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위에 tanmak wrote는 빼고 읽어 주세요
체감난이도 기준이라고 분명히 적었는데 무슨 말씀이신지요?bbj0920 wrote:
3번은 아닌듯합니다
잘나옵니다.R y U wrote: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s/40031
ykcarrot wrote:
잘나옵니다.R y U wrote:
맵 리스트에서, 맵의 배경을 미리 보는 기능이 있죠?
저는 얼마 전에, 배경이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에서는 바뀐 배경이 나오질 않고 전에 쓰던 배경이 나오는군요.
어찌 해야하죠?
참고 1 (오쓰 팬카페) : http://cafe.naver.com/ofclove/32829
참고 2 (문제의 맵) : http://osu.ppy.sh/s/40031
인터넷 임시파일 지워보세요.
[attachment=0:20aab]Screenshot_(2011-12-10_at_11.23.31).png[/attachment:20aab]
이미 아이스빔이 그 제안을 했습니다.bbj0920 wrote:
F.I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Tiny모드로 1-2칸 정도 옮기면 스택이 아니더라도 보이지 않을까요?
뭐.. 나머지 노트들을 AHO가 옮기겠ㅈ<퍽
어프로치 서클가지고 저게 1/4슬라이더인지 1/2 시간간격의 서클인지는 알 수 없죠.bbj0920 wrote:
F.I에 대한 코멘트랑께:
잠깐요 manual stacking이 없어도 다가오는 서클로 알수있지않나요
으잉 ㅜㅜbmin11 wrote:
브리켈님...? 우리... 분발좀 합시다?... ^^.......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C R E A M wrote: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ykcarrot wrote: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brikel wrote:
된다면... 아마 5억은 거의 먹고 들어가지 않을지...ykcarrot wrote:
맵퍼랭킹점수에 어프루브드맵은 포함이 안돼서 아쉽다... 흙 (。♋‸♋。)
파라믹스 올콤자가 상당한걸로 아는데 ㅋ
ㅇㅎ 매퍼랭킹에 안들어가는구나...Nakagawa-Kanon wrote:
매퍼랭킹 말이여 매퍼랭킹.
오스 공식 허당 브리켈 이구마잉!
자나께나 어프 축카하오
노트는 전부 완성시켰는데 척봐도 굉장한 똥보면임을 알수있음.brikel wrote:
그 인장만큼 눈물나나...?C R E A M wrote:
보리형에게 줄 요괴의산 나의 똥같은 파트가 완성을 눈앞에 두었다. 만...... 너무 똥같다. 이거 그대로 줘도 되나아.
서로 모딩해주기요. Mod for Modamnb9280 wrote:
모딩 큐 돌아다니다 보면 mod4mod라는게 있던데
이게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잘 만드셨던데요.C R E A M wrote: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당근님의 칭찬을 들으니 빈말이라도 기분이 좋습니다. >w<ykcarrot wrote:
잘 만드셨던데요.C R E A M wrote:
안녕하세요. 보리켈의 요괴의산 콜랍의 기-승-전-병 에서 "병" 파트를 담당하는.... 은 아니고 기-승-전-똥 에서 "똥" 파트를 담당하는 크림입니다.
하지만 전 플레이 안할거임 ㅋㅋ
viewtopic.php?f=56&t=37194Reisen Udongein wrote:
iNiS스타일에서 자주나오는 대칭슬라이더,아트슬라이더들은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슬라이더 뼈대(?)를 대칭으로 해도 실제로 대칭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근데 왠지 50이상가서 또 1점이 쏟아나올것만 같은 이 기분 >_>ykcarrot wrote:
투표수 50 미만에서 평점은 별 의미 없어요.bmin11 wrote:
A Hope in Hell 평점이 9.8 이상...... 미친 어프중 2위네...;
오스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MP3를 교체합니다.What wrote:
mp3 파일을 다른걸로 갈아끼울려고 하는데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bmin11 wrote:
다만 문제점이라면 퀄리티 자체가 룰이 아닌지라 맵퍼들이 꾸준히 고치기를 거부하고 랭크를 요구할수가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BAT/MAT들이 가장 싫어하는 태도이기도 하구요 (Can you bubble my map?ㅋㅋㅋㅋㅋ). 그리고 신입들의 맵은 아무리 고쳐도 리맵핑을 하지 않는 이상 하중퀄과 고퀄 사이에 분명한 벽이 존재합니다. 그 한계점을 넘어서라고 요구하기도 힘든 상황이구요 현재 룰로서는요.
그리고 이번에 MAT/BAT 수가 늘어난것은 안타깝게도 맵퍼들이 랭크를 요구하는 것 때문에 일어난것이기도하구요.
