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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iko 2v2][#3500-#10000] Intermediate Global Taiko Showdown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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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esmas






태고 중급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올해 제3회로서 Intermediate Global Taiko Showdown :IGTS 2020 ! 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규칙은 이전과 동일하게 2대2 국가별 대전으로 최대 5명이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됩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각 팀들이 조에 배정받기 전에 제대로 평가될 수 있도록 선발전이 추가되었습니다. 규칙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으므로 이전에 참여하신 적이 있다면 규칙을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회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모든 공지와 일정 조정은 이 곳에서 진행됩니다. 서버에 들어오지 않은 플레이어는 출전 자격이 박탈됩니다.




  1. 참가 신청 기간 동안 순위가 3500등에서 10000등 사이여야 합니다. 참가 신청 기간이 끝날 때까지 순위가 해당 범위에서 벗어나면 안됩니다.
  2. 대회 진행 중 참여자의 랭킹이 2500위보다 높아지면 참가 자격이 박탈됩니다.
  3. 참가자 계정에 표시된 국기에 맞춰 해당 국가 팀으로 참여를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4. 대회의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오셔야 합니다.



이 토너먼트에 참가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GTS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디스코드와 시간대 정보를 기입해 ‘IGTS에 참가신청’을 눌러 가입해주세요. 참, 디스코드 서버 접속도 잊지 마세요. 이후 국가 역할(country role)을 부여 받고 최대 5명으로 이루어진 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규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가 등록 기간: 2020년 5월 2일 23:59 UTC - 2020년 5월 23일 23:59 UTC
참가 자격 검사 및 팀 결성: 5월 23일 - 5월 30일
선발전: 6월 6일 - 6월 7일
조별 예선전: 6월 13일 - 6월 14일
16강전: 6월 20일 - 6월 21일
8강전 및 패자조 1, 2차전: 6월 27일 - 6월 28일
(승자조) 준결승전 및 패자조 3, 4차전: 7월 4일 - 7월 5일
(승자조) 결승전, 패자조 준결승전(3·4위전) 및 패자조 결승전(2·3위전): 7월 11일 - 7월 12일
올스타전 및 최종 결승전: 7월 18일 - 7월 19일



참가자 여러분들은 아래 규칙을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다소 길지만 참가자 여러분이 대회에 관해 들 수 있는 여러 의문들의 답변이 될 것입니다.


전체 규칙
  1. 이 대회는 최대 5명이 한 팀을 이루어 2대2 팀 대항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2. 각 팀들은 먼저 선발전을 치릅니다. 이후 조별 예선전을 치르고 이후 최종적으로 더블-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 bracket)방식으로 플레이합니다.
  3. 점수 체계는 Score V2를 사용합니다.
  4. 순위 제한 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만족하는 플레이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 대회는 배지 획득을 기획하고 있으므로 일부 플레이어는 osu! 운영진에 의해 참가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총괄자, 맵풀 선별자 및 심판를 제외한 대회의 운영진들은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 플레이어와 운영진 구성원들은 본 규칙들을 전부 읽어야 합니다. (본 대회 측은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가 규칙을 숙지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7. 모든 참여자는 상대를 존중하고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따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도 본 대회에서 추방당하거나 및 블랙리스트에 오를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은 운영진 전원에게도 해당됩니다.
  8. 규칙의 변경이나 뜻밖의 상황 발생 시에는 디스코드 서버에 공지됩니다.

