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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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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ZY

Alace wrote:

Let us face the problem
Reason one:Incorrect BPM.
we defined the BPM from the jubeat sin file long time ago, we guys thought the BPM is 181.00, but it`s off
I asked 2 BATs who are good at timing, let`s check it

the other result from a program is the same

Even Bemani songs have epic BPM sometimes,maybe you guys need to do more research before unranking a mapset
EX1: http://osu.ppy.sh/s/31534 this song has really horrible BPMs

EX2:http://osu.ppy.sh/s/11792 the first section is .96

Reason two:Incorrect Artist.
http://osu.ppy.sh/p/beatmaplist?s=7&o=1 ... 0&g=0&la=0 look at this list XD
if you really want to unrank song with this reason, why would do the same thing to other same WRONG artist (too late to unrank??)
people use Ryu or Ryu* just because they can`t use the correct name Ryu☆ in osu
check the wiki so you can realize that Ryu and Ryu* are both correct. oh if you are too lazy to check. here it is


Reason three:Ridiculously low difficulty settings on [Advanced]
I never know that people unrank a map with this kind of reason XD
it should be fixed easily, HD+3 and OD+3 will make it harder than basic, no need to reset scores or something,

the mapset should be reranked as soon as possible due to your reckless unranking, if you suggest mapper to fix the previous modding,
I think it is unnecessary because it is approved by some MATs/BATs (also those stuffs are personal choice)

요약

1. BPM은 181이 아니라 181.02가 맞다. 타이밍 3천왕중 2명 둠스데이와 리비도즈가 증명.

2. 아티스트는 Ryu☆가 맞지만, 비트맵 시스템상 ☆이라는 특수기호는 사용될수가 없기 때문에 공식 명칭은 쓸 수가 없다. Ryu☆는 Ryu*, Ryu 등 많은 다른 이름을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Ryu로 랭크된 비트맵도 있기 때문에 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3. 난이도 설정이 확실히 이상하긴 하나, 처음 보는 설정도 아니고 언랭크의 사유는 되지 않는다.



데릭은 이번건 책임 확실히 져야할겁니다...
Topic Starter
Sure
데레쿠 망했네 ㅋ
그 와중에 분위기 못 읽고 모딩하고 있는 메탈마리오...
bmin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 R E A M
매퍼가 쿠도수를 줄때 1쿠도스를 줄지 2쿠도스를 줄지 선택권을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맵에 KRZY와 CDFA가 둘다 모딩을 했는데 KRZY는 포풍과 같은 정성을 들여서 고치는데에만 몇시간이 걸릴정도의 장문의 모딩을 하고 1쿠도스를 받은 반면 CDFA는 뭐 좀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진짜 몇줄 단문으로 모딩해놨는데 2쿠도스를 받았습니다. 단지 1주일 동안 포스트가 없었다는 이유만으로 ㅋ
뭐 아예 도움이 안된건 아니니 쿠도스를 주긴 줘야겠는데 영 껄그럽더군요. 저런 포스트에 내가 2쿠도스 씩이나 줘야되냐 싶네요. 매퍼가 쿠도스 개수를 선택할 수 있게되면 모더들도 좀 성의있게 모딩을 한텐데 말이죠. 모딩포스트대로 약간이라도 수정을 했다면 예의상 쿠도스를 안줄수는 없으니, 1과 2의 차이만이라도 줄 수 있다면 모딩의 퀄리티가 좀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성의있는 모딩에 대한 대가를 주는 거니까요.
bmin11
쿠도스는 요즘 별 의미가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쿠도스를 얼마나 모으느냐가 그나마 남아있는 목표랄까...
Tanmak
싸지방에서 쓰는 글입니다.

이 쓰레드를 쭈욱 읽었는데요.

두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1. 예전에 알기로는 BPM의 경우에는 소수점은 다 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BPM은 소수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하나요?

2. 아주 먼 미래...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렌지 캬라멜의 아잉'이라는 곡을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그 노래의 정확한 노래는 아잉♡ ( A-ing♡) 으로.. 특수문자 '♡' 가 들어가죠. 비단 아티스트명뿐만 아니라 제목도 이게 허용이 될까요?

일단은 두가지만 할게요~
Topic Starter
Sure

Tanmak wrote:

1. 예전에 알기로는 BPM의 경우에는 소수점은 다 떼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BPM은 소수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하나요?

