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REGS OPEN] [Taiko 1v1 + 4v4] Continental Global Taiko Showdown 2019

posted
Total Posts
3
Topic Starter
Kasumi-sama




디스코드 서버 | 참가 신청 | 대진표 | 스프레드시트 | Pick'em 챌린지 | 방송 | 위키


전 세계의 태고 플레이어분들, 환영합니다!

세 번째 Global Taiko Showdown 대회였던 AGTS(Advanced Global Taiko Showdown)가 이제 끝났습니다. 네 번째 대회인 KGTS(Katacheh Global Taiko Showdown)도 곧 시작할 예정이므로, 다섯 번째 대회도 꽤 규모가 크게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CGTS(Continental Global Taiko Showdown)에 어서 오세요! 지구에 존재하는 총 일곱 지역에서 각각 1:1 토너먼트를 진행한 뒤, 각 토너먼트의 상위 8명이 그 지역을 대표하는 팀이 되어 총 일곱 팀으로 진행되는 4:4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입니다. 네, 앞 문장 제대로 읽으신 거 맞습니다. 지역 하나당 대회 하나. 총 7개의 대회를 동시에.
규모가 정신이 나간듯한 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신다면 반드시 CGTS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와 관련된 모든 공지 및 참가자와 관리자와의 소통이 디스코드 서버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 서버에 들어오지 않을 시 참가 자격이 박탈됩니다.




  1. 반드시 CGTS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와 있어야만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와 있지 않을 시 참가 신청이 무효가 됩니다.
  2. 자신의 프로필에 표시된 국기로만 참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시려면 참가 신청을 여기서 하시고,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와 주세요. 그러면 대회에 참가하실 준비가 완료되어 해당 지역에 대한 플레이어 역할이 주어질 것입니다. 당신의 국가가 어느 지역에 해당하는지는 아래 규칙에 상세하게 적혀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참가 신청 기간: 9월 14일 - 10월 20일
점검 기간: 10월 20일 - 10월 27일

아래는 제1대회, 즉, 각 지역에서 진행하는 1:1 토너먼트의 일정입니다.

예선: 11월 2일 - 11월 3일
32강 + 패자조 1차전: 11월 9일 - 11월 10일
16강 + 패자조 2차전: 11월 16일 - 11월 17일
8강 + 패자조 3, 4차전: 11월 23일 - 11월 24일
준결승 + 패자조 5, 6차전: 11월 30일 - 12월 1일
승자조 결승 + 패자조 결승, 최종 결승: 12월 7일 - 12월 8일
최종 결승: 12월 14일 - 12월 15일

제1대회가 끝나고 1월 4일까지 휴식 후 제2대회, 즉, 4:4 팀 토너먼트를 시작합니다.

예선: 1월 4일 - 1월 5일
8강 + 패자조 1차전: 1월 11일 - 1월 12일
준결승 + 패자조 2차전: 1월 18일 - 1월 19일
승자조 결승 + 패자조 결승, 최종 결승: 1월 25일 - 1월 26일
최종 결승: 2월 1일 - 2월 2일




대회 참가자로서 아래 내용을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관리자에게 아래 단락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질문을 한다면 관리자가 무시할 수 있습니다.
조금 길어서 읽기 귀찮을지라도,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이니 전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규정
  1. 이 대회는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토너먼트입니다. 제1대회는 지역별로 따로 진행되는 1:1 토너먼트입니다. 총 7개의 토너먼트가 같은 날짜에 진행됩니다. 제2대회는 각 지역의 상위 8명을 한 팀으로 묶어 진행되는 4:4 토너먼트입니다.
  2. 참가자 및 팀은 시드 배정을 위한 예선전을 먼저 치른 뒤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를 진행합니다.
  3. 모든 경기는 Score V2 승리 조건을 사용합니다.
  4. 상단의 참가 규칙을 모두 지킨 플레이어는 모두 참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본 대회 이후 해당 플레이어에게 배지를 수여할 예정이므로, 최근 12개월 이내에 밴이 풀렸거나, 여러 계정을 돌려쓰거나 대리를 받는 등 osu! 규정을 위반하였다면, osu! 관리자에게 대회 참가를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대회 관리자는 각 플레이어의 거절 사유를 알지 못하므로, 만약 거절당하셨다면 대회 관리자가 아닌 osu! support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5. 주최자, 맵풀 선택자, 그리고 심판을 제외한 모든 관리자는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6. 플레이어와 관리자는 모든 규정을 전부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했다는 가정하에 대회를 진행할 것입니다.
  7. 모든 참가자는 상대를 존중하고 올바른 태도로 대회에 임해야 합니다. 이 규정을 따르지 않을 시 이 대회의 선수 자격 박탈 및 블랙리스트 명단에 오를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관계자에게도 모두 적용됩니다.
  8. 규정 수정 및 갑작스러운 변경 사항은 아래 답글 및 디스코드 서버에 공지합니다.