대회 참가 및 팀 결성
  1. 참여를 하기 위해서는 순위 제한 조건에 명시되어 있는 기준에 만족해야 합니다.
  2. 플레이어는 개별적으로 신청합니다. 신청이 수리되면 국가 역할을 받습니다.
  3. 대회의 운영진은 참가자의 실력이 순위 범위에 해당하는 실력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여겨지면 참가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올해에는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 한해 국가 별 2개의 팀을 허용합니다:
    1. 한 국가에서7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신청
    2. 각 팀은 최소 3명 이상으로 구성
  5. 위 규칙으로 인해 팀을 구성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한 국가에서 5명 이하의 플레이어가 등록한 경우, 해당 플레이어들은 자신들의 국가를 대표하는 팀을 구성하게 됩니다.
    2. 한 국가에서 10명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등록한 경우, 누가 참여할지 플레이어들끼리 정합니다. 결정하지 못한 경우 순위 상위 10명이 선택되어 2개의 팀을 이루게 됩니다.
    3. 6명인 경우, 참여할 5명을 골라야 합니다. 5명을 정할 수 없다면 순위 상위 5명이 선택되어 하나의 팀을 이루게 됩니다.
    4. (순위 상위 플레이어들을 유지한 채) 한 국가에서 등록한 플레이어 수가 7명에서 10명 사이인 경우, 해당 플레이어들은 어떻게 두 개의 팀으로 나눌지 수 일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합의를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주장을 정하여 일정을 조성하고 빠르게 경기를 준비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플레이어들 사이의 합의가 도출되지 않은 경우 pp로 순위를 매긴 뒤 순위 상위 팀과 하위 팀으로 팀 별 인원 최소 3명 이상을 유지하며 구성됩니다.
    6. 플레이어들은 팀의 주장을 뽑습니다.
    7. 플레이어들이 동의하지 않거나 주장을 찾을 수 없다면 최고 순위의 플레이어가 주장으로 선택됩니다.
  6. 주장은 필요한 경우 경기 일정을 재조정하고 경기에 팀원들이 참가할 것을 확인합니다.

대회 진행 규정
  1. 본 대회에는 선발전, 조별 예선전, 16강전, 8강전, 준결승전, 결승전 그리고 최종 결승전으로 총 7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2. 팀은 선발전에서 진행한 맵 결과의 평균 순위로 탑 시드(Top seed), 하이 시드(High seed), 로 시드(Low seed), 시드 없음(Unseeded) 중 하나의 시드(seed)를 부여받습니다. (시드의 과정은 선발전 안내 문단에 좀 더 정확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3. 6월 7일 일요일에 진행될 drawing show 에서 조당 4개 팀 총 8개의 조가 뽑힙니다.
  4. 조별 예선전에서는 각 조 내 모든 팀이 다른 팀과 한 번씩 대전합니다. 상위 2개 팀이 16강전에 진출합니다.
  5. 각 조의 성적은 다음의 순서로 결정됩니다:
    1. 최다 매치 우승
    2. 최대 (이긴 비트맵 수 - 진 비트맵 수) 수치
    3. 최대 이긴 비트맵 수
    4. 동 순위 팀 사이의 매치 우승
  6. 조별 예선전에서 '부전승'은 점수 비율 1.0로서 5:0으로 이긴 것으로 간주됩니다.
  7. 각 스테이지 별 승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별 예선전: 9판 5선승제.
    2. 16강전, 8강전, 패자조 1, 2차전: 11판 6선승제.
    3. 준결승전, 결승전, 최종 결승전 및 패자조 3, 4차전: 13판 7선승제.

선발전 규정
  1. 본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시간대에 여러 멀티 플레이 방이 생길 것입니다.
  2. 비밀 방이 생성되고 해당 시간대의 팀들이 초대됩니다. 이 시간에 온라인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별도의 웜업(warmup)은 없습니다.
  4. 맵마다 팀 당 두 명의 플레이어만 플레이합니다. 플레이어의 교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5. 시드는 각 팀의 각 맵 별 평균 순위에 따라 부여됩니다.
  6. 한 방에서 2개의 맵을 연속으로 플레이합니다. 둘 중 더 좋은 플레이를 순위의 지표로 사용합니다.
  7. 상위 32개의 팀이 조별 예선전에 진출합니다.

