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이긴 하지만 시험 범위는 2틀전에 달달 외워놨으므로 기분 전환도 할 겸 다녀왔습니다 [...]
한 줄로 요약해보자면
- 허리 아파
는 훼이크구요 [...]
우선 첫째, 스킨이 굉장히 화려해졌습니다.
꼬꼬마 텔레토비들을 보는듯한 총천연색 UI와 번쩍번쩍하면서 섬광을 내뿜는 노트스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체적인 UI가 모던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곡 셀렉트화면이 3*3의 직사각형 곡들로 꽉차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가 약 3페이지 정도 되네요. 즉, 한 스테이지당 곡은 약 27곡, 팝 모드가 3스테이지인걸 감안하면 곡은 81곡이네요. 그리고 클럽모드 전용곡도 있으니...)
비활성화시엔 일반 아이캣치로 표시되며 터치하여 활성화시켰을시엔 뮤비가 플레이되고 곡 난이도 선택을 하게됩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해서 UI는 좋았네요.
둘째, 신곡의 인해전술.
속된말로 말하자면, 곡수 개쩝니다.
테크니카 1의 인컴테스트때와 비교해보면 정발시엔 도대체 얼마나 더 들어갈지 상상이 안가네요[...]
그리고 추가곡들도 구곡이든 신곡이든 정말 곡 선택 잘했네요.
오오오 바람 Live
오오오 아웃로
오오오 스페이스 오브 소울
이님들 날 말려죽이려는게 틀림없음 [...]
트릴로지 곡들도 몇개 들어갑니다만 이건 나중에 언급하도록 하지요.
신곡들도 다 개념이네요.
메탈이나 하드락곡이 좀 부족하다 느껴졌는데 개념곡드로 세곡이나 추가곡.
만세 ㅇ>-<
셋째, 괴물급 BGA
이건 뭐 할 말이 없네요. 직접 보시는게 좋습니다.
테카 1보다 훨씬 더 쩔어주는 퀄리티 orz
게다가 구곡이나 트릴로지 BGA들도 죄다 리메이크 및 모션 그래픽의 추가로 훨씬 화려하고 세련되어 졌습니다.
특히 브랜뉴와 이터널 메모리는 테크니카 신곡들과 견주어봐도 전혀 밀리지 않음.
네번째, 뭔가 말하기엔 애매한 플레이방식.
기존 라이트 믹싱에 해당되었던 스타 믹싱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안해서 못봤구요 [...]
기존 팝퓰러 믹싱이었던 팝 믹싱은 난이도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추후 맥스샵이 열릴시 차분 난이도 구매가 가능해 보임)
난이도는 팝퓰러 난이도 -> 노말, 테크니컬 난이도 -> 하드, 스페셜 난이도 -> 맥시멈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테크니컬 믹싱이었던 클럽 믹싱은 논스탑 플레이가 추가되었는데요, 이번 인컴테스트 때는 엔비 논스톱이 등장했네요.
난이도 8짜리와 9짜리가 있는데 8짜리는 어느정도 그럭저럭 하겠지만 9짜리는 그냥 너네 다 나가죽어라 이거인듯.
마지막으로, 새로운 모드인 크루 레이스 모드와 듀얼 믹싱이 추가되었는데요.
듀얼 믹싱은 2인플용 모드입니다만 아직 하는 사람이 없어서 한번도 못봤습니다 orz
크루 레이스의 경우는 미션 모드만 추가되었는데요, 블랙 스퀘어와 클래지콰이 에디션의 클럽 투어와 비슷합니다.
가상의 디제이들과 배틀이 가능합니다만 이뭐 컴퓨터가 다 사기캐 [...]
그리고 구 앨범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 모두 새로 싹 바뀜 )
그리고 새로운 노트 처리 방식인 연타 롱노트가 추가되었네요. 재밌긴 한테 무지 헷갈립니다.
다섯번째, 판정 개떡됨.
이건 나중에 고치리라 믿겠습니다.
여섯번째, 트릴로지 개발팀 합병?
트릴로지의 몇몇 오리지널 곡들(ex 섬데이)이 추가되고 몇몇 비주얼 아티스트 분들과 컴포저 분들이 이번 테크니카 2에 들어오셨습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엔 메트로 프로젝트팀 쪽에서 트릴로지 개발팀을 우걱우걱 해버린듯 하네요.
그렇다면 트릴로지는 이제 아무도 없는 유령선이 될 확률이 높을것 같습니다 [...]
내일 아침에 한번 더 가보고 웹진 자료 참고해서 수록곡을 한국어 포럼 + 오스 포럼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족 : 펜타비전님들, 테크니카 2 OST 안내주면 나 삐질거임.
사족 투 : 펜타비전님들, 크로노 브레이커 안넣어주면 나 삐질거임.
