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ed by Usin -
#1 | #2 | #3 | #4 | #5 | #6 | #7 | #8 | #9 | X | 2020
11회차를 맞이하는 OKT 2020의 메인 스레드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회 개요
1. 본 대회는 1:1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의 osu! Standard 대회입니다.
2. 모든 경기는 score v2로 진행됩니다.
3. 대회 최소 참가 조건은 플레이어 랭킹 #30,000등 이상이며, 근 1년 이내에 언밴된 플레이어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대회 방식
1. 퀄리파이어에서 선수들은 주최 측이 사전에 수집한 시간대를 기준으로 생성하는 로비에 자유롭게 참가하여 준비된 맵풀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2. 본선은 1:1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5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5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튕김)가 발생한 경우 1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 등의 멈춤 현상)는 악용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퀄리파이어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스케줄 조율을 위해 사전에 선수들의 플레이 가능한 시간대를 수집합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됩니다.
3. 8강부터는 여전히 선수들이 스케줄을 정하되, 승자조 경기에 속해있는 선수들은 금, 토요일 안에 가급적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이후의 패자조 경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2-1. 퀄리파이어 맵풀은 노모드 4곡, 히든·하드락·더블타임 2곡씩 총 10곡으로 구성됩니다.
2-2. 본선 맵풀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 16강: 노모드 5곡, 히든·하드락 2곡, 더블타임 3곡, 타이브레이커 1곡
- 8강·준결승: 노모드 5곡, 히든·하드락 3곡, 더블타임 4곡, 타이브레이커 1곡
- 결승: 노모드 6곡, 히든·하드락 3곡, 더블타임 4곡, 타이브레이커 3곡
3.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16강·8강·준결승에서 각자 한 개씩, 결승 1주차·결승 2주차에서 각자 두 개씩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1. 단, 결승 1주차부터는 타이브레이커 실시 전 준비된 3개의 타이브레이커 맵풀에서 한 개씩 밴할 수 있습니다.
4-2. 선수들은 밴하고자 하는 타이브레이커 맵을 하나씩 심판에게 전달합니다.
4-3. 단, 두 선수가 전달한 맵이 겹치는 경우, 심판이 !roll 을 돌려서 두번째 밴픽을 임의로 정합니다.
5. 전체적인 맵풀 난이도는 라운드별로 최대 6성 ~ 7성 정도가 될 예정입니다.
퀄리파이어
1. 심판이 참가 인원수만큼 !roll을 굴려 나온 숫자의 자리 선수가 웜업 맵을 선택합니다.
2. 선수들은 준비된 퀄리파이어 맵풀의 모든 맵들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3. 모든 곡이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16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웜업 용으로 각각 한 곡씩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플레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웝업곡은 4분 30초 이내의 곡으로 제한됩니다.
2. 웝업이 끝난 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숫자가 높은 쪽이 선픽, 낮은 쪽이 선밴 권을 가져가게 됩니다.
3. 16강에서는 9판 5선승제, 8강과 준결승에서는 11판 6선승제, 결승 1주차와 2주차에서는 13판 7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모든 맵풀에서 노페일을 걸고 경기를 진행합니다.
6. 본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에 패자조에서 최종 결승에 진출 한 선수는 최종결승에서 총 두 번의 승리를 거두어야 합니다.
6-1. 만약 승자조에서 진출한 선수가 최종결승에서 한 번이라도 이기게 된다면 바로 우승자가 됩니다.
6-2. 최종 결승은 최대 두 번의 경기를 치루는 장기전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경기가 끝난 후에 선수들의 의사에 따라 최대 15분의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모든 경기는 score v2로 진행됩니다.
3. 대회 최소 참가 조건은 플레이어 랭킹 #30,000등 이상이며, 근 1년 이내에 언밴된 플레이어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대회 방식
1. 퀄리파이어에서 선수들은 주최 측이 사전에 수집한 시간대를 기준으로 생성하는 로비에 자유롭게 참가하여 준비된 맵풀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2. 본선은 1:1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5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5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튕김)가 발생한 경우 1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 등의 멈춤 현상)는 악용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퀄리파이어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스케줄 조율을 위해 사전에 선수들의 플레이 가능한 시간대를 수집합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됩니다.
3. 8강부터는 여전히 선수들이 스케줄을 정하되, 승자조 경기에 속해있는 선수들은 금, 토요일 안에 가급적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이후의 패자조 경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2-1. 퀄리파이어 맵풀은 노모드 4곡, 히든·하드락·더블타임 2곡씩 총 10곡으로 구성됩니다.