모딩을 몇개월만에 받든 몇일만에 받든 맵퍼들이 그 모딩에서 원하는것이 "내 맵 버블/랭크나 해줘" 인것은 변하기 힘들겁니다.
매퍼가 뭐라고 하든 퀄리티가 안된다면 MAT/BAT이 씹으면 그만. 그런맵들 모딩하는 시간에 다른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것이 효율적이겠죠. 그렇게 할만큼 철석간담을 가지고 있는 MAT/BAT은 얼마 안되는것 같지만요.bmin11 wrote:
"어? 내 맵 왜 모딩 안해줘? 나 지금 몇개월째 기다리고 있다고!"
^저기서 맵퍼는 맵의 퀄리티가 문제일거란 생각은 전혀 안합니다.
퀄리티를 지적하더라도 이런 대답이 날라옵니다.
"하지만 내 맵에는 문제점이 없잔아? 룰을 어기는게 없는데 왜 랭크 안시켜주는거야?"
성실한 MAT/BAT라면 퀄리티를 강제적으로나마 끌어올리려 모딩을 여러번 시도할태고 안그런 사람은 무시할겁니다. 맵퍼가 모딩을 거절한다면 맵이 발퀄로 랭크 된다던가, 아니면 다시 맨위로 돌아갑니다. 하나의 무한 알고리즘 >_>
입문장벽이 높아도 그걸 뚫고 들어올만큼의 매핑실력을 키우는 신입도 분명히 존재하죠. 어줍짢은걸 랭크 시켜주는니 차라리 입문장벽이 높아지는게 나을것 같습니다.Nakagawa-Kanon wrote:
근데 그렇게되면 또 신입맵퍼들의 입문 장벽이 높아질것 같은게.....
그 불만까지도 당연히 감수해야죠. 불만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납득할만큼의 이유를 대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불만자체도 무시하면 그만인 것을. 어떤 방식을 취해도 불만이 생기는 사람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정도의 불평불만에 MAT/BAT이 흔들려서 맵을 랭크 시키는것도 웃기는 일이죠.bmin11 wrote:
BAT/MAT들이 씹으면 지금같이 사람들이 "왜 내 맵은 몇개월씩이나 있는데 다른 몇주밖에 안된 맵들을 랭크하냐?" 라고 불만 터집니다.
그게 가장 큰 문제죠. 그래도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수준이라는 것이 있을테니 MAT/BAT들이 조금만 신중해진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은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bmin11 wrote:
만약 무시할수 있다면 퀄리티의 기준이 애매한것도 문제로 지적될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 기준이 다르고 심지여 MAT/BAT들끼리 마저도 그 기준이 다르니까요. 상황이 굉장히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_>;;
그렇게 기준을 빡세게 잡자는게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나기 이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하는겁니다. 맵랭크에 관련된 불평불만이야 여태까지도 계속 있어왔죠. 싸움이 일어나기도 했구요. 이런 분쟁이 일어나면서도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운영이 되오고 있었는데 MAT/BAT이 늘어났다고 갑자기 퀄이 떨어지는건 이상한 일이죠.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유지하고만 있었어도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랭크맵의 숫자를 늘리려면 MAT/BAT들이 솔선수범해서 좋은 맵들을 찾아 나서야지 요청들어오는대로 랭크 시켜주는것이 능사가 아니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난만큼 그들이 부담해야할 맵의 양도 줄어들었고 남는 시간을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데 쓸 수 있죠.bmin11 wrote: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누차 말하지만 랭크기준을 강화하자는게 아니고 기존의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하던만큼만 해주면 되는것인데 그게 잘 안 이루어지니 문제라는 것이죠.bmin11 wrote: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그런거려나요...ykcarrot wrote: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북마크 입니다.[Ranger] wrote: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R y U wrote: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ykcarrot wrote: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스탠다드요R y U wrote: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Ra-s wrote: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곡 플레이하다가 폭죽 터지는거 있죠? 그게 카아이 타임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사전적 의미를 물으신다면 기합의 일본어 입니다.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bmin11 wrote: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처음부터 음수값을 찾는게 아니고, 양수값 찾은 다음에 한마디 간격을 뺀 값을 넣는겁니다.Akemi_Homura wrote: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업로드 할때 글 써넣는 창이 나옵니다.SeeU wrote:
[attachment=0:5bd89]ppy_sh_20120216_002249.jpg[/attachment:5bd89]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우산 말씀하시는거면 문제 없던데요. 그리고 비트맵 스레드에 글 남겼습니다.- i N o R i - wrote: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 :3Nakagawa-Kanon wrote: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