어짐 ㅠ
Down

Taeyang wrote:

ㅠ 입사시험 59점으로 떨어짐 ㅠ
티켓값 불리기 실패..
Taeyang

Down wrote:

Taeyang wrote:

ㅠ 입사시험 59점으로 떨어짐 ㅠ
티켓값 불리기 실패..
저말고 이번에 한국분들중 되신분있으실테니 그분들 찾아가시면될듯?
어짜피전 아직 매핑자체에서의 언랭요소는 몰라도 기본적인 줴네럴 잡는걸 잘못해서 A부분에서 많이 깍였네요 ㅠ
특히 배경,스킨,스토리보드 관련해서 나왔을때 꾀 당황했음...

앞으로 꾸준히 활동하면서 이번 문제들 답안 정확히 파악한후에 다음에 도전하면
가능할것 같네요 ㅋㅅㅋ
Kawashiro
어...?

이분이 븡이 되시다니...?
Kawashiro

Taeyang wrote:

ㅠ 입사시험 59점으로 떨어짐 ㅠ
전 대학부터 붙어야 븡도 도전해보던지 할듯....
HabiHolic
Sonnyc님 BN 재입성 축하합니다.
Enon
손닉님 축하드려요~
guineaQ
입사시험 치르기도 귀찮아서 저는 영원히 안될듯
Taeyang

HabiHolic wrote:

Sonnyc님 BN 재입성 축하합니다.
Doyak
손닉님 ㅊㅊ

저는 저주 받은 듯합니다.

Sonnyc
74라니 아쉽네요.... ㅠㅠㅠ

다시 븡이 됐는데 열심히 해볼게요
전만큼은 못할거 같긴 하네요 그래도 ㅋ
HabiHolic

Doyak wrote:

손닉님 ㅊㅊ

저는 저주 받은 듯합니다.

헐 저 개인적으로 도약님 될줄알았는디 ㅠㅠ 아쉽네여 ㅠㅠ
Lami
모딩문제 답낼때 1문장만 적어서냇더니 15점 나와버림...ㅋㅋ ㅋㅋ
Topic Starter
Sure
사스갓손닉님
Akiyama Mizuki
ㄹㅇ
Sonnyc
뱃 시절이랑 모딩 요청 들어오는 양 차이 보니까 븡 부족한게 몸으로 느껴지네요 ㅋㅋ
바빠서.. 담주부터 본격 가동할듯
Dark Fang
주무세요
[Lunatic Elf]
한분에게 랭되려면 뭘해야되 라고 물었더니

그냥 좋은매핑실력 좋은노래 퀼좋은SB 이런거 다필요없고 랭크시켜주는 사람이랑 친해져 그럼 간단할꺼야


이렇게 답해주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Lami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요즘은 퀄리티 고만고만하면 다 넘어가주는
[Lunatic Elf]

Lami wrote: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진짜 뭐든 친목이 물흐려놓네요 예전맵이 더퀼좋은거같은데;
Doyak

[Lunatic Elf] wrote:

한분에게 랭되려면 뭘해야되 라고 물었더니

그냥 좋은매핑실력 좋은노래 퀼좋은SB 이런거 다필요없고 랭크시켜주는 사람이랑 친해져 그럼 간단할꺼야


이렇게 답해주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제 생각은 음
저것들이 다 곱해져서 결과값이 중요한 듯...
매핑 실력이 아예 없어도 좀 그렇고 인맥이 아예 없어도 힘들지만
하나가 부족한 걸 다른 걸로 메꿀 수 있기는 한 듯

근데 친목이 비중이 커요
Gloria Guard
BN이나 QAT, 어느정도 네임드 있는 유저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커뮤니티를 이루는 것 즉 "친목" 이것이 현 시점에서 1순위로 랭크를 시킬 수 방법이고.

두번째가 SB를 다룰줄 아는 능력과 모딩 (SB를 뛰어나게 잘만들거나 모딩을 잘하면 굳이 매핑실력이 받쳐주질 못해도 네임드 유저들에게 눈독이 들어가서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세번째가 매핑 실력이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KRZY
이건 근데 제가 처음 매핑 관심가지고 맵 랭크한 2011년에도 그랬으니 바뀔 일은 없을거에요 아마

5년째 같은얘기 하는데 5년째 그대로임ㅋㅋ
Enon
아재의 말씀 새겨듣자..
Lami
모 나라 븡들 최근 쿠도스내역보면 90퍼가 자기나라 매퍼 ...

븡들이 모딩큐여는 빈도수가 3년전 븡보다 더 적은 mat시절보다 적으니 븡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게되죠
Star Stream

Lami wrote:

모 나라 븡들 최근 쿠도스내역보면 90퍼가 자기나라 매퍼 ...

