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ped by [Seo-a]
submitted
last updated
This beatmap wasn't updated since 6 August 2023 so it was graveyarded...
New Discussion
Please sign in to post or reply
Discussions
Sort by

00:13:389 - 00:13:547 - 이 두 라인에도 드럼소리가 있기 때문에 https://osu.ppy.sh/ss/16012931/a08b 이와 같이 계단 패턴으로 표현해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난이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Ranking Criteria의 가이드 라인에도 위반되지 않으면서 이 파트의 모든 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permalink

이정도까지는 난이도에 괜찮군요. 수정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13:705 - 00:14:021 - 이 두 라인은 비슷한 피치와 음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https://osu.ppy.sh/ss/16012938/1a85 이와 같이 잭 패턴으로 표현해줄 수 있습니다.

permalink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14:021 (14021|0,14336|1,14652|2,14810|3) - 이 노트들은 기타 소리를 표현해주신 것 같은데 00:14:968 - 이 라인에도 명확한 기타 소리가 있음에도 표현되지 않은 점이 조금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2070279 이 제안과 함께 패턴을 피치에 맞게 배치하여 https://osu.ppy.sh/ss/16012939/ab0b 이와 같이 표현해줄 수 있습니다.

permalink

기타음이긴 한대... 00:14:810 (14810|3) - 여기의 연장선이라 생각해서 굳이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뺐습니다. 중요한 부분인가요?..

permalink

글쎄요, 연장선상에 있다고 하기엔 너무 다른 음이라서요. 그리고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고 하셨는데 1/2 라인으로 이어지는 패턴이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상하다고 느끼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Ranking Criteria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가능한한 많은 소리를 표현해줄 수 있는 게 좋지 않을까요?

permalink

네. 수정해볼게요~!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18:284 (18284|3,18757|1,19073|1,19389|3,20021|2,20336|0,20336|3) - 이 파트 역시 기타를 표현하신 것 같은데 표현되지 않은 기타소리가 있어서 아쉽습니다. 00:18:442 - 00:18:600 - 이 두 라인은 충분히 노트로 표현해줄 수 있을만큼 소리가 명확합니다. 따라서 피치에 맞게 배치를 바꿔서 https://osu.ppy.sh/ss/16012946/615f 이와 같이 표현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00:18:284 - 이 라인은 곡의 분위기가 바뀌고 드럼 표현 -> 기타 표현으로 넘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드럼을 표현했던 이전 파트와 다르게 표현해주거나 더블로 표현해서 강조해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permalink

여기도 말씀하신거 토대로 수정해보았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20:336 (20336|3,20336|0) - 이 파트에서는 문이 열리는 영상과 다소 강한 특수음이 들립니다. 때문에 00:20:336 (20336|3,20336|0) - 이 두 노트를 롱노트로 표현해서 00:20:810 - 이 지점까지 늘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 파트의 더블이 강조되고 플레이어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을 겁니다.

permalink

.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21:442 (21442|3) - 이 노트는 어떤 소리를 표현하신 건가요? 노말, 하드, 인세인 어느 난이도에서도 00:21:442 - 이 라인은 표현되어있지 않습니다. 오직 이지 난이도에서만 표현되어있어요. 이런 일관성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00:21:442 - 이 라인 대신 00:21:284 - 이 라인의 드럼 소리를 표현해주는 게 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파트도 마찬가지에요.

permalink
permalink

수정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21:997 (21997|3,24523|3,27049|3,29576|1) - 이 노트들은 드럼소리에 맞춰서 배치해줬으면 좋겠네요. 처음에는 보컬 따라간건가 싶었는데 00:24:523 (24523|3) - 이걸 보면 그건 아닌거 같네요.
각각 00:21:839 - 00:24:365 - 00:26:891 - 00:29:418 - 여기로 옮기면 좋을거 같아요.

permalink

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29:178 - 이 라인은 노말, 하드, 인세인 난이도, 심지어 히트사운드 난이도에서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지 난이도에서는 표현하지 않으신 특별한 이유라도 있을까요? 이 또한 일관적이지 않은 문제기 떄문에 짚고 넘어가야합니다.

permalink

수정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35:576 (35576|2,35891|3) - 너무 1/1스냅으로만 두면 지루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큰소리에 맞춰서 00:35:733 - 여기로 노트를 옮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permalink

00:39:049 (39049|3) - 이것도 00:38:891 - 여기로 옮겨주시면 좋을거 같네용

permalink

수정해보았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40:312 (40312|0) - 이건 롱놋으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00:41:576 - 이 부분부터 잔잔한 파트라서 롱놋을 뗐을 때 시각적으로도 잔잔한 느낌인걸 바로 알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네요.

permalink

네~ 롱놋으로 바꿔보았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0:47:260 (47260|0) - 00:48:523 (48523|3) - 이건 노멀 난이도랑 같은 노트배치로 바꿨으면 좋을 것 같네요. 드럼 박자, 기타 피치, 보컬 박자가 노멀 난이도와 같은 박자기 때문에 바꿔주시면 노래랑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permalink

그렇게 되면 이지 난이도 치고 너무 어렵지 않을까요? 그정도로는 이지 난이도에 큰 무리가 없을까요?

permalink

아 설명이 좀 부족했는데
https://osu.ppy.sh/ss/15986977/2490
이런 느낌으로 롱놋은 빼고 단놋 위치만 같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말이였어요 ㅜㅜ

permalink

아! 이해했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01:19:470 (79470|0,80576|3) - 이 부분의 기타 소리는 좀 더 세분화 시켜서 표현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01:11:891 (71891|0,73155|3,74418|1,75681|2,76944|0,78207|2) - 여기는 기타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롱놋이 어울리는데 마지막 기타 소리는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 있어서 단놋으로 표현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permalink

단놋으로 표현하고 마지막에만 롱놋으로 수정해보았습니다.

permalink
Marked as resolved by [Seo-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