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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_Asahina - Ongaku -resolve- [OsuMa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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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Topic Starter
Kawawa
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game submission on 2018년 7월 21일 토요일 at 오후 2:58:10

Artist: Yu_Asahina
Title: Ongaku -resolve-
Source: SOUND VOLTEX II -infinite infection-
Tags: Critical_Star Piano Remix Virkato Wakhmaninov pop'n music 17 THE MOVIE SILENT wac orangentle
BPM: 120
Filesize: 4809kb
Play Time: 02:03
Difficulties Available:
  1. Beginner - 7Key (1.36 stars, 320 notes)
  2. CS' Another - 7Key (4.92 stars, 1861 notes)
  3. Hyper - 7Key (3.69 stars, 1309 notes)
  4. Music - 7Key (6.39 stars, 2365 notes)
  5. Normal - 7Key (2.23 stars, 719 notes)
Download: Yu_Asahina - Ongaku -resolve-
Information: Scores/Beatmap Listing
---------------
BPM Edited :: jakads / Kawawa BG :: Koneko- Guest : Critical_Star
Terrible Guy : Wonki(The nightmare man)
eyes
Hello

1-7
Slient Music -LiFE-
00:07:667 (7667|6,7708|5,7750|4) - CTRL+G it because it differs from 00:03:042 (3042|6,3073|5,3104|4)
00:04:542 (4542|6) - move to 1, pitch differs from 00:03:792 (3792|6,3792|4,3792|2) and you can emphasize it
00:05:042 (5042|0) - aand you can move it to 2, I don't see a reason for jack
00:07:479 - note here
00:30:482 - hmm weird decision to ignore these sounds, looks weird
00:38:722 - hm triple is too much for this sound, you place triples for bass sound 00:36:238
btw I don't understand why sometimes you place triples and sometimes quadrs on bass sounds
00:44:213 - quadr?
00:55:369 - wooow penta for piano is too much imo
01:14:388 (74388|0) - you can move it to 7 for balance
01:16:754 - penta
01:16:979 - you can place some stairs here

CS' Another
00:07:583 - you can add a note here
00:55:982 - add a stair pls
00:59:246 (59246|1,59246|4,59431|6,59431|0) - jack here for consistency with 00:57:006 (57006|6,57200|6,57762|0,57950|0,58505|5,58690|5)
01:44:962 (104962|4,104962|2) - 01:46:340 (106340|6,106340|0) - 01:47:702 (107702|6,107702|5) - triples?
01:59:159 - add a note
Critical_Star

eyes wrote:

Hello

1-7


CS' Another
00:07:583 - you can add a note here yea it does have piano there but i think i will ignore that
00:55:982 - add a stair pls rearranged
00:59:246 (59246|1,59246|4,59431|6,59431|0) - jack here for consistency with 00:57:006 (57006|6,57200|6,57762|0,57950|0,58505|5,58690|5) i would like to make a different variation here, so i did not do that
01:44:962 (104962|4,104962|2) - 01:46:340 (106340|6,106340|0) - 01:47:702 (107702|6,107702|5) - triples? double is enough here
01:59:159 - add a note the LN here would do the trick
thanks! :)
update
Fontes
[Beginner]

00:33:945 (33945|6,34327|4) - 한칸식 왼쪽으로 이동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00:33:563 (33563|3) - 이게 스네어 드럼인데 00:34:327 (34327|4) - 여기서 다른 col 로 빠지니까 어색한느낌이 들더군요. 00:37:002 (37002|5,37385|3) - 이거랑 같게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01:15:277 (75277|6) - 이지 난이도에서 한손이 고정된상태서이 이 롱놋흐름은 조금 어려울 수 있을거같습니다. 노트흐름에서 이 오른손을 살짝 풀어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811


01:28:107 (88107|0,88283|0) - 1/1 박자서 갑작스런 1/2 잭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요? 롱놋으로 이어주시거나 잭을 풀어주시는게 좋아보이네요. 00:35:092 (35092|6) - 이런 노트 처럼 해주셔도 상관없을듯.


01:35:871 (95871|2,95871|0,96577|0,96577|2) - 실드는 좀 어려울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체적인 스프레드를 봤을때 롱놋과 실드가 컨셉이라 비기너에 어울릴것 같기도 하네요.


01:57:230 (117230|6) - 위의 경우처럼 너프를 살짝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01:57:545 - 여기까지 내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01:53:698 (113698|0) - 여기처럼요. 왜냐하면 01:53:698 (113698|0) - 01:53:698 (113698|0) - 이 구간에 세 롱놋을 누르고있게 되는데 아마 그녀석같은 초보라면 손이 꼬이게될거같네요.



[Normal]

하드에서 등장할법한 롱놋 패턴들이 많습니다. 체감상 3성이라해도 무방할 불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계별로올라가는 롱놋컨셉을 해치지않고 어려운 패턴들을 흐름상 쉽게 살짝살짝 너프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00:06:542 (6542|5,6792|3,6792|1)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한칸씩 왼쪽이동 어떨까요? 00:06:792 (6792|3) - 이 스페이스 때문에 00:07:667 (7667|3) - 다음에나올 이 롱놋의 무게감이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00:12:576 (12576|2,12976|4,13376|6) - 떨어지는 음의 피아노 러쉬의 무게감을 표현하기엔 매우 적절하지만 노말난이도이니 만큼 겹롱 화음을 2개로 너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00:12:576 (12576|2) - 이 노트를 00:13:376 - 여기까지 내리는건 어떤가요? https://osu.ppy.sh/ss/10866873 이렇게도 괜찮아보이네요.


00:18:288 (18288|2) - 이 노트도 마찬가지지만 소리가 마감되는곳이니 패스하셔도 상관없겟네요.


00:34:614 (34614|0,34709|2) - 00:35:092 (35092|6,35187|4) - 밑에서부터 드럼놋에 맞춰주셔서 어쩔수없이 1/4스냅에 노트를 넣으셨지만 칠때는 많이 어색한감이 있습니다. 차라리 00:34:709 - 여기서부터 빰 빰 빰 빰 4번 메인음에 넣어주시는게 더 흐름이 깔끔해보입니다. 예시 https://osu.ppy.sh/ss/10866902


00:45:678 (45678|2,45860|2) - 노말에서 잭+실드는 아마 플레이어한테 많이 부담이 될겁니다. 롱놋을 표현하고싶으시면 차라리 나눠서 표현해주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911


01:06:991 (66991|1,67344|3,67344|1,67521|3) - 잭과 역실실드 많이 부담이 갈거 같네요. 특별히 무게감이 실릴 소리가 따로 등장하지도 않는거 같아서 01:07:344 (67344|1,67344|3) - 이 두놋을 한칸씩 왼쪽으로 옮기는걸 제안해봅니다.


01:33:048 (93048|1,93754|5) - 1,7 col로 옮겨주시는게 어떨까요? 어렵다기보단 01:31:636 (91636|1,92342|5) - 이 드럼에 걸리는 메인 신디음과 피치나 뻗어나가는 느낌이 달라서 차이를 표현했으면 해서요.


01:40:798 (100798|2,100970|2) - 여기도 마찬가집니다. 아마 여기서 틀리는 초보자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음.. 패턴의 대칭구조를 망가뜨리지 않는 선에서 01:40:970 (100970|2) - 이거를 2or4 로 옮겨주시거나 01:40:452 (100452|0,100625|1,100798|2) - 이 세 노트를 오른쪽으로 한칸씩 옮주시면 이쁠것 같네요.


제가 7키 처음 입문했을때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패턴은 롱놋과 동치느낌의 패턴들(잭이 아니더라도)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롱놋 패턴의 컨셉이 한단계씩 올라가는 스프레드지만 어려운부분은 조금만 배려해주시면 좋거같아요. :'3



[Hyper]

00:35:092 (35092|3,35139|4,35187|5,35235|6) - 이게 어떤 소리를 표현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00:36:047 (36047|3,36111|2,36174|1,36238|0) - 이노트는 반면에 확 와닿는데 말이죠. 차라리 제거해주시고 00:35:283 - 여기 노트하나 추가하셔서 빰빰빰빰을 쭉 구체화시켜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01:21:367 (81367|1,81367|2,81367|4,81730|4,81730|2,81730|1,82091|2,82091|4,82091|1) - 이노트들의 col을 좀 바꿔주는게 좋을을것 같습니다.
새로 등장하는 피아노음위에있는 드럼노트라 01:20:841 (80841|4,80841|2,80841|1) - 이노트와 col이 같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01:22:270 (82270|0,82360|2,82450|0) - 이 패턴으로 이어질때 조금 걸리는 느낌도 나구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968


01:27:401 - 뽬~! 하고 터지는 소리에 무게감을 더 실엇으면 하는데요 01:27:754 (87754|2) - 이노트를 col 4로 옮기고 01:27:401 (87401|2) - 이 단놋을 01:27:401 (87401|0) - 처럼 끌어올리는건 어떨까요?


01:34:636 (94636|0) - 이 노트가 무엇을 표현하는지 칠 때 잘 와닿지 않습니다. 느리게 들어보면 알 수 있겠지만 플레이 흐름에 좀 방해가 되는것 같아 삭제했으면 합니다.



[CS' Another]

00:32:417 - i think its ok to add a note at col 6 here.


00:35:139 (35139|1,35187|0) - idk what this note expresses. i told this to kawawa either, i think its better to delete.


00:36:429 - 00:37:194 - should not you put a note here? same as here 00:35:665 (35665|5) - but if u were expressing staccato, it might be all right.


