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 Kawawa: 다 즐기면 말하쇼
18:07 Garalulu: 계단때문에
18:07 Garalulu: 즐기지 못했소
18:07 *Kawawa is editing [https://osu.ppy.sh/b/1145460 Miki Sayaka vs. Miki Sayaka (fw. Miki Sayaka) - squartatrice [Beginner]]
18:07 Kawawa: 비기너 하죠
18:08 Kawawa: 뭔가 같이 보면서 unsure한거 있으면 물어보쇼
18:08 Garalulu: :3
18:08 Kawawa: 되는지 안되는지 개선해야하는지 말해줄테니
18:08 Garalulu: 예
18:10 Kawawa: 00:50:052 (50052|5,50385|1,50718|4,50718|0) -
18:10 Kawawa: 이건 좀 더 쉽게했으면 하네요
18:10 Kawawa: 비기너에서 토탈 4개 누르기란 힘들텐데
18:10 Kawawa: 00:44:052 (44052|4) - 00:48:052 (48052|3) - 혹은 이 두개를 롱놋으로 둬서
18:11 Kawawa: 사전에 밑밥을 깔아두면 좋을텐데
18:11 Garalulu: 1/3스냅이라
18:11 Garalulu: 배치가 애매해서 롱놋으로 뒀어요
18:12 Kawawa: 굳이 00:50:385 (50385|1) - 이걸 쓸 필요는없고, 00:50:052 (50052|5) - 이거 하나로 둬도 되요
18:12 Garalulu: 그렇군요
18:12 Kawawa: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18:12 Garalulu:
http://osu.ppy.sh/ss/732089018:13 Garalulu: 이렇게했오
18:13 Kawawa: 예 아무렇게나 하시오
18:13 Kawawa: 다음은
18:13 Kawawa: 00:55:885 (55885|4,56052|2,56218|4) -
18:13 Kawawa: 요기
18:13 Garalulu: :ㅇ
18:13 Kawawa: 요기 리듬감이나 표현이 어색한듯
18:13 Kawawa: 00:55:885 (55885|4) - 여기를 비기너 난이도에서 이전 파트부터 계속 주리듬으로 썼었는데
18:13 Kawawa: 추가로 00:56:052 - 여기서 부터 나오는 심볼/드럼 부각에
18:14 Kawawa: 힘을주고선 노트를 00:56:385 - 여기서 끊어버리니깐ㄴ
18:14 Kawawa: 리듬감이 좀 애매한듯.
18:14 Garalulu: 00:54:718 -
18:14 Garalulu: 여기서부터는
18:14 Garalulu: 멜로디를 중점으로 뒀습니다
18:14 Garalulu: 똰 똰
18:14 Garalulu: 똰 똬똰똰 표현하려고
18:14 Garalulu: 그랬어요
18:15 Kawawa: 00:56:385 - 00:56:552 - 여기도 중요하지않아요?
18:15 Kawawa: 멜로디 라인하고 크래시 라인하고
18:15 Kawawa: 결국 같은것 같은데
18:16 Kawawa: 00:56:218 (56218|4) - 유지하자면 차라리 이걸
18:16 Kawawa: 롱놋으로 묶어주는것도 나을것 같아요
18:16 Kawawa: 그 후에 이어지는 멜로디/크래시를 하나로 묶어줄 수 있으니
18:17 Garalulu: 음
18:17 Garalulu: 00:56:385 - 00:56:552 - 여기 두곳에 노트를 추가하는 방안으로
18:17 Garalulu: 했슴다
18:17 Kawawa: 거기 2개를 추가해도 좋지만 1/2 스트림으로 확 이어지니깐
18:17 Kawawa: 제안하지는 않았었네요
18:18 Kawawa: 이 비기너 차트내에서 1/2로 쭉 이어지는 리듬이 없었어서
18:18 Kawawa: 그걸 고려
18:18 Kawawa: 우선 다음
18:18 Kawawa: 01:32:716 - 요기 노트 1개 추가해주는게 더 이쁠거같은데
18:19 Kawawa: 01:32:716 (92716|2,93049|4,93049|6,93383|2,93383|0) - 이 3섹션을 하나로 묶어서 컨셉 잡는식으로
18:19 Garalulu: 좋네용
18:20 Kawawa: 01:50:216 (110216|6,110216|3,110716|6,110716|3) - 이 두 부분은 노트를 1개 제거해주는걸 고려
18:20 Kawawa: 01:49:716 - 아랫 부분 쪽에서는 주 멜로디하고 같이 쇼트 크래시가 터지지만
18:20 Kawawa: 01:50:216 (110216|3,110716|3) - 이 부분에서는 크래시가 없고, 고요해지는 느낌을 주니깐
18:21 Garalulu: 반영했수다
18:21 Kawawa: 01:52:383 (112383|0,112383|2,112883|4,112883|3,113383|5,113383|6) - 그럼 이건 어케하냐 라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
18:21 Kawawa: 이건 번외로 쳐도 되요.
