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aaa rikimaru - ENEEGMA BLACK HOLE :v
i love Engima's FX version, please don't eat 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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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 EXH 일부 적용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Minseo2000 wrote:
M4M request in chat
0|1|2|3|4|5|6
사볼에 이런 피아노 곡도 있었네요ADVANCED00:13:651 (13651|4,13878|4,14105|4,14333|4,14560|4) - 이중에 하나를 옮기는건 어떻습니까?
00:45:317 (45317|4,45393|3) - 이걸 왼쫄을로 3칸 옮기는것은 어떨까요?
01:13:802 (73802|2,73802|0,74257|2,74257|0,74711|2,74711|0,75166|2,75166|0,75469|2,75469|0,75620|0,75620|2,75924|2,75924|0,76227|2,76227|0,76530|2,76530|0,76833|2,76833|0) - 조금 오랫동한 같은 키를 눌러야 하네요.EXHAUST00:14:408 (14408|4) - 5로 옮기면 조금 더 치기 수월할거 같습니다.
01:02:136 (62136|2) - 1로 옯기는건 어떨까요?
01:12:742 (72742|1,72893|1,73045|1,73196|1,73348|1) - 으억?
01:17:060 (77060|5,77211|5,77363|5,77514|5,77666|5,77817|5,77969|5,78120|5) - 이 부분은 왼손에 비해 오른손이 많이 고통을 받게 되네요.
01:41:227 - ~ 01:42:439 - 3이 많이 비네요.GRAVITY문제가 될거같지는 안지만 4.8성에서 6.38성으로 뛰네요.
00:05:469 (5469|0) - 4로 옮기는건 어떨까요?
00:13:651 (13651|0,13727|6,13802|0,13878|6,13954|0,14030|6,14105|0,14181|6,14257|0,14333|6,14408|0,14484|6,14560|0) -
00:23:499 (23499|1) - 2로 옮기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00:43:651 (43651|0,43802|0,43954|0,44105|0,44257|0,44408|0,44560|0) - 굳이 이렇게 한칸에 노트를 놓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00:44:863 - 이 패턴은 어떤가요?
00:46:530 (46530|6) - 5로 옮기는건 어떤가요?
00:46:530 (46530|6) - ~ 00:46:530 (46530|6) - 3에 노트가 하나도 없네요... 이렇게 하시건 어떨까요?
01:09:257 (69257|1,69408|1,69408|6,69560|6,69560|1,69711|1,69711|6,69863|6,69863|1,70014|1,70014|6) -
01:12:742 (72742|5,72893|5,73045|5,73196|5,73348|5) -
01:17:514 (77514|1) - 2로 옮기는면 치기 수월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01:21:530 (81530|6) - 5로 옮기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01:24:105 (84105|0) - 2로...
01:24:257 - ~ 01:25:469 - 3이 비어있네요.
01:39:181 - ~ 01:40:696 - ^
GRAVITY가 6성이라 어렵네요...
랭크 될수있길 기원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어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CometicRush wrote:
안녕하세요. (약하다고 생각되지만...) 모드입니당
Column : 1 | 2 | 3 | 4 | 5 | 6 | 7ModsADVANCED
- 00:16:227 (16227|5) - 7로 이동 // 바로 전 화음보다 음 격차가 더 커요.
1,2,3음이 피아노라서 드럼을 이용한 6음은 이동사항이 없을듯 해요.
- 01:28:499 (88499|2) - 파란 색으로 이동 // 노트는 빨간 비트에, 음악은 파란 비트 (01:28:575)에 음이 들어가 있어요.
일부러 스킵을 의도했으나 다시한번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1:30:317 (90317|4,90317|6,90317|5) ~ 01:31:530 (91530|0,91530|2,91530|1) - NOVICE와 같이 사이사이 일반 노트 삽입 // 예를 들면 http://puu.sh/ocQFw/7fcdda6c0b.png 이렇게?
변경하니 플레이하는데 더 재미가붙네요. 적용할게요.EXHAUST
- 01:28:499 - ADVANCED와 동일합니다.
의도하였으나 고려해볼게요.Julie & Kawawa's GRAVITY
- 01:02:363 - 노트 추가 // 배경음악에 드럼킥 소리 하나 들어있네요. 적용!
- 01:03:348 (63348|0,63499|6) - 각각 3 / 5로 이동 // 음 배치상 자연스러움을 위해..?? 고려~
- 01:13:802 (73802|5,73802|1,73802|6) ~ 01:15:772 (75772|4,75772|5,75772|1) - 1/4 대신 1/6 or 1/12로 변경 // 배경 음악과 노트 키 사운드가 엇갈립니다.
변경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1:28:499 - ADVANCED, EXHAUST와 동일합니다.
이 난이도에서는 추가되지 않을듯 해요.
- 01:43:499 (103499|3,103499|4) ~ 01:44:863 (104863|4) - 이동 및 수정 // 아래쪽 부분은 위쪽 부분과 다르게 드럼킥에 충분히 노트음이 강하지 않네요. 예를 들면, http://puu.sh/ocREF/101979667d.png ?
고려해보겠습니다~
- 01:49:484 (109484|3) - 3에 추가
드럼음이 들리지 않아서 1개를 넣긴했으나.. 2개 피아노음으로 유지하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적용
- 01:52:439 (112439|4) ~ 01:54:560 (114560|4,114560|2) - 01:03:348과 동일 // (너무 어렵나요?)
다시한번 확인해볼게요~
끄응.. 예상보다 많이 나오진 않았네요.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p)
어쨌든, Good luck with your beatmap!
모딩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Yooh wrote:
[BASIC]
np
[NOVICE]
01:00:014 (60014|2) - 소리가 작으니 하나 제거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피아를 위한 롱놋을 사용하지 않은 대신 2개를 넣은것을 의도하였으나, 고려해볼게요~
[ADVANCED]
np
[EXHAUST]
00:29:408 - 여기가 빠진듯한
노트 흐름을 드럼으로 전환하였어용
01:38:878 - 피아노 음계를 따라가면 http://puu.sh/ocS0Y/b7e1ecc389.png 이게 더 적합할듯 하네요
참고하여 일부 수정했습니다.