00:40:187 (40187|1,40315|1,40569|1,40697|1,40824|1) - its too heavy at leftt hand with this jacks. 00:40:697 (40697|1,40824|1) - especially here.
perhaps u cant avold this 3jack structure, but how about move 00:40:824 (40824|1) - this to col 6 for ballance?


00:41:588 - 00:44:213 - this pattern is beatiful :'3


00:51:315 (51315|6,51315|0) - 00:52:042 (52042|5,52042|1) - maybe my skill is bad :d but feel its difficult little bit, how about move this notes 1,7->3,5 and 2,4 -> 1,7 each?


00:55:982 (55982|4,55982|6) - how about move this to 1,3col? feel more natural pitch personaly.


01:15:277 - 01:16:754 - no matter which pattern is placed, this sounds i think its most natural to tie these 3 sounds together.
like boom boom boom / boom boom boom / ~~~ xD
so 01:15:277 (75277|0,75394|0,75512|0,75629|0) - 01:15:629 (75629|6,75750|6,75871|6,75992|6) - this 4 jacks is weird to me for flow, whatever hard pattern. you can just move 01:15:629 (75629|0,75992|6) - this notes to make 3 jacks, but for a neat arrangement, it wil be better to make other shape of this.


01:33:577 (93577|5,93577|1) - how about move this to 3,5 col? 01:31:460 (91460|5,91460|4,91460|2,91460|1) - cuz this shape of LN and single notes is already stick together, so for making different. (reverse shape of 01:31:283 (91283|4,91283|0,91283|2,91283|6,91460|4,91460|1,91460|5,91460|2) - this?)


01:39:577 (99577|2,99636|3,99695|4) - i feel 1/4 snap drum sounds more clear. how about like this https://osu.ppy.sh/ss/10867123
and feel hard this 01:39:401 (99401|0,99577|0,99754|0) - place little bit, so if u accept this, try move 01:39:577 (99577|0) - this to 6 col. its just suggestion.


01:48:041 - 01:48:546 - add LN? 01:48:715 (108715|5,108715|4) - for this same sound.


01:54:672 (114672|2,114672|0) - 01:55:958 (115958|4,115958|6) - same as above i said about 3 jack flow. it wil be better to move just one step like this
https://osu.ppy.sh/ss/10867174 if u accept this, please 01:54:833 (114833|1) - move this to col 1.



[Slient Music -LiFE-]

00:07:667 (7667|0,7667|2,7667|6,7708|5,7750|4,7792|3) - Ctrl + H 하는게 어떨까요? 00:03:042 - 여기서 오른드르륵을 한번 주었으니
피아노 드르륵소리도 왼손(베이스)기도하고 반전시켜주는것도 나쁘지않아 보입니다.


00:15:042 - 3번에 노트하나 추가하셔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뽷-


00:18:488 (18488|2,18554|3) - 한칸씩 왼쪽으로 이동시키는건 어떠신가요? 밑과 동일한 모양을 유지하고싶으시면 스킵


00:35:092 (35092|2,35139|1,35187|0) - 하이퍼에도 말씀드렸지만 이게 어떤소리 스냅표현인지 잘 모르겠어요. 마찬가지로 메인멜로디 집중에 몰아주는게 나아보입니다.


00:40:060 - 잭이 상관이 없다면 00:40:442 - 00:41:111 - 요까지 ctrl+H 하는것도 나쁘지않아보이네요. 피치변화가 두번일어나니 한번만 잭이있으면 어색한거 같기도 하네요.


00:44:213 - 1 or 2 에 노트 추가해도 상관없어보입니다. 뽷 소리가 워낙 명확하다보니 넣어도 와닿을겁니다.00:43:838 - 이 세노트에 비해 강도가 세기도 하구요.


01:17:853 (77853|4,78079|2,78332|4) - 이 세노트를 밑의 2,4,6 롱놋의 실드로 만들어주는건 어떤가요? 밑 롱놋이 하이퍼랑 같은 길이다보니 차이를 두어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아니면 한두개라도?


01:28:107 (88107|3) - 요게 피아노가아닌 신디음이라면 스타카토처럼 사라지는 에코여운인데 이을필요가 있나 싶네요. 칠때 좀 어렵기도하구요.




모딩끝 mod end :) :)
Critical_Star

Fontes wrote:

[CS' Another]

00:32:417 - i think its ok to add a note at col 6 here. added at 5


00:35:139 (35139|1,35187|0) - idk what this note expresses. i told this to kawawa either, i think its better to delete. is 1/8 drum here i think because i didn't layer full 1/8 here and that is why it looks odd. fixed this part


00:36:429 - 00:37:194 - should not you put a note here? same as here 00:35:665 (35665|5) - but if u were expressing staccato, it might be all right. added
00:40:187 (40187|1,40315|1,40569|1,40697|1,40824|1) - its too heavy at leftt hand with this jacks. 00:40:697 (40697|1,40824|1) - especially here.
perhaps u cant avold this 3jack structure, but how about move 00:40:824 (40824|1) - this to col 6 for ballance? rearranged here, it should be good now




00:41:588 - 00:44:213 - this pattern is beatiful :'3 :3 thanks


00:51:315 (51315|6,51315|0) - 00:52:042 (52042|5,52042|1) - maybe my skill is bad :d but feel its difficult little bit, how about move this notes 1,7->3,5 and 2,4 -> 1,7 each? here should be alright to play for me, rearranged a bit here


00:55:982 (55982|4,55982|6) - how about move this to 1,3col? feel more natural pitch personaly. yep, i rearranged this part


01:15:277 - 01:16:754 - no matter which pattern is placed, this sounds i think its most natural to tie these 3 sounds together.
like boom boom boom / boom boom boom / ~~~ xD
so 01:15:277 (75277|0,75394|0,75512|0,75629|0) - 01:15:629 (75629|6,75750|6,75871|6,75992|6) - this 4 jacks is weird to me for flow, whatever hard pattern. you can just move 01:15:629 (75629|0,75992|6) - this notes to make 3 jacks, but for a neat arrangement, it wil be better to make other shape of this.
ok i make it easier here

01:33:577 (93577|5,93577|1) - how about move this to 3,5 col? 01:31:460 (91460|5,91460|4,91460|2,91460|1) - cuz this shape of LN and single notes is already stick together, so for making different. (reverse shape of 01:31:283 (91283|4,91283|0,91283|2,91283|6,91460|4,91460|1,91460|5,91460|2) - this?)
yes sure

01:39:577 (99577|2,99636|3,99695|4) - i feel 1/4 snap drum sounds more clear. how about like this https://osu.ppy.sh/ss/10867123
and feel hard this 01:39:401 (99401|0,99577|0,99754|0) - place little bit, so if u accept this, try move 01:39:577 (99577|0) - this to 6 col. its just suggestion.
i am quite sure that is 1/6 drum snap so i will keep this for now

01:48:041 - 01:48:546 - add LN? 01:48:715 (108715|5,108715|4) - for this same sound. yes that is true however it was intention here to leave a break for normal note flow, i only catch those timing like 01:47:364 (107364|1,107364|2,108715|4,108715|5) -


01:54:672 (114672|2,114672|0) - 01:55:958 (115958|4,115958|6) - same as above i said about 3 jack flow. it wil be better to move just one step like this
https://osu.ppy.sh/ss/10867174 if u accept this, please 01:54:833 (114833|1) - move this to col 1. rearranged based on your advice
thank you fontes :) :)
Lude
Lude's M4M
1 / 2 / 3 / 4 / 5 / 6 / 7


[Silent Music -LiFE-]
  1. 00:10:358 (10358|2,10358|1,10358|4) - 이 3코드 표현이 만약 피아노의 강조음을 표현하신 것이라면, 00:10:924 - 여기를 삭제한후 00:11:037 - 여기에 추가하는게 어떨까요
  2. 00:30:095 (30095|1,30191|2,31643|4,31740|3) - 이거 피아노음 세개같은데, https://osu.ppy.sh/ss/10875133 ?
  3. 00:49:497 - https://osu.ppy.sh/ss/10875136 엔드를 복잡하게 하기보단 이것도 좋을것 같아요
[CS' Another]
  1. 00:12:776 - Double chording here does not quite match with the piano sound, you could probably create single note jumps by deleting double chords or make them fully doubled, 00:13:776 - excepting for this part
  2. 00:35:092 - https://osu.ppy.sh/ss/10875159 By this you could create pattern / sound consistency with triple chords below, and less forceful delay on col 3
  3. 00:39:678 - Add a note at 6 for the bass?
  4. 00:48:951 - The density suddenly falls down here, probably you could add hihat sounds at 00:49:133 - 00:49:860 - 00:50:224 -
  5. 00:54:678 - https://osu.ppy.sh/ss/10875164 by patterning 00:54:315 - this sound, you should do so on 00:54:678 - here as well imo.
  6. 01:27:401 - https://osu.ppy.sh/ss/10875225 Same here, the density falls off too suddenly
  7. 01:50:385 - 01:59:364 - Your snap is different compared to the last difficulty, you should talk with Kawawa about this issue
  8. 01:55:798 - 01:54:510 - Even though there are snare / drum difference, you could add a note for the pattern consistency
Nothing else to catch for me ;w;
Topic Starter
Kawawa

eyes wrote:

Slient Music -LiFE-
00:07:667 (7667|6,7708|5,7750|4) - CTRL+G it because it differs from 00:03:042 (3042|6,3073|5,3104|4) arranged some
00:04:542 (4542|6) - move to 1, pitch differs from 00:03:792 (3792|6,3792|4,3792|2) and you can emphasize it araanged some
00:05:042 (5042|0) - aand you can move it to 2, I don't see a reason for jack I don't consider it as a jack. It's an expression of me.
00:07:479 - note here intended
00:30:482 - hmm weird decision to ignore these sounds, looks weird arranged some
00:38:722 - hm triple is too much for this sound, you place triples for bass sound 00:36:238
btw I don't understand why sometimes you place triples and sometimes quadrs on bass sounds
It related with around part, that also did like that. so will not be a problem. note amounts are depend on each situation and intention.

