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ped by Wonki
submitted
last updated
This beatmap wasn't updated since 9 June 2024 so it was graveyarded...
New Discussion
Please sign in to post or reply
Discussions
Sort by

00:34:580 (34580|0,34830|0) - 굳이 잭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못느끼겠습니다

00:40:164 (40164|2,40497|6,40830|0,41164|4) - 이런식으로 잭을 방지할수있는 방법은 여러개 있으니 다른 진행을 시도해보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permalink

00:34:830 (34830|0) - moved to col5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0:43:664 (43664|2,43747|4,43830|2) - 트릴보단 계단형태가 더 좋아보이네요
하드난이도정도면 모를까 노말난이도에서 이런 디테일한 표현은 조금 과한면이 보입니다

(00:45:330 (45330|2,45414|4,45497|2,46664|4,46747|2,46830|4) - )

permalink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0:49:247 (49247|2,49247|0) - 통상적으로 매핑을 할 때 보통 주가 되는 소리에 노트를 넣잖아요. 그런데 이 부분에 님은 킥 사운드에 넣으셨더라구요. 근데 과연 플레이어가 이 부분을 쳤을때 킥사운드를 듣고 이 노트가 어색하지 않을지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킥사운드에 노트를 두기 보다는 이소리가 뭐라해야할지는 모르는데 1/4에 나오는 사운드를 표현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들어요. 밑에 예시를 보여드릴테니 참고하시길

permalink

01:00:164 - 01:33:497 - 02:01:830 - 여기 하드난이도 보고 조금 채워넣으셔야 할 거 같습니다. 갭이 조금 심하다고 피드백이 왔네요

permalink

해당 구간들 전부 최대한 난도차에 걸맞게 살을 좀 더 붙였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1:00:164 - ~ 01:07:830 - 이 섹션은 무엇을 표현한건지 궁금해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특히 01:05:497 - 이 부분에 단놋들이 어떤 것을 표현하는지 모르겠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노말이니까 이런 파트들이 어려운 것은 이해를 합니다만, 어떤 음을 사용할건지 예를들면 나는 드럼만 사용하겠다. 혹은 00:59:497 (59497|4) - 이런 소리만 집중하겠다 하는게 필요할 거 같습니다. 이해안되면 디코로 물어봐주세요

permalink

사실 이 부분에 Hard 난도에서 1/4로 표현되는 것을 롱놋으로 넣고 싶었으나 rc상 힘들어서 단놋으로 표현했는데 이 부분에서 서툴렀던 것 같습니다. 일단 서브음을 넣었으니 혹시 이래도 이상하면 다시 열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fix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1:33:497 - ~ 01:37:497 - 이 부분도 마찬가지에요. 피아노랑 드럼이 같이 섞여있다보니 일관성이 잘 안맞아요. 드럼이랑 메인 사운드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permalink

fixed them all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1:34:830 -
https://osu.ppy.sh/ss/19175810/e7de
진짜 적을거 없는데 적으라해서 왓습니다.. 이거 롱노트 1471 빌드업보다는 1357이나 7531으로 하는게 괜찮을거같기도 하네요 바꾸기 귀찮으시면 노래생각 해서 냅둬도 될듯

permalink

fix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02:997 - 노트한개 추가
엇박요소를 빼기엔 이전에 표현했다는 점 (01:16:664 (76664|6) - )과 소리가 너무 쌔네요

permalink

add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04:497 - 02:04:997 - 02:13:830 - 02:14:164 - 02:16:497 - 등등 더블에대한 매퍼의 의도를 파악하기 힘드네요 다시한번 깔끔하게 재정렬해주세요

permalink

02:04:497 - 02:04:997 - 02:13:830 - 02:16:497 - changed to single
02:14:164 - same logic with 02:16:830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09:830 - 이쪽은 제가 패턴을 잘 따라가지 못하겠네요
01:56:164 - 이쪽이랑 다르게 엇박이 여러번 나오기때문에 그 엇박에 맞춰 잭을 다시 배열해야 할 것 같습니다

permalink


rearrang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25:497 (145497|2,148164|2) - 이거 스페이스바로 일관성잇게 놔두는게 괜찮을거같네요 02:44:164 - 여기빼고 진행되는 구간동안 스페이스바에서만 나오는데 그럼 보기 이쁠듯

permalink

fix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25:830 - 이 파트는 노말 난이도라서 일반노트로 표현하기 굉장히 어려운 부분인데
그냥 편하게 롱놋을 사용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permalink


arranged 02:25:830 - 02:34:664 with this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노트 수가 잘못되지 않았나요? 02:34:997 (154997|5,154997|4) - 강력한 드럼소리에 2노트를 하셨는데 그럼 마찬가지로 02:35:330 - 이부분에도 적용을 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오히려 02:35:497 - 여기에는 2노트의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permalink

02:35:330 -> double
02:35:497 -> single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02:45:497 (165497|5,165497|4,165997|1,165997|2,166497|0,166497|6) - 전부 1/1 스냅에 스냅해주세요
소리가 저기에서 끝나지 않을 뿐더러 이런 디테일이 필요한 난이도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permalink

fixed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Rurvk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