01:54:333 (114333|5,114408|4,114484|3) - 여기하고
01:54:105 (114105|5,114181|4,114257|3) - 여기의 음계가 다르니
01:54:333 (114333|5,114408|4,114484|3,114560|0,114560|6,114560|2,114560|5) -
이걸 CTRL + H 하는방법도 좋을듯 하네요.
적용~
[Julie & Kawawa's GRAVITY]
00:22:439 (22439|6) - Expand 00:22:742 ~
고려할게요~
00:25:317 (25317|4) - If follow drum/piano correctly, move 4
00:26:833 (26833|2,26833|6) - same reason, 4,6
00:36:681 - move 1,5 for patternize
치는 느낌이 더 살아나는듯 하나, 고려해봐야겠네요.
01:13:802 - ~ How about using double jacks instead of stairs?
윗모딩과 참고하여 변경되었습니다.
01:13:802 (73802|5,92439|2,92514|3,92590|4,92666|5) - change to circle
위와 동일. 감사합니다.
시간내줘서 고마워~ 레바얌!- R e b a - wrote:
일부러 못만든 부분들을 찾아보겠습니다
[BASIC]
못만든 부분이 없습니다.
[NOVICE]
01:09:408 (69408|4) - 여기랑 01:10:620 (70620|0) - 여기랑 동일한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하...
[ADVANCED]
00:19:105 - 3개가 들어가기엔 좀 많이 않나요 아저씨
고려해볼겡! 근데 3개랑 2개랑 느낌이 확연히 다르긴해서 우선 킵!
[EXHAUST] 여기서 부턴 이런 생각이 듭니다. 내가 모딩을 못하는건가 맵이 완벽한건가.
00:26:984 (26984|2) - 삭제 어때요
안되양. 스네어2개 피아노1개. 단지 피아노를 롱놋으로 쓰지 않았을뿐.
01:52:439 (112439|0,112514|1,112590|2,112666|3,112742|4,112817|5,112893|4,112969|3,113045|2,113120|5,113196|4,113272|3,113348|6,113424|5,113499|4,113575|3,113651|0,113727|2,113802|4,113878|1,113954|2,114030|3,114105|5,114181|4,114257|3,114333|1,114408|2,114484|3,114560|4,114560|1,114560|0,114560|6) - Ctrl +H?
이것도 괜찮은듯. 고려! 의견 고마웡.
제가 님한테 배워서 패턴도 다 쏙 내맘에 들고 걍 이걸 공부용으로 쓰게되는듯
[Julie & Kawawa's GRAVITY]
00:09:863 - 여기 노트 3개여야하는거 아닌가요 아저씨
굿 잡. 나으 실수다.
00:13:045 ~ 00:13:878 - EXHAUST 난이도 보다 노트수가 적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짰는지 의도를 알겠어서 바꾸라는 말은 안하겠습니다만 그냥 참고만 하라는거임
익저스트는 피아노에 초점을 맞춰서 모두 동일하게 표현했다하면,
그래비티는 점점 무거워지는 느낌의 드럼을 살렸지. 고려해볼게! 의견 고마웡
01:50:014 여기두
그냥 지금 당장 랭크 시켜도될것같네요 센세이사마
collab 2 married peopleArcherLove wrote:
hi, only sugestioncol 1~7
[exhaust]
00:26:833 (26833|2,26984|2,26984|0,27136|1,27287|2) - http://puu.sh/oiVbL/e3532b9a7b.png
01:03:348 (63348|1,63348|5,63651|6,63651|0) - I think swap better playability http://puu.sh/oiVf5/eb51bb2c6b.png
[collab 2 married people]
00:08:045 (8045|1) - add like 00:08:196 (8196|4,8196|6) -
00:05:620 (5620|5) - ^
00:20:014 (20014|0,20014|6,20317|1,20317|2,20317|5,20317|4) - I feel better on http://puu.sh/oiVmD/d4e26d3657.png
00:22:439 (22439|2) - why only 1 LN? the 7 not LN?
00:57:590 (57590|6) - better to 1 imo ..
01:37:590 (97590|5,97590|0,97590|4,97590|2,97590|6,97590|1,98045|0,98045|5,98045|4,98045|1) - http://puu.sh/oiVtN/1a00e19f7f.png or 3 and 7 too
I think SV is too fast (I play again and I remember why I miss xD) how about slowdown 0.5 and speed up 1.5? (if I map it I will try 0.6 and 1.5)
good luck~
fast rank because 2 BN in 1 mapset!
Fresh Chicken wrote:
와 디게 멋있는 곡이네요 곡추천해준사람 치킨한마리 사주셔야할듯 요구르트 1개
솔직히 그닥 잡을게없어서 개인적 추천만 몆가지 드리겠습니다
일단 추가할수있는 태그는 The 5th KACオリジナル楽曲コンテスト Original Song Contest KONAMI BEMANI 등이 있네요
|1|2|3|4|5|6|7|BASIC 00:15:166 (15166|4) - 음 얘를 뭐라고 해야되지 이 뒤쪽에 있는 00:13:954 (13954|0,14257|1,14560|2,14863|3) - 이 계단 패턴과 자연스럽게 패턴이 조화되는데 노래에 따라서는 별로 자연스러운 조화는 아닌거같아요 00:15:166 - 여기서 새파트가 시작되는데 뒤쪽에 시작하기 직전 계단음이 이쪽하고 이렇게 자연스럽게 매치되는것보다는 살짝 변형을 주는것이 더 좋을거같다고 생각이드네요, 이 뒤쪽이야 한 큰 파트에 있는 작은 파트들이니 뒤쪽부분은 자연스레 연결되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만약 이걸 적용하시고 깔끔한 패턴을 원하신다면 00:15:166 (15166|4,15469|2) - 이 두놈다 움직이셔야 할거같네요
이 부분에 00:15:166 - 노트를 움직일 생각은 없을 것 같아요. 00:15:469 - 저로서는 여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느낌을 받은지라...
