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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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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U_old
겟난 추가 어떻게 하죠?! :3
Kim Jin Seok

SeeU wrote:

겟난 추가 어떻게 하죠?! :3
겟난으로 받을 osu파일을 해당 비트맵 폴더에 넣고 스탠다드섬밋만 해주시면 됩니다 ㅁㄴㅇㄹ
B2IN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Topic Starter
Sure

B2IN wrote: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수정 안됩니다.
1페이지 FAQ 참고하세요.
B2IN

ykcarrot wrote:

B2IN wrote: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수정 안됩니다.
1페이지 FAQ 참고하세요.
------------------------


아~ :idea: 완전 좋은 개념글있는지도 모르고 질문글 올렸었네요 ^^;

근데 여전히 This beatmap has not been uploaded correctly 가 뜨네요 ;

open song folder에서 난이도가 적혀있는 파일 제외하고 .osb가 적혀있는 파일이 잇는데

이것도 똑같이 이름을 수정했는데(폴더 내에서) 이러면 안되는건가요 ?
B2IN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Akiyama Mizuki
0.5는 랭크안되요 0.5이상이면 마음대로요
Topic Starter
Sure

B2IN wrote: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음악이랑 맞냐 안맞냐입니다.
틱레이트 1이면 흰선에 맞춰서 슬라이더 틱이 나오고,
2면 흰선 빨간선에 맞춰서 틱이 나옵니다. (슬라이더가 흰선에서 시작했을 경우)

예를 들어 빨간선에서 지속적으로 하이햇 소리가 들린다면 틱레이트 2를 쓰는게 음악에 더 잘 맞겠죠.
B2IN

ykcarrot wrote:

B2IN wrote: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음악이랑 맞냐 안맞냐입니다.
틱레이트 1이면 흰선에 맞춰서 슬라이더 틱이 나오고,
2면 흰선 빨간선에 맞춰서 틱이 나옵니다. (슬라이더가 흰선에서 시작했을 경우)

예를 들어 빨간선에서 지속적으로 하이햇 소리가 들린다면 틱레이트 2를 쓰는게 음악에 더 잘 맞겠죠.

Aㅏ :) :idea:
minsik96
맵을 제작하고 업로드를 했는데요 orz파일을 여니까 추가가 안됩니다 unable to import beatmap 이라면서요.. 파일이 손상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Nakagawa-Kanon

minsik96 wrote:

맵을 제작하고 업로드를 했는데요 orz파일을 여니까 추가가 안됩니다 unable to import beatmap 이라면서요.. 파일이 손상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mp3 파일에 영어 이외의 언어가 적혀있는지 확인바랍니다.
minsik96
음악파일에 특수문자 - ( 이런게 들어있어서 지웠더니 오디오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ㅠㅠ 아예 파일이 날라갔네요 ㅠㅠ
Shino

minsik96 wrote:

음악파일에 특수문자 - ( 이런게 들어있어서 지웠더니 오디오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ㅠㅠ 아예 파일이 날라갔네요 ㅠㅠ
날아간 것은 아닙니다'ㅅ'
단지 mp3 파일명은 바뀌었는데 osu 맵파일에서 바뀐 파일명을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현상이지요'ㅅ'
mp3 파일은 원래 있던 폴더에 그대로 있을거에요 찾아보시길'ㅅ'

*해결책*
osu 맵파일(확장자 osu입니다)을 찾아서 [대체로 C드라이브-프로그램파일-osu-Songs 안에 해당 곡이 있는 폴더가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메모장을 고른 다음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osu 맵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파일 내용중에 ".mp3"가 포함된 부분을 찾으신 다음에 바뀐 파일명.mp3로 바꾸고 저장해주세요.
이제 오스를 다시 실행하시면 제대로 인식하고 있을겁니다 'ㅅ'b
SeeU_old
Work in process 에 있는 비트맵과 pending 에 있는 비트맵은 무슨차이인가요??
BinJip

SeeU wrote:

Work in process 에 있는 비트맵과 pending 에 있는 비트맵은 무슨차이인가요??
작업중인 비트맵이랑 완성됬지만 도움이 필요한맵?
SeeU_old
그렇군요 :3
B2IN
타이틀 변경 질문 .

타이틀 변경후 풀섬밋시 다른 비트맵으로 인식해서 업로드 되잔아요 ?