00:44:213 - quadr? I could add a note at 1 but feels uncomfortable. so did not that.
00:55:369 - wooow penta for piano is too much imo remove a note
01:14:388 (74388|0) - you can move it to 7 for balance moved
01:16:754 - penta applied
01:16:979 - you can place some stairs here nah want to make it rest
Thanks!!! :)
Critical_Star

Lude wrote:

Lude's M4M
1 / 2 / 3 / 4 / 5 / 6 / 7


[CS' Another]
  1. 00:12:776 - Double chording here does not quite match with the piano sound, you could probably create single note jumps by deleting double chords or make them fully doubled, 00:13:776 - excepting for this part
  2. 00:35:092 - https://osu.ppy.sh/ss/10875159 By this you could create pattern / sound consistency with triple chords below, and less forceful delay on col 3
  3. 00:39:678 - Add a note at 6 for the bass?
  4. 00:48:951 - The density suddenly falls down here, probably you could add hihat sounds at 00:49:133 - 00:49:860 - 00:50:224 -
  5. 00:54:678 - https://osu.ppy.sh/ss/10875164 by patterning 00:54:315 - this sound, you should do so on 00:54:678 - here as well imo.
  6. 01:27:401 - https://osu.ppy.sh/ss/10875225 Same here, the density falls off too suddenly
  7. 01:50:385 - 01:59:364 - Your snap is different compared to the last difficulty, you should talk with Kawawa about this issue
  8. 01:55:798 - 01:54:510 - Even though there are snare / drum difference, you could add a note for the pattern consistency
Nothing else to catch for me ;w;
all fixed! thank a bunch lude :)
Topic Starter
Kawawa

Fontes wrote:

[Beginner]
00:33:945 (33945|6,34327|4) - 한칸식 왼쪽으로 이동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00:33:563 (33563|3) - 이게 스네어 드럼인데 00:34:327 (34327|4) - 여기서 다른 col 로 빠지니까 어색한느낌이 들더군요. 00:37:002 (37002|5,37385|3) - 이거랑 같게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이쪽은 변경하지 않을듯 해요. 00:32:417 - 00:33:945 - 00:35:474 - 00:37:002 - 이 4섹션을 기점으로 스네어와 킥을 연주하는 column의 위치를 다르게 잡았어요. 개인차로 인한 느낌이 다소 어색할지 모르나 이 부분에서 분배가 더 고르게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변경하지는 않을듯 해요.


01:15:277 (75277|6) - 이지 난이도에서 한손이 고정된상태서이 이 롱놋흐름은 조금 어려울 수 있을거같습니다. 노트흐름에서 이 오른손을 살짝 풀어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811 적용


01:28:107 (88107|0,88283|0) - 1/1 박자서 갑작스런 1/2 잭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요? 롱놋으로 이어주시거나 잭을 풀어주시는게 좋아보이네요. 00:35:092 (35092|6) - 이런 노트 처럼 해주셔도 상관없을듯. 주변 배치도 변경


01:35:871 (95871|2,95871|0,96577|0,96577|2) - 실드는 좀 어려울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체적인 스프레드를 봤을때 롱놋과 실드가 컨셉이라 비기너에 어울릴것 같기도 하네요. 유지이나 고려해볼게요


01:57:230 (117230|6) - 위의 경우처럼 너프를 살짝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01:57:545 - 여기까지 내려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01:53:698 (113698|0) - 여기처럼요. 왜냐하면 01:53:698 (113698|0) - 01:53:698 (113698|0) - 이 구간에 세 롱놋을 누르고있게 되는데 아마 그녀석같은 초보라면 손이 꼬이게될거같네요.
그 녀석들을 고려해서 아랫부분과 비슷하게 너프했습니다.
Topic Starter
Kawawa

Fontes wrote:

[Normal]
하드에서 등장할법한 롱놋 패턴들이 많습니다. 체감상 3성이라해도 무방할 불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계별로올라가는 롱놋컨셉을 해치지않고 어려운 패턴들을 흐름상 쉽게 살짝살짝 너프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00:06:542 (6542|5,6792|3,6792|1)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한칸씩 왼쪽이동 어떨까요? 00:06:792 (6792|3) - 이 스페이스 때문에 00:07:667 (7667|3) - 다음에나올 이 롱놋의 무게감이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한칸씩 왼쪽으로 이동하자니 아랫부분의 패턴과 겹치는 column이 많아서
밸런스가 무너지네요.
윗부분 롱놋을 오른쪽으로 옮겼습니다.


00:12:576 (12576|2,12976|4,13376|6) - 떨어지는 음의 피아노 러쉬의 무게감을 표현하기엔 매우 적절하지만 노말난이도이니 만큼 겹롱 화음을 2개로 너프해주셨으면 좋겠어요. 00:12:576 (12576|2) - 이 노트를 00:13:376 - 여기까지 내리는건 어떤가요? https://osu.ppy.sh/ss/10866873 이렇게도 괜찮아보이네요.
오히려 롱놋을 저기서 자르는게 안좋은듯해요. 이미 왼손과 오른손에 밸런스를 맞추었기 때문에 문제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노말 초반 레이팅이 아닌 2.2이기 때문에 다소 어려워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00:18:288 (18288|2) - 이 노트도 마찬가지지만 소리가 마감되는곳이니 패스하셔도 상관없겟네요.


00:34:614 (34614|0,34709|2) - 00:35:092 (35092|6,35187|4) - 밑에서부터 드럼놋에 맞춰주셔서 어쩔수없이 1/4스냅에 노트를 넣으셨지만 칠때는 많이 어색한감이 있습니다. 차라리 00:34:709 - 여기서부터 빰 빰 빰 빰 4번 메인음에 넣어주시는게 더 흐름이 깔끔해보입니다. 예시 https://osu.ppy.sh/ss/10866902
이 부분은 의도상 건드릴 수 없을듯해요. 1/4를 지우고 빰빰빰빰으로 표현하신 메인 멜로디 부분을 사용하자니 너무 갑작스럽게 초점이 변경되네요. 주변 부분에서 그 악기는 이미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 섹션부터 그 악기를 사용하는쪽으로 구조가 변경되어야 합니다.
일단 첫번째로는 드럼을 초점으로 하였기 때문에 이 부분은 힘들듯 해요. 물론 메인멜로디쪽이 더 느끼기 쉬운건 인정



00:45:678 (45678|2,45860|2) - 노말에서 잭+실드는 아마 플레이어한테 많이 부담이 될겁니다. 롱놋을 표현하고싶으시면 차라리 나눠서 표현해주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911 몇가지를 시도 해봤으나 유지하는 쪽이 나은듯 하네요. 추후도 고려해볼게요.


01:06:991 (66991|1,67344|3,67344|1,67521|3) - 잭과 역실실드 많이 부담이 갈거 같네요. 특별히 무게감이 실릴 소리가 따로 등장하지도 않는거 같아서 01:07:344 (67344|1,67344|3) - 이 두놋을 한칸씩 왼쪽으로 옮기는걸 제안해봅니다. 위 노트를 옮겼습니다!


01:33:048 (93048|1,93754|5) - 1,7 col로 옮겨주시는게 어떨까요? 어렵다기보단 01:31:636 (91636|1,92342|5) - 이 드럼에 걸리는 메인 신디음과 피치나 뻗어나가는 느낌이 달라서 차이를 표현했으면 해서요. 적용


01:40:798 (100798|2,100970|2) - 여기도 마찬가집니다. 아마 여기서 틀리는 초보자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음.. 패턴의 대칭구조를 망가뜨리지 않는 선에서 01:40:970 (100970|2) - 이거를 2or4 로 옮겨주시거나 01:40:452 (100452|0,100625|1,100798|2) - 이 세 노트를 오른쪽으로 한칸씩 옮주시면 이쁠것 같네요.
재배열 완료

제가 7키 처음 입문했을때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패턴은 롱놋과 동치느낌의 패턴들(잭이 아니더라도)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롱놋 패턴의 컨셉이 한단계씩 올라가는 스프레드지만 어려운부분은 조금만 배려해주시면 좋거같아요. :'3 의견 감사합니다!
Topic Starter
Kawawa

Fontes wrote:

[Hyper]
00:35:092 (35092|3,35139|4,35187|5,35235|6) - 이게 어떤 소리를 표현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00:36:047 (36047|3,36111|2,36174|1,36238|0) - 이노트는 반면에 확 와닿는데 말이죠. 차라리 제거해주시고 00:35:283 - 여기 노트하나 추가하셔서 빰빰빰빰을 쭉 구체화시켜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드럼 1/8긁는 사운드에요. 배치 조금 손봤습니다 :)


01:21:367 (81367|1,81367|2,81367|4,81730|4,81730|2,81730|1,82091|2,82091|4,82091|1) - 이노트들의 col을 좀 바꿔주는게 좋을을것 같습니다.
새로 등장하는 피아노음위에있는 드럼노트라 01:20:841 (80841|4,80841|2,80841|1) - 이노트와 col이 같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01:22:270 (82270|0,82360|2,82450|0) - 이 패턴으로 이어질때 조금 걸리는 느낌도 나구요. 예시 https://osu.ppy.sh/ss/10866968
467로 배치완료


01:27:401 - 뽬~! 하고 터지는 소리에 무게감을 더 실엇으면 하는데요 01:27:754 (87754|2) - 이노트를 col 4로 옮기고 01:27:401 (87401|2) - 이 단놋을 01:27:401 (87401|0) - 처럼 끌어올리는건 어떨까요? 참고하여 재배열 했습니다!


