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글렛입니다.
7월 초 부터 참가 신청을 받고 어언 두달이 다 지나서 오늘 OKT9가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기권이 많았던 대회였으니 만큼 아쉬움도 많았는데요.
그걸 잊을 수 있을만큼 뜨거운 경기 또한 많았습니다.
이번 OKT9이 성황리에 마무리가 된 것은 전부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하는 OKT9의 결과입니다.
우승 : Yaong (상금 10만원 + 뱃지 수여)
준우승 : firebat92 (상금 5만원)
3등 : mniminwoo (상금 2만원)
OKT9의 결과는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OKT9의 맵풀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OKT9의 스케쥴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내년 이맘때쯤 더욱 더 나아진 대회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는 대회 개요입니다.
대회 개요
대회 개요
1. 본 대회는 1:1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입니다.
2. 모든 경기는 score v2로 진행됩니다.
3. 대회 최소 참가조건은 플레이어 랭킹 #10,000등 까지, 플레이카운트 10,000회 이상입니다.
대회 방식
1. 예선전에서 선수들은 각각 8개 조로 나누어져 주최 측이 준비한 맵풀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2. 본선은 1:1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5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5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튕김)가 발생한 경우 1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 등의 멈춤 현상)는 악용 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예선전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스케쥴 조율을 위해 사전에 선수들의 플레이 가능한 시간대를 수집합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됩니다.
3. 4강부터는 여전히 선수들이 스케줄을 정하되, 승자조 경기에 속해있는 선수들은 금, 토요일 안에 무조건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일요일에 있을 패자조 경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2-1. 예선 맵풀은 노모드 3곡, 히든·하드락·더블타임 1곡씩, 그리고 타이브레이커 1곡으로 총 8곡으로 구성됩니다.
2-2. 본선 맵풀은 16강, 8강, 준결승, 결승 1주차에서는 노모드 5개, 히든, 하드락, 더블타임 3개씩, 최종 결승에서는 노모드 6개, 히든, 하드락, 더블타임 3개씩으로 구성됩니다.
3. 예선과 본선 모두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각 한곡 씩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선
1. 예선에서 심판이 참가 인원수만큼 !roll을 굴려 나온 숫자의 시드 선수가 웜업 맵을 선택합니다.
2. 선수들은 예선 맵풀의 모든 맵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3. 각 곡의 순위에 따라 점수가 주어집니다. 1등 - 5점 2등 - 4점 3등 - 3점 4등 - 2점 5등 이하 - 1점
3-1. 맵 점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공동 1등(또는 해당하는 등수)으로 처리하며 같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4. 6곡이 모두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두 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4-1. 총합 점수가 같은 경우 (단 그 점수 차로 인해 1,2위가 바뀌거나 진출 또는 탈락이 결정되는 경우에 한해서) 준비된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하며, 이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손 풀기 용으로 각각 한 곡씩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선곡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1-1. 손풀기곡은 4분 30초 이내의 곡으로 제한됩니다.
2. 손 풀기가 끝난 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숫자가 높은 쪽이 선픽, 낮은 쪽이 선밴 권을 가져가게 됩니다.
3. 16강과 8강은 7판 4선승제, 준결승은, 결승 1주차에서는 9판 5선승제, 결승 2주차에서는 11판 6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곡 클리어에 실패한 경우에는 패배로 간주합니다.
5-1. 만약 부활한다면 맵을 클리어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2. 단 양측 다 페일 한 경우, 양측 다 점수로 인정되며,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1. 본 대회는 1:1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입니다.
2. 모든 경기는 score v2로 진행됩니다.
3. 대회 최소 참가조건은 플레이어 랭킹 #10,000등 까지, 플레이카운트 10,000회 이상입니다.
대회 방식
1. 예선전에서 선수들은 각각 8개 조로 나누어져 주최 측이 준비한 맵풀을 순서대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2. 본선은 1:1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형식
1. 심판은 경기 시작 5분 전에 멀티 방을 만들 것입니다. 이 동안에 선수들은 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지각하는 경우, 경기는 5분 정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실격 처리됩니다.
