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링크 by Tom94
아마 저를 비공식 오스 랭킹 사이트인 osu!tp의 제작자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페피와 전 서로 연락을 취했고 결과적으로 제가 pp의 개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주간 전 엄청나게 많은 양의 점수를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랭킹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pp는 이제 개인의 모든 점수를 다 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su!tp에 기반을 둔 이 새로운 랭킹 시스템은 여전히 실력 의존도가 높지만 실력 최상위층에 있지 않은 '중수'들에게도 충분히 의미있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새 랭킹 시스템은 게임 내의 모든 비트맵과 모드 조합에 대해 각각 난이도값을 산정합니다. 이 난이도값은 그 후 그 조건에 해당하는 개인의 기록을 평가하여 점수를 주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렇게 기록마다 산출된 점수들은 마지막에 한 값으로 모두 합쳐져 개인의 pp가 됩니다. 즉, 난이도값의 기준에 따라 개인의 가장 뛰어난 기록이 pp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셈이죠. 위키에 곧 더 자세한 설명이 따를 예정이니 자주 체크해주세요.
(역: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각 맵에 모드마다 '난이도값'이라는 어떤 숫자가 주어짐 -> 그 맵에 그 모드로 기록을 세우면 그 기록의 점수, 정확도, 그리고 그 맵/모드 조합의 '난이도값'이 변수로 들어가는 어떤 수식을 통해 기록에 대한 '점수'가 주어짐 -> 이 '점수'들이 모두 합쳐져서 자신의 pp가 됨)
현재 새로운 pp 계산법은 스탠다드 모드에 한해서만 작동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드들에 대해서도 곧 난이도의 별 갯수에 의존한 임시적인 계산법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임시적이라는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앞으로 몇주간 모든 모드에 대해 피드백과 제안을 받아 캐치, 태고, 그리고 매니아에 대해서도 적절한 계산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견이 있으시다면 아래 각 모드에 대한 포럼 스레드에 남겨주세요.
스탠다드
캐치
태고
매니아
모든 피드백을 읽고 최대한 많이 대답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커뮤니티의 도움 없이는 좋은 랭킹 시스템을 만들 수 없으니 어떤 의견이라도 내어주세요!
다들 새 pp랭킹에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모드들도 기대해주세요!
—Tom94
이에 대한 페피의 공식 댓글입니다.
그 전까지 ppv2가 향한 방향이 꽤 마음에 들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Tom을 통해 다른 접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난이도값' 계산을 ppv2에 집어넣고 싶었지만 시간 관계상 포함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ppv2는 많은 미세조절이 필요했고 더 이상 많이 플레이되지 않는 옛날 맵들을 잘 처리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Tom은 제 ppv2에 대한 생각을 모두 포함해서 랭킹 시스템을 '중수' 그리고 '뉴비' 플레이어들에게도 알맞게 만드는 데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Tom은 또한 앞으로도 계속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랭킹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는 오스와 같이 항상 발전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필수불가결한 일이지만 다른 일이 많아 바쁜 저에겐 불가능한 일이었죠.
모두들 이해해줬으면 합니다. 새로운 계산법에 대해 의견이 있다면 위에 링크가 걸린 스레드에 써주시면 Tom이 좋아합니다 (특히 스탠다드를 제외한, 계산법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다른 모드에 대해서 말이죠)
이 시스템에 대한 제 공헌도 같이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너무 바쁘다 보니 부득이하게 다음주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아마 저를 비공식 오스 랭킹 사이트인 osu!tp의 제작자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페피와 전 서로 연락을 취했고 결과적으로 제가 pp의 개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주간 전 엄청나게 많은 양의 점수를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랭킹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pp는 이제 개인의 모든 점수를 다 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su!tp에 기반을 둔 이 새로운 랭킹 시스템은 여전히 실력 의존도가 높지만 실력 최상위층에 있지 않은 '중수'들에게도 충분히 의미있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새 랭킹 시스템은 게임 내의 모든 비트맵과 모드 조합에 대해 각각 난이도값을 산정합니다. 이 난이도값은 그 후 그 조건에 해당하는 개인의 기록을 평가하여 점수를 주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렇게 기록마다 산출된 점수들은 마지막에 한 값으로 모두 합쳐져 개인의 pp가 됩니다. 즉, 난이도값의 기준에 따라 개인의 가장 뛰어난 기록이 pp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셈이죠. 위키에 곧 더 자세한 설명이 따를 예정이니 자주 체크해주세요.
(역: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각 맵에 모드마다 '난이도값'이라는 어떤 숫자가 주어짐 -> 그 맵에 그 모드로 기록을 세우면 그 기록의 점수, 정확도, 그리고 그 맵/모드 조합의 '난이도값'이 변수로 들어가는 어떤 수식을 통해 기록에 대한 '점수'가 주어짐 -> 이 '점수'들이 모두 합쳐져서 자신의 pp가 됨)
현재 새로운 pp 계산법은 스탠다드 모드에 한해서만 작동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드들에 대해서도 곧 난이도의 별 갯수에 의존한 임시적인 계산법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임시적이라는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앞으로 몇주간 모든 모드에 대해 피드백과 제안을 받아 캐치, 태고, 그리고 매니아에 대해서도 적절한 계산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견이 있으시다면 아래 각 모드에 대한 포럼 스레드에 남겨주세요.
스탠다드
캐치
태고
매니아
모든 피드백을 읽고 최대한 많이 대답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커뮤니티의 도움 없이는 좋은 랭킹 시스템을 만들 수 없으니 어떤 의견이라도 내어주세요!
다들 새 pp랭킹에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모드들도 기대해주세요!
—Tom94
이에 대한 페피의 공식 댓글입니다.
그 전까지 ppv2가 향한 방향이 꽤 마음에 들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Tom을 통해 다른 접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난이도값' 계산을 ppv2에 집어넣고 싶었지만 시간 관계상 포함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ppv2는 많은 미세조절이 필요했고 더 이상 많이 플레이되지 않는 옛날 맵들을 잘 처리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Tom은 제 ppv2에 대한 생각을 모두 포함해서 랭킹 시스템을 '중수' 그리고 '뉴비' 플레이어들에게도 알맞게 만드는 데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Tom은 또한 앞으로도 계속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랭킹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는 오스와 같이 항상 발전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필수불가결한 일이지만 다른 일이 많아 바쁜 저에겐 불가능한 일이었죠.
모두들 이해해줬으면 합니다. 새로운 계산법에 대해 의견이 있다면 위에 링크가 걸린 스레드에 써주시면 Tom이 좋아합니다 (특히 스탠다드를 제외한, 계산법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다른 모드에 대해서 말이죠)
이 시스템에 대한 제 공헌도 같이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너무 바쁘다 보니 부득이하게 다음주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