01:34:636 (94636|0) - 이 노트가 무엇을 표현하는지 칠 때 잘 와닿지 않습니다. 느리게 들어보면 알 수 있겠지만 플레이 흐름에 좀 방해가 되는것 같아 삭제했으면 합니다. 이 롱놋은 1/6로 4번 나오는 드럼롤을 하나로 묶어 표현한것이라 의도파악이 힘들 수 있으나, 알게 되었으니 괜찮지 않을까요.
Topic Starter
Kawawa

Fontes wrote:

[Slient Music -LiFE-]

00:07:667 (7667|0,7667|2,7667|6,7708|5,7750|4,7792|3) - Ctrl + H 하는게 어떨까요? 00:03:042 - 여기서 오른드르륵을 한번 주었으니
피아노 드르륵소리도 왼손(베이스)기도하고 반전시켜주는것도 나쁘지않아 보입니다. 아랫부분과 딜레이 방향이 같기때문에 오히려 반대로 두었던걸 의도했네요. 그러나 고려해보겠습니다


00:15:042 - 3번에 노트하나 추가하셔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뽷- 고려해볼게요.


00:18:488 (18488|2,18554|3) - 한칸씩 왼쪽으로 이동시키는건 어떠신가요? 밑과 동일한 모양을 유지하고싶으시면 스킵
피드백 되었네요, 더 좋은 모양으로 변경했습니다!


00:35:092 (35092|2,35139|1,35187|0) - 하이퍼에도 말씀드렸지만 이게 어떤소리 스냅표현인지 잘 모르겠어요. 마찬가지로 메인멜로디 집중에 몰아주는게 나아보입니다. 드르륵 1/8 드럼


00:40:060 - 잭이 상관이 없다면 00:40:442 - 00:41:111 - 요까지 ctrl+H 하는것도 나쁘지않아보이네요. 피치변화가 두번일어나니 한번만 잭이있으면 어색한거 같기도 하네요. 좋은 피드백, 더 좋은 모양으로 변경 완료


00:44:213 - 1 or 2 에 노트 추가해도 상관없어보입니다. 뽷 소리가 워낙 명확하다보니 넣어도 와닿을겁니다.00:43:838 - 이 세노트에 비해 강도가 세기도 하구요. 첫번째 모딩에서 언급했을땐 고려만 했지만, 2번째 언급나왔으니 2개나 추가했습니다.


01:17:853 (77853|4,78079|2,78332|4) - 이 세노트를 밑의 2,4,6 롱놋의 실드로 만들어주는건 어떤가요? 밑 롱놋이 하이퍼랑 같은 길이다보니 차이를 두어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아니면 한두개라도? 괜찮네요. 적용


01:28:107 (88107|3) - 요게 피아노가아닌 신디음이라면 스타카토처럼 사라지는 에코여운인데 이을필요가 있나 싶네요. 칠때 좀 어렵기도하구요.
고려해볼게요, 일단 킵
모딩끝 mod end :) :)
모딩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Topic Starter
Kawawa

Lude wrote:

[Silent Music -LiFE-]
  1. 00:10:358 (10358|2,10358|1,10358|4) - 이 3코드 표현이 만약 피아노의 강조음을 표현하신 것이라면, 00:10:924 - 여기를 삭제한후 00:11:037 - 여기에 추가하는게 어떨까요 피아노의 강한부분과 어느정도 노트 수의 규칙성을 고려하며 3개를 두었는데, 11037에 3개로 두는 경오 3놋이 연속적으로 5번 나오게 되어 연속적인 bracket을 피할 수가 없더라구요. 고려해볼듯 합니다.

  2. 00:30:095 (30095|1,30191|2,31643|4,31740|3) - 이거 피아노음 세개같은데, https://osu.ppy.sh/ss/10875133 ?
    1번째 부분에서는 거의 안들리고 2번째 부분에서는 희미하게 1/6으로 들리더라구요. 그런데 1/4는 어쨌든 희미하게 존재하는 리듬이라
    그냥 그쪽으로 묶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어차피 1배속 혹은 하프배속으로 재생하기 때문에 리듬이 애매해지는 플레이성 문제는 없을듯 해요. 그러나 고려해야할듯

  3. 00:49:497 - https://osu.ppy.sh/ss/10875136 엔드를 복잡하게 하기보단 이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 롱놋을 손대진 않고 주변 노트 배치를 좀더 가독성있게 변경해보았습니다.
모딩감사합니다!
Aruel
[Beginner ]
01:21:367 (81367|5,81730|5,82091|5) - 주변 노트와 겹치는 배열이 많으니 왼쪽으로 옮겨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01:52:716 (112716|4,112716|6,112880|2) - 이거도 위와 비슷한 사유?

[Normal ]
01:01:075 (61075|4) - 이 롱놋이 1/6 사운드를 묶은것 같은데
여기서 시작보다는 Easy와 같이 01:00:894 - 여기서 시작하는게 좋을듯해요. 4에 추가하고 롱놋을 배치하는게 좋을듯.

[Hyper]
00:49:497 (49497|1,49557|2,49618|3,49678|0,49678|6,49678|4,50042|0) - Ctrl+H가 좋을듯

01:40:452 - 여기 롱놋들 조금 다듬어주면 어떨까요? 막난처럼.

[CS'Another]
00:07:792 (7792|6) - It feels uncomfortable. remove?
01:40:104 - what do you think about? http://puu.sh/AgWYS/74b439d715.jpg
01:52:798 (112798|4,112798|2) - should be remove this section. There is no drums

[Silent Music -LiFE-]
01:59:091 (119091|0,119159|1,119364|0) - 이게 좀 불편해보이는데 롱놋을 오른쪽으로 보내면 어떨까요?
Critical_Star

Fresh Chicken wrote:

[CS'Another]
00:07:792 (7792|6) - It feels uncomfortable. remove?
01:40:104 - what do you think about? http://puu.sh/AgWYS/74b439d715.jpg
01:52:798 (112798|4,112798|2) - should be remove this section. There is no drums
all fixed based on your advice , thanks chicken :)
Niks
[CS' Another]
01:36:401 (96401|5,96401|1) - 01:37:812 (97812|5,97812|1) - 01:50:551 (110551|1,110551|6) -
Why used double note?
Is not one enough?
Critical_Star

Niks wrote:

[CS' Another]
01:36:401 (96401|5,96401|1) - 01:37:812 (97812|5,97812|1) - 01:50:551 (110551|1,110551|6) -
Why used double note?
Is not one enough?
sorry my bad, i didn't notice that, thanks for pointing out! :)
Maxus
Hello wawa and cs 'w'

[Beginner]
00:17:875 - Should be 2 LN i think considering the sound getting stronger here.

00:38:340 - might add one more note here to mapping the drum roll in similar way as how you did 01:07:697 (67697|6,67874|4) -

00:55:069 (55069|3) - I felt this one is better at col 6, at col 4 i don't feel the structure as good.

01:15:277 (75277|4,75277|6,75629|0,75992|2,76367|4) - The LN has weird structure in my eyes, because the music is getting intense here, so the pattern should express the intensity of the louder atmosphere. But instead, the LN getting lighter according from structure, which is not really suits the music imo. If i do this section, it will probably become like: http://puu.sh/Aljwj/5bf11d6fcc.png

01:30:224 (90224|4,90577|2) - I would switch column between these notes here, it flows more nicely to the LN section compared than if you doing the reversal pattern.

01:52:798 (112798|3,112798|5) - Wrongly snapped, should be at 01:52:716 -

01:52:963 (112963|1) - This one too, should be at 01:52:880 -

01:57:230 - You may also use the same structure as the one that i did mod at 01:15:277 (75277|4,75277|6,75629|0,75992|2,76367|4) -

[Normal]
00:43:088 - I will do something like http://puu.sh/AljIz/bc475e017f.png instead, since 00:43:838 - is really strong sound, i think having 2 LN is needed to accentuate that.

01:07:521 - Not sure, felt a bit awkward you layered the 1/4 as LN here, but at 01:07:697 - you layered the drum roll with pure 1/4 stream.

01:48:546 - Not sure if this should be double note, since at 01:46:512 - you only using 1 note.

[Hyper]
00:09:792 - The pattern kinda shaping awkward for me, i probably will do http://puu.sh/AljR1/3040e3b96d.png instead.

00:32:417 - I think this should be like http://puu.sh/AljT1/efcd6b8810.png ? to follow your consistency with the LN at 00:32:799 (32799|6,32990|4) -

01:00:437 - 01:00:620 - 01:00:802 - i think you can layering the piano here, since you also follow 1/6 piano at 01:01:075 - , it's awkward if you doesn't layer 1/4 piano before. Probably something like http://puu.sh/AljWU/a03529911c.png is good.

01:07:432 (67432|1) - imo this note kinda disrupting the solidity of the structure you have at 01:07:344 (67344|0,67344|6,67521|2,67521|6,67609|4,67697|0,67697|2) - , i prefer if you move this note to col 4 instead.

01:50:718 - Well i kinda have suggestion of new structure for this part: http://puu.sh/Alk2d/bdc1ee8658.png , because i think the part at 01:52:051 - is special on its own, so it can have its own new structure to emphasize the high pitch synth that's also quite differ from previous part.

