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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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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Siesta-_old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아 ...

한번에 이해가 갔어요 ...

감사합니다 :)
B-1B

Siesta- wrote: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아 ...

한번에 이해가 갔어요 ...

감사합니다 :)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
Ra-s

B-1B wrote: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
그렇지만 언랭요소라는게...
Topic Starter
Sure
에디터 내에서 스택리니언시를 최솟값으로 낮춘다고 언랭이 아니고 메모장으로 값을 0으로 만들었을때 언랭입니다.
bmin11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그런 규정 없습니다.
뭔가 잘못 아신거 같은데요,
맵 내에서의 스태킹 방법을 분석해서 언랭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거지
값 자체로 언랭을 따지는건 0일때 뿐입니다.

참고로 에디터 내 최솟값은 0.2
brikel

ykcarrot wrote:

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그런 규정 없습니다.
뭔가 잘못 아신거 같은데요,
맵 내에서의 스태킹 방법을 분석해서 언랭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거지
값 자체로 언랭을 따지는건 0일때 뿐입니다.

참고로 에디터 내 최솟값은 0.2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Spectator
http://osu.ppy.sh/s/40995

오늘 처음 알았는데...

난이도가 한개인 맵도
버블 직전의 완성된 맵이라면
BAT에게 부탁해서 WIP에서 펜딩으로 옮기는게 가능하더군요 ㅋ


....잘 몰랐던 사실을 새로히 알게되서 올려봅니다.
어프곡 만드시는 분들은 참조하셔요~
bmin11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Siesta-_old

bmin11 wrote: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파닥파닥 ...
brikel

bmin11 wrote: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그런듯 ㅋㅋ 롤큐브 입장에서 봤을때 받아들일수 없단거지 완전한 언랭요소로 판정되진 않았음
Siesta-_old
이지 / 노말 / 하드 / 인센 / etc ...

각 난이도 별로 허용되는 노트(?) 가, 각자 다른게, 난감하군요 .....
노트짜서 놓고 보면, 이게 난이도에 맞는지 안맞는지, 햇갈리는게 다반사 ..... ㅠ
B-1B
쿠도스가 증발한 경우는 뭘까요... 이참에 페피한테 사용내역 확인 기능 추가 건의를 넣어도 좋겠네요.
bmin11
Kawayi Rika님의 MAT 입단을 축하드립니다!

t/83704
B2IN
오 축하드립니다 ^ ^
Kawayi Rika
감사함니다 ~ ;)
Beige
MAT 축하합니다!!!
Akiyama Mizuki

Kawayi Rika wrote:

감사함니다 ~ ;)
감사함니다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론 땡...어..?
여튼 ㅊㅊ
Topic Starter
Sur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Kawayi Rika
아직도 토론중이라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 :P
bmin11
7800만점짜리 랭크곡이 탄생하겠군요 ㅋㅋㅋㅋㅋ
Topic Starter
Sure
실효성 없는 규칙을 관리자 권한으로 공지에 올려놓고 잠가놓은 뒤 반대여론을 조성시키는 걸 토론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제가 여기서 하고 싶은 말은 사쿠라 하나의 행동이 경솔했다는 겁니다.
bmin11
스레드를 잠근다는게 모두가 동의하였다는건줄 알았는데 의견일치 없이 잠가버린건가요?
Topic Starter
Sure
앞 사정은 잘 모릅니다.
토론중인 사항이라면 따로 스레드가 있는데 거기에 올리지 않고
펜딩 스레드에 공지로 올렸다는거 자체가 웃기잖아요.
bmin11

ykcarrot wrote:

앞 사정은 잘 모릅니다.
토론중인 사항이라면 따로 스레드가 있는데 거기에 올리지 않고
펜딩 스레드에 공지로 올렸다는거 자체가 웃기잖아요.
알아보니 어느정도 토론이 있었으나 4개월 동안 다른 의견이 안나와 룰에 포함시킨듯 하네요.

