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posted
Total Posts
6,581
show more
bmin11
확답을 달라고 해요. 오스 접속을 못하니까 그냥 나중에 와서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Lami

haha5957 wrote:

일이 이상하게 꼬인것같지만..ㅠㅠ

언랭임이 명백하고 게스트 매퍼가 버티는게 이상한 상황이면 고쳐도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게스트를 줬으면 책임감이라는게 있지 알아서 하라고 하던지 부를때마다 제깍제깍 나타나던지 고칠때마다 부르라고 하고 본인은 안나타나는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겟딮에서 겟난 만든사람이 나타나길 기다리는건 그사람이 만든 패턴이나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변경했을때 그 겟난을 만든사람이 반대할수도 있는 경우 때문이고..

31's Taiko를 TAIKO ONI 로 바꿔달라는것도 아니고 CC's ONI 를 CC'S TAIKO ONI로 바꿔달라는것 같은데 이걸 매퍼가 반대하는게 더 이상...
CQ어쩌구 하는애가 리플단 시간이 릿카님 모딩 후네요..... 여기서 경우의 수 2가지

1.릿카님 모딩 안읽고 안고침
2.릿카님 모딩 읽었는데 난 고치기 싫다.

1번인경우 앞에모딩 안읽고 업뎃햇으니 큰 문제가.... 모딩 무시한거랑 다름없으니.. 안경 좀 사야될듯
2번인경우 이건 뭐..... 근데 cq어쩌구 하는애 펜딩보니까 얘꺼 태고 온리맵셋에도 taiko 안들어있는게 일부러 taiko 안넣은거네요.
그냥 안고치고 버티고있단 생각이 들수도 있는....

이래서 모딩온거에다가 리플달아주는게 좋은거에요. = = 리플이라도 달았으면 1번인지 2번인지 알수라도 있지
특히 맷뱃 모딩에 있어서는 리플 달아줘야된다고 생각...... 리체크하면서 안고친부분있으면 일부러 안고친건지 깜빡하고 안고친건지 알아서 판단하란건지....
그런의미에서 리플 안달아주는사람들 전 별루 좋아하지않음........ :o

KRZY wrote:

맷뱃들과 매퍼들(특히 상대적으로 매핑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매퍼들) 사이에 갈등이 생길 때, 그 갈등을 심화시키는 요소로 작용하는 가장 큰 요인을 저는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로 보고 있습니다. 영어 문제도 있지만, 매퍼가 자신의 생각을 100% 표현하지 못하고 설령 표현하더라도 맷뱃이 그 생각을 100% 이해하지 못하면 오해가 생기게 되고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Despite, 전 제 모딩에 리플안달아도 크게 신경안씀 ㅋ

@: 예전에 잡담스레드에 쓸려다 말았던 글 여기다 써봄 ㄷㄷ..
HelloSCV
많은분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바빠서 못고친거라고 믿고 싶군요 일단 더 기다려 보고 결정하겠습니다.
Sylphi
흐음, 비트맵의 곡과 Background를 변경했는데 뭔가 업데이트가 안되는듯 하네요




이거 업뎃은 정확히 언제쯤이면 되는건가요?
따로 요청해서 바꿔야하거나 그런건 아니죠?
lepidopodus
@HellowSCV...태고 난이도가 따로 표시되도록 한 업데이트 이후로는 난이도 명에 Taiko 안넣어도 별 말 안합니다. 오히려 Taiko를 빼기를 요청하는 맷뱃도 보았는걸.
B2IN
'w' ? 펜딩맵도 플레이시에 제목 뜨는구나
bmin11
이번 슬라이더 에디팅 업데이트가 굉장하네요ㄷㄷ 이제 더 이상 슬라이더를 만드는데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요!
Kawayi Rika

bmin11 wrote:

이번 슬라이더 에디팅 업데이트가 굉장하네요ㄷㄷ 이제 더 이상 슬라이더를 만드는데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요!
그게 지금 아주 불편하다는 사람이 많은 ~ 슬라이더 포인트 3개 찍으면 원모양으로만 만들어져서 ㄷㄷ

4점 찍어야 자유조정 가능 ㅋㅋㅋ 1/2 박자 4점 찍은건 좀말이 않되죠 ㅋㅋ ~
bmin11
확실히 자유성이 사라지긴 했지만 어느정도 넘어갈수는 있겠더라구요. 적응될때까지 계속 써봐야겠어요.