[CS'Another]
hello moe 'w'

00:09:292 - I think you can add one more LN here, will be nice for the structure i think.

00:13:976 (13976|6,14176|6) - The stack here feels odd imo, try move 00:14:176 (14176|6) - to col 1?

00:54:224 (54224|0,54224|4,54224|2,54224|6,54315|5,54315|3,54406|4,54406|2,54406|0,54406|1) - Probably i prefer Ctrl+H version of this pattern, felt more comfortable somehow.

01:25:636 - The rotation pattern here felt a bit odd to hit imo, probably try http://puu.sh/Alkby/a6378a4b60.jpg ?

01:51:385 - imo having http://puu.sh/AlkdO/f54c5c4dd8.png is more suiting the structure.

[Silent Life]
00:24:437 (24437|2) - try move to col 4 here? much neater imo :3

00:47:769 (47769|5) - move to col 2 here, i think stack at col 6 at 00:47:678 (47678|5,47769|5,47951|5,48133|5,48315|5,48497|5) - a bit too much uwu

a very splendid map indeed owo
If you're done call me :3
Topic Starter
Kawawa

Maxus wrote:

Hello wawa and cs 'w' 'w'

[Beginner]
00:17:875 - Should be 2 LN i think considering the sound getting stronger here.
I was planning to keep but added at 7 and arranged around notes

00:38:340 - might add one more note here to mapping the drum roll in similar way as how you did 01:07:697 (67697|6,67874|4) -
It(from 1:07) focused on the main synth sound as regular snap

00:55:069 (55069|3) - I felt this one is better at col 6, at col 4 i don't feel the structure as good.
moved 00:55:569 (55569|6) - to 6. instead of this one.

01:15:277 (75277|4,75277|6,75629|0,75992|2,76367|4) - The LN has weird structure in my eyes, because the music is getting intense here, so the pattern should express the intensity of the louder atmosphere. But instead, the LN getting lighter according from structure, which is not really suits the music imo. If i do this section, it will probably become like: http://puu.sh/Aljwj/5bf11d6fcc.png
I considered the thing that 01:16:367 - 1 note only and hand balance here with end of LNs.
Therefore there is no big change here
I arranged them. will be better https://puu.sh/AloKu/3a277c21af.jpg

01:30:224 (90224|4,90577|2) - I would switch column between these notes here, it flows more nicely to the LN section compared than if you doing the reversal pattern. done. also arranged here too 01:21:367 - to 01:25:636 - will be better than previous one.

01:52:798 (112798|3,112798|5) - Wrongly snapped, should be at 01:52:716 -
Fixed! I don't get it why It snapped like this, something accident when I updated.

01:52:963 (112963|1) - This one too, should be at 01:52:880 -
Fixed!

01:57:230 - You may also use the same structure as the one that i did mod at 01:15:277 (75277|4,75277|6,75629|0,75992|2,76367|4) -
I am thinking about maintaining this. but changed above notes.

[Normal]
00:43:088 - I will do something like http://puu.sh/AljIz/bc475e017f.png instead, since 00:43:838 - is really strong sound, i think having 2 LN is needed to accentuate that. Good. done like this http://puu.sh/Alpo2/ef08b793fd.jpg

01:07:521 - Not sure, felt a bit awkward you layered the 1/4 as LN here, but at 01:07:697 - you layered the drum roll with pure 1/4 stream.
It have the same mechanism with around LN. They are expressed as melody.

01:48:546 - Not sure if this should be double note, since at 01:46:512 - you only using 1 note.
It related with Hyper and Extra There is an intense part of synth.

+ I deleted all the 1/4 short LNs(made them standard note). thought it was uncomfortable for beginners.
updated till beginner, normal. will post soon about Hyper to Extra and checking all the Hitsound too!!
Critical_Star

Maxus wrote:

Hello wawa and cs 'w' 'W'

[CS'Another]
hello moe 'w' hello 'x'

00:09:292 - I think you can add one more LN here, will be nice for the structure i think. cool, added

00:13:976 (13976|6,14176|6) - The stack here feels odd imo, try move 00:14:176 (14176|6) - to col 1? i think is pretty fine since it was intended to do ascending jump stair pattern, i would love to keep it

00:54:224 (54224|0,54224|4,54224|2,54224|6,54315|5,54315|3,54406|4,54406|2,54406|0,54406|1) - Probably i prefer Ctrl+H version of this pattern, felt more comfortable somehow. hmm, i think is around the same even tho i reverse the pattern here :( guess i will keep it

01:25:636 - The rotation pattern here felt a bit odd to hit imo, probably try http://puu.sh/Alkby/a6378a4b60.jpg ? i see your intention here but i started to make ascending stair at 01:25:636 - due to the changes of the music itself. therefore i would like to keep this one

01:51:385 - imo having http://puu.sh/AlkdO/f54c5c4dd8.png is more suiting the structure. oh sweet
thanks maxus! 'W'W'
Topic Starter
Kawawa

Maxus wrote:

[Hyper]
00:09:792 - The pattern kinda shaping awkward for me, i probably will do http://puu.sh/AljR1/3040e3b96d.png instead.
I received more of this feeling from live mapping. so wanna keep! ;w;

00:32:417 - I think this should be like http://puu.sh/AljT1/efcd6b8810.png ? to follow your consistency with the LN at 00:32:799 (32799|6,32990|4) -
It should be noted with https://puu.sh/AopKi/f2b556d136.jpg

01:00:437 - 01:00:620 - 01:00:802 - i think you can layering the piano here, since you also follow 1/6 piano at 01:01:075 - , it's awkward if you doesn't layer 1/4 piano before. Probably something like http://puu.sh/AljWU/a03529911c.png is good.
00:56:426 - to 01:00:887 - for this part I did not added any 1/4th.
I simplified them to 1/2th rice since concerned the note density between normal and hyper


01:07:432 (67432|1) - imo this note kinda disrupting the solidity of the structure you have at 01:07:344 (67344|0,67344|6,67521|2,67521|6,67609|4,67697|0,67697|2) - , i prefer if you move this note to col 4 instead.
Thanks for feedback!! 'w' done like this http://puu.sh/Aor0n/b5ecd18de3.jpg

01:50:718 - Well i kinda have suggestion of new structure for this part: http://puu.sh/Alk2d/bdc1ee8658.png , because i think the part at 01:52:051 - is special on its own, so it can have its own new structure to emphasize the high pitch synth that's also quite differ from previous part.
Thanks for feedback!! 'w' done like this https://puu.sh/Aorrx/67760f744b.jpg and arranged in normal too

[Silent Life]
00:24:437 (24437|2) - try move to col 4 here? much neater imo :3
will keep

00:47:769 (47769|5) - move to col 2 here, i think stack at col 6 at 00:47:678 (47678|5,47769|5,47951|5,48133|5,48315|5,48497|5) - a bit too much uwu
If I moved it to col2, then It would be one hand jack with LN(Left space user). I concerned it :(

