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앞 키아이 파트의 4연타들을 조금 변형하셨으면 더 좋았을 거 같네요. 그래도 상당한 실력이 있으십니다. Creativity - 크게 인상을 주는 패턴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Flow and structure - 이것은 거의 완벽에 가깝습니다. Judge's impression - 점수와 상관없이 아쉬운 점은 콤보 컬러 색상이 비슷해서 뉴콤의 필요성이 조금 떨어진 것입니다. 또한 1/4슬라이더를 사용하실 때에 직선 이외의 모양들도 사용하시면 좀 더 완성도 높은 맵이 나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래도 좋은 엔트리인 것은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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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Score : 9.2
심사 코멘트 : 팍팍 터지는 히트사운드와 컷스트림 패턴이 인상깊었습니다. 꽤나 올드비 매퍼분이 최근 스타일의 테크니컬을 찍는다면 이런 느낌일 것 같네요 단, 제자리에 스택했어도 됐을 것 같은 연타들이 짧지는 않은 간격으로 벌어져 있어 리딩은 편했으나 플레이 시 약간의 난이도 상승이 체감됐습니다.
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여러 패턴들을 조화롭게 잘 사용하십니다. Creativity - spaced 연타 같은 건 창의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Flow and structure - 아쉬운 모양들이 몇 개 있지만 대부분 맘에 듭니다. Judge's impression - 힛사에 공을 많이 들이신 것 같은데 bg나 콤보 컬러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약간 급하게 찍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퀄리티가 꽤 괜찮습니다.
404 Aim Not Found -
Final Score : 9.3
심사 코멘트 : 일단 힛사에서 만점을 드리고 싶습니다. 초반엔 노래를 끄고 플레이해도 될 정도였네요 플레이하기 불편한 동선이 몇 군데 있긴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깔끔한 동선이라 좋았습니다.
키아이 파트에서 슬라이더 직후 2타부분이 멜로디에 일정하게 들어가 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이 부분은 매퍼분의 재량이라고 생각하여 개인적인 생각으로만 두겠습니다.
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기본기가 탄탄하십니다. Creativity - 기억에 남는 패턴들이 상당히 많네요. Flow and structure - 다 마음에 듭니다. Judge's impression - 사실 크게 꾸미지 않은 맵이지만 기본기로 모든 걸 압살하는 느낌이네요. 이분도 우승후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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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Score : 8.4
심사 코멘트 : 고cs는 보기 좋은 맵을 만들지만 플레이어에게는 고역이죠.. 그래도 고cs를 활용한 넓은 화면 활용은 좋았습니다. 00:34:494 (1) - 부터 시작되는 SV 활용 패턴도 괜찮았네요. 후반에 지속되는 clap 히트사운드 반복은 노래와는 약간 거리감이 느껴졌습니다.
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간격에 대한 기본기가 탄탄합니다. 힛사도 만족스럽고요. Creativity - 매우 깔끔한 매핑이지만 창의적인 부분은 약간 아쉽습니다. Flow and structure - 이 항목에 대해서는 수준이 굉장히 높은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Judge's impression - 정말 좋은 엔트리지만 미완성이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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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Score : 7.5
심사 코멘트 : 정직한 3성패턴의 맵이었습니다. 하지만 00:37:453 (4,5) - 에서의 순간 난이도 스파이크(3성대 난이도인걸 고려하면), 00:58:630 (2,1,2,3) - 에서의 박자감 이탈 등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크게 뛰어나지도 나쁘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Creativity - 맵 자체는 랭크 시키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매핑 대회에 내놓을만한 창의적인 부분은 떨어지네요. Flow and structure - 흐름과 모양은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Judge's impression - 맵을 다 보고 바로 든 생각이 그냥 '겟난으로 넣게 딱 적당한 맵' 정도인 것 같네요. 창의적인 패턴들이 거의 없는 게 문제로 보입니다.