18:21 Kawawa: 물론 줄이는게 더 좋지만
18:21 Kawawa: 비기너는 끗
18:21 Garalulu: 끗
18:21 Garalulu: 근데 밥먹어야합디다
18:21 Garalulu: ㅋㅋㅋ
18:21 Kawawa: 저런
18:21 Kawawa: 이거 근데 메트로늄이 이렇게 들어갔었나
18:22 Garalulu: 그게먼가영
18:22 Kawawa: 오프셋
18:22 Kawawa: 박자요
18:22 Kawawa: 3/4 4/4 6/4
18:22 Garalulu: 아하
18:22 Kawawa: 자카드가 잡은거요?
18:22 Garalulu: 어디서
18:22 Garalulu: 베껴온거같은데
18:22 Kawawa: 밥먹고 오시오 그럼
18:22 Kawawa: 기다리겠소
18:22 Garalulu: 예.
18:32 Garalulu: I'm back
18:33 Garalulu: I'm white
18:36 *Kawawa is editing [https://osu.ppy.sh/b/1145469 Miki Sayaka vs. Miki Sayaka (fw. Miki Sayaka) - squartatrice [Hyper]]
18:36 Garalulu: OWO
18:37 Kawawa: 00:11:219 (11219|3,11219|2) -
18:37 Kawawa: 왜 여기만 2개오?
18:37 Garalulu: 빰 빠바밤 빰빰빰
18:37 Kawawa: 00:12:219 - 여기하고 다른 뭔가가 있나
18:38 Garalulu: 오르간이라해야하나 뭐라해야하나
18:38 Garalulu: 00:10:719 (10719|0,11053|1,11219|2,11386|0,11719|2,12053|1,12386|0) -
18:38 Garalulu: 이런거 같은소리
18:38 Kawawa: 그럼 우선 여기까진 00:26:719 -
18:38 Kawawa: 제쳐도 되겠네요
18:39 Garalulu: 넹
18:39 Kawawa: 주변패턴에서는 00:41:553 (41553|0,41553|4) - 여기만 드럼이나 크래시로 부각되는 사운드가 없는데
18:39 Kawawa: 노트 1개 줄이는게 어떻소
18:40 Kawawa: 노트 모양이 빠져서 그러는거라면
18:40 Kawawa: 00:41:219 (41219|0,41219|2) - 근데 뭐 여기도 2개썼으니
18:40 Kawawa: 상관은 없는데
18:41 Kawawa: 그런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여기 노트 1개 추가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18:41 Kawawa: 00:41:303 -
18:41 Kawawa: 여기 자체에도 신디가 있어서
18:41 Garalulu: 엇 그러네
18:41 Kawawa:
http://puu.sh/u2CiM/e7b5914107.jpg18:41 Kawawa: 대강 저런식도 나을듯
18:42 Garalulu: 얍얍
18:42 Kawawa: 그리고 00:42:053 (42053|0,42136|1,42219|4,42219|2,42303|5,42386|0,42386|6,42469|1,42553|4,42553|2,42636|5,42719|3,42719|0,42719|6) - 여기 부분은
18:42 Kawawa: 조금 모양을 바꿨으면해요
18:43 Kawawa: 왜냐면 00:41:719 (41719|2,41803|3,41886|4,41969|5,42053|6) - 여기부터 쭉 오른쪽으로 계단이 이어지는데
18:43 Kawawa: 00:42:053 - 여기서 그 신디에 흐름이 바뀌는게 포인트인데
18:43 Kawawa: 계속 쭉 오른쪽으로 계단만 주다보니
18:43 Kawawa: 뭔가 좀 아쉬운?