a very splendid map indeed owo
If you're done call me :3
Thanks for your time!!! will post again after irc checking with CS. :)
Topic Starter
Kawawa
IRC CS' Another
2018-05-20 15:07 Kawawa: just a feedback it is
2018-05-20 15:07 Kawawa: 00:07:792 (7792|2,7792|3,7792|6) - uncomfortable for you?
2018-05-20 15:07 Critical_Star: 'w' sure
2018-05-20 15:07 Critical_Star: 00:07:792 (7792|6) - ah i thought i deleted this, maybe i forgot
2018-05-20 15:07 Critical_Star: yea
2018-05-20 15:08 Critical_Star: 00:07:667 (7667|0,7708|1,7750|2,7792|3,9042|6,9292|5) - i think i wanted to delete all these LN
2018-05-20 15:08 Kawawa: why?
2018-05-20 15:08 Kawawa: It is fine
2018-05-20 15:08 Kawawa: 00:07:750 (7750|2,7792|3) - just this
2018-05-20 15:09 Critical_Star: is it good to play?
2018-05-20 15:09 Kawawa: made them till 00:09:667 - 00:09:042 - 00:09:292 -
2018-05-20 15:09 Kawawa: both
2018-05-20 15:09 Kawawa: 00:07:750 (7750|2,7792|3) -
2018-05-20 15:09 Kawawa: same length
2018-05-20 15:09 Critical_Star: https://osu.ppy.sh/ss/10991036 u mean like this?
2018-05-20 15:10 Kawawa: https://osu.ppy.sh/ss/10991040
2018-05-20 15:10 Kawawa: or like this
2018-05-20 15:10 Critical_Star: ok
2018-05-20 15:12 Kawawa: 00:27:812 - from this, don't wanna use 1/3th main melody?
2018-05-20 15:13 Critical_Star: let me see
2018-05-20 15:14 Critical_Star: 1/3 seems a better choice to do
2018-05-20 15:14 Critical_Star: let me try arrange it
2018-05-20 15:17 Critical_Star: https://osu.ppy.sh/ss/10991067
2018-05-20 15:18 Kawawa: oh and when you delete a note or moving some note
2018-05-20 15:18 Kawawa: should see the hitsound name 'w'
2018-05-20 15:19 Kawawa: for not missing or
2018-05-20 15:19 Kawawa: something else
2018-05-20 15:19 Kawawa: https://osu.ppy.sh/ss/10991082
2018-05-20 15:19 Kawawa: what do you think about?
2018-05-20 15:19 Kawawa: arranged a bit from your style
2018-05-20 15:19 Critical_Star: yep i know 'w'
2018-05-20 15:20 Critical_Star: https://osu.ppy.sh/ss/10991083
2018-05-20 15:20 Kawawa: col 67 kick repeated
2018-05-20 15:20 Kawawa: since
2018-05-20 15:20 Critical_Star: oh that is good
2018-05-20 15:20 Critical_Star: nice one
2018-05-20 15:20 Critical_Star: 'x'
2018-05-20 15:21 Kawawa: 00:28:941 - and here is 12567
2018-05-20 15:21 Kawawa: 00:29:131 - 357
2018-05-20 15:21 Kawawa: 00:29:321 - 1246
2018-05-20 15:21 Kawawa: will be fine
2018-05-20 15:23 Critical_Star: https://osu.ppy.sh/ss/10991091
2018-05-20 15:23 Kawawa: space column not too empty?
2018-05-20 15:24 Kawawa: http://puu.sh/ApuA7/5b605ad5a6.jpg
2018-05-20 15:24 Critical_Star: ;w;
2018-05-20 15:25 Critical_Star: ok i arrange that
2018-05-20 15:25 Critical_Star: fixed
2018-05-20 15:25 Critical_Star: 'w'
2018-05-20 15:25 Kawawa: 00:38:722 - feel too empty
2018-05-20 15:25 Critical_Star: 'W'
2018-05-20 15:25 Kawawa: https://puu.sh/ApuxN/97cfebd7c0.jpg sample
2018-05-20 15:26 Critical_Star: okay
2018-05-20 15:26 Kawawa: 00:44:769 (44769|2,44769|4,44860|3,44860|1) - should be ctrl+G as follow 00:46:224 (46224|1,46224|3,46315|0,46315|2,46497|2,46497|0) -
2018-05-20 15:26 Kawawa: 00:47:678 (47678|4,47678|2,47769|3,47769|5,47951|3,47951|5) -
2018-05-20 15:27 Critical_Star: nice catch
2018-05-20 15:27 Kawawa: 00:44:588 - and here space empty
2018-05-20 15:27 Critical_Star: 00:49:860 - 00:50:224 - should i continue the snare note here?
2018-05-20 15:27 Kawawa: you can add at space column
2018-05-20 15:27 Critical_Star: added at 4
2018-05-20 15:28 Kawawa: umm
2018-05-20 15:28 Kawawa: wait
2018-05-20 15:28 Kawawa: 00:45:951 (45951|2,45951|5) -
2018-05-20 15:28 Kawawa: what is this?
2018-05-20 15:29 Critical_Star: idk how to describe that sound
2018-05-20 15:29 Critical_Star: but surely there is sound there
2018-05-20 15:29 Kawawa: wanna keep?
2018-05-20 15:29 Critical_Star: 00:47:406 - 00:48:860 - oh i didn't add here for consistency u mean?
2018-05-20 15:29 Kawawa: yeah so
2018-05-20 15:29 Kawawa: and could not catch any sound
2018-05-20 15:29 Kawawa: from x1.0 rate speed
2018-05-20 15:30 Critical_Star: guess i will delete it then
2018-05-20 15:30 Kawawa: 00:49:497 - ~ 00:49:678 - should be 1/6. 00:49:860 - 00:50:224 - and add a note?
2018-05-20 15:31 Critical_Star: yep
2018-05-20 15:31 Critical_Star: fixed both
2018-05-20 15:32 Kawawa: LN length is how about?
2018-05-20 15:32 Critical_Star: added at 4 for that
2018-05-20 15:32 Critical_Star: LN?
2018-05-20 15:32 Kawawa: yeah
2018-05-20 15:32 Critical_Star: which part?
2018-05-20 15:32 Critical_Star: u mean the 1/6 u suggested?
2018-05-20 15:33 Kawawa: and when you add 1/6th, please add chamber hitsound too 'w'
2018-05-20 15:33 Kawawa: 00:48:951 (48951|4,48951|2,49678|2) -
2018-05-20 15:33 Critical_Star: yep already added haha
2018-05-20 15:33 Critical_Star: hmmm not good?
2018-05-20 15:34 Kawawa: not good for me
2018-05-20 15:34 Kawawa: but dunno to others
2018-05-20 15:34 Kawawa: feedback? https://osu.ppy.sh/ss/10991134
2018-05-20 15:35 Critical_Star: ok!
2018-05-20 15:36 Kawawa: 00:54:769 - too empty. feedback http://puu.sh/ApuPq/2f5ace5529.jpg
2018-05-20 15:38 Critical_Star: feel good
2018-05-20 15:38 Critical_Star: 00:54:678 - i added a kick hs here, maybe i forgot to readd back when i give u the update
2018-05-20 15:39 Kawawa: sure
2018-05-20 15:39 Kawawa: :3
2018-05-20 15:39 Critical_Star: :3
2018-05-20 15:39 Kawawa: 01:28:195 - 01:28:371 - don't want to use 1/4th main rhythm? and 01:28:460 - to 01:28:813 - empty?
2018-05-20 15:39 Critical_Star: 01:01:075 (61075|6,61075|0,61136|1,61136|5,61197|2,61197|4,61257|0,61257|6,61318|1,61318|5,61378|4,61378|2,61439|3,61500|4,61560|5,61621|2,61621|6,61621|0) -
2018-05-20 15:39 Critical_Star: wanted to ask about this
2018-05-20 15:39 Kawawa: it's good for me
2018-05-20 15:39 Kawawa: imo
2018-05-20 15:40 Critical_Star: https://osu.ppy.sh/ss/10991168 about 1/4 i make like this then
2018-05-20 15:40 Critical_Star: alright!
2018-05-20 15:41 Kawawa: 01:28:460 - here is an intention?
2018-05-20 15:42 Critical_Star: 5 note for the crash but maybe seems too much
2018-05-20 15:42 Critical_Star: i could reduce one here
2018-05-20 15:43 Kawawa: I mean 01:28:460 - ~ 01:28:813 - space
2018-05-20 15:43 Critical_Star: ah yes
2018-05-20 15:43 Critical_Star: it was my intend to give a break here
2018-05-20 15:44 Kawawa: I'm so weird about it
2018-05-20 15:44 Kawawa: https://puu.sh/ApuXT/0d4c17c57b.jpg try it first
2018-05-20 15:44 Kawawa: feedback
2018-05-20 15:47 Critical_Star: how can u edit my pattern so perfect 'x'
2018-05-20 15:47 Critical_Star: yea feels better
2018-05-20 15:47 Kawawa: haha
2018-05-20 15:47 Critical_Star: really great haha
2018-05-20 15:47 Kawawa: 01:35:871 (95871|6,95871|0,96577|0,96577|6) -
2018-05-20 15:47 Critical_Star: is like the space are exactly fit
2018-05-20 15:47 Kawawa: what do you think about?
2018-05-20 15:48 Kawawa: snap end of LN
2018-05-20 15:48 Kawawa: it's too neat? or fine you think?
2018-05-20 15:48 Kawawa: but it related with 1/6 rice snap
2018-05-20 15:48 Critical_Star: actually quite close if i had to say
2018-05-20 15:48 Kawawa: yeah.
2018-05-20 15:48 Kawawa: when DT play
2018-05-20 15:48 Kawawa: almost can't read it
2018-05-20 15:49 Critical_Star: should i remove the LN?
2018-05-20 15:49 Kawawa: nope
2018-05-20 15:49 Kawawa: https://osu.ppy.sh/ss/10991204
2018-05-20 15:49 Kawawa: just a simple thing?
2018-05-20 15:49 Kawawa: last one is ctrl+H http://puu.sh/Apv4t/0cb3bda727.jpg
2018-05-20 15:49 Critical_Star: u move my pattern just like a puzzle lol
2018-05-20 15:50 Kawawa: LOL
2018-05-20 15:50 Critical_Star: 01:38:695 (98695|5,98695|1,98754|2,98812|4,98871|3,98930|1,98989|2,99048|5,99107|4,99165|2,99224|3,99283|5,99342|4,99401|3) -
2018-05-20 15:50 Critical_Star: ah yea this part
2018-05-20 15:50 Critical_Star: should i just mirror again the same pattern>
2018-05-20 15:50 Critical_Star: ?
2018-05-20 15:50 Critical_Star: maybe this 1/6 is quite sudden to play
2018-05-20 15:51 Kawawa: it's fine
2018-05-20 15:51 Critical_Star: ok
2018-05-20 15:51 Critical_Star: i fixed the pattern
2018-05-20 15:51 Kawawa: 01:40:104 (100104|2,100104|0,100191|1,100278|2,100365|3,100365|5) -
2018-05-20 15:52 Kawawa: something tricky
