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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u 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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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go]
13:04 <hutka> : 잠시 라면 갖다넣고옴
13:04 <Dark_Layer> : 이노랜 왜이리 음량이 낮아
13:04 <[KOR]HOST> : 중국방을
13:04 <[KOR]HOST> : 타파해야지
13:04 <paygame> : 안댐
13:04 <Dark_Layer> : 됨
13:04 <paygame> : 그러면 한국이까임
13:05 <paygame> : 음?
13:05 <paygame> : 그냥하셈
13:05 <Dark_Layer> : 중국녀석들 토벌해서
13:05 <Dark_Layer> : 매일 방 깨는 사람임 <<
13:05 <paygame> : 근데
13:05 <paygame> : 중국인은
13:05 <paygame> : 그냥 몇몇인간들이
13:05 <paygame> : 잘할뿐
13:05 <Dark_Layer> : ㅇㅇ;
13:05 <paygame> : 타이완이더잘함
13:05 <hutka> : 아
13:05 <hutka> : 소화하는데
13:05 <hutka> : 빠른방법없음?
13:05 <asougi> : 아
13:05 <asougi> : 미친
13:05 <paygame> : 음
13:05 <asougi> : 벌써 한시네
13:05 <paygame> : 누워요
13:05 <Dark_Layer> : 까스활명수 섭취
13:05 <hutka> : ㅇㅋ
13:05 <BloodyLove> : 줄넘기하면 잘될지도?
13:05 <hutka> : 페인도
13:05 <hutka> : 던파함?
13:05 <paygame> : 이건음질진짜좀아니넹
13:05 <paygame> : 안함
13:05 <paygame> : rpg싫어함
13:06 <Leorda> : ㅁ
13:06 <paygame> : 근데 이것도rpg
13:06 <hutka> : 이런
13:06 <hutka> : 알피쥐의 재미를 모르다니
13:06 <paygame> : 리듬rpg인듯?
13:06 <hutka> : osu도 rpg
13:06 <hutka> : LV가 있잖니
13:06 <paygame> : 곧 만렙임
13:06 <[Dango]> : 어디가 롤플레잉인거냐..
13:06 <paygame> : 한 300억까면
13:06 <Dark_Layer> : 플카 올리기 귀찬아..
13:06 <BinJip> : 다운엄청느려
13:06 <BloodyLove> : 레벨요소 들어갔다고 롤플레잉이라니..
13:06 <hutka> : 장비도 낄수잇ㅇ므
13:06 <hutka> : 마우스 키보드]
13:06 <[Dango]> : ㅋㅋㅋㅋㅋㅋㅋ
13:07 <[Dango]> : 타플ㅋㅋㅋㅋ
13:07 <paygame> : ㅋㅋ
13:07 <paygame> : 캐탬임ㅋ
13:07 <BloodyLove> : 불멸의 캐시템 타블렛,터치스크린
13:07 <wlsdbsdb> : 곡이라는 몬스터를 잡고
13:07 <wlsdbsdb> : 레벨업을
13:07 <hutka> : ㅋㅋㅋㅋㅋ
13:07 <Dark_Layer> : 그럼 모드는 재앙 추가임?
13:07 <BloodyLove> : 점수라는 경험치를 얻으며
13:07 <[Dango]> : 모드는 패널티?
13:07 <BloodyLove> : 히든,플라라는 버프를 걸고
13:07 <BinJip> : 우씨
13:07 <dnjsals08> : ㅋㅋ
13:07 <wlsdbsdb> : 모드걸면
13:07 <BinJip> : 이제 80퍼야..
13:07 <paygame> : 한번잡은몬스터는 경험치를안주는 망할..
13:07 <wlsdbsdb> : 경험치 획득률 상승!
13:07 <hutka> : 원민
13:07 <hutka> : 몇퍼?
13:07 <[Dango]> : 의뢰 성공율 Acc
13:08 <dnjsals08> : ??
13:08 <[KOR]HOST> : 오스rpg?
13:08 <paygame> : 음
13:08 <dnjsals08> : 88퍼?
13:08 <ExtreamGondola> : ?
