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아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Siesta- wrote:
..... 아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한번에 이해가 갔어요 ...
감사합니다
그렇지만 언랭요소라는게...B-1B wrote: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
그런 규정 없습니다.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ykcarrot wrote:
그런 규정 없습니다.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뭔가 잘못 아신거 같은데요,
맵 내에서의 스태킹 방법을 분석해서 언랭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거지
값 자체로 언랭을 따지는건 0일때 뿐입니다.
참고로 에디터 내 최솟값은 0.2
난 당한건가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파닥파닥 ...bmin11 wrote:
난 당한건가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그런듯 ㅋㅋ 롤큐브 입장에서 봤을때 받아들일수 없단거지 완전한 언랭요소로 판정되진 않았음bmin11 wrote:
난 당한건가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감사함니다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Kawayi Rika wrote:
감사함니다 ~
1.모딩큐[Ranger] wrote:
비트맵에 버블 받으려 계속 모딩큐 돌아다니고 있는데
MAT를 구하는 방법은 모딩큐밖에 없나요?
인게임이나 PM보내면 무시당할것 같고.....
맷 구하기가 너무 힘든것같아요...
시메도레랑 스칼렛 헤븐은 뭐 어쩌라는...ykcarrot wrote: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사쿠라 하나 말대로 6분이 넘어가야 한다면ykcarrot wrot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허... 헐!? 스즐리면 모를까 크리스가!?ykcarrot wrote:
New MAT : Lks, Elly-chan, Sync
New BAT : wmfchris, Agnes, Suzully
HelloSCV wrote:
이건 매핑하고는 상관 없을수도 있는데
그 스포일러 박스를 펼치면 사진이 나오게 하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spoilerbox][img]이미지주소[/img][/spoilerbox]
Shino wrote:
http://osu.ppy.sh/forum/t/85278
Pop'n osu! LAPFOX 프로젝트 어제부로 가동 시작했습니다.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ㅅ'
(매퍼, 스토리보더, 애니메이션 메이커, 스킨 메이커, 배너 메이커 필요)
아직도 모딩포스트에서 .osb 파일 제거라고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맵이름이랑 똑같은 .osb.Ranking Criteria wrote:
There must not be any unused files in the map's folder except for the map's .osb file (since they sometimes get added even if the map doesn't have a storyboard) and storyboard .thumb files (since they are automatically created in image directories). Unused files add extra file size which is unnecessary.
.osb 파일(맵에 스토리보드가 없어도 간혹 생성되는 경우가 있음)과 스토리보드 섬네일 파일(사진 폴더에서는 자동적으로 생성됨)을
제외하고 맵 폴더에 사용되지 않는 파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불필요하게 사용되지 않는 파일은 파일(주.osz) 크기를 증가시킵니다.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파란상자화 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건Ch_Softblow wrote: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no.1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no.2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나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Sample
00:02:270 (1) - New Combo
00:03:410 (1) - Remove New Combo
...
Sample
[General]
...
[Easy]
...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럼 하지 말아야겠네요. 아쉽긴 한데 ...Neverend Story wrote: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Neverend Story wrote: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이러면 매우 슬플 듯하다.........ykcarrot wrote: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위 사항은 가이드라인이라서 언랭 요소는 아닙니다.Neverend Story wrote: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닿는것 조차 꺼리는 이유가 다른 스킨을 사용했을 경우 가려질 염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솔직히 그냥 플레이 하는 사람이 스킨을 바꾸면 되는 간단한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_>;;Neverend Story wrote: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도 상관은 없겠군요. 자기 만족 삼아...ykcarrot wrote:
quote="Neverend Story"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quote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네. 모더에게 주는 쿠도스는 자신이 가진 쿠도스 수와 무관합니다.Ch_Softblow wrote: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올ㅋ 감사합니다.ykcarrot wrote: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감사합니다 ^^... BAT 고유 권한이라니 아쉽네요 ㅠㅠ..ykcarrot wrote: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아 어쩐지...이거 왜 그런지 몰랐는데 처음 알았습니다!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이거 진짜 참신한데요..? 우왕;; 모딩 많이 받아야겟네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몇 번을 읽어봤지만 질문의 요지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둘 중 하나겠네요, 정수가 아니라서 쉽게 못 잡거나, 아니면 진짜로 BPM이 흔들리는 경우라거나.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게스트 난이도 큐를 관리하는 매퍼들도 간혹 있지만 게스트 난이도는 원하는 매퍼에게 직접 문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 모딩큐는 모딩 신청 시 본인의 맵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의미이고요.HelloSCV wrote: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당연해요...뭐...처음엔 치기 힘들진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상향평준화가 되버려가지고 누구나 쳐버려요 ㅠㅠTanmak wrote: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부럽네요 ㅇㅅㅇ;; ㅋRa-s wrote: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