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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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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oon wrote:

위에 ㅁxxxxx가 명성을 얻고있다는걸 보고 생각난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매핑계 내에서 매퍼의 인지도 올리는 방법 2가지인데..

1. 잘 만듬 (굿 퀄리티 + 칭찬도 많이 받는..?)

2. 단순 랭커블 맵 양산

--

전 개인적으로 2번을 별로 라고 생각하는게....

2번이 만연하게 되면 매퍼입장에선 버블도 잘받고 랭크도 금방금방 시키니 편하겠죠.

다만..... 예전에 비해 눈이 높아진 유저들은 잘 만든 맵(어려운 맵)을 원하고있지만,

현실은 랭커블하기만 한 맵들이 많게 되겠죠. (이미 현재진행형같긴한데..)

제도상의 문제도 조금 있다고 생각하는데
BN들에게 꼼꼼히 체크하라는 의도로 만든 패널티가 캐쥬얼 매핑을 주도하는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랭커블하기만 한 맵이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단순한 맵을 좋아하는 유저도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현 추세대로라면 지금은 랭커블 하기만 한 맵보다는, 잘 만든 맵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해요.(유저들의 취향도 그 쪽으로 기울어있기도하고,,)

매퍼들이 랭커블하기만 한 맵만 열심히 만든다면 매핑계의 발전속도는 느려지겠죠.

그래서 2번을 별로라고 생각합니당...

사실 저도 2번에 속할지도 모르는데도 이런글을 쓰는것 자체가 조금 두렵긴한데....
자기맵 보는거라 그런지 이게 잘 만든건지 못 만든건지 도저히 퀄리티구별이 되질 않아서...
3. 그냥 난이도 많고 어렵게만 찍음
Lami
스피드랭킹을 하는거에 대해 여전히 썩 좋지 않은 시선을 가지고 있는게.......

패브릿 100인 맵이 패브릿 1인 맵 때문에 퀄파 슬롯이 다차서 하루를 더 기다려야한다.......는 상황이 나올 수 있는것도 별로인거같구요

그리고 업로드한지 7일된 패브릿 1인 이지노말하드 랭커블하기만한 맵셋은 금방금방 버블맵 리스트에서 탈출하는 동안

수개월전부터 랭크준비가 끝난 패브릿 50이 넘는 맵은 1달넘게 펜딩에서 놀고있는거 보면 그저 ......일뿐

개인적으로 패브릿 수가 랭크시키는 과정에서 의미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노래가 70%먹고 들어가는 패브릿인지라 잘만든 맵이라도 노래에따라 패브릿이 적을수도 있겠지만은...

그래도 패브릿이 많다는건 많은 유저들이 랭크를 원하는 맵일테니까요.

Anais wrote:

3. 그냥 난이도 많고 어렵게만 찍음
어렵기만 한건 그켬이고, 난이도 많은건 괜찮다고 생각함. 이럴경우 대체로 겟난이 대부분인데

같은 노래로 여러 매퍼 스타일의 맵을 체험할수있다는 뜻이니까요 ㅋㅋ
Ujimatsu Chiya


뭔가 바뀜?
koreapenguin
손닉님을 국회로...
aigoh

eINess wrote:

뭔가 바뀜?
오래전부터 리퀘되왔던거 드디어 통과됨 ㅋㅋ
guineaQ

koreapenguin wrote:

손닉님을 국회로...
저 높으신 분들 좀 아는데
HabiHolic
현 BN제도에 대한 저의 의견을 간단히 적자면

솔직히 저도 BN제도에 대해서는 물론 좋지않은 시선으로 봅니다.

BN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뉴비매퍼들이 랭크맵을 만들기 쉬워진다는것이 장점인것이 저는 좋은 시선이었는데. 현제 록타브가 BN스코어에 대한 개선을 전혀 안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한 1월부터 5월쯔음에 (?) BN스코어를 공개했었는데 지금은 아얘 나오지도 않는게 정말 의문일 뿐더러 새로운 BN도 뒤늦게 모집해서 뽑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제가 잘 모르고있는건지 아니면 안나오는건지...

