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하염없이 기다리고 계실 거였으면 모딩이라도 좀 받고 계시지들 ㅋㅋㅋ
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데, 일단 찌꺼기 정리부터 하고 제대로 시작하겠습니다...
힛사에 관해서도 몇 가지 할 이야기가 있는데 우선
BN1: 틱 힛사는 다른 오브젝트들보다 소리가 확연하게 작아야 한다.
BN2: 틱 힛사가 히트노말보다 커서는 안된다. 예시: 이지의 01:11:017 (3) -
BN3: 틱 힛사는 다른 오브젝트들과 볼륨이 같거나 더 작아야 한다.
정도가 나왔는데,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soft-hitnormal.wav 의 크기가 너무 작은데 이게 문제가 되는 곳이 이지에 몇 군데 있습니다. 02:11:017 (2) - 02:19:468 - 라던지요. 아마도 S:C1 자체가 키아이님 인센에 슬라이더 틱 때문에 쓰인 것 같은데 왜 이지의 곳곳에 이렇게 작은 히트노말을 쓰게 됐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 BN의 이야기
BN2: 노래가 "진짜" 휘슬 소리들과 잘 어울릴텐데 없는 게 아쉽다.
다음으로 스킨에 대한 이야기인데, 저는 스킨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이 역시 다른 BN들에게 조언을 좀 구해봤습니다.
BN2: 노트 숫자들에 검은 테두리 같은 거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눈이 아프다.
BN1: 스킨을 매핑할 때에는 완전한 세트가 함께 매핑되어야 하는데, 빠진 것이 많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 ... 2074725196 예를 들어 approachcircle은 매핑됐지만 나머지는 안 됐다.
BN3: 저 표가 공식은 아니고 실수들이 있지만 어쨌든 여러가지 빠진 요소가 많이 보인다.
일단 이 제너럴들부터 처리하고 그 다음에 세부 모딩 갑시다. BN한테 하나씩 다 지적해달라고 하지 말고요 ㅠ
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데, 일단 찌꺼기 정리부터 하고 제대로 시작하겠습니다...
모딩 어시만 돌려도 이렇게 나오는데... 븡 부르기 전에 이런 것들은 한번쯤 매퍼분들 스스로 점검하고 계셨으면 시간도 절약되고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심지어 기존의 노래 mp3이던 Fly High.mp3 는 audio.mp3로 바뀌었는데도 불구하고 남아있군요.Modding Assistant wrote:
Unused hitsounds:
drum-hitclap4.wav
drum-hitfinish4.wav
drum-hitwhistle4.wav
drum-sliderslide10.wav
Fly High.mp3
normal-hitnormal4.wav
normal-hitwhistle4.wav
soft-hitclap2.wav
soft-hitclap3.wav
soft-hitclap4.wav
soft-hitfinish4.wav
soft-hitwhistle2.wav
soft-hitwhistle3.wav
soft-hitwhistle4.wav
soft-sliderslide2.wav
soft-sliderslide3.wav
soft-sliderslide4.wav
soft-sliderwhistle10.wav
spinnerspin.mp3
힛사에 관해서도 몇 가지 할 이야기가 있는데 우선
N:C1이나 D:C1, D:C2를 사용하는 맵들에서 틱 소리가 굉장히 크게 들리는데 틱 힛사라는 건 플레이에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일반 오브젝트들보다 소리를 줄이는 편이 낫습니다. 이에 대해 다른 BN들에게 의견을 물어보니Ranking Criteria wrote:
Slider tick hitsounds are discouraged. If you want to use them, then make sure that their volume is balanced (i.e. notably quieter than regular hitsounds). A very loud slider tick, especially when only used once or twice, would be extremely jarring.
BN1: 틱 힛사는 다른 오브젝트들보다 소리가 확연하게 작아야 한다.
BN2: 틱 힛사가 히트노말보다 커서는 안된다. 예시: 이지의 01:11:017 (3) -
BN3: 틱 힛사는 다른 오브젝트들과 볼륨이 같거나 더 작아야 한다.
정도가 나왔는데,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soft-hitnormal.wav 의 크기가 너무 작은데 이게 문제가 되는 곳이 이지에 몇 군데 있습니다. 02:11:017 (2) - 02:19:468 - 라던지요. 아마도 S:C1 자체가 키아이님 인센에 슬라이더 틱 때문에 쓰인 것 같은데 왜 이지의 곳곳에 이렇게 작은 히트노말을 쓰게 됐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 BN의 이야기
BN2: 노래가 "진짜" 휘슬 소리들과 잘 어울릴텐데 없는 게 아쉽다.
다음으로 스킨에 대한 이야기인데, 저는 스킨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이 역시 다른 BN들에게 조언을 좀 구해봤습니다.
BN2: 노트 숫자들에 검은 테두리 같은 거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눈이 아프다.
BN1: 스킨을 매핑할 때에는 완전한 세트가 함께 매핑되어야 하는데, 빠진 것이 많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 ... 2074725196 예를 들어 approachcircle은 매핑됐지만 나머지는 안 됐다.
BN3: 저 표가 공식은 아니고 실수들이 있지만 어쨌든 여러가지 빠진 요소가 많이 보인다.
일단 이 제너럴들부터 처리하고 그 다음에 세부 모딩 갑시다. BN한테 하나씩 다 지적해달라고 하지 말고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