것보다 내가 청용이 슬라이더를 만들수 있다니 신세계야
B2IN
슬라이더 좀 불편하네요 ;
Lami

B2IN wrote:

슬라이더 좀 불편하네요 ;
Sonnyc
어제 밤에 패치한번 잠깐 했었는데 그거랑 약간 다르군요;;

차라리 과거처럼 표준모드/둥근모드 2개 만드는게 나을듯
BinJip
업뎃이 있군요 제접 해야지

E : 잠깐 만져봤는데 이 그능은 on/off가 되면 참 편리할꺼 같네요
haha5957
싱기싱기한건 예전에 놓은 슬라는 영향을 안받는거같음....
Nakagawa-Kanon
제발 on off 기능좀 넣어줬으면...
Ra-s
정말 맘에 안드는 기능...매핑 처음 입문한 뉴비한테는 좋겠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모양을 낼 수 없으니...
Sylphi
아 진짜, 난 원형 슬라이더 쓸일 별로 없는데...
KRZY
개인적으로는 제 매핑 스타일과 굉장히 잘 맞아떨어져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on/off 기능이 없는 건 좀 아쉽네요...그렇지 않은 매퍼들도 많을텐데
LQA20Ans
언제 모딩을 넣었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 분들한테

모딩이 오고있습니다... ㅇㅂㅇ.

역시 기다리면 오네요...


그리고 이번 슬라이더 패치는... 온오프 기능이 절실합니다 ㅠㅜ
Star Stream
곧 수정하겠지요.. 안그래도 버그가 많이 생겼는데 이거에만 신경쓸수는 없을테니
기다리는 수 밖에요
Sylphi

Star Stream wrote:

곧 수정하겠지요.. 안그래도 버그가 많이 생겼는데 이거에만 신경쓸수는 없을테니
기다리는 수 밖에요
으아아아!! 이 버그가 빨리 해결되길 바래야함! 버그가 아니라 의도였네요...
인툰님한테 받은 mp3로 만든 비트맵 Hard 난이도를 못만들고 있음!
(인센이야 내 스타일에선 문제 될게 없으니 진행은 가능하지만...)
haha5957
페피 얘기하는거 들어보니 온오프는 전혀 넣을 생각이 없나보네요. Feature Request에 글이 하나 올라왔고 이름있는 매퍼들이랑 다수의 뱃들이 와서 온오프 넣어달라는데도 단호하게 NO하는데 별수 없는거같네요


전처럼 매핑하는 방법이 있다면

Saten wrote:

If you change the P to a B in the metadata, it becomes a regular one.

108,192,90193,6,0,P|136:232|104:148,1,495
.osu를 텍스트파일로 열어서 슬라이더의 저 P부분을 B로 바꿔주면 그 슬라는 예전처럼 행동한다네요.

이 방법을 써서 슬라를 예전형태로 바꾼다음 Ctrl+V를 이용해서 매핑하는 방법이 있고 (예전형식의 슬라는 복붙해도 예전형식), 아니면 슬라이더 끝점을 빨간점으로 만들면 예전 슬라이더랑 똑같이 되긴 하네요. 그냥 간단히말하면 귀찮아졌어요

