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o!t][2v2 | #100~5,000 | 국내대회] Korean Rising Taiko Tournament #3 (종료)

posted
Total Posts
6
Topic Starter
POCARI SWEAT


⚠️ This is Korean Only Tournament. Players from other countries cannot join the tournament ⚠️


Korean Rising Taiko Tournament는 중위권 수준의 한국 osu!taiko 플레이어들을 위한
더블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이번에 세번째 개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본 대회는 한국 태고 커뮤니티의 활성화, 그리고 신규 유저들의 대회 입문을 돕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1회차 및 2회차와 다르게 3회차에는 규칙의 변경이 일부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하 "대회 방식" 및 "대회 규칙"을 참고해주세요.


외부 링크
현재 일부 링크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대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대회 참가(Discord) | 대회 중계채널(Youtube)
대진표(Challonge) | 대회 시트(Google Spreadsheet)

참가 자격


"탑" 플레이어 부문: 세계랭킹 #100 ~ #999위
"바텀" 플레이어 부문: 세계랭킹 #1,000 ~ #5,000위
(가입 마감 마지막 날 까지)

한국 국적의 플레이어
(osu계정의 국적이 다른 경우 또한 증명 가능한 실제 국적에 따라 참가가 허용됩니다.)

본 대회의 주최 및 스태프 역을 맡고있지 않은 유저
(위키에서 정의하는 조건에 따라, "스트리머" 및 "코멘터"는 여전히 참가 가능합니다.)

대회 방식


더블 엘리미네이션
(더블 엘리미네이션이란?)

Score V2를 기본 적용하고 진행됩니다.
Score V2는 대부분의 osu! 커뮤니티 및 공식 대회에서 사용하고 있는 점수 체계입니다.
100만점제 이며, 기존 점수체계와 비교해 콤보~판정의 관여도가 밸런스있게 조정되어있습니다.
2 VS 2 팀전
이전 시리즈들과 달리 이번 KRTT#3은 2대2 팀전 대회로 진행됩니다. 팀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999위 1인 & 1000~5000위 1인 - 총 2인팀
팀 빌딩은 사전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대회 일정 중 팀 빌딩을 진행합니다.
팀 빌딩의 방식은 공정성을 위함과 트롤링의 방지를 위해 사전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대회 일정

  1. 2024년 1월 22일 ~ 2월 4일: 신청 접수 기간
  2. 2월 4일 ~ 11일: 스크리닝 (경기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2월 11일 ~ 18일: 예선전(Qualifier)맵풀 공개, 예선전 진행
  4. 2월 18일: 예선전 결과 공개, 팀 빌딩
  5. 2월 19일 ~ 25일: 16강
  6. 2월 26일 ~ 3월 3일: 8강
  7. 3월 4일 ~ 10일: 준결승
  8. 3월 11일 ~ 3월 17일: 결승
  9. 3월 18일 ~ 3월 24일: 최종 결승
모든 경기는 주말에 편성됩니다.
스크리닝의 진행 및 참가자 인구 수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한국시(UTC+9) 기준

맵풀


KRTT#3의 모든 맵풀은 Featured Artist 수록곡 및 토너먼트 사용이 승인된 곡들을 사용한 맵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예선전(Qualifier):
NM x 2, HD x 1, HR x 1, DT x 1 (총 5)

RO16:
NM x 4, HD x 1, HR x 1, DT x 1, FM x 2, TB (총 10)

QF:
NM x 5, HD x 1, HR x 1, DT x 2, FM x 2, TB (총 12)

SF:
NM x 5, HD x 2, HR x 2, DT x 2, FM x 2, TB (총 14)

F ~ GF:
NM x 6, HD x 2, HR x 2, DT x 2, FM x 3, TB (총 16)

용어에 대해서
  1. NM: 모드가 없음
  2. HD: Hidden 모드 적용
  3. HR: Hard Rock 모드 적용
  4. DT: Double Time 모드 적용
  5. FM: 모드를 자유롭게 선택, 팀 멤버 중 최소 1명이 1개 이상의 모드를 적용해야합니다. 팀의 두 멤버가 동일한 모드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HD&HD, 혹은 HR&HR)
  6. TB: 타이브레이커. 경기에서 양쪽 팀의 점수가 매치포인트일시 플레이하게 되는 맵입니다.

경기 규칙



팀 룰
본 대회는 2대2 팀전으로 진행됩니다. 팀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999위 1인 & 1,000~5,000위 1인 - 총 2인팀
팀 멤버중 100~999위에 해당하는 유저를 이하 "탑" 플레이어라 칭합니다.
팀 멤버중 1,000~5,000위에 해당하는 유저를 이하 "바텀" 플레이어라 칭합니다.


공통

심판은 경기 10분 전 비공개 로비를 생성한 후, 경기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를 초대합니다.

방 제목은 다음과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1. 예선전의 경우:
    KRTT: Qualifer Lobby 00
  2. 본경기의 경우:
    KRTT: (Player1) vs (Player2)
경기 시각보다 10분 이상 팀의 모든 인원이 부재일 경우 부전패 처리됩니다.
팀중 한명이 부재라면 멤버가 돌아오기까지 혼자서 경기를 진행할 지, 팀의 부전패로 처리할지 결정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전자의 경우 보통 점수 부족으로 인해 부재 멤버의 합류 전까지 모든 경기를 패배하게 됩니다.)

경기의 양 측 플레이어 전원 부재시 팀 시드 순위가 더 높은 팀의 부전승으로 처리됩니다.
* 팀 시드 순위는 팀 빌딩이 완료된 후 공개됩니다.