그러나 정말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00:36:681 (36681|4,36833|6,36984|4) - 이거는 예전에 베이직 테스트했을때부터 살며시 느낀건데 역시 양손으로 분산시키는게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00:36:681 (36681|4,36984|4) - 이거 두개가 은근히 무리가 갈거라 생각해요. 약간 플레이할때 한손에 저렇게 3개가 나와버려서 살짝 당황했었어요. 아마 한손에 킵하신다면 계단식으로 분산하는게 좋을거같은데 그러면 패턴의 의도를 깨버리는거같네요. 아마 베이직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한테는 어려워질꺼야 라고 생각하는 부문이라 한번 고려해보심이 좋을거같아요
취향대로 한손 플레이를 의도했으나, 고려해보겠습니다~
00:49:105 - 어...여기 노트 넣지않으신건 의도하신건가요? 넣는게 훨씬 좋아질거라고 생각해요 패턴의 흐름상이나 아니면 이 섹션의 소리 크키나...
반영 완료~ 주변 패턴도 약간 리어레인지.
01:33:954 (93954|2,94105|0,94257|2) - 여기도 00:36:681 (36681|4,36833|6,36984|4) - 이거랑 같은 이유이지만 이쪽파트는 1.3.5.7 만 사용하시는것을 의도하신거같네요
이 부분도 윗부분과 같이 한손패턴을 유지한 것도 있지만, 여기는 변경할 여지가 없을듯 하네요. 고려는 해볼게용
01:46:075 - 여기만 노트를 두개 사용하셨는데 뭔가 강조하고싶으신 부분이 있으셨던건가요? 뭔가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 노트 2개를 사용한 파트는 거의 없던걸로 기억하는데 여기만 노트를 두개 사용해서 강조하고싶으신 뭔가가 있는건지는 전 잘 모르겠네요
만들었을 당시에는, 뭔가 부각시키려는 의도였으나, 다시 들어보니 사용할정도의 필요성이 보이진 않네요. 적용 완료~NOVICE 00:12:742 - ~ 00:13:954 - 과 00:13:954 - ~ 00:15:166 - 의 패턴 변경
00:13:954 (13954|4,14105|6) - 이 노트들은 확실히 00:13:045 (13045|0,13196|2,13348|6,13499|4,13651|2,13802|0) - 이 노트들과의 흐름을 유지하는 패턴으로 보이지만 제생각에는 00:13:954 (13954|4,14105|6) - 이 두노트는 00:14:257 (14257|1,14408|2,14560|5,14711|4,14863|2,15014|1) - 이 패턴과 일치해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피드백 감사요! 더 나은 패턴으로 변경완료!
00:20:014 (20014|1) - 롱노트로 늘리는 편이 더 나아보이지않나요?
아랫 피아노를 두마디로 표현한 롱놋과 다른 느낌을 살리고 싶어서, 유지할듯 해요.
01:18:802 - ~ 01:27:590 - 이쪽 안의 패턴은 하이햇 소리를 1/4 로 표현하셨는데 뭔가 조용하게 끝나가는 부분과 비슷한 소린데 전체적인 패턴과 맞지않게 이부분이 전체적으로 따져봤을때 꽤나 전체적인 흐름에 맞지않게 이 난이도 내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이 됬다고 저는 생각하네요. 아마 난이도 스프레드를 맞출려고 하신 이유도 있겠지만 이곳을 어렵게 만드는것보다는 후렴부분을 좀더 짖게 만드는게 플레이성을 고려했을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를 리맵 하겠다는 생각은 고려해보지 않았으나, 정말 좋은 의견이에여! 마지막 셀프모딩때 고려해보겠습니당!ADVANCED 00:14:560 - ~ 00:15:166 - 이쪽은 뒤쪽(00:13:045 - ~00:14:560 - )과는 다르게 약간 패턴에 변형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점점 커지는 사운드가 뭔가 계속 똑같은 스트림이 반복되는것보다 플레이하면서 노래를 느끼기에는 더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변경 완료~
00:19:105 - 이쪽에 달리 3의 노트를 사용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보통 노트를 3개를 사용하신 부분은 꽤 큰 소리가 나면서 약간 마무리를 짓는듯한 느낌의 부분에서 노트를 3개를 사용하셨는데 이 비슷한 구간에 패턴내에서 (00:22:439 - 여기까지) 이쪽에 3개를 사용하시는것은 흐름상 맞지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부각 시키고 싶었으나, 아랫 사운드보다 부각되는게 더 얕은 것을 덕분에 알아차렸네요. 적용완료!
00:25:317 - 이쪽에도 다른 롱놋(00:25:772 (25772|6) - 00:26:075 (26075|4) - 00:26:530 (26530|5) - ) 을 사용하신 부분과 똑같이 피아노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니 저 롱놋들처럼 하나 추가해보시는걸 고려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ADV 난이도의 패턴을 고려해서, 그 서브 피아노음은 스킵했어영
00:29:105 - ~ 00:29:711 - 이쪽 파트는 소리의 흐름이 00:28:499 - 이쪽이랑 꽤나 큰 차이를 보고있는데 현재의 패턴도 저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패턴을 반대쪽으로 바꿔보시거나 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좋은 의견. 아랫부분 어레인지 했습니당
00:30:166 - 이쪽은 00:25:317 - 이쪽과 같은 의견!
위위와 동일!