스레드 링크: t/64339
B2IN
머고 진짜
Akemi_Homura
일단 기다려보는수 밖에 없겠네요..
Ranger
비트맵에 버블 받으려 계속 모딩큐 돌아다니고 있는데
MAT를 구하는 방법은 모딩큐밖에 없나요?
인게임이나 PM보내면 무시당할것 같고.....
맷 구하기가 너무 힘든것같아요...
Akemi_Homura

[Ranger] wrote:

비트맵에 버블 받으려 계속 모딩큐 돌아다니고 있는데
MAT를 구하는 방법은 모딩큐밖에 없나요?
인게임이나 PM보내면 무시당할것 같고.....
맷 구하기가 너무 힘든것같아요...
1.모딩큐
2.#modreqs 채널에서 MAT의 모딩을 요청하는 방법
3.홈페이지나 게임상 PM으로 모딩요청

PM요청은 MAT의 상황에 따라 받아줄때도 있고 안받아줄때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모딩큐인것 같네요~
Shino

ykcarrot wrote: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시메도레랑 스칼렛 헤븐은 뭐 어쩌라는...
버리란 말인가요 이거. 업로드한지 1년이나 됬는데.
Akiyama Mizuki

ykcarrot wrot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사쿠라 하나 말대로 6분이 넘어가야 한다면
모딩하는 사람들도 적어질텐데
어프곡 만들지 말란건가
KRZY
진짜 생각해보면 6분짜리 맵 모딩하는게 쉬운게 아닐텐데 ㅋㅋ 모딩을 대충하게되고 어프맵 질이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B2IN
draining time 6분 ?
Akiyama Mizuki
사쿠라 하나가 지금 스레드를 다시 열어놓는다고 해도 스레드가 폭주할거임
애초에 하지 말았어야지
Beige

ykcarrot wrot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사쿠라 하나가 2천만점으로 올렸어요... 진짜 의견이 많기는 한 듯 ㄷㄷ...
Topic Starter
Sure
New MAT : Lks, Elly-chan, Sync
New BAT : wmfchris, Agnes, Suzully
Shino

ykcarrot wrote:

New MAT : Lks, Elly-chan, Sync
New BAT : wmfchris, Agnes, Suzully
허... 헐!? 스즐리면 모를까 크리스가!?
Star Stream
크리스 활동량 좋아요.. 쿠도스 2위일 정도로
그리고 어프돼려면 두개 다 충족시켜야 한다는데
그럼 2000만점 넘겨도 곡 길이 짧으면 랭크인가요?
만약 그러면 난 환영인데..
Beige
랭크맵이 없거나 적은 사람이 MAT이나 BAT이 되는 경우는 뭐지... 나쁜게 아니라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Star Stream
MAT BAT은 애초에 매핑이 아니라 모딩이기때문에 상관없지만
sync 랑 elly 가 왜 맷이됏는지는 역시 이해 불가
bmin11
괜히 쓸데없는 버블만 늘려서 BAT들 작업량만 더 늘려버리는게 아닐까 염려되기도 하네요. 버블이 제대로 주어지길 기대합시다;;
Shino
지금도 솔직히 버블맵 너무 많다.
HelloSCV
이건 매핑하고는 상관 없을수도 있는데
그 스포일러 박스를 펼치면 사진이 나오게 하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Ra-s

HelloSCV wrote:

이건 매핑하고는 상관 없을수도 있는데
그 스포일러 박스를 펼치면 사진이 나오게 하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spoilerbox][img]이미지주소[/img][/spoilerbox]
B2IN
Odaril씨가 접으셨습니다..
woduq414
스킨 만들기는 글이 영어로 되있음;;
Shino
청룡이 박쥐됐습니다... 헐...
B2IN
osu의 역사가 많이 바뀌는 2012년 입니다
Beige

Shino wrote:

청룡이 박쥐됐습니다... 헐...
아;; 이제 알아먹음 ㅋㅋ Blue Dragon이 BAT됫다는 뜻이군...

근데 진짜 청룡 만 14살이에여? ㄷㄷ?
Shino
http://osu.ppy.sh/forum/t/85278

Pop'n osu! LAPFOX 프로젝트 어제부로 가동 시작했습니다.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ㅅ'

(매퍼, 스토리보더, 애니메이션 메이커, 스킨 메이커, 배너 메이커 필요)
Lami
Q : 맵을 수정하고 저장하고 나갈때마다 .osb가 잡초처럼 생겨나요 ㅠ,ㅠ 어떻게 해결방법없나요
삭제후 풀업로드하면 올라가있는 맵은 괜찮은데 제가 에딧하고 저장하면 또생겨요 T T
Abe Nana

Shino wrote:

http://osu.ppy.sh/forum/t/85278

Pop'n osu! LAPFOX 프로젝트 어제부로 가동 시작했습니다.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ㅅ'