사족 쓰리 : 내일의 투쟁을 위해 저는 일찍 잡니다 ㅇ<-<
한 줄로 요약해보자면
- 허리 아파
는 훼이크구요 [...]
우선 첫째, 스킨이 굉장히 화려해졌습니다.
꼬꼬마 텔레토비들을 보는듯한 총천연색 UI와 번쩍번쩍하면서 섬광을 내뿜는 노트스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체적인 UI가 모던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곡 셀렉트화면이 3*3의 직사각형 곡들로 꽉차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가 약 3페이지 정도 되네요. 즉, 한 스테이지당 곡은 약 27곡, 팝 모드가 3스테이지인걸 감안하면 곡은 81곡이네요. 그리고 클럽모드 전용곡도 있으니...)
비활성화시엔 일반 아이캣치로 표시되며 터치하여 활성화시켰을시엔 뮤비가 플레이되고 곡 난이도 선택을 하게됩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해서 UI는 좋았네요.
둘째, 신곡의 인해전술.
속된말로 말하자면, 곡수 개쩝니다.
테크니카 1의 인컴테스트때와 비교해보면 정발시엔 도대체 얼마나 더 들어갈지 상상이 안가네요[...]
그리고 추가곡들도 구곡이든 신곡이든 정말 곡 선택 잘했네요.
오오오 바람 Live
오오오 아웃로
오오오 스페이스 오브 소울
이님들 날 말려죽이려는게 틀림없음 [...]
트릴로지 곡들도 몇개 들어갑니다만 이건 나중에 언급하도록 하지요.
신곡들도 다 개념이네요.
메탈이나 하드락곡이 좀 부족하다 느껴졌는데 개념곡드로 세곡이나 추가곡.
만세 ㅇ>-<
셋째, 괴물급 BGA
이건 뭐 할 말이 없네요. 직접 보시는게 좋습니다.
테카 1보다 훨씬 더 쩔어주는 퀄리티 orz
게다가 구곡이나 트릴로지 BGA들도 죄다 리메이크 및 모션 그래픽의 추가로 훨씬 화려하고 세련되어 졌습니다.
특히 브랜뉴와 이터널 메모리는 테크니카 신곡들과 견주어봐도 전혀 밀리지 않음.
네번째, 뭔가 말하기엔 애매한 플레이방식.
기존 라이트 믹싱에 해당되었던 스타 믹싱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안해서 못봤구요 [...]
기존 팝퓰러 믹싱이었던 팝 믹싱은 난이도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추후 맥스샵이 열릴시 차분 난이도 구매가 가능해 보임)
난이도는 팝퓰러 난이도 -> 노말, 테크니컬 난이도 -> 하드, 스페셜 난이도 -> 맥시멈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테크니컬 믹싱이었던 클럽 믹싱은 논스탑 플레이가 추가되었는데요, 이번 인컴테스트 때는 엔비 논스톱이 등장했네요.
난이도 8짜리와 9짜리가 있는데 8짜리는 어느정도 그럭저럭 하겠지만 9짜리는 그냥 너네 다 나가죽어라 이거인듯.
마지막으로, 새로운 모드인 크루 레이스 모드와 듀얼 믹싱이 추가되었는데요.
듀얼 믹싱은 2인플용 모드입니다만 아직 하는 사람이 없어서 한번도 못봤습니다 orz
크루 레이스의 경우는 미션 모드만 추가되었는데요, 블랙 스퀘어와 클래지콰이 에디션의 클럽 투어와 비슷합니다.
가상의 디제이들과 배틀이 가능합니다만 이뭐 컴퓨터가 다 사기캐 [...]
그리고 구 앨범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 모두 새로 싹 바뀜 )
그리고 새로운 노트 처리 방식인 연타 롱노트가 추가되었네요. 재밌긴 한테 무지 헷갈립니다.
다섯번째, 판정 개떡됨.
이건 나중에 고치리라 믿겠습니다.
여섯번째, 트릴로지 개발팀 합병?
트릴로지의 몇몇 오리지널 곡들(ex 섬데이)이 추가되고 몇몇 비주얼 아티스트 분들과 컴포저 분들이 이번 테크니카 2에 들어오셨습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엔 메트로 프로젝트팀 쪽에서 트릴로지 개발팀을 우걱우걱 해버린듯 하네요.
그렇다면 트릴로지는 이제 아무도 없는 유령선이 될 확률이 높을것 같습니다 [...]
내일 아침에 한번 더 가보고 웹진 자료 참고해서 수록곡을 한국어 포럼 + 오스 포럼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족 : 펜타비전님들, 테크니카 2 OST 안내주면 나 삐질거임.
사족 투 : 펜타비전님들, 크로노 브레이커 안넣어주면 나 삐질거임.
사족 쓰리 : 내일의 투쟁을 위해 저는 일찍 잡니다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