2. 아주 먼 미래...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렌지 캬라멜의 아잉'이라는 곡을 만들고 싶은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그 노래의 정확한 노래는 아잉♡ ( A-ing♡) 으로.. 특수문자 '♡' 가 들어가죠. 비단 아티스트명뿐만 아니라 제목도 이게 허용이 될까요?

일단은 두가지만 할게요~
1. 소수점 이하를 버리라는 이유는 일반성과 불확실성에 근거합니다.
뭔소리냐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곡이 정수 BPM을 가집니다. 소수점을 갖는 경우가 별로 없다는거죠.
그리고 BPM 애널라이저가 항상 맞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일단 소수점을 버리라는 겁니다.
소수점을 버리고 시작했는데 나중에 타이밍이 안맞다면 정수 BPM이 아니거나 오프셋이 여러개라는 얘기이므로
프로그램에 나온 소수점 포함값을 대입하거나, 감으로 때려맞춰야합니다.
더 좋은 BPM 측정 프로그램이 있는거 같던데 필요성을 못느껴서 찾아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2. 개발자가 특수문자를 허용하지 않는 이상은 특수문자는 떼버리거나 비슷한걸로 대체하면 됩니다. (특문 업로드 안되는거 아시죠?)
예를 들면 제목에 ☆이 들어가는 경우 * 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트는 대체할게 있나요? 없으면 그냥 떼는게 낫겠네요.
Mapper 31
<3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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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e

Mapper 31 wrote:

<3이라던가
아.. 외국인들이랑 얘기할때 자주 쓰면서도 잊어먹었네 ㅋㅋ
한국인끼리는 잘 안쓰다보니...
Shana
리첵을 부탁햇는데 안해주네요..하아..

역시 제리코한테 리첵은 무리엿습니다.. 그냥 스레드나 찾아다녀야지..
Topic Starter
Sure
에구... 저번에 섬네일 잘못 올라갔다고 한탄했는데 비트맵 섬네일 고치는 법 알아냈습니다.
그냥 풀서브밋 다시한다고 되는게 아니었군요.

배경이 난이도 별로 다를때요,
처음으로 업로드할때 어떤 난이도에서 업로드 하느냐에 따라서 섬네일이 결정됩니다.
그걸 바꾸려면 섬네일로 등록되길 원하는 배경과 그 난이도만 남기고
나머지 배경과 난이도는 모두 제거하고 다시 풀서브밋하면 됩니다.
Shana
흠.. 모딩 최후의수단으로 친구창에잇는 모든 MAT/BAT 들한테 들이댈생각입니다.. (....)

그중 친한사람만 골라서..는 무리고

랄까 모딩잘받는 비법이나 그런건.. (없겟지만) 혹시 잇나요?
Tanmak
으음..그리고 최근에는 랭크 제도가 조금 바뀐 것 같네요.

제가 군대가기 전에는..

MAT가 서브 버블을 달고,
하나의 BAT가 버블 달고,
그다음 다른 BAT가 랭크를 시켜주는 방식이었는데..(예제가 Kawaii boy)

최근에 보니까 어떤 MAT 한분이 맵을 모딩한 후 바로 버블을 달아주더라고요.
(게다가 버블 목록에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BAT에 의해 팝되긴 했지만..


또 달라진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릴게요~
Topic Starter
Sure
예전에 MAT이 달던게 퍼블입니다.
지금은 퍼블 시스템이 없어지고 MAT은 BAT과 동등하게 버블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BAT이 랭크 시키는거죠.
C R E A M
갑작스럽게 든 생각인데 이 스레에서 모딩요청은 안되지만 겟난 요청은 되나요? 그냥 혹시나 해서요. 안정해져 있다면 이것도 정하는게 좋겠네요.
Topic Starter
Sure
저는 프로젝트급 아니면 괜찮다고 봅니다.