(매퍼, 스토리보더, 애니메이션 메이커, 스킨 메이커, 배너 메이커 필요)

뭔말인지 몰라서 참여를 못하겟습니다
Abe Nana
업로드한 비트맵의 섬네일이 안바껴요
HelloSCV
아직 까지 어떻게 맵을 만들어야 잘만드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이래서 랭크맵 언제 띄울라나 :(
Ra-s
http://puu.sh/xwsd
음...노래가 꽤 긴데 이대로 만들면 스코어 안넘기고 랭크시킬 수 있을까요?
북마크 해둔곳이 Break Time이고 슬라이더 꽤 많이 넣었는데 ㅠㅠ

그것보다 제가 타이밍에 둔해서 그런데 최후반부 변속 어떻게 할까요...;ㅅ;
Tanmak


어제 처음 알았는데..

오래된 포스트의 경우에는 쿠도스 주고싶어도 줄 수가 없더라고요...

이럴수가..간만에 생각이 나서 쿠도스를 주려고 했는데 줄 수도 없고,...
Topic Starter
Sure

Ranking Criteria wrote:

There must not be any unused files in the map's folder except for the map's .osb file (since they sometimes get added even if the map doesn't have a storyboard) and storyboard .thumb files (since they are automatically created in image directories). Unused files add extra file size which is unnecessary.
.osb 파일(맵에 스토리보드가 없어도 간혹 생성되는 경우가 있음)과 스토리보드 섬네일 파일(사진 폴더에서는 자동적으로 생성됨)을
제외하고 맵 폴더에 사용되지 않는 파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불필요하게 사용되지 않는 파일은 파일(주.osz) 크기를 증가시킵니다.
아직도 모딩포스트에서 .osb 파일 제거라고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맵이름이랑 똑같은 .osb.
즉,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은 제거 안해도 됩니다.

예를 들면 아티스트랑 타이틀 바꾸면서 추가로 생성되는 .osb는 안지워도 되지만
기존에 있던 .osb는 맵과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지워야 됩니다.

왜 이런 예외가 생겨났냐면,
몇 바이트 안되는 파일 하나 제거하려고 시간 오래 걸리는 풀서브밋 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이라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osb 파일은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올릴 수 있지만 지울때는 풀서브밋을 해야됩니다.)
Kawayi Rika
맵에 영향없는 파일이라 생각합니다 ~ 딱히 지울필요는 없음 ~

캐롯님이 말씀하신대로 아티스트 타이틀 바꾸실때만 지우면 OK ~
lepidopodus
예전에 그 .osb가지고 엄청 물고 늘어지는 사람이 MAT BAT 공히 꽤 많았고 모더 중에서도 꽤 많았고... 그런데 그게 버그인지 심심하면 생성되는지라 언젠가부터 그냥 무시하기로 했었죠 ㅇㅇ

그런데 진짜 아직도 그거가지고 지적을 해요?
Kawayi Rika
지금은 아마도 적을꺼에요 ~ 이전에는 많았죠 ~
Topic Starter
Sure
지금도 간간히 보이더라고요.
경험 적은 분들이 서로 모딩하다보니 반드시 지워야만 하는걸로 인식하게 됐나봅니다.
Lami
답변 감사합니당~ 덕분에 골칫거리가 하나 해결되었답니다~♪ ㅇ▽ㅇ
Ch_Softblow
[질문]
1.
모딩 튜토리얼 같은 건 없는지 싶네요.

2.
한 곡을 플레이하다가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에디터에서 Ctrl + CV로 붙여넣었더니 정보만 나오길래.. 다른 모딩 글에는 블록처리 + 링크처리가 되어있던데 그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기본 형식이 궁금합니다. EASY 라던가... 뭘 넣어야 하는걸까요;

3.
모딩... 한 줄(한 가지)만 해도 되나요?
왠지 그러고 쿠도스인가 하는 거 받으면 뭐할 것 같아서말이죠...

4.
첫 맵이 랭크될 확률은... 잘만 관리해주면 1년정도 걸려도 되려나요?
라고 섣부르게 김칫국부터 마셔봅니다.

5.
맵이 가능한 상태가

라는 건 알겠는데, 여기서 Pending/Help 와 Mod Req가 (특정 검색어 중) 대부분 중복되더라구요. 이 두개의 차이점은 뭔가요?

