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ped by Castella
submitted
last updated
This beatmap wasn't updated since 5 August 2024 so it was graveyarded...
New Discussion
Please sign in to post or reply
Discussions
Sort by

00:37:719 (37719|0) - 이거 지우고 더블 없애는 게 맞음. 00:37:719 (37719|2,37772|3,37824|2) - 이것들로 소리 표현 충분함.

permalink

https://osu.ppy.sh/ss/19249302/2df9 00:37:719 (37719|0) - 이건 00:37:877 (37877|1,37877|0) - 여기 건반 살리려면 필요한거 같고 00:37:719 (37719|2) - 이걸 지움

permalink

.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1:38:509 - 여기 연타가 너무 오른쪽에만 치우친거 같아요 특히 01:39:456 (99456|1,99456|0,99535|2,99535|1,99614|3,99614|2,99693|2,99693|3) - 이런게 오른손에만 있어서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되는거 같아요. 한 구간정도 미러를 하시던가 배치를 양손 밸런스 맞게 수정하면 좋을거 같아요

permalink

01:38:509 ~ 01:43:561 수정하면서 양손 밸런스 맞췄어요. 그리고 밀도 낮춰서 쉬워짐.

permalink

.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1:38:745 (98745|2,98824|2,98824|0,98824|1) -
01:43:798 (103798|2,103877|2,103877|3,103877|0) -
두 곳의 표현 방식이 같은 게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두 부분의 사운드 크기에 따라 패턴에 차별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ermalink

ㅇㅋ 수정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1:44:666 - 01:45:990 - 여기 킥이 표현 안되있는데 의도된건가요? 의도된것이 아니면 킥을 표현하기 위해 더블로 바꾸는게 날거같습니다.

permalink

ㅇㅋ 두부분 더블로 변경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1:51:985 (111985|1) - 여기는 싱글스트림 보단 01:53:871 - 여기부터 이어진 연타를 잇는게 맞는거 같아요(1 or 2 콜럼 2연타)

이후 01:54:214 - 킥 -> 더블(이거는 01:52:099 (112099|3,114214|2,114257|1,114299|0,114342|3) - 이거 유지해도 될거같네요)

permalink

집어준곳 포함, 제안 참고하여 전체적으로 패턴 수정되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어 이거 잠만 찝어둔게 잘못됐었네요 ㅈㅅㅈㅅ,,

01:54:042 (114042|2,114085|1,114128|0,114171|3) - 이게 아무리 들어봐도 8스냅이 들어갈 이유가 없어보여서 그 부분을 이야기 한거였는데 앞에 있는게 같이 찍혔네요 ㅈㅅ

그래서 01:54:085 (114085|1,114171|3) - 이거 2개 지우고 01:54:128 (114128|0) - 이거 3번라인으로 옮기고 킥 위치만 바꾸면 될듯

permalink
Reopened by Raon2007

아 ㅇㅋ https://osu.ppy.sh/ss/19261809/2b29 이렇게 바꿨어요. 좋아진듯 굿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permalink

01:54:642 부터 반복되며 강조되는 음에 대한 패터닝이 약한 것 같습니다.
https://osu.ppy.sh/ss/19250319/7790 정도의 패턴 추가로도 충분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permalink
permalink

일단 사진 처럼 바꾸면 01:54:899 - 여기부터 시작하는 3연타가 넘기기 좀 까다로워 지는것도 있고 노래 흐름상 과한 느낌도 드네요, 이 부분은 더 이상 밀도 높이면 안될거같음.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2:00:557 (120557|3,120557|2,120614|1,120671|0,120814|3,120814|0,120857|2,120899|1,120957|2,121014|3,121071|1,121071|0,121128|2) - 소리와 잘 동기 되지 않는 패턴 같아요
3개의 음을 더 효과적으로 느낌을 전달할 만한 패턴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permalink

숏놋좀 써서 수정했습니다. 비슷한 부분도 마찬가지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3:33:507 (213507|2,213507|0,213591|0) - 이전 패턴의 진행 방식을 따라가는 게 좋아 보입니다.

4스냅 짤연의 패턴보다는 곡의 사운드가 증대함에 따라 이전 패턴과 비슷한 방식의 7스냅 8스냅 패턴등을 고려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permalink

곡의 사운드가 증대하는걸 6스냅 이랑 점진적으로 롱놋좀 늘려서 수정해봄. 1/7, 1/8등 멀티스냅은 섞기 어지러워서 단순하게 진행함.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3:36:174 ~ 03:41:507 - 더블 배치가 불규칙해보입니다. 일부 더블은 킥이나 멜로디가 없는 박인데도 들어가있는데가 있고 누락된 킥도 보입니다

누락된 킥은 03:36:591 - 03:37:091 - 03:38:424 - 03:38:757 - 등
왜 더블인지 모르겠는건 03:36:757 (216757|3,216757|1) - 03:38:091 (218091|3,218091|1) - 등 <- 이는 멜로디를 표현하기 위해 넣었다라고 이해는 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실질적으로 멜로디는 03:36:841 (216841|2,216924|2) - 여기서 들리고
또 킥소리가 무시할 수 있는정도로 작은게 아니라서 이에 맞춰서 수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ermalink

킥 전부 살리고 규칙적으로 배치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4:12:338 (252338|0,252338|3,252338|2) - 드럼 소리에 비해 패턴이 약한 것 같습니다.
스트림 방식이나 트릴을 활용한 패터닝이 좋을 것 같아요

04:12:338 (252338|0,252338|3,252338|2,253481|2,253481|1,253481|0) - 롤링 패턴도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permalink