매치 규정
  1. 매치 10분 전에 심판이 비밀 방을 생성합니다. 각 팀의 주장은 매치 시간에 방으로 초대됩니다. 이후 심판 혹은 주장이 다른 팀원을 초대합니다.
  2. 해당 시간에 진행이 가능한 운영진 구성원 혹은 심판이 없을 경우 매치는 연기됩니다.
  3. 참여한 인원수가 최소 필요 인원보다 적은 경우 매치는 최대 10분까지 지연됩니다.
  4. 매치 시작 시간이 지나고 방에 바로 들어오지 않았더라도 허용된 시간 이내라면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5. 10분이 지난 뒤에도 두 팀 모두 최소 필요 인원을 갖추지 않은 경우 조별 예선전에서 두 팀 모두 패배로 간주됩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에선 높은 시드를 받은 팀이 유리합니다.
  6. 매치는 팀 대전(TeamVs)과 ScoreV2로 진행되며 방 제목은 "IGTS 2020: (레드 팀) vs (블루 팀)"의 형식이어야 합니다.
  7. 각 팀은 1개의 웜업(warmup) 맵이 허용되나 3분 미만이어야 합니다. 웜업 동안에는 모두가 방에 있을 수 있습니다.
  8. 웜업 맵을 선택하는 데 2분 이상이 소요되면 심판이 웜업을 생략합니다.
  9. 각 주장은 맵풀에서 하나의 비트맵을 제외(ban)합니다 (타이브레이커 제외). 제외된 비트맵은 매치 진행 내내 선택이 금지됩니다.
  10. 각 팀의 주장은 채팅에서 "!roll" 명령어를 이용해 난수를 생성(roll)합니다.
  11. 두 팀 중난수가 더 큰 쪽이 밴을 나중에 하고 맵을 먼저 고릅니다. 난수가 작은 쪽은 밴을 먼저 하고 맵을 나중에 고릅니다.
  12. 각 주장은 밴을 알리는 데 2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해당 시간 내에 심판에게 알리지 않았을 경우 밴할 맵은 roll을 이용해 결정됩니다.
  13. 비트맵은 맵풀 내에서 주장끼리 번갈아 선택합니다.
  14. 주장은 각 부문에서 맵을 자유롭게 고릅니다.
  15. 팀은 맵을 고르는 시간 2분과 준비하는 시간 2분을 가집니다. 타이머가 끝나기 전에 맵을 고르지 않으면 맵은 roll을 이용하여 선택됩니다.
  16. 매치가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17. 비트맵 중간에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어졌고 팀에서 교체할 수 없는 경우 매치는 최대 10분까지 지연이 가능합니다. 이 지연은 1회만 적용됩니다.
  18.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긴 경우 해당 맵을 클리어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9. 비트맵이 시작된 지 30초 이내에 연결이 끊긴 경우 맵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사항은 팀 별로 1회만 허용됩니다.
  20.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점수는 팀 점수에 가산되지 않습니다.
  21. 비트맵이 동점으로 끝난 경우 해당 매치는 무효가 되고 해당 맵을 다시 플레이하게 됩니다.
  22. 타이 동점이 발생한 경우 (예: 9판 5선승제에서 4대4) 타이브레이커가 선택됩니다.

