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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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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el

lepidopodus wrote:

@^: 저는 한 키 4개 한꺼번에 누르면 씹혀요, ㄲㄲ. 특정 배치는 3개에서 씹히는 바람에 망하고. BMS도 그것때문에 하다가 안하는데.
흔히들 말하는 키 충돌이네요....
Sure


REPLAY MODE - Watching Tentacle! play Annabel - STEP AHEAD (Short Ver.) [Insane]

오스매니아는 촉수물이었음.
Topic Starter
bmin11
촉수가 플레이하는 거였구나ㅋㅋㅋㅋㅋ
lepidopodus
아직까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O2jam식의 3/1/3 방식의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보았네요. 제가 비교적 익숙한 IIDX식의 1/7식은 8K 강제하지 않으면 맵도 없고 플레이어도 없고, 7/1은 지원도 안하죠.
B-1B
전 에디터에서 8키설정으로 한후 1스페셜 + 7키(8K) 상태로 투덱처럼 나오게까지는 했는데.. 채보 옮기는게 영..
키음도 없고..
BinJip
업로드 이제 풀서브밋밖에안되나요
Sonnyc
서클 사이즈 2가 생겼네요.. 원래 있었나요?
BinJip


이건또 뭐죠
haha5957

Sonnyc wrote:

서클 사이즈 2가 생겼네요.. 원래 있었나요?
얼마전에 넣는다고 패치노트에 올라왔었어요..근데 개인적으로 3도 잘 안써서 쓰는사람이 있을지는 =v=
Sonnyc
흐익.. 1/16 까지.. 패치 노트좀 살펴봐야 겠네요
Shino
[mm201] Add per-object hitsounding to editor.
[peppy] Beatmap Submission System v2. Simpler and smarter than ever!

이게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우매한 저에게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haha5957

Shino wrote:

[mm201] Add per-object hitsounding to editor.
[peppy] Beatmap Submission System v2. Simpler and smarter than ever!

이게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우매한 저에게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첫번째껀 전에 페피가 말한걸로 봐서는, 그러니까 원래 전엔 N사운드를 쓰다가 S사운드를 쓰려면 타이밍섹션을 이용해야했지만 이제는 그런게 필요 없다. 이렇게 설명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타임라인으로 사운드 설정 안해도 Ctrl+QWER를 이용하면 노말 힛노말 소프트 힛노말 드럼 힛노말..이런걸 넣을수 있다나봐요.

두번째는 그냥 비트맵 서브밋 포맷이 바뀌었다는 소리인듯..
Shino

haha5957 wrote:

첫번째껀 전에 페피가 말한걸로 봐서는, 그러니까 원래 전엔 N사운드를 쓰다가 S사운드를 쓰려면 타이밍섹션을 이용해야했지만 이제는 그런게 필요 없다. 이렇게 설명하더라고요.
<System> Shimedore2000님께서 고자 상태가 되었습니다. (페널티: 타이밍섹션 734개 무효화)
Sure
그래도 볼륨 변경엔 필요하죠.
qudfo9
여러모로 osu!mania에 흥미가 가네요. 물론 아직 비트맵을 어떻게 짤 지는 감이 안 옵니다만 :?

그것보다 너무나 오랜만에 작업한 걸 올려봐서인지 그저 두근두근...
Beige

haha5957 wrote:

Shino wrote:

[mm201] Add per-object hitsounding to editor.
[peppy] Beatmap Submission System v2. Simpler and smarter than ever!

이게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우매한 저에게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첫번째껀 전에 페피가 말한걸로 봐서는, 그러니까 원래 전엔 N사운드를 쓰다가 S사운드를 쓰려면 타이밍섹션을 이용해야했지만 이제는 그런게 필요 없다. 이렇게 설명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타임라인으로 사운드 설정 안해도 Ctrl+QWER를 이용하면 노말 힛노말 소프트 힛노말 드럼 힛노말..이런걸 넣을수 있다나봐요.

두번째는 그냥 비트맵 서브밋 포맷이 바뀌었다는 소리인듯..
라 카트리네 같은 사람에게 딱 좋겠네요 ㅋㅋ
Sonnyc
o.o 쿠키지님도 겟난이 있었네요!? (매핑하는지 몰랏)
BinJip
에딧에 타임라인 줌 제한이 없어졌네요

덕분에 힛사넣기 편해진
arien666
이번 패치로 인해서 비트맵 osu 파일에 들어가는 양식이 좀 바뀌었습니다.
예전의 v9에서 v10의 차이점을 봐야겠죠 ㄷㄷ



예시는 http://osu.ppy.sh/b/81846 이걸로 하겠습니다.



