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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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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매핑에 관한 글이 종종 올라오던데, 보면 다 일회성에 그치는 글입니다.
매핑과 관련된 질문, 잡담, 기술정보 등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앞으로 여기를 이용해주세요.

KRZY님의 추가공지사항
  1. 이 스레드 사용 용도
    - 매핑 테크닉에 관한 질문
    - 패턴에 관한 질문
    - 세계 모더들에 관한 질문 및 추천
  2. 이 스레드에서 하면 안될 것
    - 자기맵 자랑이나 홍보 (플레이테스트 요청, 별 요청 모두 포합됩니다)
    - 모딩 요청


C R E A M
뭔가 이 쓰레드가 자꾸 뒤로가는것 같아서 일단 올려봅니다. 매핑에 대한 질문을 할때는 따로 단발성 쓰레를 만들지 말고 여기다 해주시면 되요. 사실 제대로 매핑에 대한 도움을 받고 싶으면 매퍼 한명을 붙잡고 1대1 채팅으로 도움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도움받을 매퍼의 명단은 캐럿님이 위에 기재하셨듯이 한국어포럼 맨 위의 한국인의 비트맵 쓰레에 가서 찾아보시면 되구요.
Mapper 31
태고/캐치 매핑도 포함인가요
Topic Starter
Sure

Mapper 31 wrote:

태고/캐치 매핑도 포함인가요
네. 굳이 스탠다드로 제한 할 필요는 없죠.
태고/캐치 스레드가 따로 있긴하지만 주로 플레이에 관한 내용뿐이라 맵핑 관련 내용은 여기에서 하면 좋을것 같네요.
C R E A M
곡의 분위기에 맞춰서 노트를 배치하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곡 분위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파워풀하고 박자는 단조롭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매핑을 하지 말아야 되나아..... 어떻게 해도 노트가 잘 찍히지 않아서 그냥 푸념글 하나 씁니다.
Shana
BG 관한 질문인데..

지난번 다른분들한테 BG를 4:3 비율로 맟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근데


도저희 어떻게 맟춰야할지 감이안오더라구요.. 혹시 방법있나요?
KRZY

Shana wrote:

BG 관한 질문인데..

지난번 다른분들한테 BG를 4:3 비율로 맟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근데


도저희 어떻게 맟춰야할지 감이안오더라구요.. 혹시 방법있나요?
포샾에서 Image Size를 조정하면 됨. 비율 고정 풀고 하는건 센스
Topic Starter
Sure
@크림님 : 너무 반복적이면 보통 개인 박자감에 의존할 수 밖에 없죠.
음악을 곧이 곧대로 따라가면 플레이어도 질리지만 맵핑 하는 사람도 질려버릴테니...


@샤나님 : 포토샵에서 크롭할때 사이즈 입력 칸이 있습니다.
거기에 width 800(1024) px / height 600(768) px 입력하고 크롭하면 비율이 4:3 고정된채 크롭 범위를 지정할 수 있어요.
크롭하면 사이즈가 지정된 값으로 바뀝니다.
px 까지 꼭 써야돼요. 안그러면 cm 로 인식하는 불상사가...;



EDIT : 아 사루비아 드디어 9점 됐다 ㅋㅋ ㅠㅠ

bmin11

C R E A M wrote:

곡의 분위기에 맞춰서 노트를 배치하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곡 분위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파워풀하고 박자는 단조롭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매핑을 하지 말아야 되나아..... 어떻게 해도 노트가 잘 찍히지 않아서 그냥 푸념글 하나 씁니다.
테크노쪽이 워낙 그렇더라구요;; 보통 그럴땐 자신만의 라인을 만드셔야해요 (원곡의 변형이라 하죠). 이게 어렵기 때문에 그런 류의 곡을 기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테크노쪽이 워낙 그렇더라구요;; 보통 그럴땐 자신만의 라인을 만드셔야해요 (원곡의 변형이라 하죠). 이게 어렵기 때문에 그런 류의 곡을 기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모래포풍~
C R E A M
흐으음..... 개인 박자를 만든다고 해봐야 원래 박자 메인 멜로디가 전부 1/2 인데 중간중간에 1/4 몇개 끼워 넣는거 말고 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ㅠㅠㅠㅠ 샌드스톰 한번 참고해봐야 겠네요.
brikel
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C R E A M

brikel wrote:

