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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isen Udongein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Topic Starter
Sure

Reisen Udongein wrote: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viewtopic.php?f=56&t=37194

위 링크 참고하세요.
bmin11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bmin11

ykcarrot wrote:

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
근데 왠지 50이상가서 또 1점이 쏟아나올것만 같은 이 기분 >_>
C R E A M
오랜만에 타블렛 잡고 신곡들 돌아봤습니다. 거의 한달가량 신곡에 손을 안댔더니 쌓아놓은 양이 엄청나더군요. 물론, 전부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고 preview 들어보고 곡이 제 취향이면서 총점이 높은것들만 받습니다.
MAT, BAT이 늘어난만큼 근래들어 맵이 랭크되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문제는 랭크맵의 수가 늘어난만큼 퀄리티도 내려갔다는 겁니다. 최소한 저는 그렇게 느꼇습니다. 신곡들을 죽 돌다보니 대부분의 맵들이 랭크가 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함이 있거나(랭크 기준은 만족하지만 박자나 노트의 배치가 많이 어색한), 그저그런 스타일의 양산형 맵들이더군요. 굳이 비유를 하자면 예전에는 上급 이상의 맵 5개가 랭크됬다면 요즘은 같은 기간에 中급 이상의 맵 10개가 랭크된다는 느낌일까요.
MAT, BAT은 단지 맵을 랭크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수준의 모딩을 제공해서 맵의 퀄리티를 올리는 역할도 겸하고 있는데 랭맵의 숫자만 늘어나고 퀄리티가 유지되지 않는다는건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죠. 오스의 맵랭크 제도 자체의 문제점인지, 새로 뽑힌 MAT, BAT들의 조절능력이 아직 부족한 것인지, 전반적인 매퍼들의 의식수준이 낮아서 그런지는 시간이 지나가면 알게되겠죠.
원인이 뭐든간에 오늘 오스하면서 큰 실망감을 느꼇습니다. 2012년에 새로 뽑힌 장판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bmin11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What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Topic Starter
Sure

What wrote: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오스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MP3를 교체합니다.
단, 파일명이 같아야 합니다. 파일명이 달라지면 다른 맵으로 인식해요.
오스를 켜고 그 맵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로고침될겁니다. 노래가 나오고 포럼링크가 잘 작동된다면(서브밋했던 맵일 경우) 성공~
C R E A M

bmin11 wrote: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결국은 MAT, BAT들이 일정한 퀄리티 이상을 뽑아내는 맵만 랭크 시키면 해결될 문제 같군요.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고퀄이 안뽑히는 경우가 많죠. 그러니 그 신입들의 맵은 랭크를 안시켜주면 그만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발퀄리티의 맵들이 다량 랭크되는 일은 쉽게 막을수 있죠. 끈임없이 매핑을 공부하고 리매핑의 과정을 고쳐서 랭크 가능한 퀄리티까지 올라간 맵만 랭크가 되야죠.
발퀄리티 맵이나 양산형 맵들을 랭크시키지 않더라도 새로 랭크되는 맵의 수를 유지하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봅니다. 잘 찾아보면 이미 좋은 맵을 뽑아낼수 있는 완성된 매퍼들이(주로 동양권) 언어의 장벽에 가로막혀 맵랭크를 시키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MAT, BAT들이 이런 맵들을 찾아내서 그들이 맵을 랭크시킬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하지 않나 싶네요. 수동적으로 모딩요청만 처리하는것이 아니고 능동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이 맵 저 맵 구경하는것이 그들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서 이렇게 징징대도 변하는게 없잖아. 안될거야 아마. <- 본론
bmin11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C R E A M

bmin11 wrote: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매퍼가 뭐라고 하든 퀄리티가 안된다면 MAT/BAT이 씹으면 그만. 그런맵들 모딩하는 시간에 다른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것이 효율적이겠죠. 그렇게 할만큼 철석간담을 가지고 있는 MAT/BAT은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요.
Nakagawa-Kanon
근데 그렇게되면 또 신입맵퍼들의 입문 장벽이 높아질것 같은게.....
C R E A M

Nakagawa-Kanon wrote:

근데 그렇게되면 또 신입맵퍼들의 입문 장벽이 높아질것 같은게.....
입문장벽이 높아도 그걸 뚫고 들어올만큼의 매핑실력을 키우는 신입도 분명히 존재하죠. 어줍짢은걸 랭크 시켜주는니 차라리 입문장벽이 높아지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bmin11
BAT/MAT들이 씹으면 지금같이 사람들이 "왜 내 맵은 몇개월씩이나 있는데 다른 몇주밖에 안된 맵들을 랭크하냐?" 라고 불만 터집니다.
C R E A M

bmin11 wrote:

BAT/MAT들이 씹으면 지금같이 사람들이 "왜 내 맵은 몇개월씩이나 있는데 다른 몇주밖에 안된 맵들을 랭크하냐?" 라고 불만 터집니다.
그 불만까지도 당연히 감수해야죠. 불만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납득할만큼의 이유를 대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불만자체도 무시하면 그만인 것을. 어떤 방식을 취해도 불만이 생기는 사람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정도의 불평불만에 MAT/BAT이 흔들려서 맵을 랭크 시키는것도 웃기는 일이죠.
bmin11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C R E A M

bmin11 wrote: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그게 가장 큰 문제죠. 그래도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수준이라는 것이 있을테니 MAT/BAT들이 조금만 신중해진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은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bmin11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C R E A M

bmin11 wrote: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그렇게 기준을 빡세게 잡자는게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나기 이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하는겁니다. 맵랭크에 관련된 불평불만이야 여태까지도 계속 있어왔죠. 싸움이 일어나기도 했구요. 이런 분쟁이 일어나면서도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운영이 되오고 있었는데 MAT/BAT이 늘어났다고 갑자기 퀄이 떨어지는건 이상한 일이죠.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유지하고만 있었어도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랭크맵의 숫자를 늘리려면 MAT/BAT들이 솔선수범해서 좋은 맵들을 찾아 나서야지 요청들어오는대로 랭크 시켜주는것이 능사가 아니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난만큼 그들이 부담해야할 맵의 양도 줄어들었고 남는 시간을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데 쓸 수 있죠.
bmin11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C R E A M

bmin11 wrote: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랭크기준을 강화하자는게 아니고 기존의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하던만큼만 해주면 되는것인데 그게 잘 안 이루어지니 문제라는 것이죠.
Topic Starter
Sure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C R E A M

ykcarrot wrote: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그런거려나요...
Ranger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Topic Starter
Sure

[Ranger] wrote: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북마크 입니다.
추가 : Ctrl+B
제거 : Ctrl+G
이동 : Ctrl+좌우방향키
R y U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Topic Starter
Sure

R y U wrote: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R y U

ykcarrot wrote: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Topic Starter
Sure

R y U wrote: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스탠다드요
bmin11
시린의 Breakthrough Atmosphere 왤케 맘에 안들지...
bmin11
맵퍼 4명이 사망하셨습니다 orz
Noobita
난 ... 천하 무적!
bmin11
Ya, thank god you weren't banned.
Ranger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Ra-s

[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Ranger

Ra-s wrote:

[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
감사드립니다
R y U
모딩글을 보다보면 ^ 라는 특수기호가 있는데 이건 뭔 뜻인가요?
bmin11
위와 같음
Ranger
모딩 할때 모딩받는 사람에게 코드를 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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