18:44 Garalulu:
http://osu.ppy.sh/ss/732097018:45 Kawawa: 아뇨 저건 안돼요
18:45 Garalulu: ㅇㅅㅇ!
18:45 Kawawa: 00:42:053 - ~ 00:42:386 - // 00:42:386 - ~ 00:42:719 -
18:45 Kawawa: 이 두 마디는
18:45 Kawawa: 같은 신디의 반복이잖아요
18:45 Garalulu: 흠
18:46 Kawawa: 두마디의 반복되는 느낌을 유지하되
18:46 Kawawa: 계단의 흐름만 바꿔주는 쪽으로
18:46 Kawawa:
https://osu.ppy.sh/ss/732098018:46 Kawawa: 뭐 저런 방법도있구요
18:48 Garalulu: ㅇㅋㄷㅋ요
18:48 Kawawa: 00:46:302 - 노트 1개 추가
18:48 Kawawa: 00:44:552 (44552|4,44635|5,44719|6) - 여기는 신디가 없고 드럼만 추가되서 1개라 그렇다쳐도.
18:48 Kawawa: 00:46:135 (46135|5,46219|4,46219|2,46302|1,46385|0) - 이게 신디라고 치면
18:48 Kawawa: 여기선 00:46:302 - 드럼이 추가되니 1개 추가
18:48 Kawawa: 어나더에서 이 섹션에 3놋을 사용했고 하이퍼에선 1놋이니
18:49 Kawawa: 추가하면 그 갭도 줄어요.
18:49 Garalulu: 반영했습니다
18:51 Kawawa: 01:31:049 - 1개 추가 하는게나을듯
18:51 Kawawa: 윗난이도가 4개이고 하니
18:51 Kawawa: 크래시도 추가되고.
18:53 Garalulu: 00:54:218 -
18:53 Garalulu: 여긴 어떻게하져
18:53 Garalulu: ;ㅅ;
18:53 Garalulu: 하나 더 넣어야할거같은데
18:53 Kawawa: 안넣어도 되요
18:53 Kawawa: 넣으면 좋겠으나 일부러 스킵해도 괜찬
18:53 Kawawa: 윗난이도를 고려한거라면
18:54 Kawawa: 01:51:049 (111049|4,111049|2,111883|2,111883|4,112049|2,112049|4) -
18:54 Kawawa: 여기가 많이 아쉽
18:54 Kawawa: 이게 1/6이라서
18:54 Kawawa: 3성이다보니 일부러 롱놋으로 묶으셨죠?
18:54 Garalulu: 넹
18:54 Kawawa: 1/6이라면 낮은 난이도에선
18:54 Kawawa: 1/3으로 하면되죠
18:55 Kawawa: 3성인데 노말 처럼 굳이 롱놋으로 묶어줄 필요는 없고
18:55 Kawawa: 1/3으로 어느정도라도 타격감을
18:55 Kawawa: 주는게 낫다고 봐요
18:55 Kawawa: 예시를 줄까염
18:55 Garalulu: 근데 그러면
18:56 Garalulu:
http://osu.ppy.sh/ss/732100818:56 Garalulu: 여기가 굉장히 애매해져서
18:56 Kawawa: 전체를 바꾸면 되죠
18:56 Garalulu: !ㅅ!