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1. 연속적으로 등장하는 슬라이더가 중간중간 들어간 왕복 겹노트.
2. 빠른 sv, 큰 노트 크기의 설정에도 불구하고 불규칙한 모양의 긴 슬라이더로 전체적인 맵이 구성됨. 때문에 화면에 떠오르는 노트들이 순간적으로 플레어어에게 혼란을 주기 쉬움.
3. 전체적인 노트들의 방향 일관성이 없다보니 다음 노트가 어디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타날지 예측하기 힘듬.
4. 곡 분위기와 관계없는 스페이싱. 곡에 맞춰서 점프배치가 됬다기 보다는 전체적인 모양과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에 따라 스페이싱 되었다는 느낌이 강함.

위에 지적한 것들을 통틀어서 보리패턴. 보리패턴을 강화시키는 슬라이더를 보리 슬라이더, 점프를 보리점프, 겹노트를 보리낚시로 부르는 경우가 많음.
뭐...그냥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한마디로 줄이면 맵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너무 부족함. 일관성이 없는데 겹노트 까지 막 나오면 플레이어 입장에서 헷갈릴 수 밖에 없음. 일반적인 맵은 아무 생각없이 음악에 맞춰서 나오는 노트 툭툭 치면되는데, 보리맵은 플레이 하는 동안 곡에 집중못하고 '다음 노트가 어디서 어떻게 나올까' 를 생각하면서 긴장하고 치게되는 경향이 있지.
bmin11
좋... 좋은 분석이다.
Nyan
맵 글에 코멘트를 다는데 짧게 달면 안달리네요.
Mitsuki-_old

brikel wrote:

음냐

보리패턴에 대해 지적해 주셧으면 합니다만

여기다 올려도 될지 모르겟네요 ;ㅅ;

말만 보리패턴 이런말하면 어찌 알수있는것도 아니고

대강적으로 짐작은 갑니다만..


슬라이더가 매우빠름
Shana
흠.. 대부분 BAT들은 한번체크햇으면 리첵요청하면 해주나요..?

다시 물어보기가 겁나져서..
bmin11

Shana wrote:

흠.. 대부분 BAT들은 한번체크햇으면 리첵요청하면 해주나요..?

다시 물어보기가 겁나져서..
한번 모딩 해줬다면 리첵요청은 받아줄겁니다. 그전의 모딩을 다 고쳤다면 버블이 가능한 상태라 봐도 무방하거든요.
C R E A M
하고 싶은말 스레에 쓰려다가 여기로 한번 돌려봅니다. 맵핑 스레 활성화와 맵핑스레에서 거론가능한 주제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암소해피가 언랭되었더군요. 원인은 bpm 0.02 어긋난것과 Advanced 난이도의 고자같은 세팅, artist가 잘못 적힌 것이네요.
이번 언랭이 저한테 약간 충격적이었던건 bpm0.02차이로 언랭되었다는거죠. 제가 매핑 시작할 초기에 bpm0.02 정도 차이는 무시해도 된다고 배우고 시작했거든요. 제 랭맵인 Crystal Cinderella의 경우도 bpm analyzer로 측정하면 bpm은 140.01입니다. 하지만 랭크는 bpm140정확히 정수로 시켰고 타이밍 체크도 여러번 거치면서 전혀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인정 받았죠. Advanced 난이도의 고자세팅의 경우에는... 저도 참 영문을 모르겠더군요. 노트밀도 자체는 사실상 하드에 가까운데 왜 드레인과 OD를 그렇게 낮춰놓았는지.... 어차피 Basic 난이도가 있으니까 Advanced는 그냥 하드로 가도 될텐데 억지로 노말로 내리려는듯한 설정이네요. 아무리봐도 랭크 이전에 논의가 됬어야 할 문제들이 자꾸 랭크되고 난 이후에 거론되면서 언랭되는 케이스가 발생하는게 참 신기하네요. Advanced난이도의 어거지 설정이나 artist의 경우에는 어느 모더라도 한번쯤 지적하고 넘어갈만한 사항이 아닌가요? 하물며 박쥐를 거쳐서 랭크된맵에서 저런걸로 태클걸려서 언랭이라.... 그냥 박쥐들이 일을 엉성하게 처리하는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KRZY