대칭 만들땐 좀 편하겠네요
Nakagawa-Kanon
페피.... 죽버싶....
예전에 Linear 없애버린건 넘어갔는데
아니 새로운 기능을 강제로 써야되는건 뭐죠
아오...........
Sonnyc
ㅋㅋㅋ 패피가 친절(?)하게 인강도 찍었네요
Beige
끙... 오랜만에 매핑하려고 했는데 슬라가;;
Lami
가뜩이나 맵찍기도 귀찮은데 슬라까지 저모양........ ㄱ-;;
Nakagawa-Kanon
이번 오스 업데이트 정말 좋습니다
특히 iNiS스타일로 매핑하시는분에게는 정말 최적의 업데이트죠.
하지만 기능을 끄게 하는 기능을 만드는건 정말 당연한 일입니다.
저걸 기본설정으로 해놓고 기존에 쓰던 유저들을 불편하게 만들어놓고 이거에 익숙해져야한다니.
마치 윈도우8 시작버튼같군요 허허
그나마 원8 시작버튼은 복구라도 시킬수 있습니다 ㅋㅋㅋ

끝에 빨간점 찍거나 메모장에서 P를 B로 수정하면 된다는데
진짜 이렇게 까지 해가면서 매핑해야하나싶습니다.
B2IN
D;
Sylphi

haha5957 wrote:

페피 얘기하는거 들어보니 온오프는 전혀 넣을 생각이 없나보네요. Feature Request에 글이 하나 올라왔고 이름있는 매퍼들이랑 다수의 뱃들이 와서 온오프 넣어달라는데도 단호하게 NO하는데 별수 없는거같네요
솔직하게 말해서 이건 페피가 NO라고 말하면서 거부해야할 사항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불편하다고 말하고 있는 상황이고, 없애달라는 요청도 아니고 ON/OFF만 넣어달란것 뿐인데...

어쨌든간에 지금 진행이 뭐같이 되서 기분이 별로 좋지가 않음 T^T
Beige

Underflow wrote:

haha5957 wrote:

페피 얘기하는거 들어보니 온오프는 전혀 넣을 생각이 없나보네요. Feature Request에 글이 하나 올라왔고 이름있는 매퍼들이랑 다수의 뱃들이 와서 온오프 넣어달라는데도 단호하게 NO하는데 별수 없는거같네요
솔직하게 말해서 이건 페피가 NO라고 말하면서 거부해야할 사항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불편하다고 말하고 있는 상황이고, 없애달라는 요청도 아니고 ON/OFF만 넣어달란것 뿐인데...

어쨌든간에 지금 진행이 뭐같이 되서 기분이 별로 좋지가 않음 T^T
아니... NO 라니 이게 무슨소리요..!?
Topic Starter
Sure
음... 리니어랑 캐트멀 없어졌을 때처럼 마지못해 적응하는 쪽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Nakagawa-Kanon

ykcarrot wrote:

음... 리니어랑 캐트멀 없어졌을 때처럼 마지못해 적응하는 쪽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편한걸 불편하게 전환시키시는...
Jayel
매핑하기 점점 어려워진다는....
MoonFragrance

페피 wrote:

난 운영자니까 너희들이 내 말을 들어야해.
이런 느낌이 드는건 왜죠
Shino

MoonFragrance wrote:

페피 wrote:

난 운영자니까 너희들이 내 말을 들어야해.
이런 느낌이 드는건 왜죠
너만 그런게 아님...
Sylphi
매핑 잠깐 접습니다. 내년 1월달에 다시 만나요 :3
그렇다고 겟난 처리 안할건 아니니까 겟난 빼지 마세요!
Shino

Underflow wrote:

매핑 잠깐 접습니다. 내년 1월달에 다시 만나요 :3
그렇다고 겟난 처리 안할건 아니니까 겟난 빼지 마세요!
이것은 마치 시메도레랑 스칼렛헤븐 안죽었으니까 모딩좀 해달라는 소리와 같습니다

는 현역
woduq414
모딩을 받았는데 mp3 비트레이트가 96이라고 하더고요 비트맵 업로드한 상태에서 mp3파일을 교체하고 덮어쓰려면 어덯게 해야 되나요?
B2IN
mp3파일 이름같게해서 해당 맵파일열어서 드래그로 넣으면 되요. 오스내에서 바꾸려는 맵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서요.

(이 답글은 여기서 몇번은 달은거 같아..orz..)
woduq414
노말이랑 하드 distance spacing 좀 추천해주세요...
그 동시에 slider velocity도요...
참고로 제 비트맵 BPM은 180입니다...
show more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