2018-05-20 15:52 Kawawa: do you have an idea?
2018-05-20 15:53 Critical_Star: i wanted to make an ascending stair here
2018-05-20 15:53 Kawawa: http://osu.ppy.sh/ss/10991216
2018-05-20 15:53 Kawawa: like this?
2018-05-20 15:53 Kawawa: 01:40:452 - oops here should not be 3LN
2018-05-20 15:53 Kawawa: mistake in screeneshot
2018-05-20 15:53 Kawawa: col7
2018-05-20 15:54 Critical_Star: ya i was wondering that haha
2018-05-20 15:54 Critical_Star: ok
2018-05-20 15:54 Kawawa: 01:53:616 (113616|1,113698|2,113698|5,113698|0,113806|4,113806|6,113915|0,113915|2,114024|1) -
2018-05-20 15:54 Kawawa: 01:54:994 (114994|1,115102|0,115102|2) - 01:55:209 (115209|6,115209|4,115317|5) - 01:55:530 (115530|2,115530|0,115637|1,115798|2,115798|1) -
2018-05-20 15:54 Kawawa: too uncomfortable
2018-05-20 15:54 Kawawa: I cound not pass it
2018-05-20 15:55 Critical_Star: wait ah
2018-05-20 15:55 Critical_Star: 01:40:191 - before that, add chamber hs?
2018-05-20 15:56 Critical_Star: for all the diff i don't see u have a note here
2018-05-20 15:56 Kawawa: i did not added there
2018-05-20 15:56 Kawawa: no need guess
2018-05-20 15:56 Kawawa: but you can add
2018-05-20 15:56 Critical_Star: ok
2018-05-20 15:57 Critical_Star: 01:53:698 (113698|5,114024|1) - remove to make easier?
2018-05-20 15:58 Critical_Star: since i think they have the same impact here
2018-05-20 15:58 Kawawa: feedback
2018-05-20 15:59 Kawawa: 1page https://osu.ppy.sh/ss/10991241
2018-05-20 15:59 Kawawa: 2page http://puu.sh/Apvh1/9f71aeb5ac.jpg
2018-05-20 16:00 Kawawa: 01:53:535 - 01:54:833 - this two stair you can change as your taste and anything
2018-05-20 16:00 Critical_Star: space jack at 1st one will it be hard>
2018-05-20 16:00 Critical_Star: ?
2018-05-20 16:00 Kawawa: but i think fair a bit
2018-05-20 16:00 Kawawa: 01:53:698 -
2018-05-20 16:00 Kawawa: 01:54:994 - both
2018-05-20 16:00 Kawawa: 2times.
2018-05-20 16:00 Kawawa: up to you owo
2018-05-20 16:01 Kawawa: 01:55:958 - from this and to end part it's fine for you?
2018-05-20 16:01 Kawawa: oh I have to go out now ;w;
2018-05-20 16:01 Critical_Star: ;w;
2018-05-20 16:01 Kawawa: cya tomorrow!
2018-05-20 16:01 Kawawa: will give you some time
For CS' Another, some patterns are fixed as above and Hitsound re-checked too.
First of all I did not used Hitsound-copier(actually not like this program)
anyway in the process I made them appropriate sounds for each difficulty, sample too. :roll:
Maxus
Have little discussion and we decide to push this.
Bubbled.
Garalulu
[General]
  1. BeLL2.wav 시작 부근에 불필요한 지속되는 사운드가 있습니다. 실제 벨 소리는 조금 뒤에 시작하니 앞 부분을 자른 편집본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01:20:250 - 에도 Chamber.wav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저는 이어지는 멜로디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Beginner]
  1. 00:21:010 (21010|4) - 이 파트만 나머지와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실제 바이올린 사운드 중 이 파트만 롱놋으로 표현했고, 비기너를 생각해서 난이도 조율을 위해 흰 선에 걸친 이 음을 선택하신 것 같은데 저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다른 노트들과 같이 베이스에 중점을 두어 00:20:881 - 에 노트를 두는 건 어떨까요? 애매한 스냅이긴 한데, 그냥 제안입니다
  2. 00:55:569 (55569|5,55982|3) - 두개만이라 해도 멜로디를 강조하기 위해 Chamber.wav를 넣어주세요 // 01:42:513 (102513|0,103218|3) - , 01:53:698 (113698|0,114024|3,114348|6) - same
  3. 01:52:051 (112051|2,112385|2) - 비기너에서 더블에 잭을 두는건 꽤 어려워 보이네요. 노트 하나로 계속 잭을 두는건 괜찮지만 더블 두개가 서로 한 노트씩 겹쳐있는건 상당히 고난이도입니다. 노멀에서도 잭을 넣지 않았으니 여기도 마찬가지로 조금 리어레인지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Normal]
  1. 00:15:042 - 00:17:875 - 멜로디의 강약이 셋잇단음표 형식으로 3박마다 한번씩 강조되는데 이걸 2박마다 쪼개서 표현하니까 어색합니다. 이미 00:17:875 - 00:18:688 - 서는 3박마다 한번씩 표현하셨구요. 예시처럼 스냅에 대해서 한번 생각하는게 좋아보입니다. (00:11:376 - 00:14:442 - 여기도 살짝 걸리는데 음악 구조상 넘어가겠습니다. 한번 여기도 다시 생각해주세요)
  2. 00:46:042 (46042|6,46042|4,46224|6,46315|4) - 아래와 위에서 나온 부분과 느낌이 살짝 다른데, 한 손 위주로 패턴이 구성되어서 난이도가 더 올라갑니다. 파트를 리어레인지 해서 이쁘장한 양손 배치를 구성하면 좋겠네요.
  3. 01:03:075 (63075|6) - 롱놋 끝이 언스냅
  4. 01:20:258 - 위와 같이 여기 있는 멜로디도 표현하면 이쁘겠네요.
  5. 01:39:754 (99754|0,99929|5,100104|4,100278|2) - Chamber.wav가 들어갈 수 있네요. 01:40:017 - 와 01:40:365 - 가 없다고 안 넣는 것보단 있는게 더 파트 표현에 도움을 준다고 봅니다.
[Hyper]
  1. 00:11:376 - 00:12:576 - 3박을 기준으로 처음과 끝이 같은 col에 위치해 올라가는 형식으로 표현된 트릴인데, 저는 00:11:376 - 이 사운드가 패턴 구성에 포함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0:11:150 (11150|2,11263|4) - 이 사운드와만 관련 있는 흐름이고, 00:11:476 -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과 확실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트릴 시작을 00:11:476 - 에서부터 두는게 더 노래와 맞다고 생각합니다. 00:11:376 (11376|0,11576|0) - 이렇게 전혀 다른 소리와 연결되어 있는건 어색합니다.
  2. 00:34:232 (34232|5) - 저는 이 곳에 노트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00:32:703 - 는 확실한 멜로디가 있지만 이 파트는 비어있고, 두 파트가 구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막난에도 마찬가지로 노트를 지워주세요
  3. 01:47:194 (107194|4) - 상위 난이도를 보면 군데군데 하이햇이 들어갈 자리에 노트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 하이햇 사운드가 추가되어 있는데, 이 난이도는 01:46:169 (106169|1,107533|5) - 상위 난이도에 없는 자리에 하이햇이 들어있음에도 이 부분에 하이햇 사운드가 없네요. 추가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이후 해당 파트 모두)
[CS' Another]
  1. 00:32:703 - there are some melody actually, I don't want to sacrifice them for patterning structure. Here's an example, 00:32:608 - this sound is not big as 00:32:990 - or 00:33:372 -, just an progress to next flow, 00:32:703 - and 00:32:799 - . so I deleted one and add double LN at 00:32:703 - , for consistency of LN patterning.
  2. 00:33:754 - has kick sound so should make difference with 00:32:990 - and 00:33:372 - , move 00:33:754 (33754|1) - to col7 for Emphasis, there will be some pressure from ring finger. It makes different feeling with previous part, or just add one notes here if you wanna focus here conspicuously.
  3. 00:45:224 (45224|2) - pretty minor issue, the Net.wav has wrong place, not same position with other sound. Should be placed at col5 tho :3 // 00:47:769 (47769|5) - same issue
  4. 01:17:205 (77205|3,77853|3) - pretty weird distance here, just make them have 1/4 distance as last diff's thing.
  5. 01:49:217 (109217|1) - should add hihaT.wav here too
  6. 01:49:301 - why single is here, should add one note more like 01:46:597 -
[Silent Music -LiFE-]
  1. 01:03:797 - 01:05:227 - 멜로디가 쿵 쿵 내려찍으면서 변화하는 구조니까 롱놋의 길이를 좀 더 늘려보는 게 어떨까요? 01:03:617 (63617|3,63617|0,63617|1) - 와 01:03:797 (63797|5,63797|6,63797|4,63797|1,63797|3) - 의 간격처럼 나머지도 같은 간격을 유지해주면 칠때 손맛이 더 살 것 같습니다.
  2. 01:09:504 - 01:10:959 - 여기만 멜로디에 롱놋이 없는게 참 아쉽네요. 01:03:797 - 01:05:227 - 여기와 비슷한 느낌을 주게 패턴 구조를 다시 생각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3. 01:29:871 - 01:30:577 - 이전 파트 01:22:813 - 01:25:636 - 보다 무거운 느낌을 주기 위해 01:28:460 - 01:31:283 - 에서는 긴 롱놋, 짧은 롱놋으로 구성되어 손에 압박을 주는 형태가 되었는데 해당 부분만 이전 파트와 롱놋 구조가 동일하네요. 좀 더 좋은 방안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반 잭 파트 ㅗㅜㅑ;
Critical_Star
[quote="Garalulu"]
[General]
  1. [CS' Another]
    1. 00:32:703 - there are some melody actually, I don't want to sacrifice them for patterning structure. Here's an example, 00:32:608 - this sound is not big as 00:32:990 - or 00:33:372 -, just an progress to next flow, 00:32:703 - and 00:32:799 - . so I deleted one and add double LN at 00:32:703 - , for consistency of LN patterning. i added a normal note there instead
    2. 00:33:754 - has kick sound so should make difference with 00:32:990 - and 00:33:372 - , move 00:33:754 (33754|1) - to col7 for Emphasis, there will be some pressure from ring finger. It makes different feeling with previous part, or just add one notes here if you wanna focus here conspicuously. i think it is still alright, i am not really focus on kick emphasizing here, like i only did 4-note (2 normal 2 ln) at each white tick here)
    3. 00:45:224 (45224|2) - pretty minor issue, the Net.wav has wrong place, not same position with other sound. Should be placed at col5 tho :3 // 00:47:769 (47769|5) - same issue fixed and rearranged :3
    4. 01:17:205 (77205|3,77853|3) - pretty weird distance here, just make them have 1/4 distance as last diff's thing. ok
    5. 01:49:217 (109217|1) - should add hihaT.wav here too added!
    6. 01:49:301 - why single is here, should add one note more like 01:46:597 - ya my bad, fixed