C R E A M wrote:

하고 싶은말 스레에 쓰려다가 여기로 한번 돌려봅니다. 맵핑 스레 활성화와 맵핑스레에서 거론가능한 주제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암소해피가 언랭되었더군요. 원인은 bpm 0.02 어긋난것과 Advanced 난이도의 고자같은 세팅, artist가 잘못 적힌 것이네요.
이번 언랭이 저한테 약간 충격적이었던건 bpm0.02차이로 언랭되었다는거죠. 제가 매핑 시작할 초기에 bpm0.02 정도 차이는 무시해도 된다고 배우고 시작했거든요. 제 랭맵인 Crystal Cinderella의 경우도 bpm analyzer로 측정하면 bpm은 140.01입니다. 하지만 랭크는 bpm140정확히 정수로 시켰고 타이밍 체크도 여러번 거치면서 전혀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인정 받았죠. Advanced 난이도의 고자세팅의 경우에는... 저도 참 영문을 모르겠더군요. 노트밀도 자체는 사실상 하드에 가까운데 왜 드레인과 OD를 그렇게 낮춰놓았는지.... 어차피 Basic 난이도가 있으니까 Advanced는 그냥 하드로 가도 될텐데 억지로 노말로 내리려는듯한 설정이네요. 아무리봐도 랭크 이전에 논의가 됬어야 할 문제들이 자꾸 랭크되고 난 이후에 거론되면서 언랭되는 케이스가 발생하는게 참 신기하네요. Advanced난이도의 어거지 설정이나 artist의 경우에는 어느 모더라도 한번쯤 지적하고 넘어갈만한 사항이 아닌가요? 하물며 박쥐를 거쳐서 랭크된맵에서 저런걸로 태클걸려서 언랭이라.... 그냥 박쥐들이 일을 엉성하게 처리하는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181.02와 181.00의 차이는 크지 않아 보이지만 후반부에 가면 이게 오프셋 11ms의 차이로 환산되는데 그건 크다고 할 수 있고

난이도 설정은...나도 왜그랬는지 잘 모르니 패스

아티스트는...역시 고치긴 고쳐야 할 사항이니

언랭크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문제는 왜 다시한번 이런 문제들이 랭크 전에 지적이 안되고 랭크가 된 후에서야 지적이 되는가 하는 점이지요. 정말 답답하다 못해 짜증이 날 정도입니다.
bmin11
전적으로 장판과 박쥐들의 잘못이죠. 랭크 시키기 이전에 전부 한번씩은 고민해봤어야할 사항들인데... 그리고 후반가면 10ms 정도 차이가 나면 300과 100의 차이가 생깁니다. 아마 그걸 고려한것이겠죠. 뭐 요즘은 하도 정확도 굇이 많아서 민감할지도 모르는 사항일지도 모르죠 >_>;;

장판과 박쥐들 잘못이긴 한데 또 욕을 저렇게 먹어대니 과연 모딩할 맛이 날까 의문이네요. 저같으면 더러워서라도 그냥 사임할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한순간의 실수로 저렇게 욕을 먹어대니 과연 랭크 시키는 일이 재미있기나 할까요...
C R E A M

bmin11 wrote:

전적으로 장판과 박쥐들의 잘못이죠. 랭크 시키기 이전에 전부 한번씩은 고민해봤어야할 사항들인데... 그리고 후반가면 10ms 정도 차이가 나면 300과 100의 차이가 생깁니다. 아마 그걸 고려한것이겠죠. 뭐 요즘은 하도 정확도 굇이 많아서 민감할지도 모르는 사항일지도 모르죠 >_>;;