6.
방금 맵퍼랭킹을 보고왔는데, UnRanked 갯수는 한번 버블이 터진 곡이나 묘지로 간 곡들의 갯수를 말하는건가요? 그럼 이런 곡들은 어프나 랭크로 살릴 수 없는 건가요?

으악.. 질문 많네요.. 그래도 아무쪼록(?) 부탁드립니다. 중복인 게 많을지도요.
B2IN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2번은 무슨 뜻인지 계속 읽어봐도 뭔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np 말씀하시는건가요 ?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한줄 알려줘도 맵에 퀼리티가 올라간다거나 꼭 바꿔야할 부분이었다면 쿠도스를 받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4번은 하기나름이요..;w;
펜딩헬프는 아직 랭크가 되지않은 맵들이 있는 곳입니다.모딩이 더 필요한 맵들도 있고 BAT과 MAT을 기다리는 맵들도 있죠.
6번은 위서 말씀했듯이 말그대로 랭크가 되지 않은 맵들입니다.
Ch_Softblow

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

no.1

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

no.2

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그 외에 답변 감사합니다 :)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Neverend Story

Ch_Softblow wrote:

B2IN wrote:

몇개 문장은 뭔말인지 난잡해서 한참동안 계속 읽어봤네요;
난잡하게 써서 죄송합니다아 ;ㅅ;

no.1

B2IN wrote:

튜토리얼이야 만들면 있는거지만, 여러번하다보면 모딩 실력은 늘어납니다. 확실히요.
혹시 모딩 입문을 위해 알아두고 시작하면 좋은 것들이 있는지, 모딩은 어떻게 하는 건지 하는 등의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물어봤습니다. 역시 일단 시작하고 봐야하는걸까요...

no.2

B2IN wrote:

아니면 00:02:270 (1) - 이런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후자 같은 경우는 Edit에서 selet로 클릭 해놓은 상태서, 배치되어있는 노트 클릭한다음에 복사붙여넣기하면 되요.
그런 걸 말하는 거긴 한데, 클릭 가능하게 어떻게 만드는가 싶어서 그럽니다. (파란 상자화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
(직접 링크를 만들어서 연결하니 보통 링크처럼 파란 밑줄이... .이렇게 00:02:270 (1) 되버려서요.)


형식이라는 걸 묻는게,



같은 게시판의 사용 방식 (저런 건 어떻게 입력하는 건가요) 을 묻는 거였죠. 글을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5번은 여전히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는데, 나중에 한번 맵을 직접 게시해보면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주 <3
파란상자화 되어있고 클릭하면 오스 에디터로 연결되는건
그냥 00:02:270 (1) 같은걸 아무런 처리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Sample

00:02:270 (1) - New Combo
00:03:410 (1) - Remove New Combo
...


위와 같은 것은 그냥 [] 사이에 제목(?) 같은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ample

[General]
...

[Easy]
...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Ch_Softblow
오오! 감사합니다.

Neverend Story wrote: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그럼 하지 말아야겠네요. 아쉽긴 한데 ...
Topic Starter
Sure

Neverend Story wrote: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Ra-s
인센을 SV1.7로 하고 하드를 SV1.9로 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인센이 대신 노트 밀도가 3배는 높습니다;;...거의 태고맵 보는듯이 스트림이 차있고...
하드는 무난하게 리듬을 찍을 예정입니다.

하드가 SV 더 높으면 뭐라 하려나요?

하드는 원크기 4에 ar7~8 / 인센은 원크기5에 ar8~9
Lami

ykcarrot wrote: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이러면 매우 슬플 듯하다......... :(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Neverend Story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Topic Starter
Sure

Neverend Story wrote: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위 사항은 가이드라인이라서 언랭 요소는 아닙니다.
bmin11

Neverend Story wrote:

intoon wrote:

◎노트가 hp바 닿는게 언랭커블인가요? 언랭커블로 보는사람도 있고 hp바에 심하게 닿는데도 그냥 랭크된 맵도 있고..
아마 맷뱃 생각의 개인차일까요?? 맷을 잘 만나야한다던가.. =ㅅ=
osu! Wiki의 Ranking Criteria를 보면 HP바 아래쪽으로 서클을 두라고 합니다
제가 영어를 잘못해석했을수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닿는것 조차 꺼리는 이유가 다른 스킨을 사용했을 경우 가려질 염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솔직히 그냥 플레이 하는 사람이 스킨을 바꾸면 되는 간단한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_>;;
Ch_Softblow
1) @ykcarrot

ykcarrot wrote:

quote="Neverend Story"