18:57 Kawawa: 기다려보소
18:57 Garalulu: 콧김
18:57 Kawawa:
http://puu.sh/u2D8L/3a522b7129.jpg18:58 Kawawa: 뭐 이런 방법도 있고
18:58 Kawawa: 방법은 여러가지 많아요
19:01 Garalulu: 깔끔하시네요
19:01 Kawawa: 스페이스바랑 12랑 걸리적거리면
19:01 Kawawa: 저 롱놋들을 잠시 오ㅓ른손으로 몰아줘도되고
19:02 Garalulu: 일단 저게 나아보이네요
19:02 Kawawa:
https://osu.ppy.sh/ss/732102719:02 Kawawa: 방법은 여러가지 많습니다
19:02 Kawawa: 여튼 하이퍼는 이게끝
19:03 *Kawawa is editing [https://osu.ppy.sh/b/1145468 Miki Sayaka vs. Miki Sayaka (fw. Miki Sayaka) - squartatrice [Another]]
19:05 Kawawa: 00:56:218 - 왜 요기 5놋이오
19:05 Kawawa: Another에서
19:06 Garalulu: 어랏
19:06 Garalulu: 왜지
19:06 Garalulu: ㅋㅋㅋㅋㅋㅋ
19:06 Kawawa: 제가
19:06 Garalulu: 지웟우
19:06 Kawawa: 근데 누누이 말했었지만
19:07 Kawawa: 01:10:717 - 왜 요기 부터 나오는
19:07 Kawawa: 젝안쓰는거오
19:07 Kawawa: ㄴ 01:10:717 - 01:11:384 -
19:07 Kawawa: 딱요기 2포인트
19:07 Kawawa: 난 저거 븜스컨버트에서 저기 잭 느낌이 찰져서 그런지
19:07 Kawawa: 개인적으로는 스킵 안하게 만들고 싶네요
19:08 Kawawa: 넣는다면 막난에 써야겠지만
19:08 Garalulu: 왜 잭이져 거기가?
19:08 Kawawa: 벨
19:09 Kawawa: 3번
19:09 Kawawa: 01:10:717 - 01:10:801 - 01:10:884 -
19:09 Kawawa: 01:11:384 - 01:11:467 - 01:11:551 -
19:09 Kawawa: 벨이 아니라 신디네요
19:09 Garalulu: 아하
19:09 Kawawa: 저거 스킵하긴 너무
19:09 Kawawa: 아까운 사운드라
19:10 Garalulu: 흠
19:11 Garalulu: 어나더에선 두고
19:11 Garalulu: 막난만 넣는건 어떻소
19:11 Kawawa: 어나더에선 트릴정도로 그치고
19:11 Kawawa: 막난에선 잭이
19:11 Kawawa: 뭐 근데 이건 선택사항이라서
19:11 Kawawa: 스킵을 의도한다면 안넣어도 되요
19:11 Kawawa: 이게 중요한 리듬으로 작용하는 사운드다 아니다의 유무 판단은
19:12 Kawawa: 제작자에 의존하는거니
19:13 Garalulu: 전 있는줄도 몰랐던 사운드군요
19:13 Garalulu: ㅋㅋㅋ
19:13 Kawawa: 저런
19:13 Kawawa: 이제 자각하셧꾼
19:13 Kawawa: 01:44:383 - ~ 01:51:049 -
19:13 Kawawa: 요기 뭔가 너무 아쉬운데
19:13 Kawawa: 하이퍼하고 큰 차이가 없어서
19:14 Kawawa: 근데 뭐 이건 노트 양을 조금 더 붙이더라도 어쩔수 없겠네요
19:14 Kawawa: 챠트의 컨셉이 쉬어가는 타임을 유도하는거기도 하고해서
19:14 Kawawa: 01:49:716 - 대신 요기정도는
19:14 Kawawa: 버프해줄법해요
19:15 Kawawa: 쉽게 설명하자면 저기 갭이 하이퍼 < 어나더 <<< 막난
19:15 Kawawa: 근데 이정도로 만들면 되실듯 하이퍼 << 어나더 <<< 막난
19:16 Kawawa: 제 말은 요기 사이염 01:49:716 - ~ 01:51:049 -
19:17 Kawawa: 모야 루루님 어디갔어
19:18 Garalulu: 고민중
19:18 Garalulu: ㅋㅋㅋㅋ
19:18 Kawawa: 피드백을
19:18 Kawawa: 줄까요
19:18 Garalulu:
https://osu.ppy.sh/ss/732109119:18 Garalulu: 더 추가해야하나영 이거
19:19 Kawawa: 그
19:19 Kawawa: 하이퍼하고 막난을
19:19 Kawawa: 참고하기 하면서
19:20 Garalulu: 제가볼땐 이정도가 적당한거같은데
19:20 Kawawa: 음 저정도도
19:20 Kawawa: 괜찮네요 딱
19:21 Kawawa: 01:51:883 - 01:52:049 -
19:21 Kawawa: 요기 3놋으로좀 쓰쇼