2-2. 본선 맵풀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 16강: 노모드 5곡, 히든·하드락 2곡, 더블타임 3곡, 타이브레이커 1곡
- 8강·준결승: 노모드 5곡, 히든·하드락 3곡, 더블타임 4곡, 타이브레이커 1곡
- 결승: 노모드 6곡, 히든·하드락 3곡, 더블타임 4곡, 타이브레이커 3곡
3.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16강·8강·준결승에서 각자 한 개씩, 결승 1주차·결승 2주차에서 각자 두 개씩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1. 단, 결승 1주차부터는 타이브레이커 실시 전 준비된 3개의 타이브레이커 맵풀에서 한 개씩 밴할 수 있습니다.
4-2. 선수들은 밴하고자 하는 타이브레이커 맵을 하나씩 심판에게 전달합니다.
4-3. 단, 두 선수가 전달한 맵이 겹치는 경우, 심판이 !roll 을 돌려서 두번째 밴픽을 임의로 정합니다.
5. 전체적인 맵풀 난이도는 라운드별로 최대 6성 ~ 7성 정도가 될 예정입니다.
퀄리파이어
1. 심판이 참가 인원수만큼 !roll을 굴려 나온 숫자의 자리 선수가 웜업 맵을 선택합니다.
2. 선수들은 준비된 퀄리파이어 맵풀의 모든 맵들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3. 모든 곡이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16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웜업 용으로 각각 한 곡씩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플레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웝업곡은 4분 30초 이내의 곡으로 제한됩니다.
2. 웝업이 끝난 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숫자가 높은 쪽이 선픽, 낮은 쪽이 선밴 권을 가져가게 됩니다.
3. 16강에서는 9판 5선승제, 8강과 준결승에서는 11판 6선승제, 결승 1주차와 2주차에서는 13판 7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모든 맵풀에서 노페일을 걸고 경기를 진행합니다.
6. 본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에 패자조에서 최종 결승에 진출 한 선수는 최종결승에서 총 두 번의 승리를 거두어야 합니다.
6-1. 만약 승자조에서 진출한 선수가 최종결승에서 한 번이라도 이기게 된다면 바로 우승자가 됩니다.
6-2. 최종 결승은 최대 두 번의 경기를 치루는 장기전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경기가 끝난 후에 선수들의 의사에 따라 최대 15분의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참가 일정
참가 신청: 2020년 6월 22일 ~ 7월 6일
플레이어 검열: 2020년 7월 6일 ~ (약 2주 예정)
퀄리파이어 로비 일정 안내 및 맵풀 쇼케이스: 2020년 7월 19일
퀄리파이어: 2020년 7월 25일 ~ 26일
16강: 2020년 8월 1일 ~ 2일
8강: 2020년 8월 8일 ~ 9일
준결승: 2020년 8월 15일 ~ 16일
결승 1주차: 2020년 8월 22일 ~ 23일
결승 2주차: 2020년 8월 29일 ~ 30일
플레이어 검열: 2020년 7월 6일 ~ (약 2주 예정)
퀄리파이어 로비 일정 안내 및 맵풀 쇼케이스: 2020년 7월 19일
퀄리파이어: 2020년 7월 25일 ~ 26일
16강: 2020년 8월 1일 ~ 2일
8강: 2020년 8월 8일 ~ 9일
준결승: 2020년 8월 15일 ~ 16일
결승 1주차: 2020년 8월 22일 ~ 23일
결승 2주차: 2020년 8월 29일 ~ 30일
스태프
□ 주최: Enon
□ 해설: Cherry bomb, Enon, NNAisle, Nopekjk, Stereo, Piper, siroitora, ToGlette, Zigzeg
□ 방송: aann2345678, Enon, NNAisle, Nopekjk, Piper, PostScr1pt, siroitora, ToGlette, yhsphd
□ 심판: aann2345678, Cherry bomb, Enon, Iroha, Nopekjk, K_Clap, PostScr1pt, siroitora, ToGlette
□ 맵풀: Cellina, Gomo Pslvarh, Luscent
□ 통계: Enon
□ 디자인: Usin
□ 해설: Cherry bomb, Enon, NNAisle, Nopekjk, Stereo, Piper, siroitora, ToGlette, Zigzeg
□ 방송: aann2345678, Enon, NNAisle, Nopekjk, Piper, PostScr1pt, siroitora, ToGlette, yhsphd
□ 심판: aann2345678, Cherry bomb, Enon, Iroha, Nopekjk, K_Clap, PostScr1pt, siroitora, ToGlette
□ 맵풀: Cellina, Gomo Pslvarh, Luscent
□ 통계: Enon
□ 디자인: Usin
- OKT 공식 디스코드(필수 참여)
- OKT2020 메인 시트
- OKT Official Twitch
- OKT2020 Challo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