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고맙습니다!SLM wrote:
안녕하세여 디스코드보고 왓습니당
조선의 맵에 당도한것을 환영하오 나썬이여
난 주관적인 의견을 펑펑 쏟아내는 깨우친 모더 SLM이오 그러니 마음에 안드시면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General]
* 회색콤보 써도되나영? 써도됩니다.
[노말]
여긴왜 쿵짝쿵짝힛사가 없나여.. 시급히 추가를 요함
* 00:04:572 (5) - 00:30:678 (1) - 이렇게 슬라끝이 급하게 꺽인게 노말에 쓰여도 되는지 안확실하네요 수정했습니닫
* 00:23:755 (6) - 뉴콤 수정 완료
* 00:40:053 (1,2,3,4) - 약간 박자가 어색한 감이 있는데
특히 00:41:784 - 이부분은 클리커블을 쓰기보단 슬라꼬리로 표현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여기 음을 표현하고 싶으시다면 혹시 이런건 어떨지?
제 생각에는 저박자가 맞는거같고 기타? 소리에 맞게 해서 안고치거나 보류로 냅두겠습니다
* ^ 혹시 위에거 그대로 쓰시려면 00:41:207 (3) - 여기 스페이싱이 안맞아요.
* 00:52:601 (3) - 00:53:755 (4) - 와 블랭킷? 고쳣습니다
* 00:52:601 (3,5) - 오버랩 피해주세요 고쳣습니다
* 01:11:351 (3,6) - 스택? 스택은 무리인거같습니다
* 01:22:601 (1) - 이거를 01:20:293 (1) - 이 슬라이더를 복붙해서 ctrl h 해서 쓰면 보기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보컬소리에 따라가서 'I know the border. it should be wrecked, go' 에 맞춰서 했습니다
* 00:42:216 - 여기부터 키아이인데 왜 뉴콤주기가 길어지나영
00:44:524 (5) - 00:48:995 (5) - 00:53:755 (4) - 00:58:226 (4) - 뉴콤
* 01:09:909 - 여기도 뉴콤주기?
01:12:216 (5) - 01:16:832 (5) - 뉴콤
01:17:985 (1) - 뉴콤제거 01:19:139 (3) - 뉴콤
뉴콤 부분에 대한건 고쳤습니다
[하이퍼]
* 00:06:447 (1,2) - 이거 간격 띄워주시는게 미관상으로 보기좋을 것 같아요 고쳣습니다
* 00:13:226 -, 00:17:841 -, 00:22:457 - ,00:27:072 - ,여기 노트가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음.. 제가 보기엔 노트가 들어가면 위험할꺼같아서 안넣었습니다
* 00:13:370 (4) - 뉴콤 아마도 .. 고쳣습니다
* 00:19:139 (1,3) - 와 00:19:284 (2,4) - 의 슬라헤드 - 클랩대신 휘슬? 휘슬로 넣게되면 뒤에있는 히트사운드랑 안어울려서 냅두겠습니다
* 00:37:601 (3) - 뉴콤 여기서 뉴콤은 조금 에메한 곳이여서 뉴콤은 안했습니다.
* 01:02:553 - 여기 왜 아무것도 없나영 슬라이더로 봐꿨습니다
[인세인]
* 00:30:822 (2,3) - 00:31:687 (4,5) - 00:33:130 (1,2) - 00:33:995 (3,4) - 00:35:438 (1,2) - 00:36:303 (3,4) - 이거 띄우는게 어떨지.. 저는 띄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 00:37:024 (5) - 뉴콤? 고쳣습니당
* 00:42:937 (4) - 음 세기에 비해 점프가 너무 먼 것 같아요 고쳤습니다
* 00:48:274 (6) - 여기 클랩도 있는데 강조를 위해 좀 더 스페이싱 벌리는게 어떨까요? 고쳤습니다
* 01:07:024 (1) - 딱 히 여기서부터 뉴콤을 쓸 필욘 없어보여요. 01:08:178 (1,2,3,1,2,3) - 랑 같이 강조 하기위해서 뉴콤을 넣었습니다
* 01:06:880 - 여기있는 기타소리를 따라 이런 리듬은 어떨까요?(뉴콤은 해제한 상태) 음.. 보류로 두겠습니다
* 01:15:678 (1) - 여기에 가사가 who I 둘다 들어가니 이거를 슬라대신 서클2개쓰는건 어떨까요? ^
음 넘 많아서 여기까지만 볼게요ㅎㅎ 사실 어려운건 잘 못봐서..
GL!