븡들이 모딩큐여는 빈도수가 3년전 븡보다 더 적은 mat시절보다 적으니 븡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게되죠
맷뱃시절엔 아이디색깔이 달라서 누가 맷뱃인지 알기도 편했는데..
DeletedUser_1574070
친목 없이도 잘 해먹는 애들도 간혹가다 보면 있긴 함 ㅋㅋ
HabiHolic
t/430242

이거 콜랍룰 뭔가요?
Sylphi

HabiHolic wrote:

https://osu.ppy.sh/forum/t/430242

이거 콜랍룰 뭔가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난이도 콜랍맵 업로드 할때 드레인 타임 기반으로 체크하자는 내용이네요.
(단, 자신이 제작한 부분 시간이 좀 적어도 자신이 스토리보드같은걸 만든다면 문제가 안됨)

p/4956604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시면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네요.
Sylphi
추가로 모든 콜랍 난이도에는 반드시 맵 주인이 참가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어짜피 이거 지금 통과된것도 아닌데, 토론 참여할거 아니면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Beige

KRZY wrote:

이건 근데 제가 처음 매핑 관심가지고 맵 랭크한 2011년에도 그랬으니 바뀔 일은 없을거에요 아마

5년째 같은얘기 하는데 5년째 그대로임ㅋㅋ
소름...
Len
매핑 속도가 넘 느려짐
kimtakha
맵 랭크시키는방법좀알려주세요..!
물론 스탠다드..
bn목록도 올려주실수있으면....히히
Doyak

kimtakha wrote:

맵 랭크시키는방법좀알려주세요..!
물론 스탠다드..
bn목록도 올려주실수있으면....히히
BN 목록: https://osu.ppy.sh/g/28
랭크시키는 법: 사람들로부터 모딩을 모아서 12sp 이상을 만든 뒤에 BN 2명을 찾아가서 각각 버블/퀄파 받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 말처럼 쉽지 않지
Taeyang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계속 수정중)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분들의 실력향상

1.출제자가1~2주 마다 한번씩 10~15문제를 낸다

2.문제 종류는(bpm offset 맞추기,랭크룰,기본모딩 등등 비트맵 랭크에 관하여)

-현재 계획-
*O,X 문제 2문제,
*4 또는 5지선다 문제 3문제,
*복수답안 문제 2개,
*그림 보고 맞추기 1문제,
*주관식,서술형 혹은 직접 모딩하기 1문제,
(출제 범위 https://osu.ppy.sh/wiki/Ranking_Criteria, 87, t/398892 등등)

3.출제자가 문제를 전부 만들었으면 1,2명의 검토자를 구하여 문제를 검토한다

4.검토 완료후 문제를 일정기간동안 게시한다.

*스레드에서 주 내용은 잡답을 해도되며 문제에관한 내용에대해 이야기하거나 토론해도 된다.
문제에대해서 힌트를 주거나 도와줘도 상관없지만
단, 정답을 직접적으로 거론해선안된다 (예시 : 3번 문제답은 1+4번[X])(1번문제에서 bpm 맞추는법은 이러쿵저러쿵해서~[O])

5.기간이 끝난후 스레드를 통해 답안을 공개한다.
(이 기간동안 토론,질문 혹은 문제자체가 이상할경우 문제제기)

*답안공개시 엑셀로 이런식으로 전체공개
*자신의 닉네임이 드러나는것이 원치 않다면 자신만 알아볼수있게 가명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본인 확인이 불가능 하므로 만점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고 싶다면 본인닉네임을 확실히 기제)

6.만점자는 만점보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려드린다.(예시 X회차 만점자)

*어디까지나 초보분들위주로 매핑실력 향샹을 위함
*그러므로 보상은 어뷰징이 일어나지 않을정도로 정해둔다.
*일정기간 꾸준히 참여하는사람에게 한하여 (개근상 서폿?)을 수여한다.

7.문제들은 스레드 혹은 구글 스프레드로 정리해둔다

----

현재 걸리는점

1.필자가 시간이 없음
2. typeform 사용에 능숙하지 않음
3.문제 아이디어 부족, 필자의 매핑실력 부족

그외 등등 피드백 조언 해주실분 있나요?
Sylphi

Taeyang wrote: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들의 실력향상

1.출제자가1~2주 마다 한번씩 10~15문제를 낸다

2.문제 종류는(bpm offset 맞추기,랭크룰,기본모딩 등등 비트맵 랭크에 관하여)

3.출제자가 문제를 전부 만들었으면 1,2명의 검토자를 구하여 문제를 검토한다

4.검토 완료후 문제를 일정기간동안 게시한다.