토너먼트 참가 및 지역 규정
  1. 상단의 참가 규칙을 준수해야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2. 참가 신청은 개별적으로 합니다. 참가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해당 지역에 대한 플레이어 역할이 주어집니다.
  3. 제2대회에서 각 팀의 주장은 제1대회의 최종 승자가 기본적으로 맡습니다. 주장은 자신과 다른 플레이어의 동의하에 그 플레이어로 위임이 가능합니다. 또한 나머지 팀원의 만장일치하에 주장의 강제 하야가 가능합니다.
  4. 주장은 필요할 때 시간 재조정을 해야 하며 팀원들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본 대회의 지역은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동유럽, 서유럽, 아시아, 동남아시아, 그리고 오세아니아입니다.
  6. 북아메리카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과테말라, 그레나다, 니카라과, 도미니카공화국, 도미니카연방, 멕시코, 미국, 바베이도스, 바하마, 벨리즈, 세인트루시아,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세인트키츠네비스, 아이티, 앤티가바부다,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자메이카, 코스타리카, 캐나다, 쿠바, 트리니다드토바고, 파나마입니다.
  7. 남아메리카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가이아나, 볼리비아, 베네수엘라, 브라질, 수리남,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우루과이, 칠레, 콜롬비아, 파라과이, 페루입니다.
  8. 동유럽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라트비아, 러시아, 루마니아, 리투아니아, 몰도바, 에스토니아, 우크라이나, 폴란드입니다.
  9. 서유럽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모나코, 벨기에,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안도라,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포르투칼, 프랑스, 핀란드입니다.
  10. 아시아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네팔, 대한민국, 레바논, 몰디브, 몽골, 바레인, 방글라데시, 부탄, 북한, 사우디아라비아, 스리랑카, 시리아, 아랍에미리트,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아프가니스탄, 예멘, 오만, 요르단,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이란, 이스라엘, 인도,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카타르, 쿠웨이트, 키르기스스탄, 키프로스, 타이완, 타지키스탄, 터키, 투르크메니스탄, 파키스탄, 팔레스타인, 홍콩입니다.
  11. 동남아시아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동티모르,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입니다.
  12. 오세아니아 지역에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나우루, 뉴질랜드, 마셜제도, 미크로네시아, 바누아투, 사모아, 솔로몬제도, 키리바시, 통가, 투발루, 파푸아뉴기니, 팔라우, 피지, 호주입니다.

진짜 존나 기네요 원작자 뒤질래요?


진행 규정
  1. 제1대회는 예선, 32강, 16강, 8강, 준결승, 결승, 최종 결승으로 총 7단계에 거쳐 진행됩니다. 지역별로 플레이어의 수에 따라 단계 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제2대회는 예선, 8강, 준결승, 결승, 최종 결승으로 총 5단계에 거쳐 진행됩니다.
  3. 플레이어 및 팀은 예선전에서 각 맵의 등수의 평균치에 따라 시드가 배정됩니다.
  4. 제2대회에서 예선전 결과 맨 위 시드는 부전승으로 8강을 건너뛰고 준결승부터 참가합니다.
  5. 한 지역에 참가자가 32명 초과일 때, 예선전 결과 상위 32명만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각 경기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승패가 결정됩니다.
    1. 32강, 16강: 9판 5선승제
    2. 8강: 11판 6선승제
    3. 준결승, 결승, 최종 결승: 13판 7선승제


맵풀 규정
  1. 예선, 32강, 16강, 8강, 준결승, 결승, 그리고 최종 결승마다 새로운 맵풀을 사용합니다. 제1대회의 경우 맵풀을 매주 7개를 새로 짜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주에는 모든 지역이 공통된 맵풀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2. 패자조 경기의 맵풀은 같은 주의 승자조 경기의 맵풀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3. 각 맵풀은 NM(노모드/모드 없음), HD(히든), HR(하드락), DT(더블타임), FM(프리모드/모드 자유), 그리고 TB(타이브레이커)로 이뤄집니다.
  4. 예선전의 맵풀은 예외적으로 NM 2개와 HD, HR, DT 각각 1개로 이뤄집니다.
  5. 32강과 16강의 맵풀은 총 14개, 8강의 맵풀은 총 15개, 그리고 준결승부터 최종 결승까지의 맵풀은 총 19개의 맵으로 구성됩니다.
  6. NM는 32강과 16강은 4개, 8강은 5개, 준결승부터는 6개가 선택됩니다.
  7. HD, HR, DT는 32강부터 8강까지는 2개씩, 준결승부터는 3개씩이 선택됩니다.
  8. FM는 무조건 3개가 선택됩니다.
  9. FM 맵을 선택할 시 모드를 HD, HR, 또는 둘 다 걸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단 한 팀의 모든 선수가 아무 모드도 걸지 않는 것은 금지합니다.
  10. TB는 FM과 동일하지만 한 팀의 모든 선수가 아무 모드도 걸지 않는 것을 허용합니다.
  11. 각 맵풀은 각 경기 1주 전에 공개됩니다.