thanks lulu :)
Topic Starter
Kawawa

Garalulu wrote:

[General]
  1. BeLL2.wav 시작 부근에 불필요한 지속되는 사운드가 있습니다. 실제 벨 소리는 조금 뒤에 시작하니 앞 부분을 자른 편집본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ㅇㅋ
  2. 01:20:250 - 에도 Chamber.wav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저는 이어지는 멜로디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여기는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곳과 거리가 멀다보니 안할듯.
[Beginner]
  1. 00:21:010 (21010|4) - 이 파트만 나머지와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실제 바이올린 사운드 중 이 파트만 롱놋으로 표현했고, 비기너를 생각해서 난이도 조율을 위해 흰 선에 걸친 이 음을 선택하신 것 같은데 저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다른 노트들과 같이 베이스에 중점을 두어 00:20:881 - 에 노트를 두는 건 어떨까요? 애매한 스냅이긴 한데, 그냥 제안입니다 처음에는 여기두긴했는데 나중에 바꿨음. 근데 1/3이더라도 연속적인 스트림 같은게 아니니까 변경해도 괜찮을듯.
  2. 00:55:569 (55569|5,55982|3) - 두개만이라 해도 멜로디를 강조하기 위해 Chamber.wav를 넣어주세요 // 01:42:513 (102513|0,103218|3) - , 01:53:698 (113698|0,114024|3,114348|6) - same 전부 ㅇㅋ
  3. 01:52:051 (112051|2,112385|2) - 비기너에서 더블에 잭을 두는건 꽤 어려워 보이네요. 노트 하나로 계속 잭을 두는건 괜찮지만 더블 두개가 서로 한 노트씩 겹쳐있는건 상당히 고난이도입니다. 노멀에서도 잭을 넣지 않았으니 여기도 마찬가지로 조금 리어레인지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그거는 간격이 1스냅이라 전혀 잭으로 간주되지않으니 괜찮, 거기보다는 01:49:385 - http://puu.sh/AZYjM/3226b7dced.jpg 이 파트를 고려하는게 더 맞을듯. 그래서 여기를 변경완료.
[Normal]
  1. 00:15:042 - 00:17:875 - 멜로디의 강약이 셋잇단음표 형식으로 3박마다 한번씩 강조되는데 이걸 2박마다 쪼개서 표현하니까 어색합니다. 이미 00:17:875 - 00:18:688 - 서는 3박마다 한번씩 표현하셨구요. 예시처럼 스냅에 대해서 한번 생각하는게 좋아보입니다. (00:11:376 - 00:14:442 - 여기도 살짝 걸리는데 음악 구조상 넘어가겠습니다. 한번 여기도 다시 생각해주세요)
    00:15:042 - 부터 00:18:688 - 여기는 유효한듯. 00:15:042 - 이 파트가 확실히 어색하다라고 동의 할 수 있어서 여기의 구조와 00:17:875 - 뒤 구조를 변경. 전체적으로 이 파트는 리맵. 그러나 00:11:376 - 여기는 유효하지 않네요. 내가 의도하고자하는 피아노 기교의 중심에 있다보니, 디테일하게 설명을 할 수 있지만 제안에 해당하는것 같으니 나중에 필요하다면.
  2. 00:46:042 (46042|6,46042|4,46224|6,46315|4) - 아래와 위에서 나온 부분과 느낌이 살짝 다른데, 한 손 위주로 패턴이 구성되어서 난이도가 더 올라갑니다. 파트를 리어레인지 해서 이쁘장한 양손 배치를 구성하면 좋겠네요.
    괜찮은 포인트이나 이 부분만을 유독 한손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느낌이 강해서 킵할게요.
  3. 01:03:075 (63075|6) - 롱놋 끝이 언스냅 오 매의눈~
  4. 01:20:258 - 위와 같이 여기 있는 멜로디도 표현하면 이쁘겠네요.
    여긴 내가 캐치하고자 하는 사운드와는 거리가 멀어서 배제할듯. General과 동일한 이유
  5. 01:39:754 (99754|0,99929|5,100104|4,100278|2) - Chamber.wav가 들어갈 수 있네요. 01:40:017 - 와 01:40:365 - 가 없다고 안 넣는 것보단 있는게 더 파트 표현에 도움을 준다고 봅니다 괜찮은 생각이지만 위의 부분 Chamber를 사용한 패턴과의 히트사운드 차이점을 두고 싶어서 No.
[Hyper]
  1. 00:11:376 - 00:12:576 - 3박을 기준으로 처음과 끝이 같은 col에 위치해 올라가는 형식으로 표현된 트릴인데, 저는 00:11:376 - 이 사운드가 패턴 구성에 포함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0:11:150 (11150|2,11263|4) - 이 사운드와만 관련 있는 흐름이고, 00:11:476 -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과 확실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트릴 시작을 00:11:476 - 에서부터 두는게 더 노래와 맞다고 생각합니다. 00:11:376 (11376|0,11576|0) - 이렇게 전혀 다른 소리와 연결되어 있는건 어색합니다.유효, 일부 배치를 변경했스
  2. 00:34:232 (34232|5) - 저는 이 곳에 노트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00:32:703 - 는 확실한 멜로디가 있지만 이 파트는 비어있고, 두 파트가 구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막난에도 마찬가지로 노트를 지워주세요
    이 부분은 지금으로서는 변경은 되지 않을듯, 추후 여러 언급이되면 고려할수도 있으나 이거는 어떤 방식으로 해당 사운드를 느끼는가에 차이도 있어서 00:32:703 - 00:34:232 - 실제로 이 두 부분은 동일한 구조로 작곡되었지만 음의 높낮이나 주변 사운드에 의해 해당 소리가 익사했을 수도 있음.
    어떤 배속으로든 고려했을때 나는 여전히 이 두 부분을 동일한 구조로 간주하고 있고, 정말로 해당 악기가 없는 경우라도 고스트 노트로서는 절대 계산되지가 않으므로 거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음. 구조적으로 설계되어진 1/4의 노트를 일관되게 배치했을 경우 플레이어가 이 부분을 제작자가 의도한 느낌으로 해석할 수 있게 해준다가 내 객관적인 생각. 이러한 경우는 아직까지도 많이 나오는 사례
  3. 01:47:194 (107194|4) - 상위 난이도를 보면 군데군데 하이햇이 들어갈 자리에 노트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 하이햇 사운드가 추가되어 있는데, 이 난이도는 01:46:169 (106169|1,107533|5) - 상위 난이도에 없는 자리에 하이햇이 들어있음에도 이 부분에 하이햇 사운드가 없네요. 추가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이후 해당 파트 모두)나는 패턴이 표현하고자 하는 악기와 최대한 균형되게끔 히트사운딩을 하는지라, 여기를 넣는 경우 01:46:853 - 이러한 부분에 sampling hitsound를 고려해야함. 실제로 메인배경리듬과 킥+하이햇이 계속 교차되는 구조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Hihat을 넣지는 않을듯. 주관적으로는 중요하지 않은 히트사운드에 해당하므로 변경하지는 않을듯, Maxus와도 이미 고려된 부분. CS' Another에서도 관련성을 위해 제거
[Silent Music -LiFE-]
  1. 01:03:797 - 01:05:227 - 멜로디가 쿵 쿵 내려찍으면서 변화하는 구조니까 롱놋의 길이를 좀 더 늘려보는 게 어떨까요? 01:03:617 (63617|3,63617|0,63617|1) - 와 01:03:797 (63797|5,63797|6,63797|4,63797|1,63797|3) - 의 간격처럼 나머지도 같은 간격을 유지해주면 칠때 손맛이 더 살 것 같습니다. ㅇㅋ EX난이도이니 늘려줘도 될듯
  2. 01:09:504 - 01:10:959 - 여기만 멜로디에 롱놋이 없는게 참 아쉽네요. 01:03:797 - 01:05:227 - 여기와 비슷한 느낌을 주게 패턴 구조를 다시 생각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ㅇㅋ 요즘 지향하는 롱놋으로 변경
  3. 01:29:871 - 01:30:577 - 이전 파트 01:22:813 - 01:25:636 - 보다 무거운 느낌을 주기 위해 01:28:460 - 01:31:283 - 에서는 긴 롱놋, 짧은 롱놋으로 구성되어 손에 압박을 주는 형태가 되었는데 해당 부분만 이전 파트와 롱놋 구조가 동일하네요. 좀 더 좋은 방안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롱놋을 길게해서 변경 완료.
후반 잭 파트 ㅗㅜㅑ; 네놈 레밀리아나 이거나
땡큐!! :) + 막난 난이도명 바꿨다
Garalulu
Qualified~
eyes
01:53:372 - is this kiai spam done on purpose? there might be a chance you didn't notice that because it doesn't show up in the editor.
I would recommend to make kiai flash every 1/1, not 1/2 because it might bother player's eyes, especially for beginner players
Topic Starter
Kawawa

eyes wrote:

01:53:372 - is this kiai spam done on purpose? there might be a chance you didn't notice that because it doesn't show up in the editor.
I would recommend to make kiai flash every 1/1, not 1/2 because it might bother player's eyes, especially for beginner players
I doubt It's actually will be a problem. everything is discussing now with QAH and QAT.
If there is no problem, go ahead. otherwise will be fixed. Than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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