01:04:863 - 이쪽 반대로 뒤집은 이쪽 패턴은 어떠신지요? 뭔가 더 잘어울리고 깔끔한 느낌이 드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그러나 느낌상 01:04:711 (64711|1) - 여기 노트와 분리가 되어져서 흐름이 끊기는 느낌이 드네요.EXHAUST 00:09:030 - 이쪽도 두개의 노트를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들지만 아마 그렇게된다면 이쪽 패턴을 깔끔하게 만드시기 위해서 약간의 큰 수정이 필요할거같으니... 그래도 한번은 고려해주시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아요
고려는 해볼게용
00:11:681 (11681|0,11681|1,11681|2) - 이 3개의 롱놋은 흐름과 과연 맞는건지 안맞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시 흐름상으로는 롱놋도 괜찮으나 역시 더 자연스러운 패턴은 롱놋을 사용하지 않고 00:10:317 - ~ 00:11:530 - 쪽 파트와 일관성을 맞추는것이 더 좋아보인다 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그래비티 패턴을 참조해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의견 감사합니다. 그러나 제 취향상 한손가락 롱놋파트를 너무 좋아해서, 고려해볼게요.
00:23:348 - ~ 00:23:878 - 현재 패턴도 아주 좋으나 저는 왠지 모르게 00:23:348 (23348|2,23348|3,23499|2,23499|3) - 이 노트가 좀 거슬럭거리네요...00:23:424 - 또한 여기에 있는 피아노소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트가 없는게 살짝 저는 거슬리네요... 아마 한번은 고려해보시는게 좋을거같다고 생각이듭니다
음, 전부 피아노를 따라가는 느낌을 살리다보면, 뭔가 개성이 없는 맵이 될 것 같아서, 피아노->드럼으로 부드럽게 전환되게끔
초점을 맞추어봤어용. 근데 개인적으로 저 느낌이 좋은지라 변경할 여지는 아직 없을듯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01:10:317 - ~ 01:10:924 - 이부분은 살짝 왼손에만 무게가 치우쳐있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손은 대부분 가볍게 분산되있고 반이 1/2 을 따라가지만 왼손은 1/4 스트림을 12321 형식 계단으로 되있어서 뭐랄까 저주가 걸리기 쉬운 파트라고 해야되나 약간 그런 느낌이 살짝 드네요. 아마 서로 반반 나누어 분산을 시키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해머패턴은 취향이긴하지만, 고려해보겠습니다!
01:22:060 (82060|4,82060|0,82060|1) - 얘 좀더 빠르게 시작하지 않나요? 하위난이도에서는 그냥 바로 넘겼는데 익저스트까지 와서 이걸 느끼는거같네요. 01:22:363 (82363|6,82363|1,82363|2) - 이쪽과는 다르게 얘는 1/3 스냅인 01:22:035 - 이곳에 올라와있어야 한다고 저는 확신이 드네요
전 확신이 안드네요, 윗부분의 피아노 간격과 비교해봤을때, 일정 간격으로 흐르는 피아노인듯 한데, 윗부분을 보자면 4스냅의 느낌이 강하고,
왠지 앞부분은 3스냅과 가깝다는 생각은 들진 않아요. 오프셋 차이이거나, 플레이성으로 넘겨지게 될지도. 의견 감사합니다! 체크전 한번은 짚고 넘어갈만하네요!
01:22:742 - 이곳에 노트를 추가하지않은 다른 의도라고 있으신건가요? 하위난이도처럼 이쪽에도 노트를 추가하는편이 훨씬 플레이하기 좋다고 저는 느낍니다...음, 초점을 드럼으로 전환한거라, 개인적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되었따고 생각하는데, 고려해볼게용.Julie & Kawawa's GRAVITY 이난이도 영어로 해야되나요 한글로 해야되나요...? 위쪽 아저씨들은 한글썻으니 저도 한글로...
00:18:651 (18651|0,18651|2) - 이쪽은 차라리 노트를 두개를 사용하시는것보다는 00:18:727 - 이쪽에도 비슷한 소리가 하나 있으니 노트를 하나씩 사용해서 두쪽다 사용할수있도록 분산시키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별로 손에 무리가 가는 패턴이 나오지는 않는거같네요
의견 감사해요. 그러나 제 해머쪽을 선호하다보니, 그 사운드를 스킵하고 해머쪽으로 지향했네영
00:29:105 (29105|6,29181|5) - 이것도 상위 난이도에 올라와서나 보는거같네요...00:29:105 (29105|6,29181|5) - 이쪽 두 노트는 1/6 또는 1/8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흐름상으로 따져보았을때는 1/8이 맞는 스냅이라고 생각하네요
8스냅이맞다고해도, 아마 4쪽으로 쓰지않을까 싶어요. 플레이성을 고려했을때 그게 더 깔끔할듯 해요. 고려해볼게용!
00:46:530 (46530|6) - 차라리 6으로 옮기는쪽이 뭔가 더 깔끔하게 보이지않나요? 별차이는 없을거같지만 치기에도 좀 부담이 덜어질거같아요
해머 좋아해!
00:58:196 - 1/8은 절대로 아니고 1/6 이라고 저는 확신이 드네요
빙고!
01:22:060 - EXHAUST와 같은 이유입니다
EXHAUST와 동일한 의견영
01:34:863 - ~ 01:35:166 - 이쪽파트는 피아노에만 중심을 두신거같은데 EXHAUST 처럼 드럼도 같이 따라가서 폴리리듬을 만드시는것도 꽤나 나쁘지않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이듭니다. 한번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밑에 포스님의 의견과같이 반영하여 변경 될 듯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지금 너무 졸려서 약간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모딩을 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Good luck for rank!
pporse wrote:
우주 너머에서 모딩 요청 소식을 듣고 왔슴니다
column set
1 2 3 4 5 6 7MOD[BASIC]
00:19:408 (19408|3) -
롱놋 보다는 일반노트로 바꾸고 00:19:711 - 여기에 노트 추가하면서
00:16:378 - 이 부근하고 비슷하게 진행하는게 더 밸런스 있어 보일거 같아요
해당부분은 피아노흐름을 묶어서 롱놋으로 잡아둔거긴한데, 고려해볼게용.
00:49:105 - 노트추가
일부러 안넣으신건지..깜빡하신건지..헷갈 @.@
깜빡하신거 같은데 음..
치킨님 모딩과 참고하여 리어레인지 했습니다. 고마워요.