13:08 <paygame> : 경험치는주는구낭
13:08 <sosotito> : ㅋㅋㅋㅋㅋㅋㅋㅋ
13:08 <hutka> : ㅇㅋ
13:08 <wlsdbsdb> : 아바타라는 사진을 끼워넣어서
13:08 <sosotito> : 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
13:08 <wlsdbsdb> : 능력치를
13:08 <sosotito> : 이거 은근히웃긴뎈ㅋㅋㅋㅋ
13:08 <wlsdbsdb> : 올릴 수 있음
13:08 <BloodyLove> : 연속으로 때릴수록 콤보쌓여서 경험치 상승
13:08 <[KOR]HOST> : 그럼
13:08 <[KOR]HOST> : 노래선택은
13:08 <ExtreamGondola> : 오쓰 r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8 <[KOR]HOST> : 던전선택이고
13:08 <[Dango]> : 연속기가 중요함
13:08 <sosotito>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8 <[KOR]HOST> : 모드선택은 난이도임?
13:08 <sosotito> : 아 돌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8 <hutka> : ㅋㅋㅋㅋㅋㅋㅋ
13:08 <[KOR]HOST> : 노래시작하면
13:08 <[Dango]> : 모드선택은
13:08 <[KOR]HOST> : 서클이랑 슬라이더 스핀이
13:08 <[Dango]> : 패널티
13:08 <[KOR]HOST> : 몬스터임?
13:08 <wlsdbsdb> : ㅇㅇ
13:08 <sosotito> : 님들 근데
13:08 <[Dango]> : ㅇㅇ
13:08 <wlsdbsdb> : 곡이 몬스터
13:08 <sosotito> : 쓰르라미가 뭐하는애니야
13:08 <hutka> : 마우스로 때려잡아야댐
13:08 <BloodyLove> : 네임드몬스터
13:09 <[KOR]HOST> : 그럼 헬모드선택은
13:09 <sosotito> : 칼들고 막찌르는 그런미친애니?
13:09 <dnjsals08> : RPG돋네.
13:09 <dnjsals08> : ㅋㅋ
13:09 <paygame> : ㅇㅇ
13:09 <[KOR]HOST> : 하드덥탐플라히든?
13:09 <wlsdbsdb> : z,x는 연타 스킬
13:09 <paygame> : 그냥미틴
13:09 <ExtreamGondola> : 불멸의 캐시템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9 <[KOR]HOST> : z랑 x는 공격키
13:09 <ExtreamGondola> : 터치스크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9 <wlsdbsdb> : 굳
13:09 <[KOR]HOST> : 마우스는 조준점이동
13:09 <[KOR]HOST> : fps인데?
13:09 <paygame> : 오토는 뭘카나
13:09 <hutka> : ㅋㅋㅋㅋㅋㅋ
> <
SweetBloodyLove
시늅시스
Osu! 대륙에 peppy 라는 제일 강한 몬스터가 있었다.
그리고 peppy를 중심으로 몬스터 군단을 만들어 대륙 곳곳에 비트맵(던전)들을 만들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대륙의 거의 모든곳에 비트맵들이 생겨났고 인간들의 마을까지 위협하기 시작했다.
이 상황을 이겨내고자 banchobot이라는 영웅이 일어나 사람들을 모아 비트맵을 격파하며 반격을 했으나
결국 peppy와의 결투에서 패배하여 쓸쓸하게 전사했다.
그 후 banchobot이 이룬 업적을 지키기 위하여
사람들은 공, 북, 그리고 쟁반을 들고 다시한번 몬스터 군단들을 무찌르기로 했다.
그로써 인간과 몬스터군단의 2차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시스템
비트맵(던전)에 들어가 정확하고 날렵하게 몬스터들을 토벌하는 게임이다.
클래스는 Osu! standard, Taiko, Catch The Beat 가 있으며 클래스마다 던전공략방식이 다르다.
연속적으로 정확하게 몬스터를 처리할경우 콤보라는것이 쌓여 경험치가 더욱 늘어난다.
만일 약간 빗나가게 공격을 했을땐 몬스터가 완전히 쓰러지지 않으며 경험치습득량이 정확하게 처리한것보다 적게 들어온다.
의뢰소에서는 빗나간 공격에 대한 반발을 우려해 300,100,50 등으로 등급을 공시했다.
끝까지 살아남아 던전공략에 성공했을경우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를 의뢰소에 등록해 정식으로 경험치를 받을수 있으며
몬스터들의 공격을 이기지 못하고 죽었을경우에는 해당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가 날아가게 된다.

비트맵
Osu 대륙에서 불리우고 있는 던전의 개념이다.