수정 : 하긴 겟난요청이나 모딩요청이나 성격이 비슷하긴 하군요...
bmin11

C R E A M wrote:

갑작스럽게 든 생각인데 이 스레에서 모딩요청은 안되지만 겟난 요청은 되나요? 그냥 혹시나 해서요. 안정해져 있다면 이것도 정하는게 좋겠네요.
겟난 요청은 보통 사람과 1:1로 물어봐서 결정하는 경우가 많죠. 공개적으로 구하고 다니면 그건 그냥 게을러서 아닐까 싶네요 >_>;; 왠만하면 모든 난이도를 본인이나 지인이랑 같이 만들던가, 혹은 누군가 너무나 만들고 싶어서 요청을 해오는 경우여야지 아무 계획없이 그냥 "아무한테서 겟난을 구하겠다!" 인건 좀 아니라 봐요;;;;

모딩보다는 수는 적겠지만 그래도 성격이 비슷한 글들이니 모딩과 같이 금지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brikel

ykcarrot wrote:

에구... 저번에 섬네일 잘못 올라갔다고 한탄했는데 비트맵 섬네일 고치는 법 알아냈습니다.
그냥 풀서브밋 다시한다고 되는게 아니었군요.

배경이 난이도 별로 다를때요,
처음으로 업로드할때 어떤 난이도에서 업로드 하느냐에 따라서 섬네일이 결정됩니다.
그걸 바꾸려면 섬네일로 등록되길 원하는 배경과 그 난이도만 남기고
나머지 배경과 난이도는 모두 제거하고 다시 풀서브밋하면 됩니다.
오옹 좋은정보 ..
KRZY

bmin11 wrote:

아무 계획없이 그냥 "아무한테서 겟난을 구하겠다!" 인건 좀 아니라 봐요;;;;
여기에 매우 공감.
C R E A M
Only Linear 로 이루어진 군가메들리 매핑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농담인거 아시죠?)
Tanmak
생각해보니까...



BAT가 모딩한 거 정말 자신이 고쳐야 할 것 말고는

자신이 봐도 안고쳐도 될 것 같은 건 안고쳐도 되지 않을까요...?



글들을 쭉 보니까..

저번 휴가 때 괜히 고치고 나니 왠지 삽질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bmin11

Tanmak wrote:

생각해보니까...



BAT가 모딩한 거 정말 자신이 고쳐야 할 것 말고는

자신이 봐도 안고쳐도 될 것 같은 건 안고쳐도 되지 않을까요...?



글들을 쭉 보니까..

저번 휴가 때 괜히 고치고 나니 왠지 삽질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모딩글을 읽고 맵에 도움이 된다, 즉 동의하시는것만 고치시면 됩니다
minyeob
tick rate 0.5 is unrankable 이라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아시는 분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lepidopodus
bmin11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별 아무리 많이 쏴도 어차피 MAT/BAT은 스스로 걸러내잖아요.
굳이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그나저나 쿠도스 스타 좀 이따가 쓸걸... :o
기존에 쏜것도 반영되려나...
Soar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그래서 별이 안써졌구나...

그냥 별은 사실 줘도 상관없을듯 싶은데 왜 못쓰게했담..
SS_Kanzaki

bmin11 wrote:

이제 더이상 일반별을 쏠수 없게 됩니다. 앞으론 쿠도스 별과 MAT/BAT 별들만 사용될겁니다. 현재 쿠도스 별의 SP 값을 다시 메기고 있다네요.

꽤나 편리했는데.. 하아..
bmin11
아마 이럼으로서 맵퍼가 모더를 찾아다니는게 아니라 (물론 아직도 MAT/BAT 한테 구걸해야겟지만) 모더들이 맵을 자발적으로 찾아서 모딩하는걸 유도할려나보죠. 이제 SP를 모으는 방법은 모딩을 하던가 아님 MAT/BAT로부터 별을 받던가 뿐이니까요.
C R E A M
여태까지 저처럼 "모딩? 그건 먹는건가" 라고 생각하던 매퍼들이 이제 똥줄이 타서 모딩을 하러 돌아다니게 될것을 생각하면 결론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네요. 한가지 재미있는건 모딩을 열심히 하러 돌아다니는 매퍼의 맵은 금방 주목을 받고 아닌 매퍼의 맵은 퀄리티에 상관없이 밀려버린다는거죠. "좋은모더" 임과 동시에 "나쁜매퍼"인 유저들이 오스안에 좀 있으니 어떻게 보면 안 좋은 제도일수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사쿠라하나맵 같은것들이 쿠도스스타의 힘을 빌어서 계속해서 랭크가 된다면 오스 때려치울것 같습니다. 모드헬프 멤버들끼리 샤바샤바 해서 자기들끼리 서로 모딩해주고 쿠도스 모아서 포풍랭크시는것도 아주 쉬워질 겉 같구요. 물론, 지금도 그런경우가 존재하지만 플레이어가 주는 별이 사라지면 어떤 위화감과 반발도 없이 저런짓이 가능하게 되겠죠.
Sakura Izayoi
한국인이 매핑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처음 에디터를 봤을때 영어로되있어 만들기 참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누군가 에디터에 관한 개념과 용어를 한국어로 속히 해주시면 감사하겠는데 말이죠..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이 매퍼를 꿈꾸는 한국인들의 장애물같습니다.. 다른 국가들은 보니까 대부분이 그 나라 언어에 맞게 번역을 해놨습니다.
중국같은 경우는 포럼에 보니까 자세하게 나와있더군요.. 우리나라도 그렇게 했으면 합니다..
[Shalon]
맵퍼드링 스스로 모딩을 한다고 해도.. 방향성이 어긋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결국 별을 모아서 대부분의 맵퍼들은 자기 맵에 별을 쏠테니,.
물론 지금도 사람들이 진짜 잘 찍었다고 생각하는 맵에만 별을 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자기가 쿠도스 벌어서 자기맵에 쓸 것 같으면 그건 자기 맵에 대한 자신의 평가지 타인의 평가가 아니니까요.
Joon
저런.. 일반 별의 존재의미가 사라지게 되었다면
모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게이머도 더러 생기게 되겠군요..

