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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퍼들 매핑스타일 분석스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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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ccoly
그냥.. 평소에 이름난 매퍼들 스타일을 분석해서 잘 정리해좋은 스레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고있었는데..
딱히 없어서 제가 하나 만들어봅니당

그렇다고 제가 다 정리한다는건 아니구 (아직 분석+정리할 실력도 안되고), 다른 매퍼들 맵 모딩하다가 혹은 플레이하면서 "얘는 이러이러한 패턴을 자주 쓰고 이럴땐 서클을 이렇게 슬라이더를 저렇게 놓고 블랭캣을 요로코롬 놓는구나" 할 때 마다 기억해주시고 잠깐 들러서 몇자 적어주시면 제가 업뎃하는 식으로 해보도록 해보겠슴다

경험이 쌓이신 분들은 딱 보면 아 얘는 린 스타일이다 투투하하 스타일이다 이렇게 감이 바로 온다는데 저같은 뉴비매퍼들은 아주 눈에 띄는정도가 아니면 잘 모르겠더군요.

아직 시작이라 칙칙할지도 모르겠지만 나중에 스샷도 첨부하고해서 쫌 있어보이게 만들 예정이니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닷
잘되면 코랸 매핑에 좀 기여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으으 오늘은 늦었으니 대충 써놓고 이만 자러 orz 낼 좀 정리해보죠

일단 매핑스타일이 좀 튀는 애들부터 정리하면 편할듯

val0108
[난이도명]: 0108 이나 0108 style, Myth0108ia같이 0108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지금 보니 자기맵'셋'엔 0108 잘 안쓰더군요. bibuko - Crayon은 최고난이도가 Crayon이고, 최근나온 미친점프맵인 bibuko - Where is my pudding은 최고난이도가 Jumpudding! 이네요.

[대표적인 맵]
Hatsune Miku - With a dance number
Hatsune Miku - No, 39
Hatsune Miku - Mythologia's End
HujuniseikouyuuP - Talent Shredder
SeleP(Lily) - Scarlet Rose

제 생각엔 위의 네 맵만 잘 파봐도 0108 매핑스타일의 80% 는 넘게 이해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게 첫번째 스타일(제가 정의한)입니다.
발은 매핑스타일이 넷 정도로 나뉘는데요, bpm이 아주 높은곡과 비교적 낮은곡에서의 스타일이 크게 다릅니다.
위의 맵들은 모두 BPM이 280정도로 매우 빠르며, 노래의 어그레시브한 필을 정말 잘 살리고 또한 Flow(흐름)도 좋은 그런 맵들인데,

Hatsune Miku - Homework Crisis
Hatsune Miku - Recommended Spell
Hatsune Miku - Ohigan FuzzyClap
Hatsune Miku - Senkouhanabi Aika
bibuko - Where Is My Pudding? - 팬딩맵

요렇게 BPM이 약간 낮은(180~210) 곡들은 가져다가 고통스러운 점프맵을 만들어놓습니다. 요게 두번째. 점프스타일은 좀 아래에서 살펴보기로 하고..
세번째 스타일은

IA - Six Trillion Years and Overnight Story (0108)
bibuko - Crayon (Crayon)
Megpoid Gumi - Carnival
Hatsune Miku - Sakura Zensen Ijou Nashi (Ijou0108)
Paraoka - Boot (0108)

이정도 되겠는데요. 첫번째 스타일과 두번째 스타일의 중간쯤이랄까, 합쳤달까.. 그런 스타일입니다. 플로우도 좋고 점프도 무식하지 않게 골고루 섞여있는..

네번째 스타일은

yuikononu - Houkago Stride (Short Ver.) (0108) - 팬딩맵 by. Litoluna
Loos - Koi Yumi Zakura (0108) - 팬딩맵 by. nouk

요건 제가 아는 예가 별루 없지만, 최근에 발이 공사장에서 머리에 돌이라도 맞았는지... 0108답지않게 무지 깨끗한 스타일입니다.
개인적으론 그래서 조금 실망스럽네요. 근데 생각해보면 노래가 첫번째 스타일을 받쳐줄만한 패기가 없으니 그런걸수도 있겠군요.

이거말구 발의 다른 스타일 있으면 제보를 주십셔!

[첫번째 스타일 분석]
점프: 점프는 두번째 스타일보다는 작은.. 적당한 정도의 점프가 적절히 사용되었습니다 (스샷은 나중에 orz)

NatsumeRin
Colin Hou
RLC
Frostmourne
kiiwa
tutuhaha
Amamiya Yuko (Skystar)
Laurier
Natteke
Nyquill
goodbye (예전 eveless)
Pokie
No_Gu
grumd
tsuka
rui
L_P
disoy
Sonnyc
No_Gu는 스택 리니언시 값 낮추는걸 좋아합니다.
HelloSCV
Andrea 는 맵을 반만 만들어놔도 전체가 완성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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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ccoly

Sonnyc wrote:

No_Gu는 스택 리니언시 값 낮추는걸 좋아합니다.
오 글쿤요. 학교갔다와서 업뎃할게요

HelloSCV wrote:

Andrea 는 맵을 반만 만들어놔도 전체가 완성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는말이죠
Sure
3/4 슬라이더 많이 쓰는 유저만 모아 놓으셨네요.
대세는 3/4 슬라이더! 하지만 난 거의 쓰지 않지.
Gloria Guard
발은 주로 노래의 느낌을 살리는데 장점이자 프리스타일로 매핑하는 만큼 요상한 슬라이더와
1/2 슬라이더 점프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연타를 좋아합니다.. orz
-Neipezi
슬라 짧게쓰면 오버매핑 냄새나는..
LQA20Ans
Grumd랑 tsuka도 추가해야할듯...
bmin11
3/4 슬라이더가 뭐죠
scanter

bmin11 wrote:

3/4 슬라이더가 뭐죠
먹는건가요 ㅋㅋ 나도 3/4 안쓰는데 거의
Sure

bmin11 wrote:

3/4 슬라이더가 뭐죠



말 그대로 슬라이더 길이가 3/4 인거요. 그 뒤에 첫번째 이미지처럼 서클 하나 혹은 두번째 이미지처럼 1/2 슬라이더 넣는 방식이 중국인 매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죠. 실제 음악에 저런 박자는 없기 때문에 음악 있는 그대로에 맞춰서 매핑하는 매퍼에겐 오버매핑처럼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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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ccoly

ykcarrot wrote:

3/4 슬라이더 많이 쓰는 유저만 모아 놓으셨네요.
대세는 3/4 슬라이더! 하지만 난 거의 쓰지 않지.
딱히 의도한건 아닌데.. 그렇게 되버렸군요.
참, 캐럿님 맵들은 제가 잘 몰라서.. ㅠㅠ
나중에 기회 되시면 어떤 스타일/테크닉을 주로 쓰시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닷.

Gloria Guard wrote:

발은 주로 노래의 느낌을 살리는데 장점이자 프리스타일로 매핑하는 만큼 요상한 슬라이더와
1/2 슬라이더 점프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연타를 좋아합니다.. orz
그렇죠. 발게 제일 길어질듯 하네요... 저도 발스타일에 제일 관심이 많기도 하구..

[Kanbe Kotori] wrote:

Grumd랑 tsuka도 추가해야할듯...
그 둘도 유명하죠. 시간되면 추가하겠습니다.


EDIT: 발꺼 조금 내용추가했으니 피드백 부탁~
EDIT2: 한국어는 모딩할때처럼 [ ]<- 요걸로 예쁘게 정리하는거 못하나요? 불편하네..
MineC24

ykcarrot wrote:

bmin11 wrote:

3/4 슬라이더가 뭐죠



말 그대로 슬라이더 길이가 3/4 인거요. 그 뒤에 첫번째 이미지처럼 서클 하나 혹은 두번째 이미지처럼 1/2 슬라이더 넣는 방식이 중국인 매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죠. 실제 음악에 저런 박자는 없기 때문에 음악 있는 그대로에 맞춰서 매핑하는 매퍼에겐 오버매핑처럼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저 매핑 방식을 한번 써보고 있는데, 일단 오버매핑의 티가 상당히 덜나서 적절히 쓰면 좋을듯...
Star Stream
전 최대한 자연스럽게 진행하기 위해 15/16을 썻더니 고치라더군요 허허
Sylphi

Star Stream wrote:

전 최대한 자연스럽게 진행하기 위해 15/16을 썻더니 고치라더군요 허허
부드러운 진행이 되는 대신 뭔가 좀 그런감이 있는...
CookieNia
Tutuhaha님은 단타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같아요.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제스타일이라서 좋아합니다 :3
배치도 굉장히 적절하고 tuhard들은 적절한 퍼포곡들로 다들 유명하기도 하죠
Sonnyc

CookieNia wrote:

Tutuhaha님은 단타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같아요.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제스타일이라서 좋아합니다 :3
배치도 굉장히 적절하고 tuhard들은 적절한 퍼포곡들로 다들 유명하기도 하죠
하지만 갠적으로 조금 덜 깔끔하다고 봄.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재밌을지도 모르지만요
MineC24
AngelHoney

오버매핑을 상당히 티내면서 매핑

특유의 1/16 슬라이더 스트림 (간격이 매우 넓음)

그리고 많고 넓은 점프.....
scanter
grumd는 다운비트음을 잘 보고찍는 1/4랑 1/8과 스트림의 절묘한 조합이 특징이죠.. 그리고 느린 비펨은 좀 싫어하는 경향이 강하구요. 가사있는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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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ccoly

CookieNia wrote:

Tutuhaha님은 단타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같아요.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제스타일이라서 좋아합니다 :3
배치도 굉장히 적절하고 tuhard들은 적절한 퍼포곡들로 다들 유명하기도 하죠
아하 그쵸 단타활용을 잘합죠.. 감사합니다~

Sonnyc wrote:

하지만 갠적으로 조금 덜 깔끔하다고 봄.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재밌을지도 모르지만요
덜 깔끔하고 재밌는게 깔끔하고 재미가 덜한것보단 낫겠죠..? ㅋㅋ

MineC24 wrote:

AngelHoney

오버매핑을 상당히 티내면서 매핑

특유의 1/16 슬라이더 스트림 (간격이 매우 넓음)

그리고 많고 넓은 점프.....
엔젤허니는 꽤 광역범위를 커버하는 스타일이라..
예시맵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canter wrote:

grumd는 다운비트음을 잘 보고찍는 1/4랑 1/8과 스트림의 절묘한 조합이 특징이죠.. 그리고 느린 비펨은 좀 싫어하는 경향이 강하구요. 가사있는거랑.
ㅋㅋㅋ가사있는거랑 에서 공감x100
정보감사요~~
jieusi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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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etedUser_1574070
nold kiddly 445 muya v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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