19:21 Kawawa: 2놋하고 3놋 강조 차이는 매우 심합니다
19:21 Kawawa: 01:52:383 - 그리고 여긴 4놋
19:22 Kawawa: 01:55:049 - 여기도 ㅓ4놋
19:23 Garalulu: ㅇㅅㅇ
19:23 Kawawa: 추가하셔도 됩니다
19:24 Kawawa: 어나더에 추가한다고 막난에도 추가할 필요는없고
19:24 Garalulu: 적용했소
19:25 *Kawawa is editing [https://osu.ppy.sh/b/1145470 Miki Sayaka vs. Miki Sayaka (fw. Miki Sayaka) - squartatrice [Sayakather]]
19:25 Garalulu: 뿅뿅
19:26 Kawawa: 00:30:303 (30303|3,30386|4,30386|6,30386|2,30386|0,30469|1,30469|5,30553|3,30553|2,30553|6,30636|1,30636|5) -
19:26 Kawawa: 이게 트릴식 표현이 나올법할까요
19:26 Kawawa: 좀 의문이긴한데
19:26 Kawawa: 걍 계단으로 펼쳐주는게 나을것 같은데
19:28 Kawawa: 00:33:469 - 00:33:636 - 여기도 피아노 있는거 같은데
19:28 Garalulu: 계단식이요?
19:28 Kawawa: 힛사 빼먹은거 아니에요?
19:28 Garalulu: 잠만요
19:28 Kawawa: 00:30:469 - 00:30:636 - 여기하고 같은 구조로 피아노 키가 있을텐데
19:29 Garalulu: 동생이 플룻 부느라
19:29 Garalulu: 지금 안들려서
19:29 Garalulu: ㅋㅋㅋㅋㅋㅋ
19:29 Garalulu: 잠만요
19:32 Kawawa: ok
19:35 Kawawa: 하
19:35 Kawawa: 언제합니까
19:35 Kawawa: ㅡㅅㅡ
19:35 Garalulu: 내가
19:35 Garalulu: 돌아왔따
19:36 Garalulu: 00:33:469 - 여기
19:36 Garalulu: 피아노 없는거 같아요
19:36 Kawawa: 없네요
19:36 Kawawa: 내가 잘못들은듯
19:36 Garalulu: 00:30:386 - 00:30:719 - 여기 패턴은 고민중
19:37 Garalulu:
https://osu.ppy.sh/ss/732115719:38 Kawawa: 예
19:38 Kawawa: 그게낫겠네요
19:38 Kawawa: 00:38:386 - 여기도
19:39 Garalulu: 수정완료
19:39 Kawawa: 00:41:303 (41303|3,41386|0,41386|4,41386|2,41386|5,41386|6,41469|3,41469|1,41553|2,41553|6,41553|4,41636|5,41636|3,41719|6,41719|4,41719|1,41719|2,41719|0,41803|3,41803|5,41886|4,41886|6,41886|0,41969|2,41969|1,42053|4,42053|3,42053|5,42053|6,42136|1,42136|0,42219|2,42219|6,42219|4,42219|3,42303|5,42303|1,42386|3,42386|2,42386|0,42386|4,42386|6,42469|5,42469|1,42553|0,42553|3,42553|2,42553|4,42553|6,42636|1,42636|5,42664|4,42664|2,42719|0,42719|3,42719|1,42719|6) -
19:39 Kawawa: 이 파트 전부가 솔직히 노트가 좀 과하긴 해도, 다 논리적이어서 유지할법은 한데
19:39 Garalulu: 꺅
19:40 Kawawa: 00:42:719 (42719|1) - 차라리 이거 하나 정도는 삭제해서
19:40 Kawawa: 좀 스무스하게 끝내주는게 나을듯
19:40 Garalulu: 고럼 어나더가
19:40 Garalulu: 노트가 하나 더 많으니
19:40 Garalulu: 그거도 지워야하남
19:40 Kawawa: 아뇨
19:40 Kawawa: 막난에서 저기만 3개 유지요
19:40 Garalulu: 알겠오
19:40 Kawawa: 저도 어나더에 4개썼는데 막난에만ㄴ 일부러 1개쓴 파트가
19:40 Kawawa: 있소
19:41 Kawawa: 에니그마에
19:41 Kawawa: 비00:42:664 (42664|4,42664|2) - 그리고 이거
19:41 Kawawa: 1/6이 아니라 1/8아닌가요
19:41 Kawawa: 00:42:664 (42664|2,42664|4) - 00:42:677 - 여기 스냅되어야할듯?