5.기간이 끝난후 답안을 공개한다.
(이 기간동안 토론,질문 혹은 문제자체가 이상할경우 문제제기)

6.만점자는 만점보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려드린다.(예시 X회차 만점자)

7.문제들은 스레드 혹은 구글 스프레드로 정리해둔다

----
현재 걸리는점
1.필자가 시간이 없음
2. typeform 사용에 능숙하지 않음
3. 타모드 매퍼에 한해서는 의미가 없음
Taeyang

Sylphi wrote:

Taeyang wrote:

3. 타모드 매퍼에 한해서는 의미가 없음
아닙니다. 일반적인부분, 저 위 문제들의 예시 3번부분같이 타모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메타데이터,BG,SB,힛사 등등 도 있습니다.
뭐 1~5번까진 타모드 공통으로 분류 해놓고 그이후로 스탠만 쭉할수도있고...?
Doyak
사실 태양님이 이걸 만드시는 건 이번 BN 시험이 마음에 드셔서 비슷하게 하는 겁니다
Albatro
오 유익하고 재미도 있을것 같은데요 :D
Sonnyc
1: 더 큰 시간 단위가 아니라 5ms라는 작은 단위로 오프셋 찾는 타이밍 실력이 모더로서의 역량과 상관 관계가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습니다.
2: 버블 받을 수 있는 최소 쿠도수가 아니라 Star Priority 아닐까요? 문제가 쿠도수 별과 헷갈릴 여지가 있어보이네요. 그렇게 되면 정답은 갯수 상관 없음이니..

문장을 더 공적인 느낌으로 다듬을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예시에 대한 피드백이에요 ;)
Doyak

Sonnyc wrote:

1: 더 큰 시간 단위가 아니라 5ms라는 작은 단위로 오프셋 찾는 타이밍 실력이 모더로서의 역량과 상관 관계가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습니다.
2: 버블 받을 수 있는 최소 쿠도수가 아니라 Star Priority 아닐까요? 문제가 쿠도수 별과 헷갈릴 여지가 있어보이네요. 그렇게 되면 정답은 갯수 상관 없음이니..

문장을 더 공적인 느낌으로 다듬을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예시에 대한 피드백이에요 ;)
제가 지적했던 내용이기도 한데, star priority의 경우는 거기의 star 자체가 kudosu star를 의미하는 건지라 굉장히 모호하기는 하네요.
Sonnyc
별을 쏘아서 올라가는 priority랑 모딩 대가로 모더에게 주어서 올라가는 priority는 형식상의 차이가 있는데

사실 다시 생각해보면 둘다 나름 쿠도수네요 ㅋ
DeletedUser_1574070
디퀄율 0퍼센트인 저는 아직도 bn에 의존해서 랭크룰을 잘 모릅니다 ㅜㅜ
Star Stream

Sonnyc wrote:

별을 쏘아서 올라가는 priority랑 모딩 대가로 모더에게 주어서 올라가는 priority는 형식상의 차이가 있는데

사실 다시 생각해보면 둘다 나름 쿠도수네요 ㅋ


형식상의 차이의 좋은 예??
Sonnyc
ㅎㅇ일꾼 히익
guineaQ

Taeyang wrote: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계속 수정중)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분들의 실력향상


비트맵 랭크하는거하고 실력하고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생각하는 1인

물론 실력이 맵 랭크 시키는 거라고 하면 맞지만

아 그리고 첫번째 문제에 오프셋이 구체적으로 쓰여있어서 말하는건데

오프셋은 사람의 사운드카드나 헤드폰/사운드 세팅에도 영향을 받으니 그냥 구체적인 수치를 정답으로 주기보다 그냥 1900-1910사이라든지로 하는게 나음
Ra-s
오랜만에 오고 나서 느끼는 것들

요즘 맵들을 보면 제가 맵핑 했을 때랑 성향이 많이 다르더군요... 맘에 들던 맵퍼가 제 취향이 아닌 스타일로 바뀐 것은 좀 충격이었습니다.

아직 제가 원하는 퀄리티의 맵을 제대로 완성시킨 적도 없기 때문에 7월에 군대 가기 전까진 한 번 제대로 만들어 보고 가고 싶네요 ㅠㅠ
아케이드 리듬게임에 빠진 이후론 오스 플레이 자체엔 영 관심이 안 생겼는데 매핑만은 아직도 괜찮은 맵을 볼 때마다 다시 해보고 싶다고 느껴집니다...

이것저것 공부할 게 많은데다가 알바하느라 휴일이 없다 싶히 살아와서 짬이 안났지만 아마 방학하고 군대가기 전까지 좀 건들여 볼 거 같습니다!
사실 파판 확장팩 나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지만요
Enon
허억 라스님 반가워욥~~
Akiyama Mizuki
!
Dark Fang
라스님을 보고 숨이 멈췃다
Down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No Dap
스도리보딩은 잘 몰라서..