아무튼 BN제도에 대한 개선과 제대로된 운영방침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Edit : 3,500 Post...
VTC
BN수가 늘어난만큼 신규매퍼도 많이 생기고 그에 따른 모딩 수요가 상당히 많아졌는데
사실 BN들이 물밀듯이 밀려오는 모딩 리퀘스트들때문에 고충인건 알지만 과연 BN이 늘어났다고 해서 신규매퍼 초보매퍼들이 별탈없이 버블->퀄리파이->랭크
과정을 수행할수있는가에 대해서 입니다. #korean에서도 몇번 언급된 말인데 'X목을 안하면 랭크시키기 힘들다.' 이런말이 왜 나와야 하는지, 10명도 아니고 50명을 훌쩍넘는 BN들이 있어도 BN들과의 뮤추얼이나 영어를 사용하는 오스내 커뮤니티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지않으면 사실 버블받기도 힘들어요, 랭크를 시키지 못하는 신규 매퍼들의 고충이 뭐냐면, 한국BN도 있고 다좋은데 도무지 리퀘스트를 받아줄만한 사람이 안보인단겁니다. 이거는 한국 BN분들을 더 늘린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물론 초보매퍼들의 맵퀄리티도 문제가 있겠지만 단순 랭커블한 맵들도 잘 찍어내는 매퍼들도 많은데, 실제로 단순 랭커블한 맵들이 퀄리파이되고 랭크되는 현 시점에서 한국어포럼에서 진행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이 있어도 대부분 랭크맵이 없는 매퍼들은 사실상 랭크까지 가기가 상당히 힘든 면이 있습니다. 물론 랭크시키기가 어디 쉽겠냐만은 랭크시키려는 노력에 비해 돌아오는 보상은 칼을들고 대상을 노려도 올까말까한것이 사실입니다. 이점에대해서 BN 분들이나 매퍼분들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쓸데 없이 랭못시켜서 징징댄다고 하실수가 있는데 제 매핑 실력이 모자란것도 맞지만 오래전 부터 매핑을하면서 느꼈던거는
매핑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개쯤 자신의 랭크맵이 가지고 싶은 사람이 많습니다. 그것때문에 열심히 매핑을하고 되도않는 영어로 모딩을하고 모딩을받고 갖가지 노력을 하는데 돌아오는 성과가 없으니 징징댈수 밖에요,

글을 두서 없이 써서 읽기 힘드실수있는데 읽어주신분들이라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eige
매핑 힘들어요 ㅠㅠ
Len
리퀘를 받아줄사람이 없다고 안하는것 자체가 문제가있지않나요 일단 BN들 찔러보다보면 받아주는사람 반드시 나옵니다 ..
랭크 과정속에서 인맥은 필수조건이 아닙니다.. 인맥 없어도 랭크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말이죠
Abe Nana
신규 매퍼들은 양반이죠. BN이 100명을 넘는걸로 아는데 MAT BAT시절, BAT 시절에 한국 매핑이 성장은 커녕 부화조차 하지 않았던 단계일때도 할사람은 했습니다.

이사람들이라고 태어났을때부터 게임 시작했을때부터 인맥이 있었던것도 아니고 모두 시작은 똑같죠

그리고 인맥도 실력입니다. 적어도 여기선요
koreapenguin
아니... BN이 무슨 각 매퍼 개인 상황, 기분봐가면서 매퍼가해달라는대로 해주는 사람인줄아는사람들이 너무많은듯
Fast님 말마따나, 없다고 포기하는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누가 안해준다고 누가 뭐어떻게안해준다고 가만히 앉아서 손가락만 쪽쪽빠는...건 그냥 불평불만이죠.
하고자, 이루고자싶은게있다면 열심히 노력하면됩니다.
Euny

Sonnyc wrote:

.
그래서 절찬리에 투표중!!

https://osu.ppy.sh/forum/p/4381905

자신의 의견을 반영해봅시닫

전 걍 없어지는게 좋은거같아요 ㅋㅋ.. 퍼포없이 어줍짢게 등수놀이 하느니..
Racoon-
BN들이 모딩 거절할땐 거절하더라도 답장이라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Sorry 이 한마디 치는게 그렇게나 힘든지..
VTC

- Racoon - wrote:

BN들이 모딩 거절할땐 거절하더라도 답장이라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Sorry 이 한마디 치는게 그렇게나 힘든지..