맵퍼라는 상급 플레이어들이 비트맵들을 찾아내 의뢰소에 등록을 하며
일반 플레이어들이 그 던전을 사전 답사를 한 후 던전이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면
별이라는 추천서를 맵퍼에게 준다.
추천서를 어느정도 받은 맵퍼는 BAT라는 의뢰소의 감정단들에게 발견한 비트맵을 감정받으며
만일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위험요소가 있다고 판단됬을경우 BAT가 직접 비트맵에 들어가 위험요소를 제거한다.
그 후 정식비트맵의 조건이 모두 갖춰졌을때 정식 비트맵이 되어 일반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들어갈수 있게 된다.
비트맵의 등급으로는 보통 이지, 노멀, 하드, 인센 의 4가지가 있으며
맵퍼가 비트맵의 등급을 자기 맘대로 붙여버리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지형이 까다로워서 Taiko 나 Catch The Beat 클레스들만 들어갈수 있는 비트맵도 있다.

모드
의뢰소에 근무하는 이상한 아저씨에게 받는 버프들을 지칭하며, 보통 비트맵에 들어가기전에 받는다.
일부 모드는 의뢰소가 매우 싫어하여 경험치를 깍아버린다고 한다.
이지 : 3번 살아난다던지(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인다던지(태고), 쟁반의 크기가 커지는(캐치더비트) 등
이상한 형상을 겪게 되지만 비트맵을 공략하기엔 좋은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 0.5배]
하프타임 : 몬스터들이 슬로우상태가 되버려 몬스터들을 처리하기에 수월하게 된다.
의뢰소에서 제일 싫어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 0.3배]
노펠 : 무적의 힘을 부여받아 아무리 맞아서 쓰러질거 같아도 이상하게 쓰러지질 않는다.
아무리 몬스터들이 남아있어도 살아나갈수 있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0.5배]
하드록 : 몬스터들이 잘 않맞는다거나(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이지 않는다거나(태고), 쟁반의 크기가 작아지는(캐치더비트) 등
괴현상을 겪게 되어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서든데스 : 죽음의 마법을 받아 한번이라도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죽음의 마법이 활성화 되어 즉사하게 된다.
의뢰소에선 자비롭게 추가경험치를 주지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더블타임 : 몬스터들의 움직임이 갑자기 빨라져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의뢰소에서 가장 좋아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12배]
히든 : 몬스터의 위치가 보이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괴상한 모드이다.
노련하게 공격을 하지 않으면 금방 공격을 받게 된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플래시라이트 : 비트맵에 검은안개가 끼게 되어 주위나(스탠다드) 앞이(태고,캐치더비트)가 않보이게 된다.
비트맵을 공략하는데 난감하게 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06배]
노비디오 : 비디오라 불리는 대부분의 비트맵에 존재하는 벽면의 반짝거리는 것들을 마법으로 감춰준다.
반짝거리는 것들을 즐기며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지만
반면 신경쓰여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되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이다.
하지만 스토리보드라는 바닥에 있는 반짝거리는건 감춰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 모드는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어서 의뢰소에선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릴렉스 : 공 발사마법이 알아서 시전된다거나(스탠다드), 빨강/파랑 팩맨이 상성 상관없이 먹어치우거나(태고)
마우스로 환상의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는(캐치더비트) 등
알수없는 현상이 일어나는 모드이다.
의뢰소에선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을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플롯 : 스탠다드 클레스에만 존재하는 모드이며
몬스터에 위치로 알아서 공이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발사마법만 시전해주면 된다.
의뢰소에선 역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스펀아웃 :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였을때 이상한 아저씨가 심어준 마법이 활성화되어 자동섬멸이 된다.
의뢰소에선 마찬가지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 : 한때 인간들을 위해 싸워줬던 banchobot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의뢰소에서 특별히 만든 모드이다.
그가 비트맵을 공략할 당시에 어떻게 몬스터들을 쓰러트렸는지 볼 수 있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점수/랭킹
비트맵 공략에 성공한경우 의뢰소에서 경험치를 등록해주고 실패한경우 폐기처분한다.
만일 공략에 성공했던 비트맵을 또다시 공략을 성공했을경우
더욱 깔끔히 처리된 부분만 등록해주고 나머지는 기각한다고 한다.
정식적으로 비트맵 공략에 성공하여 받은 경험치를 랭크점수라 하며
노가다 등 갖종경험치들을 일반 점수로 분류하고 있다.