404 Aim Not Found -
Final Score : 6.5
심사 코멘트 : 플레이 도중인데도 스택을 사용하셨다는게 약간 신경쓰일 정도로 불필요한 스택이 꽤나 많았던 것 같습니다. 스택을 이용해서 조금 플레이가 단조롭긴 했지만 그래도 꽤나 짜임성 있는 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심사 코멘트 : Technical skill - 시각적인 간격에 대한 기본기가 조금 부족하네요. S자 슬라이더의 모양도 아쉽습니다. Creativity - 창의적인 패턴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많지는 않습니다. Flow and structure - 흐름은 상당히 괜찮은데 패턴의 모양들이 제각각으로 느껴졌습니다. Judge's impression - 00:01:804 (1,2,3) - 이러한 패턴을 구성할 때에는 중간에 있는 S자 슬라이더와 노트(2), 슬라이더 머리(3)의 간격이 동일해야 안정감이 있습니다. 또한 박자 구성이 너무 단순합니다. 거의 모든 1/2박자에만 노트들이 들어가 있고 배치도 거의 흐름에만 의존해서 만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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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Score : 7
심사 코멘트 : 꽤 재미있는 점프맵이었습니다. 5성대 중반 치고 초반부터 큰 점프가 나온 것은 꽤나 의외였고, 키아이가 아닌 부분들도 전체적으로 어려운 감이 있었습니다.
점프 동선은 다음 배치를 예상하기 쉬운 배치여서 플레이하기엔 수월했습니다. 마지막 멜로디 부분에선 충분히 노트를 배치할 수 있었음에도 스피너로 대체된 것은 조금 아쉽네요.
리플레이 파일 : 너무 단조로운 패턴이라 아쉬웠습니다. 충분히 박자를 더 쪼갤 수 있을거라 생각한 부분에서도 단순한 연타로 메꿔진 것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연타 동선 및 패턴 자체는 치기도 편했고 재미있었습니다. 만약 드럼 비트의 다른 노래였다면 이 패턴이 가장 잘 맞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심사 코멘트 : 00:16:323 (1,2,1,2) - 이런것들은 스페이싱 좀 더 벌려주시는것도 ㄱㅊ을것같네요. 00:22:337 - 개인적으로 이 브렉타임 / 스피너는 노트로 표현해주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00:29:694 (1) - - 흐름을 방해하는 슬라이더들은 활용할 것이라면 본인이 활용해야하는 순간과 그 용도를 확실히 해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곡이 갖고있는 선을 넘어버린 슬라이더변속들은 조금씩만 수치조정해주시면 괜찮을듯합니다. 재밌게 봤어요
심사 코멘트 : 중간중간 슬라모양 꼬아준거나 패턴, 스페이싱 활용 등등에서 안정감 있는 맵이라 높게 평가했습니다. (안정감이 있으면 창의력이 떨어지지않느냐 라는 생각 하시는분들 계신데 높은 창의력을 활용해서 안정감 있게 매핑해야 맵이 맵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다듬어야 될 슬라이더가 보이는데 이건 매핑을 더 하다보면 본인 탬플릿이 생기기 때문에 매핑을 계속 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심사 코멘트 : 반스택 이용하는것은 스페이싱을 좀 더 줄이는게 미적으로도 플레이쪽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00:12:552 (3,4) - 곡의 구조와 맞지 않게 특정 패턴을 넣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판단력을 요구합니다.
곡의 첫 부분에서 01:44:437 (1) - 이 나왔다면 01:51:637 (1) - 가 원래 나와야 할 곳은 01:52:666 (1) - 여기겠죠. 거기서 변칙을 줘서, 혹은 마침표라는 의미에서 01:51:637 (1) - 를 넣고싶다면 다음 구간에서도 똑같은 패턴을 반복해준다던지, 혹은 무언가 좀 더 돋보이는 기법을 이용해서 저 구간을 장식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심사 코멘트 : 상당히 인상적인 맵이었습니다. 파트별로 다양한 컨셉을 시도했던것 부터, 후반부의 긴 슬라이더도 참신하면서도 아주 무리스럽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파트에 따라서 다소 단조롭다고 느껴지거나, 파트의 큰 틀은 따르고 있지만 음악과 별개로 개별적인 모양에 집중된 매핑들이 보이는 순간이 있어서 살짝 완성도 측면에서 더 발전의 여지가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심사 코멘트 : 창의적인 부분에서는 프로페셔널 리그의 여러 작품들보다 좋은 것이 이 맵 안에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창의적인 것을 살리기 위해 playability를 많이 포기해야 되는 게 아쉽습니다. 매핑 숙련도 나 히트 사운딩, 콤보 컬러링 등 봤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고는 생각합니다. 키아이 파트 이후 나오는 슬라이더들도 꽤 이쁘다고 봅니다. 가장 아쉬운 건 맵 초반부(00:14:094 ~) 3연타 스페이싱 때문에 노래 느낌상 딱히 어려워야 할 부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너무 어렵게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인상 깊게 남는 맵인것 같습니다.
