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이 늦게 온 것 같네요.. (지금은 일본에 있지만 같은 대전사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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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quest to fourm PM :3/[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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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 이름을 일본어 -> 陽だまりの詩 remake ver. 로마자 -> Hidamari no uta remake ver. 이라고 써주세요. 이게 곡 제목 원본이에요.
http://tmbox.net/pl/166531■
mp3 음질은 128kbps 보단 192 kbps를 추천드릴게요 약간의 오프셋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더 정확하게 잡을 수 있도록 바꿔주시는걸 권장합니다.■
배경이미지 사이즈가 1024x768 혹은 1366x768 사이즈여야 하는데 여기에 쓰인 배경이미지 사이즈는 1228x767 이네요. 이미지 사이즈 크기는 언랭커블 요소이니까 꼭 바꿔주셔야해요 ■
콤보 컬러를 기본 컬러로 하신 것 같은데, 배경화면에 알맞게 콤보 컬러를 설정하시는걸 권장드릴게요. 배경이미지에 비해 상당히 눈이 아픈 노란색이나 빨간색 초록색들이 있어서 플레이어 들에게 피곤함을 주지 않을까 싶어요.■
태그에 初音ミク, Hatsune Miku, Utaite, vocaloid, けけ넣어주세요.[Mortality]
■ 00:00:558 (1,2,3,4,5,6,7,8) 무슨 의도로 박자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되요.. 그리고 오버매핑이네요, 볼륨 20%이하로 들어보시면 이해하실거 같네요 여기선 1/2 박자로 음이 이어지는데, 연타로 박아버리면 오히려 없던 박자를 만들어내서 리딩하기 힘들어보여요
■ 00:04:749 (2,3,4) 여기 3번 노트를 빼시는게 리듬에 더 알맞는 것같아요
■ 00:07:616 (1,2,3,4,5,6,7,8) 여기는 첫번째 파트와 일관된 부분인데, 오버매핑이니깐 1/2로 박자를 맞춰서 매핑해주시는게 좋을거에요
■ 00:11:146 (1,2,3,4,5,6,7) 여기도 1/2로 맞춰서 리듬을 일관성있게 맞춰주세요. 처음 파트부터 이렇게 연타로 박자를 짜버리면 초반부터 굉장히 리듬 변화에 대한 압박감이 있지 않나 싶어요.
■ 00:18:205 (1,2,3) 박자가 읽기도 애매하고 플레이 했을 때 상당히 위화감을 느꼈는데 이렇게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 00:28:793 (1) 슬라이더 앞에 피니쉬 넣어 주셔야 되용 ~
■ 00:38:499 (8) 무슨 의도로 반복슬라로 리듬을 두셨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굳이 1/4 리핏 슬라이더로 하셔야 했나 싶기도해요.. 리듬도 이상하고.. 여기는 1/2 슬라이더로 두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 00:42:910 (1) 슬라이더 머리에 피니쉬 넣어주세용~
■ 00:50:080 (7) 노트 빼주세용, 소리도 들리지 않고 리듬감쪽에서 굉장히 좋지 않은 리듬이에요.. 불필요하니까 지워주세요.
■ 01:10:925 (8) 의도는 알겠으나, 슬라이더 동선을 반대 방향으로 하는게 오히려 플레이 할때 더 수월할 것 같아요
■ 01:25:263 (1) 슬라이더 머리에 피니쉬 빠졌는데 넣어주세용
■ 01:32:322 (1) ^
■ 01:33:425 (3) 슬라이더 끝에 휘슬 빼주세요, 힛사 리듬감이 이상해요
■ 01:34:969 (3) 슬라이더 머리에 휘슬 빠졌어요 넣어주세용
■ 01:39:381 (1) 슬라이더 머리에 피니쉬 넣어주세용
■ 01:41:587 (2,3,4,5,6,) 언랭커블이에요, (2,3,4)번이 다음에 오는 (4,5,6) 번 슬라이더와 연타에 오버랩이 심하게 되면서 리딩이 불가능할 정도로 되어있어요.. 플레이 할 때도 굉장히 당황스러웠고 AR이 그렇게 높은 것도 아니라서 왠만한 플레이어들도 헷갈릴 것 같아요.
■ 01:46:440 (1) 슬라이더 머리에 피니쉬 넣어주세요.
■ 02:11:587 (2,3,4) 이런 오버랩 슬라이더 패턴은 되도록 사용 안하시는게 좋아요, 반이상 슬라이더 몸통을 가리고 있고 치는도중에 이후에 나오는 슬라이더를 미리 치게되면서 미스를 내게 되고 플레이어 쪽에서도 많이 헷갈릴 수 있는 패턴이에요. 다른패턴을 생각하시던지 좀더 간격을 벌려서 배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02:17:763 (5,6,1) 갑자기 스페이싱이 확 늘어나서 놀랐는데, 무슨 의도로 스페이싱을 크게 해서 만드셨나요? 조금만 간격을 줄여서 스페이싱을 일관성있게 하시는게 더 리딩하기 좋을 것 같아요.
■ 02:25:263 (1) 슬라이더 끝에 피니쉬 빠졌어요, 넣어주세용~
■ 02:47:322 (3,4,5)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간격을 넓히시던지 다른 패턴을 생각해주세요
■ 04:20:852 (6) 여기는 클랩이 아니라 휘슬이 들어가야 되는 부분이네요, 클랩 지우시고 휘슬 넣어주세요.
■ 04:41:146 ~ 04:53:940 여기까지 피니쉬 들리는 부분은 전부 넣어주세요. 많이 빠져있네요
■ 05:08:499 (1,2,3,4,5,6,1,2,3,4,5,6) 커스텀 드럼 박자에 맞춰서 스트림 넣어주세요.. 필요하지 않는 부분까지 리듬을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잔잔한 분위기에 맞게 디스턴스를 좁혀서 만드신 것은 정말 좋은데, 노트 들이 너무 다닥 다닥 붙어있다보면, 맵이 지루해지고 박자 리딩에 약간 불편함을 줄 수 가 있어요. 물론 Moly 님 스타일이라서 터치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이 후에 매핑 하실 때 디스턴스를 조금 넓게 쓰시면서 매핑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맵에 방울 휘슬같은것도 넣으셔서 좀더 분위기를 살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