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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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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ria Guard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Beige
콤보색깔도 좋은 퀄리티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Spectator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Sylphi

Spectator wrote:

커스텀 스킨 쓰면 몰라도 콤보 색깔이 이쁘면 맵의 인상이 꽤나 좋아지죠
그래서 그런지 맵만들 당시에 고민하는것중 하나가 "콤보색 어떤 색으로 하지?"
Affirmation
커스텀 콤보컬러 전혀 신경 안쓰는...
Affirmation

Sonnyc wrote:

최근에 발견한거라면 발견한건데, 콤보컬러 조절이 구조 중심적인 매핑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이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1) 슬라 가속/감속에서 다른 색상 사용하기 2) 음악 분위기에 따라서 밝거나 어두운 색상 사용하기가 있었다면

"특정 패턴에 특정 색상 사용하기" 처럼, "특정 색상에 의미 부여하기" 컨셉도 가능했네요.



가령 콤보 색상이 (초록-파랑-빨강-주황)일때...

키아이 부분을 패턴 및 콤보상으로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면, 콤보색상 순서를 그대로 따라가면 음악과 패턴의 조화가 2%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앞소절과 뒷소절의 패턴 구성 유사도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콤보 색상의 일치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컬러 조절을 통해서 살짝의 조절을 가하면,

[(앞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120도 슬라 회전 패턴-3/2 슬라-평행슬라-(뒷소절 도입)180도 슬라 회전 패턴-정사각형 노트-평행슬라-스피너]

이런식으로 키아이 전반부와 후반부의 패턴 유기성에 더 알맞는 콤보 색상을 배열할 수 있게 되고, 동일한 패턴에 동일한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설정이 완성됩니다. 평행슬라 패턴의 콤보 색상에 주목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다시 정리하면, 이 예시에서 음악의 구간을 시작하는 색상은 녹색, 마무리하는 색상은 황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어차피 이렇게 매핑하는 사람은 없잖아? 아마 유용하지 않을거야 ㅠㅠ

Gloria Guard wrote:

머리 나빠서 뭔소린지 이해 못했음
같은 패턴에 같은 콤보컬러 색을 넣는다는것 같은데염
KRZY
이거 플레이할 때 아주 도움이 되어요. 맵 legibility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듯
Beomsan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Gloria Guard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간단하게 요약한 의견 -> 인세인으로 쓰기엔 애매한 서클사이즈, 하드락을 걸었을 때 서클 사이즈 작아서 플레이 하기 불편함, 서클사이즈 때문에 난이도 스프레드가 약간 애매해질 것 같은 크기 ;w;. 4.5 사용하는 매퍼가 드뭄 거의 4.1~4.3 정도 쓰는 사람 밖에 보질 못함 o3o
Affirmation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엑스트라에 넣으면 좋을듯한 CS?
4보다 크고 5보다 작다는 것 외에 다른건 모르겠네얌
DeletedUser_1574070
5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4.5를 해놓으면 치기 좋은 5스타일 느낌
4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4.5를 해놓으면 좀 까다로운 4스타일

나머지는 딱히 의미를 부여하는것보단 sd조절으 느낌이 좀 강한것같내용
HelloSCV
소숫점 난이도 세팅이 다 그런거같아여 정수 값으로 했을때 애매한걸 보완해주는듯, 차이가 워낙 미묘해서 장단점이 명확하지 않은게 맞는거같네요
Albatro
CS4를 주로 만나다 보니 4.5맵 플레이하면 '어 이거 좀 작네' 하고 5맵 가면 '어 이건 훨씬 더 작네' 이정도?

4.5는 4보다는 공간 여유가 많다보니 좀더 이쁘게 맵이 나올수도 있을듯
Sonnyc
간격 관점에서 평가하자면

4 쪽이 더 간격 넓은 스타일에 적합
5 쪽이 더 간격 좁은 스타일에 적합한 기분입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클로이드님에 동의
Reol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제가 찎어보니 찍기는 편한데 인기가없음
Left

Beomsan wrote:

cs 4.5에 대해서 뭐라도 좋으니 생각하고 있는게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저는 막연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하는데 장단점은 파악을 못하겠네요...
개인적으로 4는 너무 커서 심기가 불편하기에 4.3이나 4.5쓰는...
현재 랭시킨 맵이나 랭도전중인 맵들도 3성대 하나 제외하고는 4.2이상 씁니다.
Sylphi
전 매핑할때는 4.5를 선호하긴 하는데, 그닥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것 같아서 그냥 4쓰고 있습니다.
Len
Sylphi
Len님 BN 축하드리고요. 노미네이터인거 확인되서 BN 리스트 스레드 업데이트 했습니다.
Doyak
축하합니다. 쿠키박스도 들려서 인사 남겨주세요.
Enon
ㅊㅊㅊ
HelloSCV
Taeyang
으앙 전 망함 ㅋ ㅠ
Affirmation

Taeyang wrote:

으앙 전 망함 ㅋ ㅠ
저보다 망한사람 없으니 걱정마요ㅎ
Enon
걱정 하지 않아요~~
Beige
다음을 기약하며
Kawashiro
여러분들은 CS6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되게 편하게 찍히네요
Affirmation

UnLock- wrote:

여러분들은 CS6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되게 편하게 찍히네요
너무작아여
haha5957
5정도는 이뻐 보이던뎅
Enon
일단 언락님은 cs4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Broccoly
편하게 찍다가 편하게 가십니다
Beige
cs6... 광역 어그로까지 1단계 전
Dark Fang
다필요없어
Left
차라리 cs7로 캐릭터를 잡는걸로
VTC
매핑하는꿈을꿔요
Enon
..
Kawashiro

VTC wrote:

매핑하는꿈을꿔요
꿈을 매핑해요
Doyak
꿈을 매핑하는 걸 꿈꿔요
Cellina
꿈에서 꿈을 매핑하는 꿈꿔요
Doyak
꿈에서 꿈을 매핑하는 꿈을 꾼 걸 매핑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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