맞아요 그냥 무시하는사람은 모딩해줄건데 기다리라는건지 아님 걍 니맵 맘에안듬 ㄲㅈ 인지

알려라도 주면 좋겠음
Tenseki
BN제도에 대해 말하자면 BN을 뽑는 방법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퀄리티가 낮은 맵들이 나오는 원인 자체가 실력이 없는 매퍼가 주구장창 모딩만 했다고 BN이 되어 버블을 주는 점인데
최소한 랭맵 2~3개 라도 있는 매퍼들을 뽑았다면 애초에 이런일도 없었을겁니다
게다가 신입매퍼들의 랭맵 양산을 위한 BN 인원을 많이 늘렸다 하더라도 퀄리티가 낮은 맵을 랭크시키고 쾃이 디퀄->신입매퍼들의 불평,자신들의 퀄리티는 생각하지않고 열심히 쾃을 비하 합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른 BN을 불러 하루빨리 리랭을 시키려고 하는데
제 생각엔 여기서 디퀄을 당하면 최소 7일이라는 리랭크 준비시간을 주어 퀄리티면을 증가시키는 제도가 있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Len
7일의 시간을 준다고 과연.. 수정을 안하는 매퍼도있을거고 모딩이 안오는경우도 있을거고..
Beige
그러고보니 2번 디퀄 당했는데 두 맵 다 한 파트씩 수정했었는데 ㅋㅋ
Sonnyc

Tenseki wrote:

BN제도에 대해 말하자면 BN을 뽑는 방법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퀄리티가 낮은 맵들이 나오는 원인 자체가 실력이 없는 매퍼가 주구장창 모딩만 했다고 BN이 되어 버블을 주는 점인데
최소한 랭맵 2~3개 라도 있는 매퍼들을 뽑았다면 애초에 이런일도 없었을겁니다
게다가 신입매퍼들의 랭맵 양산을 위한 BN 인원을 많이 늘렸다 하더라도 퀄리티가 낮은 맵을 랭크시키고 쾃이 디퀄->신입매퍼들의 불평,자신들의 퀄리티는 생각하지않고 열심히 쾃을 비하 합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른 BN을 불러 하루빨리 리랭을 시키려고 하는데
제 생각엔 여기서 디퀄을 당하면 최소 7일이라는 리랭크 준비시간을 주어 퀄리티면을 증가시키는 제도가 있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표면적으로 생각하면 BN 선발 기준을 강화해서 애초에 Qualified 맵 풀에 유입되는 비트맵의 퀄리티를 향상하는 것이 좋은 방안입니다.
그런데 조금 더 멀리서 생각하면 BN의 역할은 방대한 Pending 맵 중에서 랭크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되는 비트맵을 지명하여 Qualified 목록에 넣는 것이고 그렇게 모인 Pending의 작은 샘플들을 QAT들이 판단하면서 랭크 되어도 좋은지 안좋은지 검사하는 겁니다.

지금 아직도 많은 매퍼들은 BN들이 지명한 비트맵은 무슨 일이 있어도 랭크되어야 하고 QAT의 행위는 그저 랭크를 향한 과정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 비트맵 랭킹 시스템은 과거와 달라졌기 때문에 위의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슬픈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BN은 QAT들이 확인할 비트맵의 작은 샘플을 제공할 뿐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해의 원인은 무엇인가 하면 그중 하나가 BN들이 하트 아이콘을 부여한다는 겁니다. 하트 아이콘은 퀄리파이와 랭크 비트맵의 경계를 흐리기 충분하고 따라서 BN의 역할이 샘플 제공이 아니라 비트맵 승인으로 헷갈리는 거죠. 또한 BN에게 페널티를 부여하는 방식에도 문제가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비트맵이 디퀄되면 퀄리파이 과정에 관여한 사람들에게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설령 그 디퀄이 비트맵의 퀄리티 부족에 의한 것일지라도. 지금의 BN들이 비트맵의 퀄리티를 완벽한 상태로 만들어 놓을 것이라고 기대할 이유가 없습니다. 역할에 따르면 랭크될 만한 비트맵들을 샘플링하는 것인데 페널티를 부과하려면 객관적으로 랭크 기준을 준수하지 못했을 때 해야지 BN들에게 퀄리티라는 짐을 지게 해서 그에 따른 디퀄에도 페널티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식으로 QAT들이 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는 그게 아닐텐데 말입니다.
Ujimatsu Chiya
기분좋게 그냥 즐겨요. 매핑이 일도아니고.. 너무 깊게 생각하면 머리만 아픔
K i A i
요즘 잘 만드는 매퍼를 본 적이 없네요 ㅇ,ㅇ

옛날에는 잘 만드는 매퍼랑 초심자 매퍼들이 갭이 심한 구도였는데
요즘은 전체적인 실력은 상향됐는데 이 매퍼다! 라고 할 정도로 잘 만드는 매퍼는 본 적이 없음.
이런걸 보면 옛날이 더 나은거 같기도 하네요 ㅁㄴㅇㄹ

