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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u! Public Release b16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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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ZY
원본 스레드: viewtopic.php?f=9&t=41318&start=0&st=0&sk=t&sd=a by peppy


새 업데이트가 나올 시간이 슬슬 되었죠. 이번에는 LuigiHann과 제가 osu 기본스킨에 태고 커버를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따로 태고스킨을 쓰지 않고도 기본스킨으로도 태고가 커버됩니다.


  1. 새 카운트다운과 콤보버스트 스프라이트 (by SaruMaru)







  2. 새 태고 힛서클과 점수 강조 스프라이트





  3. 새 태고 콤보수 포맷 - 콤보 숫자가 표시되는 위치 변경





  4. 태고 스피너 표시 변경 -- 스피너가 투명해졌으며 태고 타임라인에도 표시됩니다.







  5. 태고 HP바 아래의 배경의 색이 불가를 낼 때마다 변화합니다.





  6. soft, normal 힛사운드 모두 태고 정통 힛사운드로 변경
  7. 스탠다드 스프라이트와 태고 스프라이트 분리, 이제 태고 스프라이트도 임의로 변경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8. 태고 모드에서 몇가지 항목 제거 (카운트다운 / 경고 화살표 등).
  9. 키아이타임 향상 (보다 더 정확한 펄싱, 밝기 감소).
  10. 메뉴 번역 완료. 이제 원하는 언어로 오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11. Linear / Catmull 슬라이더 종류 제거. Bezier 슬라이더에 빨간 점을 넣음으로써 Linear 슬라이더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12. 현재 보고 있는 채널에서 호출되어도 #highlight에 기록됩니다.
  13. .osb 파일이 노트패드에서 읽기 가능
  14. LuigiHann의 수고로 태고스킨 v6으로 업데이트 (AC버전과 더욱더 흡사)



  15. 그외 수많은 버그픽스!
적어도 한 항목정도는 맘에 들어하셨으면 좋겠네요 :)!

그외 알아두면 좋을 것들

정통 AC 태고스킨을 선호하였으나 표시되지 않는 경우 Option의 Skin Select에서 아래 박스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Bezier 슬라이더 모드에서도 더블클릭을 함으로써 Linear 슬라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 가이드 포인트가 더블클릭하면 빨간색으로 변하여 Linear 형식으로 꺾입니다 (이미 존재하는 슬라이더 가이드 포인트를 컨트롤 클릭하는 것으로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음 빌드에서 고쳐질 사항들
  1. 중국어 폰트 교체
  2. 태고스킨 업데이트 후 첫 한시간동안 힛사운드 파일명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발표 후 한시간 이내에 오스를 업데이트하셨다면 다음 파일들의 파일명에서 .wav 앞의 공백을 지워주세요:
    * taiko-soft-hitwhistle.wav
    * taiko-soft-hitfinish.wav
    * taiko-normal-hitnormal.wav
SweetBloodyLove
오우 태고 대규모패치로군요 ㅇㅅㅇ
[Dango]
무엇보다 한국어패치가 제일 맘에든다 ㅠㅠ
Sure
리니어 슬라이더 복구 시켜달라했더니 페피씨가 싫다네요. ㅡㅡ;
RE1359EBA
브리저에서 더블클릭해서 라이너 처럼 하는 거

이미 옛날부터 있었던거 아닌가??

나만 그런가??
Ra-s
Linear에서 꺽느거랑 Beizer에서 더블클릭해서 꺽는거랑 자세히보면 다른데;; 게다가 MM슬라이더가 아니면 슬라이더 금가있는 모양도 다르고...

태고대규모패치와 한국어돼는건 맘에 드네;
Sure

RE1359EBA wrote:

브리저에서 더블클릭해서 라이너 처럼 하는 거

이미 옛날부터 있었던거 아닌가??

나만 그런가??
예전부터 있던거 맞습니다. 그런데 라스님이 말씀한거처럼 꺾이는 모양이 약간 다릅니다.
아무튼 이번 업데이트에서 Linear(리니어)랑 Catmull(캐트멀) 슬라이더 없앤거에 Dangaard씨 역시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군요.
Bezier(베지에)만 남겨놓은것은 페피씨 혼자서 결정한게 아니고 BAT들과 상의해서 결정된거라고 하는데,
지금 BAT들 대부분이 맵핑은 거의 하지않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저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는지 의문이군요.
Sunny Holic
비야님 수고하셧구요~
페피도 수고 했심

근데 저 슬라이더 꺾임은 굳이 다른 옵션 없애야 할 필요가 있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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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ZY

ykcarrot wrote:

RE1359EBA wrote:

브리저에서 더블클릭해서 라이너 처럼 하는 거

이미 옛날부터 있었던거 아닌가??

나만 그런가??
예전부터 있던거 맞습니다. 그런데 라스님이 말씀한거처럼 꺾이는 모양이 약간 다릅니다.
아무튼 이번 업데이트에서 Linear(리니어)랑 Catmull(캐트멀) 슬라이더 없앤거에 Dangaard씨 역시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군요.
Bezier(베지에)만 남겨놓은것은 페피씨 혼자서 결정한게 아니고 BAT들과 상의해서 결정된거라고 하는데,
지금 BAT들 대부분이 맵핑은 거의 하지않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저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는지 의문이군요.

음 굳이 없앨 이유가 뭔지 궁금해지네요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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