펜딩맵 꽉찬상태서 하면 변경은 불가능한가요 ?
Tanmak

ykcarrot wrote:

[attachment=0:aa26b]screenshot030.jpg[/attachment:aa26b]

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요.
이런 맵핑 스타일이 싫으면 1점 주고 조용히 사라지든가,
자기는 뭐 얼마나 잘 만들어서 이딴 소리하시나요? ^^

아이디 까보시죠.

이제야 보았지만..


이건 뭐....
Tanmak

ykcarrot wrote: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인가요?


아참..유행하니 추가로 적는데..

요즘 긴 노래의 경우 후렴구에 무조건 키아이를 넣는 게 유행이나요?
(이렇게 가면 2-3개의 키아이가 되겠지요.)

옛날에는 마지막 후렴구만 키아이를 넣는 게 일반적이었는데...
Topic Starter
Sure

슬라이더간 시간격이 1/4인거요.
흔히 볼 수 있는 경우는 위처럼 2회 반복 슬라이더나, 무반복 슬라이더.
그리고 1/3(트리플렛) BSD가 쓰이는 곡에서의 1회 반복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풀버전에서는 각 소절의 후렴구마다 키아이 넣는게 원래 일반적이었습니다.
-ABBEY-
1. 폭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 제가 비트맵을 하나 만들었는데, 다른 난이도를 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osu는 친추만 하면 친구가 되는건가요?
B2IN

-ABBEY- wrote:

1. 폭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 제가 비트맵을 하나 만들었는데, 다른 난이도를 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osu는 친추만 하면 친구가 되는건가요?

1.f6 누르신후에 Inherited Points 추가하시고 Style 탭에서 Kiai 체크표시하시면되요 끝낼때는 끝내려는부분가서 Inherited Points 추가하시고 kiai 체크 해제한상태로 확인

2.flie 누르고 save as new difficulty 누르시고 difficulty 고른다음에 확인

3. 네. 그런데 자기 자신한테만 친구로 보여요
B2IN
외국인한테 겟난을 허락했는데, 받고보니 지우고 싶을정도로 이상해서 그런데 뭐라 다시 거절해야하나요 -_-


"다시 생각해봤는데, 그냥 겟난 없이 하겠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해고싶은데..
-ABBEY-
Q : 스레드의 뜻이 뭐예요?
그리드 스냅 및 디스탠스 스냅은 무엇 이구요?
bmin11

B2IN wrote:

외국인한테 겟난을 허락했는데, 받고보니 지우고 싶을정도로 이상해서 그런데 뭐라 다시 거절해야하나요 -_-


"다시 생각해봤는데, 그냥 겟난 없이 하겠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해고싶은데..
다시는 얼굴 마주칠일 없으면 얼굴에 철판깔고 거절하시고, 만날일이 있으면 그냥 끌어안고 가세요.


-ABBEY- wrote:

Q : 스레드의 뜻이 뭐예요?
그리드 스냅 및 디스탠스 스냅은 무엇 이구요?
스레드 (Thread) 는 지금 글 쓰시는 곳과 같은 일종의 게시판 같은 곳입니다.

그리드 스냅 (Grid Snap) 은 에디팅 화면에 격자를 보여줘 노트들을 그 격자에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깔끔한 맵핑을 도와줍니다.

디스탠스 스냅 (Distance Snap) 은 노트를 일정한 거리로 배치시켜주는 도구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노래를 정지 후, 노트를 추가 혹은 기존에 있던 노트를 선택 후 옮겨주시면 됩니다. 노트를 추가할 경우에는 마우스가 이미 일정한 거리내에만 움직이도록 되어있을 겁니다.
B2IN

ykcarrot wrote: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


스샷과 함께 보기
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Upload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Ra-s

B2IN wrote:

ykcarrot wrote: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


스샷과 함께 보기
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Upload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둘다 맞습니다.
open diff으로 한번에 수정해서 저장안하고 바로 올려버리는거나 그냥 한난이도만 일단 바꾸고 바로 올려주고 나머지 난이도 바꿔줘서 올려주셔도 됩니다.
Tanmak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B2IN

Tanmak wrote: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ㅋㅋㅋ
Ra-s

Tanmak wrote: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돈데 ㅋㅋㅋ 근데 이거 패치가 1년이 넘은거 같은데 ;ㅅ;...하하님이 알려주셔서 알았어요
Asgard

Tanmak wrote: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ㅋㅋ
M O YA
MAT이 달아주는 별모양은 무슨 의미인가요 ?
Asgard

M O YA wrote:

MAT이 달아주는 별모양은 무슨 의미인가요 ?
아무 의미없어요
그냥 별주고 버리는게 맷입니다

ㅠㅠ
Topic Starter
Sure
버블 5페이지 반...
박쥐들 정말 무심하다 ㅋㅋㅋ
MoonFragrance
실질적으로 활동하는 박쥐들을 추려보면 열손가락 안에 다 들어가죠.
B2IN
많이들 바쁘신가봐요
Asgard

MoonFragrance wrote:

실질적으로 활동하는 박쥐들을 추려보면 열손가락 안에 다 들어가죠.
친목질 하면서 자기 친구 지인 맷뱃만 모딩해주는 맷은
열손가락으로도 부족하다죠
Shino
개혁이 필요합니다.
내 스칼렛 헤븐이 어프되기 위해서라도 말이지.

아참. 내일 휴가 나와요.
복귀하기 전까지는 모딩 조금이라도 해주시면 즉각즉각 쿠도스 쏴드립니다.
별 버실분은 scarlet heaven of Delays 나 Shimedore2000 이나 Harucore Compilation 을 모딩해보세요.
N A L U
맵퍼들이 쿠도수 꼭 있어야 하는거 아니죠? 모더들한테 쿠도수 주고 그래야 하니까 문득 생각이 ..
bmin11

NALU wrote:

맵퍼들이 쿠도수 꼭 있어야 하는거 아니죠? 모더들한테 쿠도수 주고 그래야 하니까 문득 생각이 ..
쿠도수가 없으셔도 됩니다. 모딩 받으셔서 도움이 되었다 싶은 모딩 포스트에 팍팍 주세요.
HelloSCV
아 근데 맵 스레드에 들어가보면 위쪽에 shooting star ( -1 kudos ) 였나 이런거 뜨던데
저런거 많이하면 뭐가 좋나요?
B-1B

HelloSCV wrote:

아 근데 맵 스레드에 들어가보면 위쪽에 shooting star ( -1 kudos ) 였나 이런거 뜨던데
저런거 많이하면 뭐가 좋나요?
While In Prograss / Help 포럼 토픽에서 우선순위가 높아지는걸로 기억합니다.
B2IN

HelloSCV wrote:

아 근데 맵 스레드에 들어가보면 위쪽에 shooting star ( -1 kudos ) 였나 이런거 뜨던데
저런거 많이하면 뭐가 좋나요?
그맵에 별을 쏨으로써 그맵이 랭킹맵이 되는 과정에 도움을 주는거죠

별 갯수가 많을수록 순위가 높아지는데 이거 별로 쓸모가 없는듯
bmin11
쓰잘데기가 없어도 없는것보단 나아요 (...)
B-1B
만약 플레이어의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있다던지 해서 본인이 비트맵을 등록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가 대신 등록해줄수 있나요?
B2IN

B-1B wrote:

만약 플레이어의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있다던지 해서 본인이 비트맵을 등록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가 대신 등록해줄수 있나요?
Beatmap Creator가 다르면 안될걸요 ?

BAT한테 부탁해보세요
Asgard

B-1B wrote:

만약 플레이어의 클라이언트에 문제가 있다던지 해서 본인이 비트맵을 등록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가 대신 등록해줄수 있나요?
아이디 대신 알려줘서 그사람이 로그인하고 서브밋하면 가능해요
bmin11
그냥 게스트맵퍼가 되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Ra-s

bmin11 wrote:

그냥 게스트맵퍼가 되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방학때 게스트좀 찔러봐야겠습니다 ㅠㅠ
xm0928
여기에서 곡 BPM 조정에 대해서도 질문 가능한가요?
매핑하는데 BPM 변속 때문에 어디부터 bpm을 늘려야되는지를 몰라서요.......
bmin11
곡을 들어보지 않고서 알려드리기가 조금 애매하네요. 보통 큰 하얀 선에서 변속이 시작할꺼에요. 노래를 잘 들어보라는 것 말고는 조언을 하기가 힘드네요.
xm0928
처음 매핑인데 오버매핑을 하면 좀 핀잔을 받을까요 ㄷㄷ
사실 지금 만드는걸 좀 까다롭게 가는걸 생각을 했지만 스탠은 많이 안해봐서 지금 만드는게 얼마나 어려울지 가늠을 못하겠네요
B2IN

xm0928 wrote:

처음 매핑인데 오버매핑을 하면 좀 핀잔을 받을까요 ㄷㄷ
사실 지금 만드는걸 좀 까다롭게 가는걸 생각을 했지만 스탠은 많이 안해봐서 지금 만드는게 얼마나 어려울지 가늠을 못하겠네요
지적당하는만큼 다음엔 이게 잘못된거라는 걸 아니 실력이 늘겠죠 ?

