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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맵 만드는데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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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ta_old
안녕하세요 한국 포럼에는 처음으로 글을 올려보네요

여기 비트맵 만드는 법 포스트 참고해서 비트맵을 만들어 봤는데요

처음 만든 비트맵이라 그런지 모딩 요청 받아주신 분이 보면서 이런 저런 조언들 해주시더군요



[질문1]
새로운 단락이나 BreakTime 혹은 3초 이상의 공백 등을 빼고는 모든 노트에 distance-snap 사용해서 찍었습니다

에디터에서 AiMod 들어가면 오류나 스내핑, 스페이싱 등등 점검 결과 보여주는데

그거 봐가면서 수정해서 spacing하고 snapping 등 오류가 없는 상태로 업로드 해놨더니

어떤 분은 '스페이싱 스내핑이 알맞게 수정됬네요' 이러고 어떤 분은 '스페이싱 문제있네요 수정하세요'

이런식으로 의견이 가지가지인데

이럴 땐 어떡해야 하나요?;;

보니까 AiMod가 가끔은 스페이싱 오류가 몇백개 뜨다가 refresh 누르면 다 없어지고 하던데 이거 믿어도 되는건지..



[질문2]
BPM은 MixMeister인가 ? 그 프로그램 사용해서 얻은 값으로 사용하고(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입력)

타이밍란에서 그 똑딱똑딱 소리 들으면서 타임라인이 일정하게 음악에 맞게 흘러가면 BPM이 맞다고 보면 되나요?

BPM을 맞췄다고 생각하고 보이스 타이밍에 맞게 노트를 찍고 들어봤더니

전체적으로는 박자가 탁탁 맞는데

일부분에서 가수가 부르는게 엇박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에서는 살짝 노트가 늦게 쳐야 되고 그런게 있는것 같아요(제 느낌이)

근데 그렇게 찍으려면 snap divisor를 1/8인가로 조절해서 맞춰야 될 것 같은데

비트맵 제작법에는 "특별한 일 없으면 1/4로 사용" 이렇게 되있네요

노래에 일부분 박자가 안맞는 느낌이 드는데 이거 BPM 측정기를 무시하고 제가 따로 측정해야 되나요?

비트맵 만드시는 분들은 모든 곡이 BPM 프로그램에서 얻은값 그대로 사용해서 박자가 맞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offset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제 나름대로 추론을 해보니

"노래의 박자가 시작하는 부분" 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맞나요?

첫 노트가 시작하는 부분이 아니라 첫 박자가 시작하는 부분인 것 같은데

저는 이게 뭔지 잘 몰라서 여러번 삽질하면서 offset찾아서 찍고 timing 메뉴에서 메트로놈 똑딱똑딱이

각각 멜로디가 일정하게 나눠들어갔으면 'offset이 첫박자에 맞게 찍혔다'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사람들이 의미하는 offset인지 궁금합니다

왜냐면 처음 비트맵을 업로드했을때 첫 노트시작부분을 offset으로 해놨더니 모딩해주시는분이 offset이 안맞는다고 하셨거든요



모딩받으면서 이래저래 머리는 아프고 영어는 못해서 work in progress 여기에 제 뜻을 전달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을것 같고 해서
두서없이 한국인 포럼에 글을 올려봤습니다
고수 맵퍼분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
Sure
1. 에디팅 도중 AIMod 실행했을때 나오는 스페이싱 오류정보는 조금 부정확합니다.
테스트모드 후에 실행시키면 오류정보가 갱신됩니다.
의도적인 스페이싱 무시(점프 혹은 대칭 등으로 인한)를 지적했다면 굳이 수정할 필요 없습니다.

2. BPM애널라이저는 참고용입니다. (항상 맞지는 않습니다.)
보통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만, 소수점을 버려서 박자가 안맞으면 감으로 맞춰야합니다.
목소리에 맞춰서 매핑해도 1/8을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컬이 블루틱(파란선)에 걸치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 그 상황을 말씀하시는것 같군요.
혹은 드물게 1/3, 1/6 BSD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오프셋은 생각하고 계신대로 첫노트가 아니고 첫박이 시작되는 부분에 오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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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ta_old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궁금증이 해결됐습니다
BPM 제일 문제네요 ㅠㅠ
맞춰놓고도 이게 맞는지 확신이 들지 않고 ㅠㅠ
말씀하신대로 보이스는 파란색 막대기 많이 걸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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