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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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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neaQ
Sonnyc

Audio lead-in에 관하여

http://puu.sh/kK76c/59327caf8b.png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리드인 처리는 오스에서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재는 별도의 리드인 설정 및 모딩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버그로 인해 리드인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를 생각해서 리드인을 넣으라는 입장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udio lead-in, 설정하지 않아도 무방한가? 혹은 최소한의 설정은 해야 하는가?
Enon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Sonnyc
!? 그런 관점은 생각 못했네요
Doyak
리드인을 수동으로 설정해도 자동 적용을 받는 건가요, 아니면 매퍼가 선택한 리드인값이 우선이 되는 건가요?
Tenseki

Enon wrote: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같은 의견으로, 오토는 항상 완벽한것도 아니며 항상 어울릴수도 있는게 아니니 따로 수동적인 설정으로 매퍼의 의향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자동으로 설정된 오디오 리드인이 이상할땐 따로 모딩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Ujimatsu Chiya

Enon wrote: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근데 키아이랑 처럼 겟난매퍼들이 전부다 다르게 설정하면 이상할거같기도...

난이도마다 시작지점 다르면 애매할거같아요
KRZY
최소 1.5초 이상의 리드인 설정은 기본중의 기본이며 스타일의 문제가 아닌듯. 맵 디자인 요소가 아닌 playability 요소기 때문.
VTC
간과하고있었네..
Lami
최소한의 설정은 필요한듯요
guineaQ
맵 퀄 올리기에도 바쁜데

설정까지 신경써야되면 머리 터질 듯
Enon
설정까지도 잘해야 고퀄 아닐지
guineaQ

Enon wrote:

설정까지도 잘해야 고퀄 아닐지
KRZY
맵퀄 자체가 아무리 높아도 리드인타임이 없어서 처음에 플레이가 불편한 건 마치 존나 예쁜 컵을 만들었는데 손잡이가 없어서 뜨거운거 따라 마실 때 뜨거운거 참으면서 마셔야하는 그런 느낌
K i A i
국내에서 sgl 사용법 잘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강좌 글이나 그런거 올려주시면 스토리보드 만드시는 분들께 도움 많이 될 것 같은데..
Sonnyc

K i A i wrote:

국내에서 sgl 사용법 잘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강좌 글이나 그런거 올려주시면 스토리보드 만드시는 분들께 도움 많이 될 것 같은데..
오팬카 비트맵 게시판에 최근에 하나 올라갔어요
Sangzin

K i A i wrote:

국내에서 sgl 사용법 잘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강좌 글이나 그런거 올려주시면 스토리보드 만드시는 분들께 도움 많이 될 것 같은데..
외국에 사시는 분이긴 한데, 한분 알고있습니다. 꽤나 잘다루시더군요.
K i A i

Sonnyc wrote:

오팬카 비트맵 게시판에 최근에 하나 올라갔어요

Sangzin wrote:

외국에 사시는 분이긴 한데, 한분 알고있습니다. 꽤나 잘다루시더군요.

어머나 bbb
VTC
키아이님 ><><
Beige
어머나 >3<
Len
Sgl말고 파이썬도 나쁘지않아요..
Sylphi

Fast wrote:

Sgl말고 파이썬도 나쁘지않아요..
그건 뭐죠? 직접 프로그래밍?
Sonnyc
밀란-애플이터-피시팻

뭔가 동질감이 보이는
Len
직접 프로그래밍을해서 생각했던 디자인을 스토리보드코드로 바꾼다고하는데 실제로 [마후아]라는 스토리보더가 사용하는..

물론 강좌 이런거 하나 없어서 문제지만요
guineaQ

Fast wrote:

직접 프로그래밍을해서 생각했던 디자인을 스토리보드코드로 바꾼다고하는데 실제로 [마후아]라는 스토리보더가 사용하는..

물론 강좌 이런거 하나 없어서 문제지만요
Parsing/Lexing을 사용해서 하는 거네요, SGL도 이런거랑 비슷한건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따로 만드는 대신 원래 있는 언어를 쓰나보네요. 이건 강좌를 할려 해도 기본적인-아니,수준급 프로그래밍 실력이 필수임

이거 하는 방법을 컴공학과 3-4학년에 배우거든요...
Broccoly
혹시 스토리보드로 음악 비쥬얼라이저 구현 가능한 능력자 아시는분 있나요.. (마후아 담내 11t 빼고)

https://osu.ppy.sh/s/261911
https://osu.ppy.sh/s/324303

이런식으로..

오케아노스 SB에 필요한데 할 줄 아는 사람이 없네요
Enon
Ashasaki가 할 수 있는 거 아니였나??
Sonnyc

guineaQ wrote:

Parsing/Lexing을 사용해서 하는 거네요, SGL도 이런거랑 비슷한건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따로 만드는 대신 원래 있는 언어를 쓰나보네요. 이건 강좌를 할려 해도 기본적인-아니,수준급 프로그래밍 실력이 필수임

이거 하는 방법을 컴공학과 3-4학년에 배우거든요...
이과가서 컴공과나 갈걸
Sangzin
그냥 SGL이든 파이썬이든 다 필요없고 수작업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 한번 캐치매핑 도전해봅니다
Len

Enon wrote:

Ashasaki가 할 수 있는 거 아니였나??
아샤사키도 스펙트럼같은건 마후아한테 부탁함
Enon
그렇구나
Racoon-
제가 5년뒤에 강의해드리겠습니다 ^^
Dark Fang
guineaQ
아무것도 하기 싫다
Beomsan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가을타는남자
Doyak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애니나 봐야지
guineaQ

Doyak wrote: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애니나 봐야지
볼것도 없음
Nara
제가하면 용량이 엄청 커지거나 화질이 안좋거나 프레임이 똥망인데
비디오 인코딩좀 해주실분ㅠㅠ
guineaQ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Wafu 가 깔끔하게 SGL의 기본을 정리해놨네요: https://osu.ppy.sh/forum/t/378938
Sangzin
어프용 곡에 같은모드 두개 난이도 들어가도 상관없겠죠? 앞으로 모든 어프맵 그렇게 할 지도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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