3. 만약 접속 장애(튕김)가 발생한 경우 1번에 한해 재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선수가 스스로 경기 도중에 나간 것으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패배 처리합니다.
4. 렉이나 각종 기기장애(마우스/타블렛 등의 멈춤 현상)는 악용 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경기 무효화 또는 연기의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경기 일정
1. 예선전에서는 주최 측이 일정을 잡습니다. 다만, 선수들의 스케쥴 조율을 위해 사전에 선수들의 플레이 가능한 시간대를 수집합니다.
2. 본선에서는 선수가 상대 선수와 상의하에 시간을 결정하여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주최 측에 제출합니다.
2-1. 만약 두 선수가 합의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주최 측에서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일정은 절대적이며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실격 처리됩니다.
3. 4강부터는 여전히 선수들이 스케줄을 정하되, 승자조 경기에 속해있는 선수들은 금, 토요일 안에 무조건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일요일에 있을 패자조 경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맵풀
1. 맵풀은 경기 1주 전에(일요일) 발표됩니다.
2. 선수들은 각 라운드에 해당하는 맵풀에서만 선곡할 수 있습니다.
2-1. 예선 맵풀은 노모드 3곡, 히든·하드락·더블타임 1곡씩, 그리고 타이브레이커 1곡으로 총 8곡으로 구성됩니다.
2-2. 본선 맵풀은 16강, 8강, 준결승, 결승 1주차에서는 노모드 5개, 히든, 하드락, 더블타임 3개씩, 최종 결승에서는 노모드 6개, 히든, 하드락, 더블타임 3개씩으로 구성됩니다.
3. 예선과 본선 모두 타이브레이커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맵풀에서 각 한곡 씩 밴할 수 있으며, 밴된 맵은 해당 경기에서 선곡할 수 없습니다. (단, 타이브레이커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선
1. 예선에서 심판이 참가 인원수만큼 !roll을 굴려 나온 숫자의 시드 선수가 웜업 맵을 선택합니다.
2. 선수들은 예선 맵풀의 모든 맵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3. 각 곡의 순위에 따라 점수가 주어집니다. 1등 - 5점 2등 - 4점 3등 - 3점 4등 - 2점 5등 이하 - 1점
3-1. 맵 점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공동 1등(또는 해당하는 등수)으로 처리하며 같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4. 6곡이 모두 끝난 뒤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이 가장 높은 두 명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4-1. 총합 점수가 같은 경우 (단 그 점수 차로 인해 1,2위가 바뀌거나 진출 또는 탈락이 결정되는 경우에 한해서) 준비된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하며, 이는 프리모드로 진행됩니다.
본선
1. 선수들은 손 풀기 용으로 각각 한 곡씩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선곡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1-1. 손풀기곡은 4분 30초 이내의 곡으로 제한됩니다.
2. 손 풀기가 끝난 후, 두 선수는 각자 !roll을 하여 숫자가 높은 쪽이 선픽, 낮은 쪽이 선밴 권을 가져가게 됩니다.
3. 16강과 8강은 7판 4선승제, 준결승은, 결승 1주차에서는 9판 5선승제, 결승 2주차에서는 11판 6선승제로 진행됩니다.
4. 마지막 맵에서 두 선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타이브레이커를 플레이합니다.
5. 곡 클리어에 실패한 경우에는 패배로 간주합니다.
5-1. 만약 부활한다면 맵을 클리어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2. 단 양측 다 페일 한 경우, 양측 다 점수로 인정되며,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OKT 9 를 도와주시는 스탭분들은 이하와 같습니다.
- ToGlette - 주최자
- KRZY - 대회 매니지먼트
- Neta - 맵풀 셀렉터
- Rose Pacifica - 맵풀 셀렉터
- C O I N - 맵풀 셀렉터, 해설
- Cho-hyun - 해설
- [C u r i] - 해설
- Moly - 해설
- YuKiKaRa - 해설
- 404 AimNotFound - 해설
- Skylar - 해설, 스트리머
- Yuria - 스트리머
- WhiteRabbit - 스트리머
- Rocma - 스트리머
- AfterGlow - 스트리머
- aann2345678 - 대회 진행
- Half -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