예전 포멧 v9
osu file format v9

[General]
AudioFilename: Donten (TV).mp3
AudioLeadIn: 2000
PreviewTime: 56234
Countdown: 0
SampleSet: Normal
StackLeniency: 0.7
Mode: 0
LetterboxInBreaks: 0
SkinPreference:taiko

[Editor]
DistanceSpacing: 0.8
BeatDivisor: 1
GridSize: 8

[Metadata]
Title:Donten (TV Size)
Artist:DOES
Creator:arien666
Version:Kantan
Source:Gintama
Tags:taiko taikosu arken1015 op5

[Difficulty]
HPDrainRate:2
CircleSize:3
OverallDifficulty:2
ApproachRate:2
SliderMultiplier:0.72
SliderTickRate:2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donchan.jpg"
Video,-300,"donchan.avi"
//Break Periods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Background Colour Transformations
3,100,163,162,255

[TimingPoints]
640,331.491712707182,4,1,1,80,1,0
3291,337.078651685393,4,1,1,80,1,0
7335,322.58064516129,4,1,1,80,1,0
8625,320.855614973262,4,1,1,80,1,0
11191,315.789473684211,4,1,1,80,1,0
13717,326.086956521739,4,1,1,80,1,0
16325,319.148936170213,4,1,1,80,1,0
21431,314.13612565445,4,1,1,80,1,0
28970,319.148936170213,4,1,1,80,1,0
31523,315.789473684211,4,1,1,80,1,0
40365,319.148936170213,4,1,1,80,1,0
45471,309.757356737223,4,1,1,80,1,0
46707,315.789473684211,4,1,1,80,1,0
55549,342.857142857143,4,1,1,80,1,0
56920,319.148936170213,4,1,1,80,1,1
67090,314.96062992126,4,1,1,80,1,1
84723,315.789473684211,4,1,1,80,1,1
85986,-100,4,1,1,80,0,0

[Colours]
Combo1 : 68,166,164
Combo2 : 202,64,11

[HitObjects]
256,192,640,1,4
376,192,3291,5,4
256,192,4639,1,4
376,192,5987,5,0
328,88,6661,1,0
264,184,7335,1,0
212,210,7657,1,0
159,234,7980,1,0
56,288,8625,5,0
256,168,9908,5,0
256,56,10550,1,0
360,112,11191,1,0
480,304,12454,5,0
480,192,13085,1,0
384,248,13717,1,0
56,88,16325,5,0
0,192,16963,1,0
112,192,17601,1,0
256,376,18878,5,0
200,280,19516,1,0
312,280,20154,1,0
456,88,21431,5,0
512,192,22059,1,0
400,192,22687,1,0
256,16,23944,5,0
328,104,2457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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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4,104,25828,1,0
112,192,26457,1,0
256,376,277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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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2,192,28970,1,0
256,16,30246,5,0
189,107,30884,1,0
148,147,31204,1,0
112,192,31523,2,0,B|104:344|216:387|297:387|408:344|400:189,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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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192,37838,1,0
336,344,39101,5,0
256,264,39733,1,0
176,344,40365,1,0
256,120,416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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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6,192,429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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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120,4483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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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8,192,48601,1,0
384,192,489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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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192,5623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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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136,58834,1,0
64,192,59473,5,0
120,296,601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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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8,192,62026,5,0
296,192,62664,1,0
352,88,63302,1,0
296,88,63622,1,0
240,88,6394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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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93,7338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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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92,7464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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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291,7559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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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8,192,84723,6,0,B|256:28|142:192,1,288,0|6

현 버전 v10
osu file format v10

[General]
AudioFilename: Donten (TV).mp3
AudioLeadIn: 2000
PreviewTime: 56234
Countdown: 0
SampleSet: Normal
StackLeniency: 0.7
Mode: 0
LetterboxInBreaks: 0
SkinPreference:taiko

[Editor]
DistanceSpacing: 0.8
BeatDivisor: 1
GridSize: 8
CurrentTime: 56509

[Metadata]
Title:Donten (TV Size)
TitleUnicode:Donten (TV Size)
Artist:DOES
ArtistUnicode:DOES
Creator:arien666
Version:Kantan
Source:Gintama
Tags:taiko taikosu arken1015 op5
BeatmapID:81846
BeatmapSetID:24010