404 Aim Not Found -
Final Score : 9.1
심사 코멘트 : 일단 루키 리그에서 이정도 난이도가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플레이 하는게 꽤나 까다로웠네요
맵을 열자마자 느낀것은 동선보다는 맵의 구조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신거 같았습니다. 어쨌건 눈이 즐거운 패턴이었네요
플레이하며 느낀점은 dsco나 Hollow Wings의 맵에서 영감을 받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아쉽게도 playability 면에서는 큰 점수를 드리기는 힘들 것 같네요.
심사 코멘트 : 박자는 굉장히 잘 잡힌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각적인 간격이나 S자 슬라이더 모양 등 에디터에 표현하실 때 문제가 좀 있습니다. 특히 맵 전체적으로 사용된 4점 S자 슬라이더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1:10:494 (1,2,3) - 이러한 오버랩은 보기 불편하다고 느껴집니다.
박자에 대한 감각은 충분히 있으시니 패턴을 만드는 연습을 좀 많이 하신다면 훌륭한 맵을 찍어내실 것 같습니다.
404 Aim Not Found -
Final Score : 8.7
심사 코멘트 : 연타 동선이 재밌었던 맵이네요.
00:33:466 (1,2,3,4,1,2,3,4,1,2,3,4) - 킥슬라이더 활용 시도는 좋았지만 멜로디 상 앞쪽에 2연타가 더 들어가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킥슬라이더 연타는 확실히 잘 활용하면 멜로디를 잘 살릴 수 있는 패턴이지만 이 부분은 1/4 서클연타로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심사 코멘트 : 각 파트 안에서 리듬뿐만이 아닌 스페이싱이나 속도면에서도 페이스를 올리거나 내리거나 해주셔야 좀 더 균형잡힌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리듬쪽만 세심하게 다듬고 나머지를 놔두면 맵이 붕 떠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는 이 점 알아두시면서 매핑하시면 더 좋은 맵 만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심사 코멘트 : 일단은 오버랩을 적게 사용하고 있어서 맵처럼 보이기는 합니다만 매퍼분이 간격이라던가 흐름등에 대한 이해도가 얼마나 되어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맵을 표현함에 있어서 패턴들에서 음악이 잘 느껴지지 않기도 했습니다. 조금은 더 기본기적인 측면에 집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사 코멘트 : 흐름은 괜찮은 부분도 있지만 어색한 부분도 다소 있었습니다. 00:05:157 (2,3,4,1,2) - 특히 이런 흐름은 상당히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맵 중간중간에 사용하신 S자 슬라이더도 많은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뉴콤 넣으시는 주기도 들쑥날쑥합니다.
그래도 박자감은 좋으시니 좀 더 연습하시면 좋은 맵을 찍으실 것 같습니다.
404 Aim Not Found -
Final Score : 8.3
심사 코멘트 : 무난한 3성맵을 플레이한지 오래되서 퀄리티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꽤나 짜임새 있게 잘 만드신 듯 하네요
심사 코멘트 : 뉴콤보를 곡에 맞추고있는건지 패턴에 맞추고있는건지 불분명한 곳이 있습니다. 00:22:275 (1) - , 콤보컬러도 맵의 일부기때문에 bg와 어울리는 컬러를 필요로 할 때에는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00:52:628 (1,1,1,2) - 이런식으로 뉴콤보를 줌과 동시에 변속 / 스페이싱(점프)을 넣어주시면 더 효과적으로 패턴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