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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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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사스갓손닉님
Akiyama Mizuki
ㄹㅇ
Sonnyc
뱃 시절이랑 모딩 요청 들어오는 양 차이 보니까 븡 부족한게 몸으로 느껴지네요 ㅋㅋ
바빠서.. 담주부터 본격 가동할듯
Dark Fang
주무세요
[Lunatic Elf]
한분에게 랭되려면 뭘해야되 라고 물었더니

그냥 좋은매핑실력 좋은노래 퀼좋은SB 이런거 다필요없고 랭크시켜주는 사람이랑 친해져 그럼 간단할꺼야


이렇게 답해주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Lami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요즘은 퀄리티 고만고만하면 다 넘어가주는
[Lunatic Elf]

Lami wrote:

Len wrote:

랭크는 실력보단 인맥빨인듯 올만에 퀄파맵들 둘러보는데 음..

진짜 뭐든 친목이 물흐려놓네요 예전맵이 더퀼좋은거같은데;
Doyak

[Lunatic Elf] wrote:

한분에게 랭되려면 뭘해야되 라고 물었더니

그냥 좋은매핑실력 좋은노래 퀼좋은SB 이런거 다필요없고 랭크시켜주는 사람이랑 친해져 그럼 간단할꺼야


이렇게 답해주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제 생각은 음
저것들이 다 곱해져서 결과값이 중요한 듯...
매핑 실력이 아예 없어도 좀 그렇고 인맥이 아예 없어도 힘들지만
하나가 부족한 걸 다른 걸로 메꿀 수 있기는 한 듯

근데 친목이 비중이 커요
Gloria Guard
BN이나 QAT, 어느정도 네임드 있는 유저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커뮤니티를 이루는 것 즉 "친목" 이것이 현 시점에서 1순위로 랭크를 시킬 수 방법이고.

두번째가 SB를 다룰줄 아는 능력과 모딩 (SB를 뛰어나게 잘만들거나 모딩을 잘하면 굳이 매핑실력이 받쳐주질 못해도 네임드 유저들에게 눈독이 들어가서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세번째가 매핑 실력이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KRZY
이건 근데 제가 처음 매핑 관심가지고 맵 랭크한 2011년에도 그랬으니 바뀔 일은 없을거에요 아마

5년째 같은얘기 하는데 5년째 그대로임ㅋㅋ
Enon
아재의 말씀 새겨듣자..
Lami
모 나라 븡들 최근 쿠도스내역보면 90퍼가 자기나라 매퍼 ...

븡들이 모딩큐여는 빈도수가 3년전 븡보다 더 적은 mat시절보다 적으니 븡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게되죠
Star Stream

Lami wrote:

모 나라 븡들 최근 쿠도스내역보면 90퍼가 자기나라 매퍼 ...

븡들이 모딩큐여는 빈도수가 3년전 븡보다 더 적은 mat시절보다 적으니 븡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게되죠
맷뱃시절엔 아이디색깔이 달라서 누가 맷뱃인지 알기도 편했는데..
DeletedUser_1574070
친목 없이도 잘 해먹는 애들도 간혹가다 보면 있긴 함 ㅋㅋ
HabiHolic
t/430242

이거 콜랍룰 뭔가요?
Sylphi

HabiHolic wrote:

https://osu.ppy.sh/forum/t/430242

이거 콜랍룰 뭔가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난이도 콜랍맵 업로드 할때 드레인 타임 기반으로 체크하자는 내용이네요.
(단, 자신이 제작한 부분 시간이 좀 적어도 자신이 스토리보드같은걸 만든다면 문제가 안됨)

p/4956604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시면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네요.
Sylphi
추가로 모든 콜랍 난이도에는 반드시 맵 주인이 참가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어짜피 이거 지금 통과된것도 아닌데, 토론 참여할거 아니면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Beige

KRZY wrote:

이건 근데 제가 처음 매핑 관심가지고 맵 랭크한 2011년에도 그랬으니 바뀔 일은 없을거에요 아마

5년째 같은얘기 하는데 5년째 그대로임ㅋㅋ
소름...
Len
매핑 속도가 넘 느려짐
kimtakha
맵 랭크시키는방법좀알려주세요..!
물론 스탠다드..
bn목록도 올려주실수있으면....히히
Doyak

kimtakha wrote:

맵 랭크시키는방법좀알려주세요..!
물론 스탠다드..
bn목록도 올려주실수있으면....히히
BN 목록: https://osu.ppy.sh/g/28
랭크시키는 법: 사람들로부터 모딩을 모아서 12sp 이상을 만든 뒤에 BN 2명을 찾아가서 각각 버블/퀄파 받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 말처럼 쉽지 않지
Taeyang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계속 수정중)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분들의 실력향상

1.출제자가1~2주 마다 한번씩 10~15문제를 낸다

2.문제 종류는(bpm offset 맞추기,랭크룰,기본모딩 등등 비트맵 랭크에 관하여)

-현재 계획-
*O,X 문제 2문제,
*4 또는 5지선다 문제 3문제,
*복수답안 문제 2개,
*그림 보고 맞추기 1문제,
*주관식,서술형 혹은 직접 모딩하기 1문제,
(출제 범위 https://osu.ppy.sh/wiki/Ranking_Criteria, 87, t/398892 등등)

3.출제자가 문제를 전부 만들었으면 1,2명의 검토자를 구하여 문제를 검토한다

4.검토 완료후 문제를 일정기간동안 게시한다.

*스레드에서 주 내용은 잡답을 해도되며 문제에관한 내용에대해 이야기하거나 토론해도 된다.
문제에대해서 힌트를 주거나 도와줘도 상관없지만
단, 정답을 직접적으로 거론해선안된다 (예시 : 3번 문제답은 1+4번[X])(1번문제에서 bpm 맞추는법은 이러쿵저러쿵해서~[O])

5.기간이 끝난후 스레드를 통해 답안을 공개한다.
(이 기간동안 토론,질문 혹은 문제자체가 이상할경우 문제제기)

*답안공개시 엑셀로 이런식으로 전체공개
*자신의 닉네임이 드러나는것이 원치 않다면 자신만 알아볼수있게 가명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본인 확인이 불가능 하므로 만점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고 싶다면 본인닉네임을 확실히 기제)

6.만점자는 만점보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려드린다.(예시 X회차 만점자)

*어디까지나 초보분들위주로 매핑실력 향샹을 위함
*그러므로 보상은 어뷰징이 일어나지 않을정도로 정해둔다.
*일정기간 꾸준히 참여하는사람에게 한하여 (개근상 서폿?)을 수여한다.

7.문제들은 스레드 혹은 구글 스프레드로 정리해둔다

----

현재 걸리는점

1.필자가 시간이 없음
2. typeform 사용에 능숙하지 않음
3.문제 아이디어 부족, 필자의 매핑실력 부족

그외 등등 피드백 조언 해주실분 있나요?
Sylphi

Taeyang wrote: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들의 실력향상

1.출제자가1~2주 마다 한번씩 10~15문제를 낸다

2.문제 종류는(bpm offset 맞추기,랭크룰,기본모딩 등등 비트맵 랭크에 관하여)

3.출제자가 문제를 전부 만들었으면 1,2명의 검토자를 구하여 문제를 검토한다

4.검토 완료후 문제를 일정기간동안 게시한다.

5.기간이 끝난후 답안을 공개한다.
(이 기간동안 토론,질문 혹은 문제자체가 이상할경우 문제제기)

6.만점자는 만점보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려드린다.(예시 X회차 만점자)

7.문제들은 스레드 혹은 구글 스프레드로 정리해둔다

----
현재 걸리는점
1.필자가 시간이 없음
2. typeform 사용에 능숙하지 않음
3. 타모드 매퍼에 한해서는 의미가 없음
Taeyang

Sylphi wrote:

Taeyang wrote:

3. 타모드 매퍼에 한해서는 의미가 없음
아닙니다. 일반적인부분, 저 위 문제들의 예시 3번부분같이 타모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메타데이터,BG,SB,힛사 등등 도 있습니다.
뭐 1~5번까진 타모드 공통으로 분류 해놓고 그이후로 스탠만 쭉할수도있고...?
Doyak
사실 태양님이 이걸 만드시는 건 이번 BN 시험이 마음에 드셔서 비슷하게 하는 겁니다
Albatro
오 유익하고 재미도 있을것 같은데요 :D
Sonnyc
1: 더 큰 시간 단위가 아니라 5ms라는 작은 단위로 오프셋 찾는 타이밍 실력이 모더로서의 역량과 상관 관계가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습니다.
2: 버블 받을 수 있는 최소 쿠도수가 아니라 Star Priority 아닐까요? 문제가 쿠도수 별과 헷갈릴 여지가 있어보이네요. 그렇게 되면 정답은 갯수 상관 없음이니..