Ch_Softblow wrote:

아, modreq가 없어도 맵이 맘에 들어서, 혹은 어쩌다가 모딩을 한다던가 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그렇게 해도 별 상관은 없는데...
기분상으로 좀 뭐하긴 합니다...
/quote

글쎄요, 이건 전적으로 맵퍼 성격에 달린 문제라고 봅니다.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 아닌데 모딩했어도 쿠도스 주는 맵퍼가 있는 반면,
랭크 목적으로 만든 맵이라 모딩했는데 무시하는 맵퍼도 있습니다.
그럼 해도 상관은 없겠군요. 자기 만족 삼아...
그보다 모딩글 적으려는 부분에서 계속 죽어서... (← 초보의 한탄)


2) @스레 읽는 분들 모두 (질문)

첫 맵인데 겟난이 들어왔어요. http://osu.ppy.sh/forum/t/87179

Q1)
게스트 난이도 업로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자체 해결됨.
대화 기록 펼치기
19:46 <[ Robby ]> : 음 ..일단
19:46 <[ Robby ]> : 이지맵은
19:46 <[ Robby ]> : 20%정도
19:46 <[ Robby ]> : 완성(?) 됬지요
19:46 <[ Robby ]> : 이거 같이붙여서 업로드하는법이뭐징
19:47 <Ch_Softblow> : 포럼이든 #korean이든 물어봐야될듯
19:48 <Ch_Softblow> : 맵핑 스레드에 글 올려볼께요
19:52 <[ Robby ]> : 일단.
19:52 <[ Robby ]> : 쥬슈님한테 물어봤는데요
19:52 <[ Robby ]> : 님한테 파일을 넘겨주고
19:52 <[ Robby ]> : 제가 준파일을 그 폴더에 넣어서
19:52 <[ Robby ]> : 업로드하고해야되네요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매번 감사합니다
Topic Starter
Sure

Ch_Softblow wrote:

Q2)
그리고, 쿠도스가 없어도 맵퍼가 자기 맵 스레드에서 쿠도스를 줄 수 있나요? ???
네. 모더에게 주는 쿠도스는 자신이 가진 쿠도스 수와 무관합니다.
Akiyama Mizuki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Topic Starter
Sure

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
Akiyama Mizuki

ykcarrot wrote:

bbj0920 wrote:

SV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예) SV 1.92 SV 1.81
컨트롤 누른상태에서 조절해보세요.
올ㅋ 감사합니다.
그리고 온갖 삽질을 하면서 알아낸건데 메모장으로도 수정이 가능하더군요.
Beig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Topic Starter
Sure

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Ch_Softblow
게스트 난이도를 완성해주셨는데, 쿠도스를 드려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드린다면 어떻게 드리는 게 가장 합당하려나요...
Kawayi Rika
게스트 난이도는 쿠도스 드려서는 않됨니다 ~

적어도 모딩몇줄 적으셔야 쿠도스 드릴수 있어요 ~
Beige

ykcarrot wrote:

W h i t e wrote:

계속 궁금했던건데... 비트맵 시작할 때 아티스트하고 노래 제목 나오는게 크기, 색깔이 다르더라고요...

<<< 아티스트 -
노래 제목 >>> 이런식...

이런 건 어케 하나요..?

.osu .osb파일 파봐도 없던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ㅇㅅㅇ..
랭크시 BAT에게 부탁하면 바꿔줍니다.
무슨색을 넣을지, 언제 나오게할지 말하면 돼요.

맵퍼가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BAT 고유의 권한이라 랭크전에는 딱히 고쳐달라 부탁하기 거시기한 부분이죠.
감사합니다 ^^... BAT 고유 권한이라니 아쉽네요 ㅠㅠ..
Akemi_Homura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Ra-s

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아 어쩐지...이거 왜 그런지 몰랐는데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pidopodus
어쩐지 모딩 받았을 뿐인데 priority가 오르더라...
Beige

Akemi_Homura wrote:

맵의 Current Priority 에 관한 새로운 룰이 생겼네요~

1.자신의 맵이 모딩받았을때 그 모딩에 쿠도스를 주면 자신의 맵의 Current Priority가 +1 됩니다.
2.버블된 맵은 버블이 터질때마다 Current Priority가 +5 됩니다.
이거 진짜 참신한데요..? 우왕;; 모딩 많이 받아야겟네
Beig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N A L U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Topic Starter
Sure

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몇 번을 읽어봤지만 질문의 요지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곡을 자르는 방법을 찾는 다는건지, 타이밍을 찾는다는건지...