다음 븐 시험은 언제각이죠?
Topic Starter
Sure

Down wrote: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기본 BG를 백그라운드 스토리보드 레이어에 추가하면 됩니다.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BG.jpg",0,0 ← 설정된 기본 BG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prite,Background,Centre,"BG.jpg",320,240 ← 추가된 기본 BG
S,0,0,,0.625 ← 0ms에 0.625배 크기로 나오도록 설정. 설정된 기본 BG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도록 배수를 조정한 거라 이미지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F,0,0,2226,1,0 ← 0ms에 나타나서 2226ms에 사라지도록 설정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Down

Sure wrote:

Down wrote: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기본 BG를 백그라운드 스토리보드 레이어에 추가하면 됩니다.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BG.jpg",0,0 ← 설정된 기본 BG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prite,Background,Centre,"BG.jpg",320,240 ← 추가된 기본 BG
S,0,0,,0.625 ← 0ms에 0.625배 크기로 나오도록 설정. 설정된 기본 BG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도록 배수를 조정한 거라 이미지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F,0,0,2226,1,0 ← 0ms에 나타나서 2226ms에 사라지도록 설정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헉 감사합니다!
Doyak
선정성 제한에 걸칠랑말랑한 장면









일단은 여기까지가 딱 한계라고 하는 듯하네요. 비디오를 빼지 않기로 일단 했습니다.
Star Stream
제 맵도 저런게 있었다가 '그 왜 애들보는만화도 변신할 땐 저렇게 다벗잖아!!' 하니까 그러네 ㅋㅋ 하면서 해결..이 아니라 삭제 직전까지 갔다가 랭됐었죠
근데 왜 괜찮다고하지 나한텐 지우라고 거의 협박조로 말했는데 후..
Doyak
음 이것도 사실 higher staff 라는 게 록타브밖에 예시를 안 들었다는 건 결국 록타브 혼자의 결정에 따라 이루어진 게 아닐까요. QAT이나 스태프 전체의 의견을 대변한다고 보기는 어려운...
Gloria Guard
외국모더 매퍼에게 m4m를 하기위해 먼저 모딩을 해줘도.. 씹히는게 다반수넹...
그렇다고 이전맵 랭크시키려고 받은 모딩을 해준분들에게 다시 요청하자니 뭔가 미안하고 죄송하고... 후.. 모딩구하는건 Hell GATE!!!
Doyak
전 m4m 해준 거 안 돌려주면 몇 번이고 물고 늘어지는데
그래도 안 온다면 블랙리스트행이죠
Gloria Guard

Doyak wrote:

전 m4m 해준 거 안 돌려주면 몇 번이고 물고 늘어지는데
그래도 안 온다면 블랙리스트행이죠
저도 그렇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겟네여 ㅠ
Sonnyc
오스하면서 available kudosu가 50 넘어간 적은 이번이 처음인거 같네요 ㅋ
Doyak

Sonnyc wrote:

오스하면서 available kudosu가 50 넘어간 적은 이번이 처음인거 같네요 ㅋ
제 맵에 다 쏴주세요 ㅋㅋㅋ
Dark Fang
Star!! 버블좀 주세요 제발
Star Stream

Gloria Guard wrote:

외국모더 매퍼에게 m4m를 하기위해 먼저 모딩을 해줘도.. 씹히는게 다반수넹...
그렇다고 이전맵 랭크시키려고 받은 모딩을 해준분들에게 다시 요청하자니 뭔가 미안하고 죄송하고... 후.. 모딩구하는건 Hell GATE!!!
전 전에 모딩해준분한테 일단 물어보고 그분들이 어 이거 모딩했던건데 이러면
님ㅋㅋ 리체크요ㅋㅋ 아마추어신가ㅋㅋ
이랬는데.. 인성이 ㄹㅇ
Enon
M4M 서로 해주기로 합의한 상태에서 안해주면 진짜 욕 얻어 쳐먹어야 싼;
Cellina
븐이 M4M해준다고 해서 먼저 모딩했는데 걍 븐의 기억에서 잊혀진듯
Taeyang
으헤헿ㅎ 랭됬다 완랭이다 만세!!!

Gloria Guard
양태님.. 여기서 정신줄 놓으시면 안됩니다........
Albatro
3/4박자 노래들이 4/4보다 매핑이 더 잘 되는건 기분탓인가요 o_O
Sonnyc

Taeyang wrote:

으헤헿ㅎ 랭됬다 완랭이다 만세!!!

안전운전?
Doyak
p/5028281

분명 BN 모딩을 받았는데 모더가 BN에서 짤린 안습한 상황

Taeyang

Doyak wrote:

https://osu.ppy.sh/forum/p/5028281

분명 BN 모딩을 받았는데 모더가 BN에서 짤린 안습한 상황

랜턴씌 짤린지 꾀됬는데 저도 당시에 당황했음 ㅋㅅㅋ

Sonnyc wrote:

안전운전?
생각해보니 미처 감사하다는 말을 못전해드렸군요!
으으아아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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