차라리 그 때는 그래도 랭 시킬만한 맵들도 랭크 됐는데
요즘은 그만저만한 맵들만 랭 돼서 신맵 보는 맛이 잘 안 나요 :3
물론 예나 지금이나 노력파이신 분들은 언제나 존경해야 하지만..ㅋㅋㅋㅋㅋ

잘 만든다고 언급되는 매퍼들도.. 딱히 그냥저냥한 것 같으니 원..
뭔가 보면 대부분 매퍼분들의 매핑 스타일이 점점 서로 비슷하게 동화되어가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제가 그런 맵만 봐서 그런건지.. 아니면 요즘 스타일에 적응을 못해서 그런건지..
Euny
항상 보고 깨닫고 배우는 스레드에요 우리한테 이런 기회가있다니 너무 좋네요.
올드비분들은 새로운 맵들을 보며 '흠.. 좀 더 잘해보지.. 잘 할 수 있었을텐데' 이런 비슷한 아쉬움이있을거구,
뉴비입장에선 이게 나의 최고야 라고 안주해버리는 면이있을거구요.
올드비와 뉴비의 갭.. 어쩌면 항상 풀어나가야 할 숙젠거같아요ㅎ
저도 안주하지않고 늘 향상시키려 노력할게요
늘 여러 조언들 감사합니다
Reol
아 브롞꼴리님이 죽으셔서 콜랍하던맵 망함
제 완벽한 계획도 무너짐
scanter

[ HalLoWeeN ] wrote:

아 브롞꼴리님이 죽으셔서 콜랍하던맵 망함
제 완벽한 계획도 무너짐
ㅋㅋ ㅂ
Ujimatsu Chiya

[ HalLoWeeN ] wrote:

아 브롞꼴리님이 죽으셔서 콜랍하던맵 망함
제 완벽한 계획도 무너짐
이름으로 우승하실 수 있어서 괜춘
Sangzin
쿠도스 디나이 BN이나 QAT한테 요쳥하면 되나요? 그렇게 알고 있는데
guineaQ

Sangzin wrote:

쿠도스 디나이 BN이나 QAT한테 요쳥하면 되나요? 그렇게 알고 있는데
ㅇㅇ
Tenseki

Sangzin wrote:

쿠도스 디나이 BN이나 QAT한테 요쳥하면 되나요? 그렇게 알고 있는데
쾃은 바쁘니 BN한테 부탁하세욥
Sonnyc
쾃에게는 온라인 태그 추가 생성, 인게임의 아티스트-제목 오프셋 및 색상 조절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요새 이거 하는 맵 많진 않아보이지만 ㅋㅋ
Enon
전 배치는 둘째치고 박자쪽으로 너무 감각이 없는것 같은데

이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guineaQ

Enon wrote:

전 배치는 둘째치고 박자쪽으로 너무 감각이 없는것 같은데

이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일단 음악을 들어보고 뭔가 자신만의 기준을 만드는게 리듬/박자 일관성에 도움이 되는 것 같음

예를 들자면 어떤 스내어가 나오면 무조건 슬라이더 시작 지점 아니면 서클을 배치한다던지 어떤 음은 무조건 슬라 끝을 이용한다던지.. 그리고 대다수 다른 잡음(?) 들은 그 때 상황이나 꼴리는데로(...) 동선에 맞게 때려박다 보면 일관성을 갖고 있으면서 너무 반복적이지도 않은 맵이 찍히는 것 같음
ㅇㅅㅇ
DeletedUser_1574070
들리는 음을 다 서클로 한다음 그걸 몇개씩 묶이서 리듬패턴화.
그러면서 리듬패턴에 일관성을 유지하면 기본적인 테크닉은 잡힐듯
Enon
흠..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n
요즘 매퍼들이 점점 밴되는.. ㅋㅋ
코도라부터 윈버1 까지
Sonnyc
헐 윈버도..
Topic Starter
Sure

Fast wrote:

요즘 매퍼들이 점점 밴되는.. ㅋㅋ
코도라부터 윈버1 까지
왜밴요
Len
둘다 이유를 모르겠네요
Tenseki
시원한 노래 매핑하고싶다
HonKAn
매핑룰에 보면

라고 되어있는대. 타이밍 섹션으로 슬라이더 속도 조절하는건 연두색 밖에 ..안된다는 의미이고 . 예외는 일절 없다는 뜻일까요 ?
K i A i

HonKAn wrote:

매핑룰에 보면

라고 되어있는대. 타이밍 섹션으로 슬라이더 속도 조절하는건 연두색 밖에 ..안된다는 의미이고 . 예외는 일절 없다는 뜻일까요 ?
넴 ㅋㅋㅋ 초록이로만 조절 가능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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