맵풀 안내
  1. 선발전, 조별 예선전, 16강전, 8강전, 준결승전, 결승전 그리고 최종 결승전은 각자 맵풀을 1개씩 가집니다. 올스타전은 별도의 맵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올스타전 규칙을 참고하세요.)
  2. 선발전 맵풀은 다른 스테이지들과 다르게 "모드 없음(NoMod)" 2개, "히든(HD)" 1개, "하드 락(HR)" 1개, "더블 타임(DT)" 1개로 이루어진 맵풀을 사용합니다.
  3. 패자조 경기는 같은 주 승자조 경기와 같은 맵풀을 사용합니다.
  4. 각 맵풀은 "모드 없음(NoMod)", "히든(HD)", "하드 락(HR)", "더블 타임(DT)", "프리 모드(FreeMod)" 그리고 "타이브레이커(Tiebreaker)" 총 6개의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조별 예선전은 14개의 맵, 16강전 및 8강전은 15개의 맵 그리고 준결승전, 결승전, 최종 결승전의 맵풀은 16개의 맵으로 이루어집니다.
  6. 모든 스테이지에서 히든, 하드 락, 더블 타임 부문은 각각 맵 2개씩, 그리고 프리 모드는 3개의 맵으로 구성됩니다.
  7. 프리 모드 맵풀은 프리 모드 옵션이 켜진 상태로 진행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모드로 히든, 하드 락 아니면 둘 모두를 걸 수 있습니다. 각 팀의 최소 한 명은 하나 이상의 모드를 걸어야 합니다.
  8. 타이브레이커는 프리 모드 옵션이 켜진 상태로 진행되나 최소 한 명이 하나 이상의 모드를 걸 필요가 없습니다.
  9. 각 스테이지의 맵풀은 일주일 전에 공개됩니다.

일정 조정 안내
  1. 각 스테이지는 주말 동안 진행됩니다. (그러나 주말에 시간이 나지 않을 경우 다른 날로 일정을 변경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2. 심판이 가능한 선에서 각 매치의 시간대가 겹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3. 시간대에 맞도록 최선을 다해 일정을 짭니다. 일정은 각 스테이지의 이전 주말에 공지됩니다.
  4. 일정 재조정은 두 팀 모두가 해당 시간에 동의할 때에 이뤄집니다. 동의에 대한 증명은 해당 매치가 진행되는 주의 UTC+0 23:59 목요일 이전에 대회 운영진에게 보내야 합니다.
  5. 일정 재조정은 팀의 주장을 통해서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올스타전 규칙
  1. 올스타전은 최종 결승전과 같은 주말에 진행되는 이벤트성 경기입니다!
    본 대회의 최고 플레이어들끼리 치고 붙는 특별한 경기를 보여줄 겁니다.
  2. 8명의 플레이어가 본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플레이어는 투표로 결정됩니다.
  3. 투표 결과 상위 8명이 올스타전에 참여합니다. 상위 8명에 동일 국가의 플레이어가 2명보다 많으면 상위 2명만 참여합니다.
  4. 투표 결과 상위 플레이어 2명이 각 팀의 주장이 됩니다. 팀원은 나머지 6명의 순위로 결정됩니다. 최고로 많이 득표한 플레이어가 홀수 등수의 플레이어들과 한 팀을 이루고 두 번째로 많이 득표한 플레이어가 짝수 등수의 플레이어들과 한 팀을 이룹니다.
  5. 맵풀은 맵풀 결정자들 중 엄선된 사람들이 만듭니다.
  6. 이 이벤트는 아래의 규칙을 따라 4대4 매치로 진행됩니다:
    1. 15판 8선승제로 진행됩니다.
    2. 맵풀은 프리 모드 부문 맵 20개와 타이브레이커 부문 맵 1개로 구성됩니다. 모든 맵에 대해 자유롭게 모드를 걸 수 있습니다. 어떤 맵은 모드를 걸기가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
    3. 밴은 불가합니다.
    4. 맵의 선택은 일반 매치와 같습니다.
    5. 연결이 끊어진 경우 일반 매치의 규칙을 따릅니다.






1등: 프로필 배지 (미확정), 미화 64불 혹은 플레이어 별 6달 분의 서포터 및 1등 팀 배너
2등: 미화 48불 혹은 플레이어 별 4달 분의 서포터 및 2등 팀 배너
3등: 미화 32불 혹은 플레이어 별 2달 분의 서포터 및 3등 팀 배너
Hoshikuz
나갈 사람이 있을까
Sylphi

Hoshikuz wrote:

나갈 사람이 있을까

그러게요...
Civil oath
결국 한국인 4명이나 신청해서 잠정 참여하게 되었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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