00:58:802 -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베이직 난이도에서 제일 아쉬운 부분
일부러 드럼 비트 안쓰시고 우웅- 이러는 배경음 으로 처리하신거 같은데
칠때 뭔가 노트하고 음악하고 따로 노는 느낌이었어요
차라리 이부분도 간단하게 드럼비트로 가는게 어떨까 싶어요
우웅- 배경음을 따라간게 아닌, 피아노 흐름을 묶어서 잡았어요.
그러나 다시 한번 볼수있게끔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패턴 일부 수정 할 수 있었네요.
예를 들어
박자 만 넣어본.. 손배치는 되도록 킥 사운드는 같은 선에 배치하게 하는걸로 해서..
이게 베이직 치고는 어려울수도 있긴해서.. 원하시는 쪽을 선택하시면 될듯해여
[NOVICE]
00:18:802 (18802|2,19105|0,19105|2) - 왜 갑자기 요 배치 썼는지 잘 모르겠어여 특히 2코드
여기 00:16:378 (16378|0,16681|1) - 부분 따라서 18초 부근도 똑같이 롱노트로 대체하는게 더 밸런스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음.. 제 취향 패턴이 해머쪽인지라, 왠만해선 같은 COL에 두고 싶네용.
롱놋부분에 의견 주신부분은 패턴이 보기좋아서 변경하진 않을거같아요.
00:28:499 (28499|0,28802|0,29105|0,29408|0) - 개인적으로 이거 같은 라인에 세우니 칠 때 좀 어색하다고 느꼈어요
이게 정확하게 무슨 악기를 뜻하는지 모르겠는데 만약 드럼이라면 킥하고 스네어 부분은 다른 라인으로 서도록 하는건 어떨까요
킥스네어가 맞으나, 킥스네어를 1313식으로 분배해서 배치하자니, 왠지 취향상 손이 안가네요ㅠㅠ
00:38:802 (38802|2,38954|2,39105|4,39257|4) - 이 부분은 2연타씩..이라고 해야하나 이 느낌보다는
이 느낌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데 어떤가요?
밑에 2노트는 위에 손배치 때문에 살짝 바꾼거고 위 4노트만 보시면 되염
고려해볼게용.
00:44:408 - 00:46:833 - 00:49:257 - 이부분에 노트 넣는 건 어떤가요?
넣어도 크게 문제 없어보이는데 음..
연달아 따라나오는 피아노음은 생략했고, 피아노 흐름을 롱놋으로 쓰면서 킥 스네어로 패턴흐름을 변경했어용.
00:52:742 - 음..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느낌이라
00:52:893 (52893|4,53196|5,53499|6,53802|4) - 요걸 7에서 4로 가는 형태로 하는게 어떨가 싶긴한데
지금도 문제는 없어보여염 그냥 언급
고려하여 리어레인지 Done!
01:06:984 (66984|1) - 딱 이부분만 롱놋을 쓸 필요가 있나 싶은데 의도하신걸 잘 모르겠어요 @.@
01:04:560 (64560|5) - 이부분과 동일하게 피아노의 음을 집었고, 단일노트들은 각 드럼들. 한번 다시 고려해볼게용.
01:21:227 - 다른 부분은 전부다 스네어 부분일때 2코드 쓰셨는데 이부분만 1코드네염
의도하신건지 깜빡하신건지 잘 몰라서..일단 언급 드려요
실수! 감사용!
01:43:651 - 요부분 패턴 제안
요넘은 어떠신지 ?_?
좋네요.
[ADVANCED]
00:05:166 (5166|0) - 2로 이동
이건 그냥 개인적인 희망사항 ㅋㅋ 00:05:014 (5014|0,5090|2,5166|0) - 요런 패턴은 뭔가 손에 걸리는 느낌이라 ㅠ
참고하여 약간 어레인지 했어요.
00:25:772 (25772|6) - 일반노트로 바꾸고
00:25:924 - 노트 추가
긴 음이 아니라 1/2스냅으로 음이 나눠져 있는거 같은데..긴가민가
네. 음 나눠져있긴한데, ADV라는 난이도를 고려해 묶어서 표현했어용. 위 부분도 동일합니당
00:28:196 (28196|2,28272|3,28348|4,28424|5,28499|6) - 아래에서 위로 가는 패턴을 쓰셨는데
바로 뒤 패턴이 올라가는 패턴이기도 하고 이부분의 실제 음도 내려가는 음인지라
이부분은 반대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패턴을 쓰시는게 더 나을거 같은데 어떤가요?
이런 느낌으로..
치킨님하고 동일한 의견이네요. 수렴하여 어레인지 했습니다.
00:30:620 (30620|3) - 일반노트로 바꾸고
00:30:772 - 노트 추가
25초와 같은 의견
죄송해요. 25초와 같은 의도로 사용한지라 ㅠㅠ
00:31:833 (31833|2) - 여기도 마찬가지..
음..패턴 때문에 일부러 쓰신걸수도 있는데
31초부근은 확실히 칠때 좀 어색했어염 나누는 패턴을 고려해보셔야 할듯
여기는 체크직전에 고려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0:33:348 - 00:33:954 - 이부근 비어두신게 뭔가 아까운 느낌이..
차라리 00:33:348 (33348|6,33954|0) - 두 롱노트 지우시고
00:33:348 - 00:33:954 - 1/4 롱놋 으로 진행하시다가
00:33:954 - 00:34:560 - 여기서 트릴로 드럼롤 표현하시는건 어떨까요?
으음...대충 이런 느낌?
만약 비어둔 부분 쓰신다면 요건 어떨까 싶어서 드린 제안
비어둬도 괜찮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워서 ㅋㅋ
어.. 이거 진짜 좋은 의견이긴 한데, 양쪽 롱놋을 포기하기가 좀 힘든거같아요 ㅠㅠ
뭔가 텀을 일부러 의도한것도 있긴한데, 양쪽 롱놋을 포기한채로 맘에드는 패턴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겠네요.
우선 00:33:348 (33348|4) - 이 노트를 00:33:954 - 여까지 롱놋으로 올려놨습니다.
