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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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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neaQ

Fast wrote:

직접 프로그래밍을해서 생각했던 디자인을 스토리보드코드로 바꾼다고하는데 실제로 [마후아]라는 스토리보더가 사용하는..

물론 강좌 이런거 하나 없어서 문제지만요
Parsing/Lexing을 사용해서 하는 거네요, SGL도 이런거랑 비슷한건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따로 만드는 대신 원래 있는 언어를 쓰나보네요. 이건 강좌를 할려 해도 기본적인-아니,수준급 프로그래밍 실력이 필수임

이거 하는 방법을 컴공학과 3-4학년에 배우거든요...
Broccoly
혹시 스토리보드로 음악 비쥬얼라이저 구현 가능한 능력자 아시는분 있나요.. (마후아 담내 11t 빼고)

https://osu.ppy.sh/s/261911
https://osu.ppy.sh/s/324303

이런식으로..

오케아노스 SB에 필요한데 할 줄 아는 사람이 없네요
Enon
Ashasaki가 할 수 있는 거 아니였나??
Sonnyc

guineaQ wrote:

Parsing/Lexing을 사용해서 하는 거네요, SGL도 이런거랑 비슷한건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따로 만드는 대신 원래 있는 언어를 쓰나보네요. 이건 강좌를 할려 해도 기본적인-아니,수준급 프로그래밍 실력이 필수임

이거 하는 방법을 컴공학과 3-4학년에 배우거든요...
이과가서 컴공과나 갈걸
Sangzin
그냥 SGL이든 파이썬이든 다 필요없고 수작업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 한번 캐치매핑 도전해봅니다
Len

Enon wrote:

Ashasaki가 할 수 있는 거 아니였나??
아샤사키도 스펙트럼같은건 마후아한테 부탁함
Enon
그렇구나
Racoon-
제가 5년뒤에 강의해드리겠습니다 ^^
Dark Fang
guineaQ
아무것도 하기 싫다
Beomsan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가을타는남자
Doyak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애니나 봐야지
guineaQ

Doyak wrote:

guineaQ wrote:

아무것도 하기 싫다
애니나 봐야지
볼것도 없음
Nara
제가하면 용량이 엄청 커지거나 화질이 안좋거나 프레임이 똥망인데
비디오 인코딩좀 해주실분ㅠㅠ
guineaQ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Wafu 가 깔끔하게 SGL의 기본을 정리해놨네요: https://osu.ppy.sh/forum/t/378938
Sangzin
어프용 곡에 같은모드 두개 난이도 들어가도 상관없겠죠? 앞으로 모든 어프맵 그렇게 할 지도 모르겠음
Gloria Guard
몇개가 들어가도 상관없어요 너무많으면 오히려 해가됩니다 ㅋㅋ 그리고 난이도 한개가 5분이상 노트가 찍혀있지 않을경우는.. 예외겠죠 ~_~?
Sonnyc

Sangzin wrote:

어프용 곡에 같은모드 두개 난이도 들어가도 상관없겠죠? 앞으로 모든 어프맵 그렇게 할 지도 모르겠음
https://osu.ppy.sh/s/347136 이런 맵도 있는데요 뭘
Gloria Guard
어프시킬맵 업로드 하려다가 취소... 업로드한 후에 다가올 귀차니즘이 두렵다....
Euny

Sangzin wrote:

어프용 곡에 같은모드 두개 난이도 들어가도 상관없겠죠? 앞으로 모든 어프맵 그렇게 할 지도 모르겠음

.. 저듕 그렇게 하는중이에요 ㅋㅋ


이제 새 컴퓨터 사기전까진 암것도 못하겠네요 ㅠ 조립식 pc첨사보네요 흐핳
Sonnyc
Metadate 아니고 Medatata 입니다...
Doyak
어느 분이 계속 그렇게 쓰시던 거 봤는데 누군지 기억 안 나는...
guineaQ
메타날짜
Beige
어라 왜 이 스레드가 어나운스에
Spectator
어라

일단 토픽 상단으로 옮겨놓았는데 필요하다면 다시 어나운스에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Ozato Fumika
Teach me how to map sempais

I need motivation
Sonnyc
so ㅋㅋ
KRZY
되게 오래된 떡밥이긴 하지만 최근에 외국 친구들 사이에서 함 올라왔었기에 여기도 던져봅니다.