19:41 Garalulu: 저도 그거 첨에 1/8했는데
19:41 Garalulu: 컨버트 보면 1/6이라되있어서
19:42 Garalulu: 오잉? 하고있는중이요
19:42 Kawawa: 븜스 채보는
19:42 Kawawa: 항상 정확한거 아니라서
19:42 Kawawa: 1/8을 권장
19:42 Kawawa: 저 앰퍼스바나
19:42 Kawawa: 1/6이라고 채보에는 명시되어있는데
19:42 Kawawa: audible로는 1/8이라서 1/8로 바꿨어요
19:43 Garalulu: 그렇군요
19:43 Garalulu: 그렇다면 1/8
19:45 Kawawa: 00:56:468 (56468|4) -
19:45 Kawawa: 이거 그냥 삭제하는게 나을듯한데
19:45 Kawawa: 00:56:802 - 00:57:135 - 00:57:468 - 윗부분 보면 여거들하고 같은 악기인데
19:45 Kawawa: 요긴 일부러 사용안해서 안이었잖아요.
19:46 Garalulu: 00:56:385 (56385|5,56468|4,56552|3,56635|2,56718|1) -
19:46 Garalulu: 이런멜로디를 표현하고 싶엇어여
19:47 Kawawa: 그렇군요
19:47 Kawawa: 근데 결국
19:47 Kawawa: 플레이는 1배속으로 하는지라
19:47 Kawawa: 뭔가 쌍으로 잡는다면 00:56:552 (56552|1,56552|3,56552|6,56552|0,56635|4,56635|5,56635|2,56718|0,56718|3,56718|6,56718|1) -
19:47 Kawawa: 00:56:885 (56885|0,56885|3,56885|5,56968|1,56968|2,56968|4,57052|5,57052|3,57052|6,57052|0) - 이게 다 공통분모로 느껴질 수 밖에
19:48 Garalulu: 일단 킵하고 싶네요 저는
19:48 Kawawa: 01:00:718 (60718|3,60718|2,60801|1,60801|5) - 여긴 강조되는데 밑부분들 하고 01:00:218 (60218|3,60218|4,60301|5,60301|1) -
19:48 Kawawa: 같다는게 좀 아쉽네
19:49 Garalulu: 노트수가요?
19:49 Kawawa: 예
19:49 Kawawa: 01:10:801 - 01:11:467 - 아까 말한 잭 부분은 고려해보시구
19:51 Garalulu: 엡엡
19:51 Kawawa: 01:20:217 (80217|5,80217|2,80217|1,80301|4,80301|6,80301|3,80384|5,80384|2,80384|1,80467|3,80467|4,80551|0,80551|6,80551|2) -
19:52 Kawawa: 아쉬운 부분.