문장을 더 공적인 느낌으로 다듬을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예시에 대한 피드백이에요 ;)
Doyak

Sonnyc wrote:

1: 더 큰 시간 단위가 아니라 5ms라는 작은 단위로 오프셋 찾는 타이밍 실력이 모더로서의 역량과 상관 관계가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습니다.
2: 버블 받을 수 있는 최소 쿠도수가 아니라 Star Priority 아닐까요? 문제가 쿠도수 별과 헷갈릴 여지가 있어보이네요. 그렇게 되면 정답은 갯수 상관 없음이니..

문장을 더 공적인 느낌으로 다듬을 수 있는 것 같긴 한데, 예시에 대한 피드백이에요 ;)
제가 지적했던 내용이기도 한데, star priority의 경우는 거기의 star 자체가 kudosu star를 의미하는 건지라 굉장히 모호하기는 하네요.
Sonnyc
별을 쏘아서 올라가는 priority랑 모딩 대가로 모더에게 주어서 올라가는 priority는 형식상의 차이가 있는데

사실 다시 생각해보면 둘다 나름 쿠도수네요 ㅋ
DeletedUser_1574070
디퀄율 0퍼센트인 저는 아직도 bn에 의존해서 랭크룰을 잘 모릅니다 ㅜㅜ
Star Stream

Sonnyc wrote:

별을 쏘아서 올라가는 priority랑 모딩 대가로 모더에게 주어서 올라가는 priority는 형식상의 차이가 있는데

사실 다시 생각해보면 둘다 나름 쿠도수네요 ㅋ


형식상의 차이의 좋은 예??
Sonnyc
ㅎㅇ일꾼 히익
guineaQ

Taeyang wrote:

스레드 계획 끄적끄적(계속 수정중)
https://taeyang1.typeform.com/to/rOl3MU (예시)

비트맵랭크에 관련하여 문제푸는 스레드

목적 : 한국 매퍼분들의 실력향상


비트맵 랭크하는거하고 실력하고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생각하는 1인

물론 실력이 맵 랭크 시키는 거라고 하면 맞지만

아 그리고 첫번째 문제에 오프셋이 구체적으로 쓰여있어서 말하는건데

오프셋은 사람의 사운드카드나 헤드폰/사운드 세팅에도 영향을 받으니 그냥 구체적인 수치를 정답으로 주기보다 그냥 1900-1910사이라든지로 하는게 나음
Ra-s
오랜만에 오고 나서 느끼는 것들

요즘 맵들을 보면 제가 맵핑 했을 때랑 성향이 많이 다르더군요... 맘에 들던 맵퍼가 제 취향이 아닌 스타일로 바뀐 것은 좀 충격이었습니다.

아직 제가 원하는 퀄리티의 맵을 제대로 완성시킨 적도 없기 때문에 7월에 군대 가기 전까진 한 번 제대로 만들어 보고 가고 싶네요 ㅠㅠ
아케이드 리듬게임에 빠진 이후론 오스 플레이 자체엔 영 관심이 안 생겼는데 매핑만은 아직도 괜찮은 맵을 볼 때마다 다시 해보고 싶다고 느껴집니다...

이것저것 공부할 게 많은데다가 알바하느라 휴일이 없다 싶히 살아와서 짬이 안났지만 아마 방학하고 군대가기 전까지 좀 건들여 볼 거 같습니다!
사실 파판 확장팩 나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지만요
Enon
허억 라스님 반가워욥~~
Akiyama Mizuki
!
Dark Fang
라스님을 보고 숨이 멈췃다
Down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Ozato Fumika
스도리보딩은 잘 몰라서..

다음 븐 시험은 언제각이죠?
Topic Starter
Sure

Down wrote:

스토리보딩 하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는 검은색화면 만들때 그냥 흰색이미지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서 원래bg위에 덮었는데 그렇게하니까 sb load인가가 너무 높아지더군요. 다른 스토리보드들을 보니 원래있던 bg를 지워서 검은화면으로 만들던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아무리 해도 기본bg가 안사라짐;
기본 BG를 백그라운드 스토리보드 레이어에 추가하면 됩니다.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BG.jpg",0,0 ← 설정된 기본 BG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prite,Background,Centre,"BG.jpg",320,240 ← 추가된 기본 BG
S,0,0,,0.625 ← 0ms에 0.625배 크기로 나오도록 설정. 설정된 기본 BG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도록 배수를 조정한 거라 이미지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F,0,0,2226,1,0 ← 0ms에 나타나서 2226ms에 사라지도록 설정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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