00:48:499 (48499|4,48499|2,48651|4,48651|2,48802|1,48802|5,48954|1,48954|5) -
모든 난이도에서 2연타 느낌으로 진행하셨는데
개인적으로
이런식으로 높은음에서 내려가다가 마지막에 다시 높아지는 진행이 곡 분위기상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음..제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으니 한번 참고하시는 차원에서 봐주세염
요부분은 다른 난이도에서도 모두 같은 의견이라 여기서만 언급할게여
저는 같은 음으로 떨어지는 느낌으로 치우쳐져서, 고려해봐야겠네영
여기보다가 생각 났는데 00:38:802 - 요 부분도 같은 생각
아마 NOVICE 에서도 제가 언급 드렸던거 같아요
위와 동일.
01:13:348 - 개인적으로 이 맵의 모든 난이도 통틀어서 가장 당혹스러웠던 부분
첨보고 어..덜만드셨나..? 했던 부분..(히익)
패턴제안
우선 01:15:772 - 소리구분을 한다면 여기서부터 오른손-킥 / 왼손-스네어 로 나뉘어지니까
앞부분도 비슷한 구도로 오른손은 킥, 왼손은 스네어로 나누고 스페이스는 하이햇 으로 나눠서 배치해봤어요
이건 예시일 뿐이고 ADV 난이도이니까 드럼비트만 다 써도 충분히 좋은 패턴 나올거 같은데 안쓰셔서 좀 의아했어여
앞부분을 조금 상향했습니다. 너무 비어있어서 리듬유지에 너무 애매했나보네영
[EXHAUST]
00:25:924 (25924|4) - 으음..칠때 좀 어색했던게
00:26:075 (26075|6,26530|5) - 요 두 롱놋이 완벽하게 한세트인 느낌인데 다른 하나가 뜬금없이 붙은 느낌이었어요
00:26:075 - 요기에서 확실히 패턴 끊고 새로 시작하는게 더 나아보였어요
어레인지 완료. 감사합니다. 다시 들어보니 그렇네요.
00:29:484 - 요기는 일부러 빼두신건가여?
음..보면 드럼 킥을 강조하시려고 일부러 빼두신거 같긴한데..
네. 00:23:424 - 요기와 동일.
00:30:772 (30772|6) - 25초랑 같은 의견
변경완료~
00:43:045 - 이부분 의견
00:43:045 (43045|4,43045|1,43196|4,43196|1,43348|5,43348|2,43499|5,43499|2,43651|6,43651|3,43802|3,43802|6) -
여기는 양손을 쓰는 부분인데
00:43:954 (43954|0,43954|1,44105|1,44105|0) - 갑자기 마지막에 왼손만 쓰게 되니 오른손이 순간적으로 비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러면 아예 왼손 오른손 번갈아 쓰는 패턴은 어떤가여?
요런 느낌
갠적으로 마지막에 왼손으로만 치는게 좋은것 같아영
00:58:196 (58196|2) - 일반노트로 변경
00:58:348 (58348|4) - 4로 이동
00:58:348 (58348|5) - 삭제
자세히 들으면 00:58:499 - 00:58:651 - 이부분하고 00:58:348 - 이부분은 서로 미묘하게 다른거 같은데 음..
00:58:499 - 00:58:651 - 이부분이 좀 더 강한 느낌이라
아예 00:58:499 - 00:58:651 - 여기를 한세트로 보고 배치하는게 타격감이 더 살지 않을까 싶은..?
흠.. 고려해볼게여
01:09:181 - 노트 추가
의도적으로 빼두신건가..? ADV에서는 쓰셨는데 EXH에서는 안쓰셨길래.. 언급해봐여
어레인지 했습니다.
근처 파트 또한 실수 했네요. ADV는 피아노를 따라가되, EXHAUST에서는 드럼에 초점을 두며 노트를 더욱 추가를 기했는데,
일부 부분에서 피아노를 사용해서 많이 무거워졌었네요. 감사합니다.
01:10:469 (70469|4,70620|4,70772|4,70924|4) - 으음..손 잘 안가는 부분이지 않나 싶은데..
01:10:545 (70545|6) - 6으로 이동
01:10:620 (70620|4) - 7로 이동
손배치 편한걸로 염두해두신다면 요런건 어떤가여
위와 동일한 제 실수.
01:12:742 (72742|1,72893|1,73045|1,73196|1,73348|1) - 여기도 위와 비슷한 느낌으로 손이 잘 안가는..
음악에서도 딱히 1/2스냅 박자로 특정 음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바꾸신다면 01:12:893 (72893|1) - 3으로 이동하는 것 정도만 하시면 될듯한데..음
고려해볼게용. 근데 하류 인세인같은 패턴을 좋아해서 ㅠㅠ
01:13:651 - 여기서부터 1/6스냅으로 시작되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듯
의견 감사합니다. 고려해보겠습니다. 일부러 드럼쪽부터 시작을 의도하긴 헀어요.
01:18:196 - 0.3 / 1.7 로 변속 넣으셨는데 너ㅓㅓㅓㅓㅓㅓㅓㅓㅓ무 빨라여! 으악
0.6 / 1.4 는 어떤가여
GRA 난이도에서도 같은 의견
0.6 1.4는 많이 느린듯해여. 말하고자 하신게 0.4 1.6이 아닌가여?_?
01:43:651 - 01:44:863 - 노트수 유지를 하신다면
01:43:651 - 노트 추가 실수. DONE.
01:44:711 - 3에 노트 추가 여긴 2개 유지를 의도해서, 아래쪽 내용과 동일하게 변경되지 않을듯 하네여.
01:44:787 (104787|2) - 4로 이동
01:44:863 (104863|3) - 5로 이동
요렇게 하면 박자마다 3코드에 나머지 싱글노트로 노트수 유지가 되긴 하는데
음..손이 꼬이려나.. 노트수 유지 딱히 안하신다면 무시하셔도 되염
01:47:136 - 4에 노트 추가
여기도 노트수 유지 차원에서.. 마찬가지로 딱히 유지 생각안하신다면 무시 하셔도 됨요
[Julie & Kawawa's GRAVITY]
00:13:045 - 00:15:166 - 여기가 개인적으로 이 맵 모든 난이도 중에서 베스트 패턴이라 생각함
이 패턴을 조금 더 쉽게 해서 EXH 에서도 쓰는건 어떨까요?