그리고 맵핑도 스탠실력이 어느정도 되시면 만드실때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더 감이 잘 잡히실꺼에요.
여러번 만들어보는것은 당연한거고요 ㅋ
bmin11
첫작은 무난하게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오버맵핑하면 지적을 받아도 배우는것보단 수습하는데 시간을 더 많이 소비하실꺼에요 @_@
bmin11
CtB 난이도가 랭크 가능하단걸 이제 알았네요. 요즘 소식에 너무 감감해서 @_@
Siesta-_old
슬라이더 모양 잘만드는 팁같은건 없나요 ?
요즘 계속, 슬라이더 모양이 좌우가 안맞는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T^T
B2IN
x y 좌표 보면서 만드세요. x축 y축에다가 놓고 만들어도 되고요
bmin11
슬라이더는 노가다입니다.
Siesta-_old
B2IN // 감사합니다 :)
bmin11 // 으어 ... 정말 노가다군요 [..]
N A L U
기본적인 질문 같네요 ㅁㄴㅇㄹ
-bookmark라는게 있다던데 그거 사용하려면 뭐 클릭해야 되나요
-새로운 difficulty를 만들대 clear all notes로 해서 save as new difficulty로 저장시키면 되나요ㅕ
-모딩요청하려면 modding queue에 돌아다녀서 부탁 드리는건가요
으어어 기본도 모르는 저란 (×_×;)
Star Stream
북마크 기능은 아래 시간 보는 바에 마우스 올리시면 + - 있는데 그걸로 하시면 됍니다
새로운 난이도는 save as new.. 먼저 하시고 모든 노트 삭제 하시면 됍니다
모딩은.. #Modreqs 이용하셔도 돼고 모딩큐(열려있을때만) 이용하셔도 돼고
아니면 매퍼 친구를 만드셔서 모딩좀 해달라고 하셔도 됍니다
N A L U

Star Stream wrote:

북마크 기능은 아래 시간 보는 바에 마우스 올리시면 + - 있는데 그걸로 하시면 됍니다
새로운 난이도는 save as new.. 먼저 하시고 모든 노트 삭제 하시면 됍니다
모딩은.. #Modreqs 이용하셔도 돼고 모딩큐(열려있을때만) 이용하셔도 돼고
아니면 매퍼 친구를 만드셔서 모딩좀 해달라고 하셔도 됍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Siesta-_old
silent sliderslice 는 따로 커스텀 사운드를 넣어야 하는건가요 ... ?
B-1B
아마 그래야 할걸요.
그러기 싫으시면 녹색선 슬라이더마다 마구 집어넣어서 소리를 없앨수도 있지만..
Siesta-_old

B-1B wrote:

아마 그래야 할걸요.
그러기 싫으시면 녹색선 슬라이더마다 마구 집어넣어서 소리를 없앨수도 있지만..
그거 소리 심하게 낮추면, 언랭요소라고 들어서 T^T
Star Stream
사일런스 힛사는 슬라이더 틱. 슬라이더 슬라이드 두개중 하나만
사용 가능합니다 두개 다 한번에 사용하시면 언랭크로 압니다
Siesta-_old

Star Stream wrote:

사일런스 힛사는 슬라이더 틱. 슬라이더 슬라이드 두개중 하나만
사용 가능합니다 두개 다 한번에 사용하시면 언랭크로 압니다
감사합니다 :)
bmin11
MAT중 태고도 모딩하는 사람 누구누구 있는지 혹시 아시나요?
Star Stream
다 모딩 한다고 하는사람도 있고... 그건 아닌거 같고
일단 wmfchris 랑 kurai 가 가능한걸로 압니다
bmin11
감사합니다
Siesta-_old
노트 제자리에 겹치게 만들고 싶은데, 좌표까지 다 맞춰도, 테스트할때는 조금씩, 밖으로 삐져나오네요 .....
이거 삐져나오지 않게, 고정하는(?) 방법 없을까요 ?
bmin11
빠져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한픽셀 차이를 둬서 방지할수도 있지만 언랭요소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네요.
Star Stream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Siesta-_old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아 ...

한번에 이해가 갔어요 ...

감사합니다 :)
B-1B

Siesta- wrote:

Star Stream wrote:

스택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1/4스트림 한 좌표에 20개 놓으시고 테스트 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아 ...

한번에 이해가 갔어요 ...

