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7:719 (37719|0) - 이거 지우고 더블 없애는 게 맞음. 00:37:719 (37719|2,37772|3,37824|2) - 이것들로 소리 표현 충분함.
https://osu.ppy.sh/ss/19249302/2df9 00:37:719 (37719|0) - 이건 00:37:877 (37877|1,37877|0) - 여기 건반 살리려면 필요한거 같고 00:37:719 (37719|2) - 이걸 지움
01:38:509 - 여기 연타가 너무 오른쪽에만 치우친거 같아요 특히 01:39:456 (99456|1,99456|0,99535|2,99535|1,99614|3,99614|2,99693|2,99693|3) - 이런게 오른손에만 있어서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되는거 같아요. 한 구간정도 미러를 하시던가 배치를 양손 밸런스 맞게 수정하면 좋을거 같아요
01:38:745 (98745|2,98824|2,98824|0,98824|1) -
01:43:798 (103798|2,103877|2,103877|3,103877|0) -
두 곳의 표현 방식이 같은 게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두 부분의 사운드 크기에 따라 패턴에 차별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1:51:985 (111985|1) - 여기는 싱글스트림 보단 01:53:871 - 여기부터 이어진 연타를 잇는게 맞는거 같아요(1 or 2 콜럼 2연타)
이후 01:54:214 - 킥 -> 더블(이거는 01:52:099 (112099|3,114214|2,114257|1,114299|0,114342|3) - 이거 유지해도 될거같네요)
어 이거 잠만 찝어둔게 잘못됐었네요 ㅈㅅㅈㅅ,,
01:54:042 (114042|2,114085|1,114128|0,114171|3) - 이게 아무리 들어봐도 8스냅이 들어갈 이유가 없어보여서 그 부분을 이야기 한거였는데 앞에 있는게 같이 찍혔네요 ㅈㅅ
그래서 01:54:085 (114085|1,114171|3) - 이거 2개 지우고 01:54:128 (114128|0) - 이거 3번라인으로 옮기고 킥 위치만 바꾸면 될듯
01:54:642 부터 반복되며 강조되는 음에 대한 패터닝이 약한 것 같습니다.
https://osu.ppy.sh/ss/19250319/7790 정도의 패턴 추가로도 충분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02:00:557 (120557|3,120557|2,120614|1,120671|0,120814|3,120814|0,120857|2,120899|1,120957|2,121014|3,121071|1,121071|0,121128|2) - 소리와 잘 동기 되지 않는 패턴 같아요
3개의 음을 더 효과적으로 느낌을 전달할 만한 패턴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03:33:507 (213507|2,213507|0,213591|0) - 이전 패턴의 진행 방식을 따라가는 게 좋아 보입니다.
4스냅 짤연의 패턴보다는 곡의 사운드가 증대함에 따라 이전 패턴과 비슷한 방식의 7스냅 8스냅 패턴등을 고려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03:36:174 ~ 03:41:507 - 더블 배치가 불규칙해보입니다. 일부 더블은 킥이나 멜로디가 없는 박인데도 들어가있는데가 있고 누락된 킥도 보입니다
누락된 킥은 03:36:591 - 03:37:091 - 03:38:424 - 03:38:757 - 등
왜 더블인지 모르겠는건 03:36:757 (216757|3,216757|1) - 03:38:091 (218091|3,218091|1) - 등 <- 이는 멜로디를 표현하기 위해 넣었다라고 이해는 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실질적으로 멜로디는 03:36:841 (216841|2,216924|2) - 여기서 들리고
또 킥소리가 무시할 수 있는정도로 작은게 아니라서 이에 맞춰서 수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04:12:338 (252338|0,252338|3,252338|2) - 드럼 소리에 비해 패턴이 약한 것 같습니다.
스트림 방식이나 트릴을 활용한 패터닝이 좋을 것 같아요
04:12:338 (252338|0,252338|3,252338|2,253481|2,253481|1,253481|0) - 롤링 패턴도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04:12:338 (252338|2) - 이 롱놋을 3/4로 늘리는걸로 수정함. 스트림이나 트릴은 1/2 박으로 나오는 드럼 소리가 너무 쌔서 위화감 느껴지는듯요. 3/4로 늘리면 신스랑 드럼 같이 따라가는 느낌이 들긴함.
04:11:767 - 여기부터 수정함, 사진처럼하면 좀 많이 어렵긴한듯요. 그래서 그냥 꽉찬핸스로 넣어놨음 https://osu.ppy.sh/ss/19261824/63d0 , 긴 앵커 비호긴한데 적당히 난이도 타협해서 드럼 흐름 맞추려면 이게 적절할듯
아니면 04:31:052 (271052|1) - 애만 4col로 옮겨서 앵커 해결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몰려있던 더블 배치를 풀면서 멜로디까지도 표현이 어느정도 되고 좋은듯
04:30:624 (270624|0,270624|1,270767|0,270767|1,270909|1,270909|0,271052|1,271052|0) - 이부분이 같은 드럼 사운드라서 04:31:052 (271052|3) - 이게 col3으로 가면 안될듯요. 드럼을 따라가는 느낌 주려면 한손에 계속 묶어놔야됨. 04:31:409 (271409|2) - 이 부분도 노트 무조건 있어야할거 같네요, 사진에 수정한것처럼 LN릴리즈만으로는 자연스럽다고 느껴지진 않는듯. 이 부분 앵커가 쏠리는건 드럼 강조 하려면 노래 흐름상 어쩔수 없는듯.
04:35:052 (275052|1,275052|2) - 짤연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04:35:052 (275052|1,275052|2,276195|1) , 04:35:052 (275052|1,275052|2,276195|1,280481|3)
등의 짤연이 들어갈 만한 사운드에는 안 들어간 이유가 있을까요?
04:39:481 (279481|2,279481|3,279552|1,279552|2,279624|0,279624|1,279695|0,279695|1) - 이거 210 bpm인데 배치가 너무 어려운거 같음
05:19:458 (319458|1,319523|0,319588|1,319654|0) - 짤연이면 더 좋은거 같아요. 노래가 짤연넣는게 더 어울리는듯
img (단놋으로 해놓은거 롱놋으로 바꾸셔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