고려해보겠습니당.
00:21:227 - 00:22:439 - 요부분 바로 앞에서도 비슷한 대칭형 계단이었는데 바로 또 비슷하게 진행되서 좀 아쉬웠던..
16초부근처럼 다른 패턴으로 진행 되면 더 좋을거 같아요
좋은 지적. 이 부분 변경할 필요는 있는데, 아이디어가 고갈나서, 추후 변경해볼게요.
00:58:196 (58196|6,58234|5,58272|4,58310|3) - 이부분 계속 들어봤지만..저는 1/6스냅으로 들리는데 어떤가요? 으음..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EXH에서도 언급했지만
00:58:348 - 여기하고 00:58:499 - 00:58:651 - 여기는 구분되는게 더 나아보여요
음 고려해볼게요
01:13:651 - 여기서부터 진행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익저스트와 마찬가지로 체크 직전 고려해보겠습니다.
그리고 GRA 전체 패턴 중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여기인데
01:13:348 - 01:15:772 - 이부분을 1/6스냅 긴 계단 형식으로 쓰셨는데
실제로 플레이 할때 음악이랑 따로 노는 느낌을 받았어요
치는 맛은 오히려 EXH 패턴이 더 나았음
EXH 처럼 짧은 계단이 쭈욱 진행되는 형식으로 가야 음악이랑 더 맞을거 같아요
동일한 생각이나, 드럼에 3노트를 유지하되 이쁜패턴을 구상하자니 머리가 아프네여. 추후 생각해봐야할듯!
01:18:575 - 노트 추가 여기는 의도이구,
01:21:605 - 노트 추가 여기는 긴가민가하긴 한데, 생략해서 하이햇 해머쪽으로 유지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용.
계단이 끊기면서 칠때 손도 멈칫멈칫해서 어색어색..
의도 하신건지 깜빡하신건지 긴가민가..'ㅅ'
01:43:802 - 이 타이밍에서 3코드를 쓰셨는데
01:43:878 - 여기서 3코드를 쓰셔야 하지 않나여 'ㅅ'?
허!! 실수다!!
최대한 실제로 칠때 느낌 위주로 모딩해봤어요
패턴제안은 그냥 제 의견이니 참고 정도만 해주세염
적용하지 않은 일부분은 체크 직전 전부 다시 생각해볼게용.
바쁘신와중에도 시간 내주신점 정말 감사합니다~
LOLArcherLove wrote:
hi, only sugestioncol 1~7
[exhaust]
00:26:833 (26833|2,26984|2,26984|0,27136|1,27287|2) - http://puu.sh/oiVbL/e3532b9a7b.png
Thank you for opinion. but I want to keep.
01:03:348 (63348|1,63348|5,63651|6,63651|0) - I think swap better playability http://puu.sh/oiVf5/eb51bb2c6b.png
That's good. I will accept it.
[collab 2 married people]
WOWW!!
00:08:045 (8045|1) - add like 00:08:196 (8196|4,8196|6) -
00:05:620 (5620|5) - ^
Sorry! I don't feel like that at here.
00:20:014 (20014|0,20014|6,20317|1,20317|2,20317|5,20317|4) - I feel better on http://puu.sh/oiVmD/d4e26d3657.png
I prefer these feeling 00:20:317 (20317|5,20317|1,20621|5,20621|1) - It made me smooth feeling when I played this map.
00:22:439 (22439|2) - why only 1 LN? the 7 not LN?
personally This is highlight for my pattern from 00:22:439 (22439|6,22439|5) - these cymbal expression with one hand LN.
00:57:590 (57590|6) - better to 1 imo ..
I like 7 :O
01:37:590 (97590|5,97590|0,97590|4,97590|2,97590|6,97590|1,98045|0,98045|5,98045|4,98045|1) - http://puu.sh/oiVtN/1a00e19f7f.png or 3 and 7 too
Good! I used white-line than blue.
I think SV is too fast (I play again and I remember why I miss xD) how about slowdown 0.5 and speed up 1.5? (if I map it I will try 0.6 and 1.5)
I will consider it~
good luck~
fast rank because 2 BN in 1 mapset!
I asked it to Artist directly from email. because I really could not find his romanised name in all the official web.Priti wrote:
I know there isn't any "right" choice, but wouldn't "Toromaru" work better?
not only it looks nicer when you think about it, the artist is known as Toromaru, it's a name, it's most likely going to be capitallized.
also https://remywiki.com/Enigma
I have made earlier with all the opinion in advance about this.-Kamikaze- wrote:
I wasn't going to post at this, but then I realized that nobody will do that for me so I have to do it myself.
So, I want to bring up to question this part in gravity 01:15:772 -
First problem is that the LNs 01:15:772 (75772|6,76984|0) - aren't mapped to anything in particular and are just there for no real reason. This creates another problem, which is inconsistent and awkward anchors thoughout the sections, namely: 01:15:924 (75924|5,76151|5,76378|5,76530|5,76681|5,76908|5) - (3/4 gap - 3/4 - 1/2 - 1/2 - 1/2 - 3/4 01:15:722 (75722|3,75848|3,76075|3,76227|3,76530|3,76757|3) - (first double anchor 5/12 apart, second double 1/4 apart) 01:16:984 (76984|1,77211|1,77363|1,77514|1,77666|1,77817|1,78045|1,78196|1) - (single alongside LN, coming out of a triple - empty space - five note long anchor - double) 01:16:984 (76984|3,77136|3,77287|3,77514|3,77742|3,77893|3,78045|3) - (triple - empty space - single - empty space - triple
All the mapper has to make the perfect structure with respect to all the regular sections? for term?
