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 노말 / 하드 / 인센 / etc ...
각 난이도 별로 허용되는 노트(?) 가, 각자 다른게, 난감하군요 .....
노트짜서 놓고 보면, 이게 난이도에 맞는지 안맞는지, 햇갈리는게 다반사 ..... ㅠ
각 난이도 별로 허용되는 노트(?) 가, 각자 다른게, 난감하군요 .....
노트짜서 놓고 보면, 이게 난이도에 맞는지 안맞는지, 햇갈리는게 다반사 ..... ㅠ
감사함니다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Kawayi Rika wrote:
감사함니다 ~
1.모딩큐[Ranger] wrote:
비트맵에 버블 받으려 계속 모딩큐 돌아다니고 있는데
MAT를 구하는 방법은 모딩큐밖에 없나요?
인게임이나 PM보내면 무시당할것 같고.....
맷 구하기가 너무 힘든것같아요...
시메도레랑 스칼렛 헤븐은 뭐 어쩌라는...ykcarrot wrote: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사쿠라 하나 말대로 6분이 넘어가야 한다면ykcarrot wrot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허... 헐!? 스즐리면 모를까 크리스가!?ykcarrot wrote:
New MAT : Lks, Elly-chan, Sync
New BAT : wmfchris, Agnes, Suzully
HelloSCV wrote:
이건 매핑하고는 상관 없을수도 있는데
그 스포일러 박스를 펼치면 사진이 나오게 하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spoilerbox][img]이미지주소[/img][/spoilerbox]
Shino wrote:
http://osu.ppy.sh/forum/t/85278
Pop'n osu! LAPFOX 프로젝트 어제부로 가동 시작했습니다.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ㅅ'
(매퍼, 스토리보더, 애니메이션 메이커, 스킨 메이커, 배너 메이커 필요)
아직도 모딩포스트에서 .osb 파일 제거라고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맵이름이랑 똑같은 .osb.Ranking Criteria wrote:
There must not be any unused files in the map's folder except for the map's .osb file (since they sometimes get added even if the map doesn't have a storyboard) and storyboard .thumb files (since they are automatically created in image directories). Unused files add extra file size which is unnecessary.
.osb 파일(맵에 스토리보드가 없어도 간혹 생성되는 경우가 있음)과 스토리보드 섬네일 파일(사진 폴더에서는 자동적으로 생성됨)을
제외하고 맵 폴더에 사용되지 않는 파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불필요하게 사용되지 않는 파일은 파일(주.osz) 크기를 증가시킵니다.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파란상자화 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건Ch_Softblow wrote: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no.1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no.2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나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Sample
00:02:270 (1) - New Combo
00:03:410 (1) - Remove New Combo
...
Sample
[General]
...
[Easy]
...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럼 하지 말아야겠네요. 아쉽긴 한데 ...Neverend Story wrote: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Neverend Story wrote: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이러면 매우 슬플 듯하다.........ykcarrot wrote: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위 사항은 가이드라인이라서 언랭 요소는 아닙니다.Neverend Story wrote: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닿는것 조차 꺼리는 이유가 다른 스킨을 사용했을 경우 가려질 염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솔직히 그냥 플레이 하는 사람이 스킨을 바꾸면 되는 간단한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_>;;Neverend Story wrote: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도 상관은 없겠군요. 자기 만족 삼아...ykcarrot wrote:
quote="Neverend Story"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quote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네. 모더에게 주는 쿠도스는 자신이 가진 쿠도스 수와 무관합니다.Ch_Softblow wrote: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올ㅋ 감사합니다.ykcarrot wrote: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감사합니다 ^^... BAT 고유 권한이라니 아쉽네요 ㅠㅠ..ykcarrot wrote: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아 어쩐지...이거 왜 그런지 몰랐는데 처음 알았습니다!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이거 진짜 참신한데요..? 우왕;; 모딩 많이 받아야겟네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몇 번을 읽어봤지만 질문의 요지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둘 중 하나겠네요, 정수가 아니라서 쉽게 못 잡거나, 아니면 진짜로 BPM이 흔들리는 경우라거나.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게스트 난이도 큐를 관리하는 매퍼들도 간혹 있지만 게스트 난이도는 원하는 매퍼에게 직접 문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 모딩큐는 모딩 신청 시 본인의 맵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의미이고요.HelloSCV wrote: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당연해요...뭐...처음엔 치기 힘들진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상향평준화가 되버려가지고 누구나 쳐버려요 ㅠㅠTanmak wrote: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부럽네요 ㅇㅅㅇ;; ㅋRa-s wrote: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
모딩을 많이 하는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딩을 잘해야겠죠N A L U wrote:
1.BAT이나 MAT이 될려면 모딩을 많이 해야 되는건가요
슬라이더 변속(?)은 Timing Setup Panel의 Inherited Points에서 설정 가능합니다.N A L U wrote:
2.맵들중에서 슬라이더 스피드가 다른 부분들도 있는데(느리거나 빠르거나) 그건 어캐 설정해야 되나요
IRC Modding, 말 그대로 게임내 채팅(IRC)에서 모딩을 하는것을 말합니다N A L U wrote:
3. irc modding은 뭔가요
빠르면 몇일내로 되는것도 있고 느리면 1년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N A L U wrote:
4.맵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랭크가 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average)
비디오 넣을때 소리를 없애는 이유가 osz 파일 용량 때문에 있습니다.N A L U wrote:
5.비디오 넣기전에 소리 반드시 없애야 되는건가여
저도 잘아는건 아니지만 랭크 시켜준 BAT한테 따로 1:1 채팅 걸어서 여기 이 타이밍에 제목하고 아티스트를 어떤색으로 넣어달라고Underflow wrote:
게임 내에서 시작할때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출력되는것에 대해서 질문할께요
랭크시 BAT에게 부탁을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출력되는거 명칭이라든가 그런걸 잘 몰라서 어떤식으로 부탁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직 랭크가 된것도 아니고, 있는것도 아니지만 나중에 랭크됬을때 어떤식으로 말해야 할까요?\
(왠지 매핑 관련 질문이 아닌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ㅇㅁㅇ)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어라.. 그럼 Normal 에서는 속도를 아예 바꾸면 안되나요?ykcarrot wrote:
인세인, 하드 난이도에 한해서 문제 없습니다.LQA20Ans wrote:
첫 맵을 맵핑하고 있습니다...만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만드는 비트맵에 슬라이드를 연속으로 여러개를 배치해놓고
슬라이드 한개마다 속도를 0.05씩 올리는 구간이 2군데인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슬라이드 속도를 바꿔도 랭크 되는데 문제가 있나요...?
그러지 마아...MoonFragrance wrote:
DJMAX 차트가 나오면서 새삼스레 느낀거지만 옛날 노래들 다 지우고 다시 만들고 싶은 충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