감사합니다 :)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
Ra-s

B-1B wrote:

Song Setup - Advenced - Stacking - Stack Leniency를 최저값으로 해보세요.
그렇지만 언랭요소라는게...
Topic Starter
Sure
에디터 내에서 스택리니언시를 최솟값으로 낮춘다고 언랭이 아니고 메모장으로 값을 0으로 만들었을때 언랭입니다.
bmin11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Topic Starter
Sure

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그런 규정 없습니다.
뭔가 잘못 아신거 같은데요,
맵 내에서의 스태킹 방법을 분석해서 언랭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거지
값 자체로 언랭을 따지는건 0일때 뿐입니다.

참고로 에디터 내 최솟값은 0.2
brikel

ykcarrot wrote:

bmin11 wrote:

에디터내에서의 최소값도 언랭입니다. Demetori - Silent Voyage도 최소값이였다가 랭크 이전에 고쳤어야했죠.
그런 규정 없습니다.
뭔가 잘못 아신거 같은데요,
맵 내에서의 스태킹 방법을 분석해서 언랭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거지
값 자체로 언랭을 따지는건 0일때 뿐입니다.

참고로 에디터 내 최솟값은 0.2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Spectator
http://osu.ppy.sh/s/40995

오늘 처음 알았는데...

난이도가 한개인 맵도
버블 직전의 완성된 맵이라면
BAT에게 부탁해서 WIP에서 펜딩으로 옮기는게 가능하더군요 ㅋ


....잘 몰랐던 사실을 새로히 알게되서 올려봅니다.
어프곡 만드시는 분들은 참조하셔요~
bmin11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Siesta-_old

bmin11 wrote: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파닥파닥 ...
brikel

bmin11 wrote:

brikel wrote:

그때 있었던 최소값에 대한건 언랭요소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권장사항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
난 당한건가
그런듯 ㅋㅋ 롤큐브 입장에서 봤을때 받아들일수 없단거지 완전한 언랭요소로 판정되진 않았음
Siesta-_old
이지 / 노말 / 하드 / 인센 / etc ...

각 난이도 별로 허용되는 노트(?) 가, 각자 다른게, 난감하군요 .....
노트짜서 놓고 보면, 이게 난이도에 맞는지 안맞는지, 햇갈리는게 다반사 ..... ㅠ
B-1B
쿠도스가 증발한 경우는 뭘까요... 이참에 페피한테 사용내역 확인 기능 추가 건의를 넣어도 좋겠네요.
bmin11
Kawayi Rika님의 MAT 입단을 축하드립니다!

t/83704
B2IN
오 축하드립니다 ^ ^
Kawayi Rika
감사함니다 ~ ;)
Beige
MAT 축하합니다!!!
Akiyama Mizuki

Kawayi Rika wrote:

감사함니다 ~ ;)
감사함니다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론 땡...어..?
여튼 ㅊㅊ
Topic Starter
Sure

링크 : t/84012

아직 정해진 규칙은 아닙니다.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어프루브 되려면 점수가 1800만점 이상에 6분이 넘어가야 한다. 즉, 두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함.

빠른 곡은 어쩌라는 거야... -_-
생각도 없이 글 싸질러 놓고 잠그면 땡?
Kawayi Rika
아직도 토론중이라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 :P
bmin11
7800만점짜리 랭크곡이 탄생하겠군요 ㅋㅋㅋㅋㅋ
Topic Starter
Sure
실효성 없는 규칙을 관리자 권한으로 공지에 올려놓고 잠가놓은 뒤 반대여론을 조성시키는 걸 토론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제가 여기서 하고 싶은 말은 사쿠라 하나의 행동이 경솔했다는 겁니다.
bmin11
스레드를 잠근다는게 모두가 동의하였다는건줄 알았는데 의견일치 없이 잠가버린건가요?
Topic Starter
Sure
앞 사정은 잘 모릅니다.
토론중인 사항이라면 따로 스레드가 있는데 거기에 올리지 않고
펜딩 스레드에 공지로 올렸다는거 자체가 웃기잖아요.
bmin11

ykcarrot wrote:

앞 사정은 잘 모릅니다.
토론중인 사항이라면 따로 스레드가 있는데 거기에 올리지 않고
펜딩 스레드에 공지로 올렸다는거 자체가 웃기잖아요.
알아보니 어느정도 토론이 있었으나 4개월 동안 다른 의견이 안나와 룰에 포함시킨듯 하네요.

스레드 링크: t/64339
B2IN
머고 진짜
Akemi_Homura
일단 기다려보는수 밖에 없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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