장판과 박쥐들 잘못이긴 한데 또 욕을 저렇게 먹어대니 과연 모딩할 맛이 날까 의문이네요. 저같으면 더러워서라도 그냥 사임할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한순간의 실수로 저렇게 욕을 먹어대니 과연 랭크 시키는 일이 재미있기나 할까요...
얼른 사임하고 물갈이 ㄱㄱ 더러우면 사임해야지 안하고 뭐함. 욕먹을짓을 했으면 욕을 쳐먹어야죠. 한두번도 아니고 이게 뭐하는 짓인지. 나같은 일반 유저가 봐도 확실히 이상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박쥐라는 직책을 달고 있으면서 모르고 지나가는게 말이나 됩니까. 한명이 체크하는 것도 아니고 두명이 체크하는데.
KRZY

Alace wrote:

Let us face the problem
Reason one:Incorrect BPM.
we defined the BPM from the jubeat sin file long time ago, we guys thought the BPM is 181.00, but it`s off
I asked 2 BATs who are good at timing, let`s check it

the other result from a program is the same

Even Bemani songs have epic BPM sometimes,maybe you guys need to do more research before unranking a mapset
EX1: http://osu.ppy.sh/s/31534 this song has really horrible BPMs

EX2:http://osu.ppy.sh/s/11792 the first section is .96

Reason two:Incorrect Artist.
http://osu.ppy.sh/p/beatmaplist?s=7&o=1 ... 0&g=0&la=0 look at this list XD
if you really want to unrank song with this reason, why would do the same thing to other same WRONG artist (too late to unrank??)
people use Ryu or Ryu* just because they can`t use the correct name Ryu☆ in osu
check the wiki so you can realize that Ryu and Ryu* are both correct. oh if you are too lazy to check. here it is


Reason three:Ridiculously low difficulty settings on [Advanced]
I never know that people unrank a map with this kind of reason XD
it should be fixed easily, HD+3 and OD+3 will make it harder than basic, no need to reset scores or something,

the mapset should be reranked as soon as possible due to your reckless unranking, if you suggest mapper to fix the previous modding,
I think it is unnecessary because it is approved by some MATs/BATs (also those stuffs are personal choice)

요약

1. BPM은 181이 아니라 181.02가 맞다. 타이밍 3천왕중 2명 둠스데이와 리비도즈가 증명.

2. 아티스트는 Ryu☆가 맞지만, 비트맵 시스템상 ☆이라는 특수기호는 사용될수가 없기 때문에 공식 명칭은 쓸 수가 없다. Ryu☆는 Ryu*, Ryu 등 많은 다른 이름을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Ryu로 랭크된 비트맵도 있기 때문에 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3. 난이도 설정이 확실히 이상하긴 하나, 처음 보는 설정도 아니고 언랭크의 사유는 되지 않는다.



데릭은 이번건 책임 확실히 져야할겁니다...
Topic Starter
Sure
데레쿠 망했네 ㅋ
그 와중에 분위기 못 읽고 모딩하고 있는 메탈마리오...
bmin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 R E A M
매퍼가 쿠도수를 줄때 1쿠도스를 줄지 2쿠도스를 줄지 선택권을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맵에 KRZY와 CDFA가 둘다 모딩을 했는데 KRZY는 포풍과 같은 정성을 들여서 고치는데에만 몇시간이 걸릴정도의 장문의 모딩을 하고 1쿠도스를 받은 반면 CDFA는 뭐 좀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진짜 몇줄 단문으로 모딩해놨는데 2쿠도스를 받았습니다. 단지 1주일 동안 포스트가 없었다는 이유만으로 ㅋ
뭐 아예 도움이 안된건 아니니 쿠도스를 주긴 줘야겠는데 영 껄그럽더군요. 저런 포스트에 내가 2쿠도스 씩이나 줘야되냐 싶네요. 매퍼가 쿠도스 개수를 선택할 수 있게되면 모더들도 좀 성의있게 모딩을 한텐데 말이죠. 모딩포스트대로 약간이라도 수정을 했다면 예의상 쿠도스를 안줄수는 없으니, 1과 2의 차이만이라도 줄 수 있다면 모딩의 퀄리티가 좀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성의있는 모딩에 대한 대가를 주는 거니까요.
bmin11
쿠도스는 요즘 별 의미가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쿠도스를 얼마나 모으느냐가 그나마 남아있는 목표랄까...
Tanmak
싸지방에서 쓰는 글입니다.