일정 규정
  1. 모든 경기는 주말에 치러집니다. 단, 주말에 시간을 맞추는 것이 불가능하고 주중에 심판이 경기를 진행할 수 있을 경우 주중으로 경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시간대가 잘 맞도록 최선을 다하여 경기 시간을 설정할 것입니다. 일정은 해당 경기 1주 전에 공개됩니다.
  3. 일정 조정은 양 플레이어/팀의 동의하에만 가능합니다. 단, 조정한 일정을 대회 관리자에게 경기가 있는 주의 목요일 23:59 UTC+0(한국시간 금요일 08:59)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4. 제2대회의 경우, 일정 조정은 그 팀의 주장만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 규정 및 절차
  1. 경기 시작 10분 전 심판이 잠긴 멀티방을 만들고, 그 즉시 혹은 경기 시작 시각에 초대를 보냅니다. 제2대회의 경우, 각 팀의 주장에게만 초대를 보냅니다. 그 후 주장이 멀티방에 선수들을 초대해야 합니다.
  2. 경기를 진행할 관리자 혹은 심판이 없으면 경기가 지연됩니다.
  3. 한 팀의 플레이어들이 최소 인원수를 채우지 못할 경우, 최대 10분까지 경기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멀티방 안의 플레이어들이 더 기다려도 괜찮다는 의사가 없을 시 최소 인원수를 채우지 못한 팀의 기권패로 처리합니다.
  4. 양 팀 모두 10분 후까지 최소 인원수를 채우지 못할 경우, 시드가 낮은 팀의 기권패로 처리합니다.
  5. 제1대회의 경우, 모든 경기는 Score V2를 사용한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멀티방의 이름은 "CGTS 2019: (플레이어1) vs (플레이어2)"입니다.
  6. 제2대회의 경우, 모든 경기는 Score V2를 사용한 팀전으로 진행되며, 멀티방의 이름은 "CGTS 2019: (적팀) vs (청팀)"입니다.
  7. 양 플레이어/팀은 4분 이하의 웜업 맵을 하나 고를 수 있습니다. 웜업 맵 플레이 시 멀티방에 몇 명이 들어오든 허용합니다.
  8. 양 플레이어/주장은 경기를 진행하기 전 맵풀에서 TB를 제외한 맵 하나를 밴합니다. 밴한 맵은 해당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아무도 고르지 못합니다.
  9. 양 플레이어/팀은 서로 다른 모드의 맵을 밴해야 합니다.
  10. 양 플레이어/주장은 채팅에 "!roll"을 쳐 무작위로 숫자를 뽑습니다.
  11. !roll이 높은 쪽의 플레이어/팀은 밴은 나중에, 맵은 먼저 고릅니다. !roll이 낮은 쪽의 플레이어/팀은 밴은 먼저, 맵은 나중에 고릅니다.
  12. 양 플레이어/주장은 그 후 위에서 결정된 순서로 번갈아 맵풀에서 플레이할 맵을 하나씩 고릅니다.
  13. 양 플레이어/주장은 맵풀에서 TB 및 밴한 맵을 제외한 아무 맵이나 자유롭게 고를 수 있습니다.
  14. 양 플레이어/팀은 2분 이내에 맵을 고르고 전부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2분 타이머가 끝난 후 아무 맵도 골라지지 않으면, 심판이 !roll을 하여 나온 숫자에 해당하는 맵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15. 경기 도중 선수 교체는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16. 맵을 플레이하기 전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기고 대체할 플레이어가 없으면, 그 플레이어가 다시 돌아올 때까지 최대 10분 동안 경기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17. 맵을 플레이하는 도중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기면, 그 플레이어는 해당 맵을 클리어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8. 맵을 시작하고 30초가 지나기 전에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기면, 그 플레이어/그 팀 전체는 경기당 한 번만 해당 맵을 다시 플레이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19. 클리어에 실패하더라도 점수는 인정됩니다.
  20. 맵에서 동점이 나왔다면 같은 맵으로 다시 경기를 진행합니다. 만약 재경기에서 또 동점이 나왔다면 그 맵에 대한 경기는 무효로 하고 맵을 고른 플레이어/팀이 다른 맵을 골라야 합니다.
  21. 양 플레이어/팀이 모두 매치포인트일 때 (예를 들어 9판 5선승제에서 4:4일 때), TB 맵을 플레이합니다.








제1대회

1등: 프로필 배지(미정) + 1등 프로필 배너
2등: 2등 프로필 배너
3등: 3등 프로필 배너


제2대회

1등: 프로필 배지 + 1등 팀 배너
2등: 2등 팀 배너
3등: 3등 팀 배너
Yona
방탄소년단
Hoshikuz
미쳤구만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