It's different surely. when players read a pattern,
and can see like this, http://puu.sh/pdcCx/ecaef3ab24.png // http://puu.sh/pdcGz/58019afb96.png
And If I suppose to place the LN's at col4(space), It would be symmetric pattern as usual.
All should be these consistent pattern? That's too bad then
There's also a problem of 1/4 shield at 01:15:772 (75772|6,77060|6) - that creates issues with reading, but that's a minor thing in the whole scheme of things
about two LNs, there is a intention.
First, 01:13:802 - ~ 01:18:196 - About this part, I do not think this gives out a heavy feeling nor has unnecessary notes in that process.
this part can rely on each piano and drums dividing it into 3 parts.
like 01:13:348 - ~ 01:15:772 - // 01:15:772 - ~ 01:16:984 - // 01:16:984 - ~ 01:18:196 -
Just like this, each one of these has its musical structures elevating up, If I try to explain about what you are saying,
01:15:772 (75772|6) - 01:16:984 (76984|0) - These two long notes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one piano bundle of this section.
so can consider with lower diff's. And each notes that follow that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elevating density of the drums too.
Long Notes, it is different depending on how you think of it.
If I make a general example :: Even if there are vocal, background instruments.
at the same time can use 1/8 snap drum rolls, or one of piano flowing sounds as a long note in low difficulties.
The problem of long notes is either you can feel it as a "Long sound" or not.
01:13:802 - ~ 01:15:772 - also I could use the LNs, but did not.
And I can certainly feel this in this particular part.
I really don't think you considered with different difficulty level and structure of the whole. play as well.
when I saw, you just spot it. and when I applied the yours suggestion as test.
I felt more awkward. That's too light than feeling from start to end.
Also it's worth noting that SR of this diff is 6,43* and with those two LNs deleted it drops down to 5,92*. I feel like this is purposeful, but oh well.
yeah, I had a purpose the spread "1.0, 1.2, 1.4, 1.6" on Each SR 1.2 / 2.24 / 3.42 / 4.83 / 6.43
What I suggest doing to keep this section actually coherent with the rest of the map is to delete those unneeded LNs, and spread out patterns in a way that is implied that it should be, which I'll show in a screen:the chordstreams01:15:772 - 01:16:984 -
01:16:984 - 01:18:196 -
About the your suggest pattern(the chordstreams) without LNs,
You did not say on above? like ▽
First problem is that the LNs 01:15:772 (75772|6,76984|0) - aren't mapped to anything in particular and are just there for no real reason. This creates another problem, which is inconsistent and awkward anchors thoughout the sections
I have to do say something, these yours suggestion are not big difference in what you said that "inconsistent, awkward anchors"
I don't think right that your inconsistent and awkward anchors logic for the above mention.
This needs to be at least discussed properly before moving this map forward.
100% agree with this. I don't think it adds anything awkward to the map, everything looks and plays well.Bubbler wrote:
Just a comment on the LNs Kamikaze questioned about:
When actually playing the map, I didn't find the LNs (+ other notes at the part) annoying or awkward; rather, they smoothly lead to the final highlight section and add some fun to the whole map. (Well, it's more than that, but I couldn't find a suitable expression for the good feel with the LNs.) Many players (like me) don't care much about those anchors or 1/4 shield or whatever, as long as the patterns are playable, understandable and fun.
Btw, I already achieved FC on the map without too much problem and I like this map sooooo much
The "elevating" feel to itKawawa wrote:
this part can rely on each piano and drums dividing it into 3 parts.
like 01:13:348 - ~ 01:15:772 - // 01:15:772 - ~ 01:16:984 - // 01:16:984 - ~ 01:18:196 -
Just like this, each one of these has its musical structures elevating up, If I try to explain about what you are saying,
01:15:772 (75772|6) - 01:16:984 (76984|0) - These two long notes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one piano bundle of this section.
so can consider with lower diff's. And each notes that follow that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elevating density of the drums too.
I agree.Bubbler wrote:
When actually playing the map, I didn't find the LNs (+ other notes at the part) annoying or awkward; rather, they smoothly lead to the final highlight section and add some fun to the whole map. (Well, it's more than that, but I couldn't find a suitable expression for the good feel with the LNs.) Many players (like me) don't care much about those anchors or 1/4 shield or whatever, as long as the patterns are playable, understandable and fun.
Totally argeed, better not to follow something too framework, that would make the map have no souls.Kawawa wrote:
All the mapper has to make the perfect structure with respect to all the regular sections? for term?
It's different surely. when players read a pattern,
and can see like this, http://puu.sh/pdcCx/ecaef3ab24.png // http://puu.sh/pdcGz/58019afb96.png
And If I suppose to place the LN's at col4(space), It would be symmetric pattern as usual.
All should be these consistent pattern? That's too bad then
Somehow, this part is really fit with rhythm well, even patterns flowing well and comfortable to playKawawa wrote:
about two LNs, there is a intention.
First, 01:13:802 - ~ 01:18:196 - About this part, I do not think this gives out a heavy feeling nor has unnecessary notes in that process.
this part can rely on each piano and drums dividing it into 3 parts.
like 01:13:348 - ~ 01:15:772 - // 01:15:772 - ~ 01:16:984 - // 01:16:984 - ~ 01:18:196 -
Just like this, each one of these has its musical structures elevating up, If I try to explain about what you are saying,
01:15:772 (75772|6) - 01:16:984 (76984|0) - These two long notes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one piano bundle of this section.
so can consider with lower diff's. And each notes that follow that are the representation of the elevating density of the drums too.
Long Notes, it is different depending on how you think of it.
If I make a general example :: Even if there are vocal, background instruments.
at the same time can use 1/8 snap drum rolls, or one of piano flowing sounds as a long note in low difficulties.
The problem of long notes is either you can feel it as a "Long sound" or not.
01:13:802 - ~ 01:15:772 - also I could use the LNs, but did not.
And I can certainly feel this in this particular part.
I really don't think you considered with different difficulty level and structure of the whole. play as well.
when I saw, you just spot it. and when I applied the yours suggestion as test.
I felt more awkward. That's too light than feeling from start to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