모딩 감사합니다!SLM wrote:
안녕하세여 디스코드보고 왓습니당
[왼쪽의 hard]
넘잘찍으신;; 헉 ㄳㄳ
* 00:05:149 (3) - 바로전에 00:03:562 (3,4) - 1/2갭 스택을 썼기 때문에 리듬이 상당히 헷갈릴 것 같은데 딴데로 옮기시거나 차라리 00:05:293 (1) - 랑 스택하는게 어떨까요? 음..의도가 있어서 킵
* 00:08:178 (3) - 뉴콤해제 fixed
* 01:00:101 (4) - 앞의 00:58:226 (1,2,1,2,3,4) - 주기를 따라서 뉴콤? fixed
* 01:10:197 (2) - 의 끝이랑 01:10:485 (3) - 의 빨간점이 쬐끔 안맞네요..ㅋ
01:10:485 (3) - 을 컨트롤+왼1 아래4하면 딱맞을듯 많이 안맞네요ㅋㅋ
GL!
감사합니다~Beomsan wrote:
from KMA #request
*Unrankable (or noticable)issues *Highly Recommended *Suggestions
[General][Hyper]
- Unused files (SB):
SB\light.png
SB\ly1.png
삭제 완료- 스프레드에 대해서, Easy 난이도와 Normal 난이도를 묶어서 보고 Hard 난이도와 Hyper 난이도를 묶어서 비교해보면 Normal과 Hard 사이의 갭은 상당히 커보이고 묶음끼리의 갭은 상당히 작게 느껴집니다. 딱히 중간에 Advanced 라던지 뭔가 더 넣어야 할 것도 아닌 것 같지만 참 요상한 스프레드가 아닌가 싶어서 일단 말은 해두겠습니다.
저는 이 곡은 피니쉬를 좀 활용해도 되는 곡이라고 생각하고 맵을 열었는데 전혀 그런 모습이 안보여서 아쉬웠습니다. 조금 쓰기가 힘들더라고요[Another]
- 00:16:832 (1,2,3) - 이 슬라이더들 헤드에 피니쉬 넣는게 꽤 어울리네요. 다른 난이도 안봐서 어떻게 돼있는진 모르겠지만 피니쉬 넣었습니당
- 00:21:447 (1,2,3) - 아니면 클랩을 넣는다던지 뭐라도 넣어서 꽉 채우는걸 추천드립니다. 약하게 둬도 될 스팟은 아닌 것 같네요. 고쳤습니다
- 00:35:870 (4) - 이거는 뭔가 플로우적인 문제인데 00:35:437 (1,2,3) - 저는 이 오각형을 그리는듯한 흐름에서 갑자기 00:35:870 (4) - 이 자리에 놓이는게 무엇을 위한 것이고 어떤 이득이 있는지 이해가 잘 안됐습니다. https://osu.ppy.sh/ss/6795629 대략 이 정도 자리에 있는게 더 자연스러웠을 것 같다는 이야기
수정했습니다- 00:55:918 - 굳이 리버스 슬라이더를 사용해서 00:56:062 - 이 클릭커블하기 좋은 스팟을 놓쳐야할까요? 00:55:918 - 노트 00:56:062 - 1/2 슬라이더로 바꿔보세요.
저는 악기 비트에 따라서 리버스 슬라이더를 넣었습니다만.. 보류로 두겠습니다- 00:57:937 (3,4) - 두 개 클랩 위치가 바꼈는 것 같네요. 일부로 저렇게 클랩 넣었습니당
- 01:20:293 - ~ 뒤에 꽉꽉 휘슬을 채워넣으신 이유가 뭔가요? 그 어떤 더 강력한 인상의 구간에서도 이 정도 밀도로 휘슬을 사용하신 적이 없습니다. 저한테는 듣기 싫은 소음으로 느껴지네요.
수정완료gl
- 00:12:216 (1,2,3) - 이 세 노트 다 강조할만한 음이고 그에 맞게 피니쉬를 넣어주셨는데 00:12:216 (1) - 처음 노트에 비해서 00:12:505 (2,3) - 뒤의 두 개 노트는 그 인상이 확실히 약해졌습니다. 물론 다운비트의 시작인 00:12:216 (1) - 여기에서 더 큰 강조를 하는 것이 이상한건 아닙니다만 적어도 조금만 갭을 없애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정?완료
- 00:16:110 (2,3) - 이 플로우는 상당히 이상합니다.
1번
이게 현재 상태입니다. 00:16:543 (3) - 이 음 자체에 아무런 강력함도 없거니와 저 밑까지 커서를 움직여 다시 올려야하는 아주 불편한 플로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00:16:543 (3) - 클릭해서 전후의 노트 디스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00:16:832 (1) - 훨씬 더 멀었어야 할 이 노트가 생각보다 너무나 가깝게 붙어있게 됐습니다. 만약 이게 충분히 멀어보이신다면 이 파트의 처음인 00:12:216 (1) - 이 노트와 비교해보세요.2번https://osu.ppy.sh/ss/6795665(푸쉬가 고장난 관계로...)