모든 매퍼는 자기 맵을 깰 수 있어야 할까요? 다른 말로 하면, 자신이 특정 맵을 깰 수 없다면 설령 그것이 자신의 맵이라도 그 맵의 난이도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진 못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생각하나요
Doyak
저는 자신의 맵에 대해 알 수 있다고 판정하는 기준이 '깨는 것'이라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깬다는 것은 말 그대로 hp가 다 안 닳고 끝까지 칠 수 있다는 것일 뿐이지 그게 맵의 전반적인 난이도를 반드시 의미하지도 않을 뿐더러 그건 hp값이나 순간적으로 피를 많이 깎아먹는 패턴들이 자주 나온다거나 (1/4 슬라 연속 점프 등) 아니면 맵이 너무 길어서 어려운 구간을 다 넘기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는 거거든요.

깨는 걸 기준으로 한다면 예를 들어 비벼쳐서 깨는 것도 깼으니까 됐다, 고 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디팝이 오래 전에 만든 몇몇 폭타곡들(ex: https://osu.ppy.sh/s/12909 )이 실제로 손가락이 얼마나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칠 수 있는지 확실하게 알았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그러니 "깰 수 있어야 한다"는 식의 딱딱한 기준을 가지고 이야기할 게 아니라, 좀 더 융통성 있게 자기 수준에서 그 맵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지는 매퍼 본인이 알 일이라고 생각하고, 깨지도 못할 맵 만들었다고 남이 와서 비난할 게 아니라 매퍼 본인이 자기 맵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기르려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Gloria Guard
공감..
Spectator
개인적으로는 맵을 클리어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는 것보단 부분적으로라도 그 맵을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자신이 전혀 손도 못 댈 수준으로 맵을 만든다면 그 맵이 즐길만하고 재미있을 가능성은 떨어지는 법이죠
Topic Starter
Sure
플레이 실력이 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는 있다고 보지만 바로 직결 된다고 보진 않습니다.
작곡가가 모든 악기를 연주 할 수 있고 노래를 유창하게 부를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Sonnyc
의무는 아니지만 적어도 자신이 뭘 매핑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내가 만든 맵은 내가 풀콤한다"라는 원칙 정도는 정해놓고 매핑해야 정체불명의 맵이 탄생하지 않을것 같아요. 스스로의 작품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고요
Sylphi
저같은 경우엔 부분적으로 했을때 칠수 있는 정도를 기준으로 만들고 있죠. 최소한 일정 수준의 플레이는 가능해야 괜찮은 맵이 나올거라 생각하기에...
guineaQ
다들 맞는 말이기는 한데 너무 "자기가 풀콤칠수 있는 수준" / "자기가 패스할수 있는 수준"에 너무 집착해서 다른 걸 놓치는 경우가 생기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

저 같은 경우 매니아 매핑 할 때 'Jack' (4번째 줄 같은 패턴)을 플레이하지 못해서 최대한 안 쓰는데,
https://osu.ppy.sh/b/645315 이 맵 플레이하고 나서 더 많이 써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했죠. 너무 자신의 플레이 실력에 맞춰서 찍다보면 음악적으로 놓치는게 상대적으로 많아질 것 같네요 (Jack을 쓰는게 제일 좋은데 그냥 계단을 쓴다던지, 하이퍼대시 -> 하이퍼대시를 해야 되는데 하이퍼 -> 그냥 대시 하다던지, ddkkkkk이어야 되는데 k를 잘 못쳐서 ddkkddk로 만든다던지, 스트림이어야 되는데 1/4 슬라 떡칠이라던지...)

아인네스 님만 봐도 자기가 찍은 맵은 꼭 패스해야 된다는 건 필수가 아니라고 봄
Sonnyc
되려 전 아이네스님 맵에서 그거랑 관련된 애로사항이 느껴졌는데

사실 그건 제가 패스 못한 거여서 그럴지도.. ㅋㅋ
Doyak
그렇지 매핑 스레드가 이렇게 열린 토론의 장이 되어야지
Topic Starter
Sure
그래도 전 제가 깰 수 있는 맵만 만듭니다. (하나 빼고ㅋ)
왜냐하면 내가 만든 걸 스스로 즐기지 못 한다고 하면 왠지 서글퍼지거든요.
Len
cRyo[iceeicee] (플카 406): ??
K i A i
'매퍼가 깰 수 있느냐' 라는 말은 너무 제한적이지 않은가 하네요 :3

더 나은 기준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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