이 쓰레드를 쭈욱 읽었는데요.

두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1. 예전에 알기로는 BPM의 경우에는 소수점은 다 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BPM은 소수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하나요?

2. 아주 먼 미래...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렌지 캬라멜의 아잉'이라는 곡을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그 노래의 정확한 노래는 아잉♡ ( A-ing♡) 으로.. 특수문자 '♡' 가 들어가죠. 비단 아티스트명뿐만 아니라 제목도 이게 허용이 될까요?

일단은 두가지만 할게요~
Topic Starter
Sure

Tanmak wrote:

1. 예전에 알기로는 BPM의 경우에는 소수점은 다 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BPM은 소수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하나요?

2. 아주 먼 미래...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렌지 캬라멜의 아잉'이라는 곡을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그 노래의 정확한 노래는 아잉♡ ( A-ing♡) 으로.. 특수문자 '♡' 가 들어가죠. 비단 아티스트명뿐만 아니라 제목도 이게 허용이 될까요?

일단은 두가지만 할게요~
1. 소수점 이하를 버리라는 이유는 일반성과 불확실성에 근거합니다.
뭔소리냐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곡이 정수 BPM을 가집니다. 소수점을 갖는 경우가 별로 없다는거죠.
그리고 BPM 애널라이저가 항상 맞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일단 소수점을 버리라는 겁니다.
소수점을 버리고 시작했는데 나중에 타이밍이 안맞다면 정수 BPM이 아니거나 오프셋이 여러개라는 얘기이므로
프로그램에 나온 소수점 포함값을 대입하거나, 감으로 때려맞춰야합니다.
더 좋은 BPM 측정 프로그램이 있는거 같던데 필요성을 못느껴서 찾아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2. 개발자가 특수문자를 허용하지 않는 이상은 특수문자는 떼버리거나 비슷한걸로 대체하면 됩니다. (특문 업로드 안되는거 아시죠?)
예를 들면 제목에 ☆이 들어가는 경우 * 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트는 대체할게 있나요? 없으면 그냥 떼는게 낫겠네요.
Mapper 31
<3이라던가
Topic Starter
Sure

Mapper 31 wrote:

<3이라던가
아.. 외국인들이랑 얘기할때 자주 쓰면서도 잊어먹었네 ㅋㅋ
한국인끼리는 잘 안쓰다보니...
Shana
리첵을 부탁햇는데 안해주네요..하아..

역시 제리코한테 리첵은 무리엿습니다.. 그냥 스레드나 찾아다녀야지..
Topic Starter
Sure
에구... 저번에 섬네일 잘못 올라갔다고 한탄했는데 비트맵 섬네일 고치는 법 알아냈습니다.
그냥 풀서브밋 다시한다고 되는게 아니었군요.

배경이 난이도 별로 다를때요,
처음으로 업로드할때 어떤 난이도에서 업로드 하느냐에 따라서 섬네일이 결정됩니다.
그걸 바꾸려면 섬네일로 등록되길 원하는 배경과 그 난이도만 남기고
나머지 배경과 난이도는 모두 제거하고 다시 풀서브밋하면 됩니다.
Shana
흠.. 모딩 최후의수단으로 친구창에잇는 모든 MAT/BAT 들한테 들이댈생각입니다.. (....)

그중 친한사람만 골라서..는 무리고

랄까 모딩잘받는 비법이나 그런건.. (없겟지만) 혹시 잇나요?
Tanmak
으음..그리고 최근에는 랭크 제도가 조금 바뀐 것 같네요.

제가 군대가기 전에는..