04:12:338 (252338|2) - 이 롱놋을 3/4로 늘리는걸로 수정함. 스트림이나 트릴은 1/2 박으로 나오는 드럼 소리가 너무 쌔서 위화감 느껴지는듯요. 3/4로 늘리면 신스랑 드럼 같이 따라가는 느낌이 들긴함.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아직 패턴이 드럼에 비해 약하다고 느껴지는데 아예 짤연을 넣는 쪽으로 가보는건 어떨까요
적당히 잘조절하면 난이도 면에서도 큰 문제 없을거같아요

img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permalink
Reopened by Raon2007

04:11:767 - 여기부터 수정함, 사진처럼하면 좀 많이 어렵긴한듯요. 그래서 그냥 꽉찬핸스로 넣어놨음 https://osu.ppy.sh/ss/19261824/63d0 , 긴 앵커 비호긴한데 적당히 난이도 타협해서 드럼 흐름 맞추려면 이게 적절할듯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4:31:052 - 여기만 이런식으로 바꿔보는걸 어떨까요 img
이러면 긴 앵커도 해결되고 난이도도 적당해 보여요

permalink

아니면 04:31:052 (271052|1) - 애만 4col로 옮겨서 앵커 해결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몰려있던 더블 배치를 풀면서 멜로디까지도 표현이 어느정도 되고 좋은듯

permalink
Reopened by Raon2007

04:30:624 (270624|0,270624|1,270767|0,270767|1,270909|1,270909|0,271052|1,271052|0) - 이부분이 같은 드럼 사운드라서 04:31:052 (271052|3) - 이게 col3으로 가면 안될듯요. 드럼을 따라가는 느낌 주려면 한손에 계속 묶어놔야됨. 04:31:409 (271409|2) - 이 부분도 노트 무조건 있어야할거 같네요, 사진에 수정한것처럼 LN릴리즈만으로는 자연스럽다고 느껴지진 않는듯. 이 부분 앵커가 쏠리는건 드럼 강조 하려면 노래 흐름상 어쩔수 없는듯.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4:35:052 (275052|1,275052|2) - 짤연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04:35:052 (275052|1,275052|2,276195|1) , 04:35:052 (275052|1,275052|2,276195|1,280481|3)
등의 짤연이 들어갈 만한 사운드에는 안 들어간 이유가 있을까요?

permalink

여기 짤연은 들어갈 필요 없긴한듯, 다른 짤연들은 건반 연타 따라서 넣은거긴해요. 일단 표시해준것이랑 비슷한 부분은 수정함.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4:39:481 (279481|2,279481|3,279552|1,279552|2,279624|0,279624|1,279695|0,279695|1) - 이거 210 bpm인데 배치가 너무 어려운거 같음

permalink

쉽게 가려면 04:39:552 (279552|1,279552|2) - 이걸 col2,3 으로 옮겨야할듯, 일단 쉽게 칠수 있게 옮김.

permalink

.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4:40:767 (280767|2) - 이거 1 col로 옮겨서 피아노 연타 살리는건 어떨까요 다른 부분도 이런식으로 연타로 표현해서 이게 맞는거 같습니다

permalink

연타 추가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19:458 (319458|1,319523|0,319588|1,319654|0) - 짤연이면 더 좋은거 같아요. 노래가 짤연넣는게 더 어울리는듯
img (단놋으로 해놓은거 롱놋으로 바꾸셔도됨)

05:21:545 (321545|2,321610|3,321675|2,321741|3) - 이것도 마찬가지

permalink

https://osu.ppy.sh/ss/19263921/c5c2 이거로 갈게요. 05:19:719 (319719|1) - 얘 살리려면 앵커링 해줘야함.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28:849 ~ 05:29:371 - 여기 드럼이랑 멜로디가 셋잇단이네요. 3스냅으로 바꾸셔야할듯 05:29:023 - 05:29:197 - 드럼이 여기서 들림

permalink

3스냅으로 수정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31:980 - 여기 셋잇단인데 1/4박으로 표현이 되있어요 05:39:284 - 여기랑 비슷하게 가야할듯

permalink

ㅇㅋ 확인 여긴 전체적으로 수정할 예정

permalink

.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36:545 - 여기 빠른 6스냅 드럼 소리를 표현하기는 좀 어려울까요 05:36:675 - 여기 트리플을 포기하면 될거같은데 소리가 작진 않아서 표현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permalink

수정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38:436 - 05:38:632 - 여기에서 드럼+멜로디가 들리는데 표현이 안되어 있는거 같아요. 이거도 표현해주시면 좋을듯

permalink

수정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40:980 (340980|0,341045|1) - 이거까지 연타로 만들죠 소리가 강해서 이거까지 연타여야 할듯

permalink

3연타로 수정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05:41:371 - 여기도 셋잇단이네요 드럼이랑 멜로디 맞춰서 배치하시면 될거같고
05:42:415 - 여기도 마찬가지로 6스냅의 빠른 킥이 들리는데 이게 정박으로 표현이 되있어서 이거도 바꾸는게 맞는거같음..
img
제가 짜본건 이정도인데 너무 어려운거 같으면 좀 너프 하셔도 될듯. 저는 괜찮은거 같아요
여기서 배치나 표현을 바꾸시더라도 05:42:415 - 05:42:588 - 05:42:762 - 여기 스네어는 강조를 해주세요

permalink

05:41:371 ~ 05:41:893 여기는 1/4 써도 될거같거 같네요. 05:41:893 - 여기부터 1/6 전환해도 느낌 괜찮은듯. 그리고 사진에 있는 부분의 트리플들은 좀 과한거 같네여. 둘다 더블만 줘도 충분한듯. 무튼 비슷한 구조로 수정함.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Castell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