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
북마크 입니다.[Ranger] wrote: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R y U wrote: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ykcarrot wrote: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스탠다드요R y U wrote: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Ra-s wrote: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Ranger] wrote: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곡 플레이하다가 폭죽 터지는거 있죠? 그게 카아이 타임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사전적 의미를 물으신다면 기합의 일본어 입니다.intoon wrote: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bmin11 wrote: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처음부터 음수값을 찾는게 아니고, 양수값 찾은 다음에 한마디 간격을 뺀 값을 넣는겁니다.Akemi_Homura wrote: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업로드 할때 글 써넣는 창이 나옵니다.SeeU wrote:
[attachment=0:5bd89]ppy_sh_20120216_002249.jpg[/attachment:5bd89]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우산 말씀하시는거면 문제 없던데요. 그리고 비트맵 스레드에 글 남겼습니다.- i N o R i - wrote: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아.. 감사합니다 ! :3Nakagawa-Kanon wrote: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Nakagawa-Kanon wrote: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헛ykcarrot wrote: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Nakagawa-Kanon wrote: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attachment=0:c5a98]h7eP.png[/attachment:c5a98]
저는 잘 나와요. http://puu.sh/h8A2SeeU wrote:
[attachment=0:c0507]ppy_sh_20120216_214710.jpg[/attachment:c0507]
저는 항상 맵을 업로드하면 항상 미리보기 BG 가나오지않는데 왜 그럴까요![]()
디자인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그런거 같은데 ..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MoonFragrance wrote: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ykcarrot wrote: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MoonFragrance wrote: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AppleSense wrote: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Kim Jin Seok wrote: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AppleSense wrote: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쉽게말해 compose화면 위에 눈금에 제대로 위치되어있지 않은(가장 자세한 1/8 눈금으로 봐도 눈금 정가운데에 노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가 있다는 것.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꾸면 별개의 맵으로 인식돼서 마지막 줄처럼 새맵으로 등록됩니다.- i N o R i - wrote:
비트맵의 타이틀을 고쳤을때
새로 맵이 업로드 되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납둬도 전에 포스팅되있던건 그대로 옴겨져 오나요 ?
아니면 새로 포스팅되서 새맵으로 변경되나요?
겟난으로 받을 osu파일을 해당 비트맵 폴더에 넣고 스탠다드섬밋만 해주시면 됩니다 ㅁㄴㅇㄹSeeU wrote:
겟난 추가 어떻게 하죠?! :3
수정 안됩니다.B2IN wrote: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ykcarrot wrote:
수정 안됩니다.B2IN wrote: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1페이지 FAQ 참고하세요.
음악이랑 맞냐 안맞냐입니다.B2IN wrote: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mp3 파일에 영어 이외의 언어가 적혀있는지 확인바랍니다.minsik96 wrote:
맵을 제작하고 업로드를 했는데요 orz파일을 여니까 추가가 안됩니다 unable to import beatmap 이라면서요.. 파일이 손상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날아간 것은 아닙니다'ㅅ'minsik96 wrote:
음악파일에 특수문자 - ( 이런게 들어있어서 지웠더니 오디오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ㅠㅠ 아예 파일이 날라갔네요 ㅠㅠ
작업중인 비트맵이랑 완성됬지만 도움이 필요한맵?SeeU wrote:
Work in process 에 있는 비트맵과 pending 에 있는 비트맵은 무슨차이인가요??
ykcarrot wrote:
[attachment=0:aa26b]screenshot030.jpg[/attachment:aa26b]
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요.
이런 맵핑 스타일이 싫으면 1점 주고 조용히 사라지든가,
자기는 뭐 얼마나 잘 만들어서 이딴 소리하시나요? ^^
아이디 까보시죠.
ykcarrot wrote: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ABBEY- wrote:
1. 폭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 제가 비트맵을 하나 만들었는데, 다른 난이도를 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osu는 친추만 하면 친구가 되는건가요?
다시는 얼굴 마주칠일 없으면 얼굴에 철판깔고 거절하시고, 만날일이 있으면 그냥 끌어안고 가세요.B2IN wrote:
외국인한테 겟난을 허락했는데, 받고보니 지우고 싶을정도로 이상해서 그런데 뭐라 다시 거절해야하나요 -_-
"다시 생각해봤는데, 그냥 겟난 없이 하겠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해고싶은데..
스레드 (Thread) 는 지금 글 쓰시는 곳과 같은 일종의 게시판 같은 곳입니다.-ABBEY- wrote:
Q : 스레드의 뜻이 뭐예요?
그리드 스냅 및 디스탠스 스냅은 무엇 이구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ykcarrot wrote: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스샷과 함께 보기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Upload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둘다 맞습니다.B2IN wrote: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ykcarrot wrote: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스샷과 함께 보기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Upload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저돈데 ㅋㅋㅋ 근데 이거 패치가 1년이 넘은거 같은데 ;ㅅ;...하하님이 알려주셔서 알았어요Tanmak wrote: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ㅋㅋTanmak wrote: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무 의미없어요M O YA wrote:
MAT이 달아주는 별모양은 무슨 의미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