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스레드 by peppy
최근 반초가 많이 불안정한 것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현 상황은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 반초의 작업능력이 한계까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한 유저가 다른 모든 유저의 status를 알 수 있게 하는 반초의 기능에서부터 오며, 유저 수가 많아질수록 서버 로드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므로 문제가 됩니다. 제 직업으로부터 1주일 휴가를 낼 수 있다는 가정 하에 다음주 주말까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반초의 몇몇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여기에 포함되는 기능은 F9화면의 user status update (역주: idle, afk, multiplayer, multiplaying, playing, spectating, editing, modding, testing, etc.)와 비트맵 선곡 패널의 랭크 알파벳 등이 있습니다 (역주: 그런데 잘만 표시되더군요 ㄱ-. 혹시 다른 걸 가리키는 거면 지적을 부탁드립니다). 이 제한들은 일시적임을 강조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유저 수가 3200~3500명에서 4000명을 돌파하면서 데이터 전송량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서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께선 만약 하드웨어를 갈아치우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었다면 제가 가장 먼저 했을 일이라는 것임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역주: 결국 서버 증축이 해결책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참고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반초가 많이 불안정한 것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현 상황은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 반초의 작업능력이 한계까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한 유저가 다른 모든 유저의 status를 알 수 있게 하는 반초의 기능에서부터 오며, 유저 수가 많아질수록 서버 로드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므로 문제가 됩니다. 제 직업으로부터 1주일 휴가를 낼 수 있다는 가정 하에 다음주 주말까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반초의 몇몇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여기에 포함되는 기능은 F9화면의 user status update (역주: idle, afk, multiplayer, multiplaying, playing, spectating, editing, modding, testing, etc.)와 비트맵 선곡 패널의 랭크 알파벳 등이 있습니다 (역주: 그런데 잘만 표시되더군요 ㄱ-. 혹시 다른 걸 가리키는 거면 지적을 부탁드립니다). 이 제한들은 일시적임을 강조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유저 수가 3200~3500명에서 4000명을 돌파하면서 데이터 전송량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서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께선 만약 하드웨어를 갈아치우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었다면 제가 가장 먼저 했을 일이라는 것임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역주: 결국 서버 증축이 해결책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참고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