19:52 Kawawa: 드럼 엇박 2포인트는 01:20:217 (80217|5,80217|2,80217|1,80301|6,80301|4,80301|3) - 01:20:467 (80467|3,80467|4,80551|2,80551|6,80551|0) -
19:52 Kawawa: 각 여기인데
19:52 Kawawa: 그 포인트를 살리질 못했어요
19:52 Kawawa:
https://osu.ppy.sh/ss/732121619:52 Kawawa: 이런식으로 한번 써보시오
19:53 Garalulu: 크
19:53 Garalulu: 좋소
19:53 Kawawa: 엇박일땐 하이햇쪽에
19:53 Kawawa: 3놋으로 유지하던걸
19:54 Kawawa: 일부러 2놋으로 유지해주고 엇박 드럼쪽에만 느낌을 쳐주면 됩니다.
19:54 Kawawa: 이런식으로 노트 양을 스무스하게 변경해주셔야하오
19:54 Garalulu: 스무스하시군요
19:55 Kawawa: 01:41:716 -
19:55 Kawawa: 흠 요기 롱놋 패턴은
19:55 Kawawa: 딱 꼬집을건 없고
19:55 Kawawa: 셀프모딩으로 직접 개선이 나을것같다
19:56 Garalulu: 예
19:57 Kawawa: 쭉 시간두다보면 더 나은 표현 방식이
19:57 Kawawa: 떠오를 것이오
19:57 Kawawa: 지금도 좋지만
19:57 Garalulu: 롱놋단놋배치를
19:57 Garalulu: 저기부분만 3시간 걸린듯
19:57 Kawawa: 지금 노트 형태를 꼭 저렇게
19:57 Kawawa: 규칙적으로 할 필요는 없어요.
19:57 Kawawa: 특정 부분에서만 일부러 변형해줄 수 있어요]
19:57 Kawawa: 포인트를 잡자면
19:58 Kawawa: 01:38:383 - ~ 01:39:049 -
19:58 Kawawa: 이런부분을 들 수 있는데
19:58 Garalulu: 그렇군
19:58 Kawawa: 저기에 베이스 드럼에 각각 노트2개를
19:58 Kawawa: 넣다보니 좀 어거지로 노트 형태가 꾸겨지는 듯한
19:58 Kawawa: 모습이 나오는데
19:58 Kawawa: 오히려 그냥 저 부분에 과도하게 롱놋을 넣어서 전체로 살려주던가
19:58 Kawawa: 뭐 이런식으로 해도 되고 방법은 많아요
19:59 Kawawa: 한번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19:59 Kawawa: 그래도 정 기존의 전개가 베스트다!
19:59 Garalulu: 많이 시도해야봐야겠군요
19:59 Kawawa: 싶으면
19:59 Kawawa: 유지하는거지요
19:59 Kawawa: 본 패턴은 밑바탕일 뿐이고
19:59 Garalulu: 'ㅅ'
19:59 Kawawa: 시간두면서 셀프 모딩하면서 계속 시도하다보면ㄴ
19:59 Kawawa: 좋은거 더 나오더라구요 계속
19:59 Garalulu: 넹
19:59 Kawawa: 01:51:883 (111883|4,111883|5,111938|2,111938|3,111994|4,111994|5,112049|2) -
19:59 Kawawa: 우선 이건 안좋소
19:59 Kawawa: 01:51:827 (111827|3,111883|5,111883|4,111938|2,111938|3,111994|5,111994|4,112049|2) - 이거 때문에
20:00 Kawawa: 저게 의도치않게
20:00 Kawawa: 4545 트릴을
20:00 Kawawa: 형성해버리니깐
20:01 Kawawa: 처음부터 우측 계단으로 컨셉을 잡고선 위쪽 크래시음을 위해서 약간 노트를 넣고 하다보니깐
20:01 Kawawa: 패턴이 좀 일그러져서 저렇게 두신거 같은데
20:01 Kawawa: 더 좋은 방법이 있을거에요
20:02 Garalulu: 흠
20:02 Garalulu: 예
20:02 Kawawa: 피드백을 드릴 순 있지만
20:02 Kawawa: 너무 내 스타일이 되어버리니
20:02 Kawawa: 오히려 안주는게 나을것 같아서 패스 할게요
20:02 Kawawa: 01:55:049 - 요기 5개써도 될듯
20:02 Kawawa: 어나더에서 4개썼었으니
20:03 Kawawa: 이게 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