쿠도스 별이 sp2 던 sp1 이던 가장 최하위 별이 될테니 저걸 받기위해서 별짓을 다해야 겠네요 :(
C R E A M

Aol wrote:

한국인이 매핑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처음 에디터를 봤을때 영어로되있어 만들기 참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누군가 에디터에 관한 개념과 용어를 한국어로 속히 해주시면 감사하겠는데 말이죠..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이 매퍼를 꿈꾸는 한국인들의 장애물같습니다.. 다른 국가들은 보니까 대부분이 그 나라 언어에 맞게 번역을 해놨습니다.
중국같은 경우는 포럼에 보니까 자세하게 나와있더군요.. 우리나라도 그렇게 했으면 합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Sakura Izayoi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민엽님의 쓰레드는 전부터 봤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매핑 테크닉이 없어서요.. 아무튼 처음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하면서 에디터를 계속 만져야겠네요 ㅎㅎ..
bmin11
맵핑 테크닉은 배운다긴보다 직접 플레이하다 맘에 드는 방식들을 기억하셔서 자신의 입맛대로 넣는게 좋습니다. 더더욱이나 테크닉은 주관적이다보니 "이렇다!" 하고 적을 입장도 아니구요 >_>;;
C R E A M

Aol wrote: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은 맵을 만들고 그것을 후에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에디터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 없을거라 생각되네요. 설마 Timing이나 Song Setup 같은 단어들을 모른다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에디터 들어가서 이것저것 조금씩만 만져보면 노트를 어떻게 찍을 수 있고 에디터라는 물건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아는건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포럼에서는 에디터 다루는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는것을 찾아놓고 한국포럼에서는 못찾으신 모양이네요. 맨위에 떡하니 있는데 말이죠. 민엽님이 작성하신 "비트맵 만드는 법" 쓰레에 왠만한건 전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설명을 정독하고 에디터 몇번 쪼물딱 거리다보면 에디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겁니다.

민엽님의 쓰레드는 전부터 봤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매핑 테크닉이 없어서요.. 아무튼 처음이라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하면서 에디터를 계속 만져야겠네요 ㅎㅎ..
..... 그러면 매핑테크닉에 대해서 물어보셨어야죠. 에디터의 사용법이 아닌. 괜한 대답을 해버렸네요 제가.
Topic Starter
Sure
맵핑 테크닉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viewforum.php?f=61
lepidopodus
에궁, 바빠서 일반별 폐지 이야기는 미처 못들었네요.

뭐, 모더 아니면 벌 쏘지 말라는 이야기와 같군요, 일반별 폐지는. 아무리 SP가 쓸모없다고 해도 인기도를 반영하는 측면에서는 상당히 좋았는데 말입니다. '이 맵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싶어'라는 의도에는 맞았는데 말이죠. 뭐 추후 개선이 또 있을 것 같으니 기다려보기는 하겠습니다.

그런데 과연 모딩은 얼마나 늘어나려나...
뭐 어차피 맵핑 안할꺼지만.
Sakura Izayoi

ykcarrot wrote:

맵핑 테크닉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viewforum.php?f=61

WoW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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