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posted
Total Posts
6,581
show more
guineaQ
Luel Roseline
매핑하다가 막힐 때 다른 방법으로 해보는 것도 좋긴 좋은데...아니다...
Doyak
매핑하다 막힐 땐 걍 저처럼 오스 자체에서 일시적으로 손을 떼고 중간고사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3일째 비접 중 ㅎ)
KRZY

Doyak wrote:

매핑하다 막힐 땐 걍 저처럼 오스 자체에서 일시적으로 손을 떼고 중간고사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3일째 비접 중 ㅎ)
중간고사 공부는 매핑하다 막힐 때 하지 말고 평소에 하란 말입니다
Lami

KRZY wrote:

Doyak wrote:

매핑하다 막힐 땐 걍 저처럼 오스 자체에서 일시적으로 손을 떼고 중간고사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3일째 비접 중 ㅎ)
중간고사 공부는 매핑하다 막힐 때 하지 말고 평소에 하란 말입니다
일침 장인이신가
Doyak
http://osu.ppy.sh/forum/p/4580473
이 모딩의 제 이지에 대한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오버랩 문제는 그렇다 치고, 3/2 갭을 쓰지 않으면서 노래에 잘 맞으면서 노말과의 격차도 잘 맞출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이 노래는 저 갭을 쓰지 않고서는 도저히 노래에 제대로 맞추는 게 불가능할 거 같은데... 특히 키아이는 정말 저 리듬을 계속 복붙하는 것 이외에 달리 뭘 할 수 있을까 싶은데 싹 리맵하라고 하니...
Ujimatsu Chiya
님이 판단하시기에 문제가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문제가없는데... 애매하시다면 일부분만 1/1슬라 > 서클이라던지로 대체해보세요.

노래가 똥이아닌이상 작은소리라도 잡을게있을꺼임

정 안되면 가망없지만....
guineaQ
아무리 간단한 리듬이라도 해도 최소 2가지의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트 2개 -> 슬라 하나). 너무 1/1로 지루해질 것 같으면 그렇게라도 리듬 종류를 번갈아 가면서 찍는 동시에 똑같은 외형을 다시는 절대 안쓰는 것도 방법 (커브 슬라 -> 직선 슬라, 그럼 다음에 똑같은 리듬에는 직선 슬라 -> 커브 슬라 같이) 말은 쉽지 이 기니피그야
Sangzin
오프스크린이랑 오프그리드랑 다르다던데 오프스크린은 얼마나 나가야 오프스크린이라고 하죠?
Sonnyc

Sangzin wrote:

오프스크린이랑 오프그리드랑 다르다던데 오프스크린은 얼마나 나가야 오프스크린이라고 하죠?
화면 비율 4:3으로 맞추시고 테스트 플레이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Enon
드디어 첫 번째 Ranked가 생겼습니다!!
Doyak

Enon wrote:

드디어 첫 번째 Ranked가 생겼습니다!!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드디어 제 겟난도 완랭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guineaQ

Enon wrote:

드디어 첫 번째 Ranked가 생겼습니다!!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Luel Roseline
1280×720의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15MB로 인코팅하는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KokoroStudio3님이 알고 있는데 현재 AFK 상태라 못던지고...
Sylphi

S A V E R Y wrote:

1280×720의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15MB로 인코팅하는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KokoroStudio3님이 알고 있는데 현재 AFK 상태라 못던지고...
설정을 좀 해야하지만 비트레이트 내리면 가능해요.
Topic Starter
Sure

S A V E R Y wrote:

1280×720의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15MB로 인코팅하는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KokoroStudio3님이 알고 있는데 현재 AFK 상태라 못던지고...
용량은 해상도랑 무관하고...
TV SIZE 기준 대략 CBR 1300kbits/s 면 15MB 나올걸요
Sangzin

처음으로 스토리보드보다 가사 만든다는게 더 짜증난다는걸 알았습니다.
문제는 저거 투명화 잘못해서 다시만들어야........
Euny

Sangzin wrote:


처음으로 스토리보드보다 가사 만든다는게 더 짜증난다는걸 알았습니다.
문제는 저거 투명화 잘못해서 다시만들어야........

휨내요!!!
Ozato Fumika
I don't want to map normal... What should I do???
DeletedUser_1574070

Moeka wrote:

I don't want to map normal... What should I do???
req gd
Ozato Fumika

Kloyd wrote:

Moeka wrote:

I don't want to map normal... What should I do???
req gd
so??
Tenseki
외국인 코스프레 20....
Enon
연타맵 만들면 재밌을것 같은 노래를 찾았는데
내가 만들면 재미없을것 같다
GimBab
주중에 노래들으며 박자쪼개고 대충 패턴이나 채보구상 등 대략적인 틀이 잡히면 주말이 오기를 기다리다가
막상 주말이되면 그 곡이 마음에 안드는게 다반사..

결국 다른노래찾다가 이도저도 못하고 주말이 지나가고 ㅂㄷㅂㄷ...

으아 노트북 갖고싶다...
Doyak
좋은 곡 찾고 흐 집에 가면 이거 찍어봐야지 하면 10초 찍고 이 노래 좋은 패턴 못 찾겠네... 하고 버리는 게 다반사
guineaQ
곡도 못찾는게 다반사
Sonnyc
무지개반사
guineaQ
Sonnyc

Audio lead-in에 관하여

http://puu.sh/kK76c/59327caf8b.png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리드인 처리는 오스에서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재는 별도의 리드인 설정 및 모딩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버그로 인해 리드인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를 생각해서 리드인을 넣으라는 입장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udio lead-in, 설정하지 않아도 무방한가? 혹은 최소한의 설정은 해야 하는가?
Enon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Sonnyc
!? 그런 관점은 생각 못했네요
Doyak
리드인을 수동으로 설정해도 자동 적용을 받는 건가요, 아니면 매퍼가 선택한 리드인값이 우선이 되는 건가요?
Tenseki

Enon wrote: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도 같은 의견으로, 오토는 항상 완벽한것도 아니며 항상 어울릴수도 있는게 아니니 따로 수동적인 설정으로 매퍼의 의향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자동으로 설정된 오디오 리드인이 이상할땐 따로 모딩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Ujimatsu Chiya

Enon wrote:

오디오리드인도 매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근데 키아이랑 처럼 겟난매퍼들이 전부다 다르게 설정하면 이상할거같기도...

난이도마다 시작지점 다르면 애매할거같아요
KRZY
최소 1.5초 이상의 리드인 설정은 기본중의 기본이며 스타일의 문제가 아닌듯. 맵 디자인 요소가 아닌 playability 요소기 때문.
VTC
간과하고있었네..
Lami
최소한의 설정은 필요한듯요
guineaQ
맵 퀄 올리기에도 바쁜데

설정까지 신경써야되면 머리 터질 듯
Enon
설정까지도 잘해야 고퀄 아닐지
guineaQ

Enon wrote:

설정까지도 잘해야 고퀄 아닐지
show more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