[Difficulty]
HPDrainRate:2
CircleSize:3
OverallDifficulty:2
ApproachRate:2
SliderMultiplier:0.72
SliderTickRate:2

[Events]
//Background and Video events
0,0,"donchan.jpg"
Video,-300,"donchan.avi"
//Break Periods
//Storyboard Layer 0 (Background)
//Storyboard Layer 1 (Fail)
//Storyboard Layer 2 (Pass)
//Storyboard Layer 3 (Foreground)
//Storyboard Sound Samples
//Background Colour Transformations
3,100,163,162,255

[TimingPoints]
640,331.491712707182,4,1,1,80,1,0
3291,337.078651685393,4,1,1,8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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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986,-100,4,1,1,80,0,0


[Colours]
Combo1 : 68,166,164
Combo2 : 202,6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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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192,80948,12,0,84090,0:0
368,192,84723,6,0,B|256:28|142:192,1,288,0|6,0:0|0:0,0:0



ㄷㄷ 굵은 표시가 이번에 새로 변경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 뒤의 0:0 도 포함해서요.



CurrentTime: 56509 맵핑을 하다가 도중에 종료를 했을때 해당 위치를 기억하고 있다 나중에 에딧을 할 경우 해당지점으로 바로 뜨게 하는 것입니다.

Unicode: 영어를 제외한 나머지 언어들을 지원하는 유니코드를 넣는 곳입니다. 물론 선택이니까요.

BeatmapID:81846 Bancho에서 발급하는 비트맵ID 입니다. osu.ppy.sh/b/(inputrandomnumber) 에서 사용하죠.

BeatmapSetID:24010 Bancho에서 발급하는 비트맵셋ID 입니다. 위에서 /b/->/s/ 로 바꾸면 되죠.

0:0 노트별 할당 힛사운드 코드입니다. 이걸 수동으로 할 리는 없고 에디터에서 생긴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는 뻘글이네;;;
arien666
덤으로





:3
Tanmak

arken1015 wrote:

덤으로





:3
이거 최근에 새로 생긴거 보고 깜놀..

아무튼 랭크점수가 안되는 거 보고 아직 개발중인 듯..
(물론 몇번 해보았는데 정말 고칠 게 있으니 아직 미완성일지도..)
MoonFragrance
업데이트 퍼센티지가 일정량 이상 올라가지 않네요. 그냥 매핑하지 말라는 신의 뜻인듯.
Akiyama Mizuki
음!? 뭐지!? osu! update가 왜 안 작동요!?
qudfo9
어제 어떤 분이 제 tiger yamato에 대한 얘기를 하시더라고요.

그 분하고 이야기 나누면서 느낀 것이 있다면, '아, 아직도 나의 비트맵을 찾아주는 사람이 있구나.'

그 느낌을 되뇌어보며 오늘 하루 시작해보려 합니다.





P.S: 제가 아직도 osu! 회원이라는 것에도 놀라시더라는... ← 정작 저는 공백이 길었지만 말이죠 :lol:
Sonnyc
Korean의 진정한 화석 유저님~
uranechan
유저 넘버 501의 위엄
Sonnyc
학교 컴퓨터 시간 <3
게임이 가능하려나 ㅋㅋ
Sylphi
으으... 급 피곤하다...
Sonnyc
ㅋㅋ 그나저나 언플님은 어떻게 접속중이신가요 ㅇㅅㅇ
Sylphi

Sonnyc wrote:

ㅋㅋ 그나저나 언플님은 어떻게 접속중이신가요 ㅇㅅㅇ
전 원래 살아있을수 있는 시간엔 다 살아있습니다
Escientist
이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있는 이름들은 포럼 게시글 수로 정해지는건가요?
Sylphi

Escientist wrote:

이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있는 이름들은 포럼 게시글 수로 정해지는건가요?
일반 유저와 모더레이터, CAT의 경우엔 포럼 게시글 수로 정해지고요
MAT, BAT, Admin, osu! Alumni, osu! dev의 경우엔 특정 그룹입니다
Escientist

Underflow wrote:

Escientist wrote:

이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있는 이름들은 포럼 게시글 수로 정해지는건가요?
일반 유저와 모더레이터의 경우엔 포럼 게시글 수로 정해지고요
MAT, BAT, Admin, osu! dev의 경우엔 특정 그룹입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KRZY

haha5957 wrote:

그리고 한국인 패시브의 피해의식이라는 표현은 굉장히 맘에 걸리네요
이번 올림픽 이후로 객관적인 기준에서 봤을 때 한국인들은 다른 민족에 비교했을 때 피해의식이 더 강하다고 결론을 지었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기에 객관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보기엔 주관적인 틀을 벗어나지 못했을 수 도 있습니다.




iketa wrote:

Sakurano-Kurimu [Akemi-Homura]
제 세컨드 입니다
세상에........................요즘은 진짜 막나가네
haha5957

KRZY wrote:

haha5957 wrote:

그리고 한국인 패시브의 피해의식이라는 표현은 굉장히 맘에 걸리네요
이번 올림픽 이후로 객관적인 기준에서 봤을 때 한국인들은 다른 민족에 비교했을 때 피해의식이 더 강하다고 결론을 지었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기에 객관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보기엔 주관적인 틀을 벗어나지 못했을 수 도 있습니다.




iketa wrote:

Sakurano-Kurimu [Akemi-Homura]
제 세컨드 입니다
세상에........................요즘은 진짜 막나가네
그렇네요ㅋㅋㅋ
이해는 갑니다만 근본적으로 님이 이런 판단을 하게 된 근거에 인터넷 뉴스기사와 그 댓글이 판단기준에 있는거라면..땡입니다. 거친말로 같은 한국인이 봐도 거긴 인생의 패배자들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거든요. 학력위주 사회를 타파하자고 주장하는 사람의 학력이 좋으면 넌 그런말할 자격 없다고 열폭하는 장소를 근거로 삼으시는건 좀... 마치 거지소굴을 그 나라의 경제지수를 평가하는데 사용하시는거랑 같은겁니다.

저도 미국살면서 뉴스기사 댓글이나 피해의식이 과잉된 커뮤들만 보면서 와시팔 한국 글러먹었는지 ㅠㅠ 했었는데 직접 한국와서 사람들 만나보니 그런건 꼭 아닙디다. 그냥 이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어요. 한국인은 피해의식이 강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면 한국인이 하는 옳은말조차도 곡해하게 되는 경향이 생기거든요... 경험담이라 드리는 말씀입니다.
KRZY

haha5957 wrote:

이해는 갑니다만 근본적으로 님이 이런 판단을 하게 된 근거에 인터넷 뉴스기사와 그 댓글이 판단기준에 있는거라면..땡입니다. 거친말로 같은 한국인이 봐도 거긴 인생의 패배자들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거든요. 학력위주 사회를 타파하자고 주장하는 사람의 학력이 좋으면 넌 그런말할 자격 없다고 열폭하는 장소를 근거로 삼으시는건 좀... 마치 거지소굴을 그 나라의 경제지수를 평가하는데 사용하시는거랑 같은겁니다.

뉴스기사와 댓글은 아니고요, 표본엔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실친들을 사용했습니다. 살짝 공대생/과고생쪽으로 치우친 경향이 있긴 하네요.


haha5957 wrote:

저도 미국살면서 뉴스기사 댓글이나 피해의식이 과잉된 커뮤들만 보면서 와시팔 한국 글러먹었는지 ㅠㅠ 했었는데 직접 한국와서 사람들 만나보니 그런건 꼭 아닙디다. 그냥 이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어요. 한국인은 피해의식이 강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면 한국인이 하는 옳은말조차도 곡해하게 되는 경향이 생기거든요... 경험담이라 드리는 말씀입니다.

저도 어떤 대상에 미운털 한 번 박히면 그 뒤로는 그 대상의 행동을 공정하게 판단할 수 없다는 걸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모든 걸 다 감안했을 때 한국 사람들에게 과잉해의식과 화를 삭이는 데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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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지금 이 대화가 어디서부터 이어지는거죠?
KRZY
359페이지 하하님 포스트
Topic Starter
bmin11
something이 맵핑을 말하는지 자신의 모딩을 받는 행위인지 알수가 없어 뭐라 하기가 힘드네요. 맵핑이면 개갞기고 자신의 모딩이면 맞는 말이고 @_@
haha5957
그러시다면 제가 어떻게 더 뭐라 말씀드릴 일이 아닌것 같고 뭣보다 꽤 지난 일이니 더이상 얘기하는 것도 무의미한것 같으니 이쯤 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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