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겜은 왜 항상 몇달에 한번씩 현자 타임이 오는거지
매핑만 해서 그렇습니다. 가끔은 한가지만 하는걸 그만두고 다른것도 해줘야 합니다.Sonnyc wrote:
이 겜은 왜 항상 몇달에 한번씩 현자 타임이 오는거지
고오오급 시계..?Sylphi wrote:
매핑만 해서 그렇습니다. 가끔은 한가지만 하는걸 그만두고 다른것도 해줘야 합니다.Sonnyc wrote:
이 겜은 왜 항상 몇달에 한번씩 현자 타임이 오는거지
마우스가 레기라서 플레이도 못함Sylphi wrote:
매핑만 해서 그렇습니다. 가끔은 한가지만 하는걸 그만두고 다른것도 해줘야 합니다.Sonnyc wrote:
이 겜은 왜 항상 몇달에 한번씩 현자 타임이 오는거지
제가 최고로 좋아하던 맵... bbbj0920 wrote:
캡틴이 뭔가 맵이 밋밋한 편이긴 한데 https://osu.ppy.sh/s/331821 보면 캡틴이 얼마나 프로인지를 알 수 있죠
이건 정말..bbj0920 wrote:
캡틴이 뭔가 맵이 밋밋한 편이긴 한데 https://osu.ppy.sh/s/331821 보면 캡틴이 얼마나 프로인지를 알 수 있죠
네 됩니다. 위아래 차이만 직관적으로 알 수 있으면 돼요.HelloSCV wrote:
아직도 난이도명 커스텀으로 짓는게 난이도 간 구분만되면 합법적인가요? 유코 리애니메이트처럼?
기존에 찍었던 것들은 전부 무덤보내려구요. 이전에 만든맵들 중에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게 없어서 별로 하고싶지도 않고.. ㅋㅋㅋLen wrote:
맵은많이찍으셨던데 찍었던것들은 랭크도전 언제쯤 크흑
노예 확보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Sonnyc wrote:
노예 확보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님 ㄳLen wrote:
혹시 모딩 필요하시면 불러주세여 언제든지해드림
W h i t e wrote:
당근님은 이 스레드는 모딩 요청 금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페이지를 확인 해주십시오 ㅋ
예전에 특정 색상에 의미를 부여한 맵을 본 기억이 있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참신해서 놀랐던 기억이있는데 이 생각을 또 하시는 분이 있으실줄이야.... 패턴 다양성만 주의해서 만든다면 플레이어 매퍼 둘다 윈윈일거같네요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그래서 그런지 맵만들 당시에 고민하는것중 하나가 "콤보색 어떤 색으로 하지?"Spectator wrote: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같은 패턴에 같은 콤보컬러 색을 넣는다는것 같은데염Gloria Guard wrote: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엑스트라에 넣으면 좋을듯한 CS?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제가 찎어보니 찍기는 편한데 인기가없음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개인적으로 4는 너무 커서 심기가 불편하기에 4.3이나 4.5쓰는...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저보다 망한사람 없으니 걱정마요ㅎTaeyang wrote:
으앙 전 망함 ㅋ ㅠ
너무작아여UnLock- wrote:
여러분들은 CS6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되게 편하게 찍히네요
꿈을 매핑해요VTC wrote:
매핑하는꿈을꿔요
으아 ㅠㅠGimBab wrote:
인생 첫 겟난퀄파를 군대에서 맞다니
오 마이 갓GimBab wrote:
인생 첫 겟난퀄파를 군대에서 맞다니
군대 가기 전에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제가 능력이 안됬음,,,,GimBab wrote:
인생 첫 겟난퀄파를 군대에서 맞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