예선전

예선전을 위해 기간동안 정해진 시간대에 로비가 마련됩니다.
참가자는 원하는 시간대의 로비를 예약한 후 당일 예약한 시간대의 로비에 입장합니다.

로비 입장 후, 정해진 시간이 되면 심판의 진행에 따라 미리 준비된 예선전 맵풀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NM1 > NM2 > HD > HR > DT 순 입니다.

맵풀의 1회 순회가 완료되면 1번의 기회가 더 주어집니다.
참가자 개개인의 선택에 따라 한번 더 참여할 수도, 참여하지 않고 나갈 수도 있습니다.

예선전 점수 취합은 1회차 2회차를 나누지 않고 맵 별로 기록한 가장 높은 점수를 취합합니다.
예 ) NM2를 1회차에서 880,000점, 2회차에서 960,000점을 기록했다면 960,000점이 최종결과로 기록됩니다.
예2 ) NM1의 1회차 성적이 더 높고, HD의 2회차 성적이 더 높다면 NM1에는 1회차 성적, HD에는 2회차 성적이 집계됩니다
예선전 점수 취합결과, 예선전 각 맵 순위의 평균에 따라 시드를 부여합니다. 만약 예선전 점수 결과 순위가 본경기 최대 참가인원을 벗어나면 예선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예: 총 참가인원 중 바텀 부문의 신청자가 12명일때, 상위 8위 이내에 도달하지 못한 4인은 예선탈락 하게됩니다.

본 경기

본 경기의 승점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O16: 7전 4선승
  2. QF: 9전 5선승
  3. SF: 11전 6선승
  4. F~GF: 13전 7선승
대진표가 결정되면 경기가 무작위의 주말 시간대로 편성됩니다.
플레이어들은 희망 시간을 상대 팀과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정의 변경은 목요일 23:59(한국시)까지 가능합니다.

경기 시작 전, 팀 양 측에서 자유롭게 웜업(Warm Up)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웜업은 경기시각 30분 전 까지 해당 경기의 심판에게 전달해야 하며 미제출 시 해당 팀의 웜업은 생략됩니다.
웜업 맵은 3분 이하 및 osu!taiko 모드의 비트맵이어야 하며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웜업의 종료 이후 양 쪽 팀의 멤버중 한명이 채팅으로 !roll을 입력합니다. 나타난 숫자가 낮은 팀이 먼저 밴(Ban)할 비트맵을 선택합니다. 밴 된 맵은 해당 경기동안 플레이 할 수 없게됩니다. 나타난 숫자가 높은 팀이 이후 밴을 선택하며, 곧바로 플레이할 비트맵을 선택합니다.(픽, Pick) 이후 서로 픽을 번갈아 선택하며 경기가 진행됩니다.

  1. 밴/픽에는 각 2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시간 초과시 심판이 주사위를 굴려 임의의 맵을 선택합니다.
  2. 비트맵 플레이 이전에 플레이어의 인터넷 문제 등으로 연결이 끊긴 경우 최대 10분 타임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임아웃은 경기 당 단 한번 사용 가능합니다.
  3. 비트맵 플레이 시작 후 30초 이내에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긴 경우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이미 재경기를 진행했거나, 30초 이후에 연결이 끊긴 경우 패배처리됩니다.
  4. 플레이에서 Failed가 발생하더라도 점수는 반영됩니다.
  5. 만약 플레이 결과로 동점이 발생할 경우 동일한 맵으로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동점이 2번 연속 발생할 경우 양 팀 모두에게 승점 1점을 제공합니다. (단, 타이브레이커의 경우 점수가 갈릴 때 까지 재경기로 진행합니다.)
  6. 두 팀의 점수가 모두 매치포인트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타이브레이커 곡으로 진행합니다.
특수한 사유로 주말에 경기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플레이어 및 스태프간의 상호합의가 이루어졌을때 평일에 경기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매우 특수한 경우로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되도록 주말 시간대에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1등상 상금 120,000원, 우승자뱃지 (예정)
2등상 상금 60,000원
3등상 상금 20,000원
4등상 🍆가1지 ^두^ 봉지🍆
applerss님께서 상금을 추가로 지원해주셨습니다.
상금은 각 팀 구성원에 분할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1등상의 120,000원은 팀의 멤버 둘에게 각 6만원씩으로 분할됩니다.

스태프


  1. 호스트  | POCARI SWEAT, Konpaku Sariel
  2. 맵풀제작 | Konpaku Sariel, applerss, kdj8381, sendol, Lamery
  3. 심판   | Garalulu, Konpaku Sariel, Piper, Orangeholic
  4. 디자인  | TheFunk
  5. 시트   | Mirei Hayasaka
  6. 스트리머 | NaNaHiDa
  7. 코멘터  | POCARI SWEAT, Carol, South Korea, Loveriche, Hoshikuz
현재 스태프가 부족한 관계로 대회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태프 지원은 대회 진행중이라도 언제든지 가능하며, 자원하실 경우 디스코드 서버에 접속하셔서 @호스트를 핑해주세요.

토너먼트에 문제가 있나요? https://pif.ephemeral.ink/tournament-reports 에서 토너먼트를 신고해주세요.
Hoshikuz
쿵딱쿵
Topic Starter
POCARI SWEAT
쿵딱쿵
kdj8381
Taco
South Korea
ㅋㄷㅋ
Dotory
응기잇
Please sign in to reply.

New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