MAT가 서브 버블을 달고,
하나의 BAT가 버블 달고,
그다음 다른 BAT가 랭크를 시켜주는 방식이었는데..(예제가 Kawaii boy)

최근에 보니까 어떤 MAT 한분이 맵을 모딩한 후 바로 버블을 달아주더라고요.
(게다가 버블 목록에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BAT에 의해 팝되긴 했지만..


또 달라진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릴게요~
Topic Starter
Sure
예전에 MAT이 달던게 퍼블입니다.
지금은 퍼블 시스템이 없어지고 MAT은 BAT과 동등하게 버블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BAT이 랭크 시키는거죠.
C R E A M
갑작스럽게 든 생각인데 이 스레에서 모딩요청은 안되지만 겟난 요청은 되나요? 그냥 혹시나 해서요. 안정해져 있다면 이것도 정하는게 좋겠네요.
Topic Starter
Sure
저는 프로젝트급 아니면 괜찮다고 봅니다.

수정 : 하긴 겟난요청이나 모딩요청이나 성격이 비슷하긴 하군요...
bmin11

C R E A M wrote:

갑작스럽게 든 생각인데 이 스레에서 모딩요청은 안되지만 겟난 요청은 되나요? 그냥 혹시나 해서요. 안정해져 있다면 이것도 정하는게 좋겠네요.
겟난 요청은 보통 사람과 1:1로 물어봐서 결정하는 경우가 많죠. 공개적으로 구하고 다니면 그건 그냥 게을러서 아닐까 싶네요 >_>;; 왠만하면 모든 난이도를 본인이나 지인이랑 같이 만들던가, 혹은 누군가 너무나 만들고 싶어서 요청을 해오는 경우여야지 아무 계획없이 그냥 "아무한테서 겟난을 구하겠다!" 인건 좀 아니라 봐요;;;;

모딩보다는 수는 적겠지만 그래도 성격이 비슷한 글들이니 모딩과 같이 금지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brikel

ykcarrot wrote:

에구... 저번에 섬네일 잘못 올라갔다고 한탄했는데 비트맵 섬네일 고치는 법 알아냈습니다.
그냥 풀서브밋 다시한다고 되는게 아니었군요.

배경이 난이도 별로 다를때요,
처음으로 업로드할때 어떤 난이도에서 업로드 하느냐에 따라서 섬네일이 결정됩니다.
그걸 바꾸려면 섬네일로 등록되길 원하는 배경과 그 난이도만 남기고
나머지 배경과 난이도는 모두 제거하고 다시 풀서브밋하면 됩니다.
오옹 좋은정보 ..
KRZY

bmin11 wrote:

아무 계획없이 그냥 "아무한테서 겟난을 구하겠다!" 인건 좀 아니라 봐요;;;;
여기에 매우 공감.
C R E A M
Only Linear 로 이루어진 군가메들리 매핑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농담인거 아시죠?)
Tanmak
생각해보니까...



BAT가 모딩한 거 정말 자신이 고쳐야 할 것 말고는

자신이 봐도 안고쳐도 될 것 같은 건 안고쳐도 되지 않을까요...?



글들을 쭉 보니까..

저번 휴가 때 괜히 고치고 나니 왠지 삽질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bmin11

Tanmak wrote:

생각해보니까...



BAT가 모딩한 거 정말 자신이 고쳐야 할 것 말고는

자신이 봐도 안고쳐도 될 것 같은 건 안고쳐도 되지 않을까요...?



글들을 쭉 보니까..

저번 휴가 때 괜히 고치고 나니 왠지 삽질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모딩글을 읽고 맵에 도움이 된다, 즉 동의하시는것만 고치시면 됩니다
minyeob
tick rate 0.5 is unrankable 이라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아시는 분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lepidopodus
bmin11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별 아무리 많이 쏴도 어차피 MAT/BAT은 스스로 걸러내잖아요.
굳이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그나저나 쿠도스 스타 좀 이따가 쓸걸... :o
기존에 쏜것도 반영되려나...
Soar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그래서 별이 안써졌구나...

그냥 별은 사실 줘도 상관없을듯 싶은데 왜 못쓰게했담..
SS_Kanzaki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꽤나 편리했는데.. 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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