00:16:543 (3) - 노트를 ctrl+g를 해줬을 때의 변화입니다. 00:16:110 (2) - 이 슬라이더 다음 플로우로 채택되기에 바람직한 플로우로 변했고 디스턴스 문제도 어느정도(... 솔직히 여전히 많이 멀기 때문에 줄여줘야하지만) 해소되었습니다. 하지만 00:16:543 (3,1) - 이 사이의 배치는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수정 완료- 뒤의 휘슬은 역시 마찬가지...
저는 휘슬박자가 맞다고는 생각하는데.. 일단은 보류로 두겠습니다 *2
감사합니당!Dailycare wrote:
from discord
[Another]
*00:06:447 (1,2) - 머리에 클랩은 안 어울리는 것 같네요. 클랩은 아무래도 00:06:735 - 이런 곳에 어울릴듯. 휘슬이 무난하지 않을까요? 수정했습니다
*00:19:067 (6) - 00:22:529 (4) - 3연타를 굳이 넣을만한 음이 없음 이곳에 수정했습니다
*00:24:909 (1,2) - 개인취향이겠지만 슬라 끝을 이렇게 꺾는건 그다지 보기 좋진 않은 것 같아요. 아니면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고쳤습니다
*00:34:139 (4) - 00:35:582 (2) - 앞선 패턴들처럼 x0.2정도 벌려주는게 좋을 듯 고쳤습니다
*01:18:562 (3) - 01:19:139 (3) - 뉴콤 / 01:18:851 (1) - 뉴콤해제 해 보시는게?
뉴콤은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뉴콤 해제는 일관성이 없어질꺼같아서 ( 01:18:562 (1,2,1,2) - 이뉴콤들) 냅두었습니다
ㅈㅅ해여 아마 제가 꽂은것임.......Beomsan wrote:
휘슬을 리듬에 맞게 사용하였는가 이전에 히트사운드 자체의 부조화적인 면이 있지 않나에 초점이 더 맞춰졌던 기억이 나네요. "소음"이라는 표현도 여기서 나온건데 이제와서 보니 좀 돌려말한 감이 있습니다. (__)
음 본지 좀 된 맵이라 당장 뭔가 말씀드리기가 뭣한데, 나중에 손가락 다 나으면 추천하는 커스컴 히트사운드 몇 개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뭔가 집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새로운 휘슬을 찾아보시는거도 좋을 것 같아요. 드럼보단 멜로디쪽으로?
Although I do see some profanity in the lyrics, I don't think it warrants 18+ warning as there isn't any explicit sexual lyrics involvedRC Fox wrote:
You should put an 18+ warning for the lyrics in the description.
[quote="Sidetail"]빨리해야되서 리듬이랑 flow 같은건 많이 못잡을듯하네요Sinnoh wrote:
00:03:562 (2) - Some diffs are missing hitsounds on downbeats
SB
01:09:909 (1) - flash of light on second kiai is too bright compared to the first. The bg is dimmed on the first, but not on the second, which makes it appear way brighter.
They also appears slightly too early imo.
Spotlight isn't synced on a couple diffs but you probably know this
Easy
00:23:755 (1,2,3) - Pattern is odd because tail of 1 and three aren't equal distance compared to others
00:24:909 (3,4,1) - Uncomfortable flow because wide angle
00:31:255 (2) - This slider doesn't cover anything. Vocals and instrument are in the middle of it, nothing on the tail. Use the same rhythm from the next pattern instead
00:32:409 (4,3,4) - Why use slider instead of circle / vice versa to map same thing? Isn't consistent. Change 00:34:717 (3) - to slider so 00:37:025 (3) - is different because drums
00:36:303 (2,3,4) - distance spacing
for collab's should generally either combine the names of both players into one or just have 'collab easy'
Normal
00:33:995 (2,3) - There's probably a better way to make this pattern, bit ugly
00:35:437 (1) - now you're missing the snares. May be a good idea to just use hitsound copier to fix stuff
00:57:505 (3) - Kind of important drum roll is missed on tail with 1.5/1 slider, shorten
01:09:909 (1) - for finish spam like this would be good idea to lower volume
Hard
00:07:168 (3,4) - what is this meant to be? Can just simplify to a triple or 1/2. This doesn't really map the rest of the drumroll, since the rest of it is the same intensity
00:23:466 (4,1) - Maybe increase distance because smaller than other 1/1 in this area
Hyper
00:02:697 (4) - This maps literally nothing in the music
00:35:870 (4) - Remove hitsound on tail, applies to any other diffs with it
01:20:293 (1,2,3) - remove whistles in the final s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