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세인 먼저 끝내고 다른 난이도 작업 들어갑니다.
N A L U

N A L U wrote:

난이도를 다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믄 난이도 하나 먼저 만들어서 하나 작업 끝낸후 난이도 하나 더 만들어서 맵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사람마다 달라서 나루님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세인 먼저 끝내고 다른 난이도 작업 들어갑니다.[/quote]

감사해요!
lepidopodus

W h i t e wrote:

저기... 또 질문이 있습니다 ㅇㅅ;;

제가 변속맵을 만들때 곡을 잘라서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특히 Ama no jaku 같은 곡은 200-205bpm 너무 애매해서 찾기가 어려운데...

맵퍼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ㅇㅅㅇ!
둘 중 하나겠네요, 정수가 아니라서 쉽게 못 잡거나, 아니면 진짜로 BPM이 흔들리는 경우라거나.
BPM이 흔들리는 경우에는 그거 타이밍 잘 할수 있는 사람은 손으로 꼽습니다. 처리하기 골치아파요. 타이밍 하나인데 그냥 못잡는거면 누군가에게 부탁하는 수준에서 처리할 수 있곘지만...
HelloSCV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Edit:답변 감사합니다 :D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가네요
KRZY

HelloSCV wrote:

겟난 같은 경우에는 모딩큐에서 모딩 신청 할때 따로 겟난만 받는 큐가 있나요?
아니면 원 제작자의 맵을 올리면 되는 건가요?
어느 큐에서는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데 이런곳에 올려야 하는건가요?
겟난은 겟난 제작자가 직접 관리 해야 한다고 들어서...
게스트 난이도 큐를 관리하는 매퍼들도 간혹 있지만 게스트 난이도는 원하는 매퍼에게 직접 문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맵도 받는다는 모딩큐는 모딩 신청 시 본인의 맵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의미이고요.

맵셋에 모딩이 오면 게스트 난이도는 기본적으론 그 난이도를 제작한 매퍼가 반영할 모딩과 반영하지 않을 모딩을 구분해 수정하여 난이도를 올려주면 맵셋 제작자가 맵셋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가끔 맵셋 제작자에게 모딩 일괄처리를 부탁하는 게스트 난이도 매퍼도 있지만, 아무래도 본인이 제작한 난이도이기때문에 본인이 모딩을 보고 수정할 건 수정하고 놔둘 건 놔두는 게 좋겠죠.
Tanmak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lepidopodus
@^: 많아요.
Ra-s

Tanmak wrote:

타이코 맵 만들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BPM 200이상인 곡에서 1/4노트로 스트림을 쓴 사례가 있나요? (특히 동캇을 규칙적으로 섞어서..)
당연해요...뭐...처음엔 치기 힘들진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상향평준화가 되버려가지고 누구나 쳐버려요 ㅠㅠ
bpm250이하까지는 넣어도 별 문제 없을듯요...

요즘은 bpm180대에도 더타걸고 풀콤치던데...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
Beige

Ra-s wrote:

저도 태고 더타만 계속 파다보니까 bpm170대도 어느정도 풀콤칠정도로 손가락이 발달할정도
부럽네요 ㅇㅅㅇ;; ㅋ
Topic Starter
Sure
실제목에 쓰여있지 않은 이상엔 제목 뒤에 (Short Ver.) 붙이지 말라고 하는데, 그럼 (TV Size)는 왜 예외로 뒀을까요?
이 규칙을 아무 비판도 없이 받아들이는 일부 장판이랑 모더, 맵퍼들은 좀 깊이 생각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EDIT : 애니메이션 노래 같은 경우는 비디오에서는 안나오지만 OST에서는 제목에 TV Size라고 나오기 때문에 붙인다고 하네요.
게임곡 역시 마찬가지로 Short Ver.를 붙일 수 있습니다. 다만 애니처럼 트랙리스트 찾는게 쉬운게 아니라서 말이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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