장비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장착할 수 있으며
캐시템으로는 타블렛,터치스크린(스탠다드 클레스), 그리고 타타콘(태고 클레스)이 있다.
유일하게 캐치더비트 클레스만 캐시템이 없다. 슬프다..

클레스
Osu! standard
Osu 대륙의 인간들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클레스를 선택하고 있다하여 standard 라는 명예로운 이름이 붙여졌다.
마법사형 클래스이며 마법으로 몬스터를 감지하여 몬스터 감지에 성공했을경우 동그란 원으로 위치가 나타난다.
이때 동그란원에 마력을 집중시키면 하늘에서 공을 떨어트려 몬스터를 제거한다.
가끔씩 몬스터들이 뭉쳐서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공을 떨어트린뒤 몬스터들이 뭉친곳으로 굴려버린다.
몬스터들이 사방으로 포위했을땐 손가락을 하늘위로 빙빙 돌리는데 이것은 혼란마법을 시전하기위한 동작이다.
이때 몬스터들은 마력을 빼앗기며 혼란상태가 되며
혼란마법에 성공했을때 시전자의 몸에서 마력을 폭발시켜 사방을 전멸시킨다.
마력감지로 인하여 마력이 조금씩 달지만 몬스터 제거에 성공했을경우 마나드레인을 시전하여 마나를 충전한다.
몬스터가 돌에 완전히 깔렸을경우 300, 반절만 깔렸을경우 100, 살짝 깔려 손,발만 부러졌을경우에는 50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제때에 제거하지 못했을경우 몬스터가 공격을 하여 매직실드에 타격을 입어 마나가 감소하며
마나가 모두 떨어졌을경우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사망하게 된다.

Taiko
이 클래스는 북을 이용하며 동과 캇이라는 동작으로 팩맨을 보내 몬스터를 먹어버리는 궁수형 클레스이다.
하지만 팩맨을 다루기가 까다로워 동과 캇의 동작의 따라 빨강/파랑 팩맨이 나오며
몬스터들의 상성에 따라 팩맨이 몬스터를 먹거나 몬스터가 팩맨을 먹는경우도 있다.
만일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을경우 폭주하게되어 엄청난 속도로 공격을 하게 된다.
작은몬스터들이 줄지어 있을땐 북을 두드려 팩맨을 난사하게 되는데 이땐 노란팩맨이라는 특수한 팩맨이 나가는데
이 팩맨도 까다로워서 작은몬스터만 공격하고 정확히 두드리지 않으면 나가질 않는다.
몬스터에 포위당했을땐 북을 마구 두드리는데 이때에는 하얀팩맨이 나간다.
이 하얀팩맨은 포위당했을때만 나오며 이 팩맨은 스마트하게 마구 두드려도 나가지만
몬스터가 전멸했을땐 더이상 나가질 않는다.
팩맨이 몬스터를 전부 먹었을때를 식(良), 팩맨이 몬스터를 반절 먹었을때를 가(可),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거나 팩맨이 몬스터를 무심한듯 시크하게 지나쳐서 몬스터에게 공격당했을경우를 불가(不可)
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한마리씩 먹어치울때마다 영혼이 모이기 시작하며
만일 불가 등급의 상태가 나왔을땐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 모은 영혼들이 빠져 나가게 된다.
(줄지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는 멍때리는 상태로 있기때문에 공격은 하지 않는다.)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인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경우 마무리로 영혼폭발을 시전시켜 던전붕괴와 동시에 빠져나온다.
(줄줄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 공격했을시에는 팩맨들의 무자비 공격으로 인해 사살당한 몬스터들의 영혼이
무시한듯 시큼하게 도망가기 때문에 영혼이 모이지 않는다고 한다.)
만일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이지 않은 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땐 영혼폭발을 시전시킬수가 없어서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죽게된다고 한다.

Catch The Beat
쟁반으로 몬스터들을 막은뒤 밀어내기 스킬을 사용해 적을 날려버리는 전사형 클레스이다.
이 클레스에 속하는 사람들은 몬스터들이 과일로 보인다는 특이한 증상이 있다.
만일 몬스터에게 다가가지 못하여 몬스터를 막아내는데 실패했을경우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뒤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
가끔 몬스터들이 돌과 함께 오는 경우가 있는데 돌을 쟁반으로 막으면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돌을 모두 막지 않아도 몬스터가 뒤에서 공격하는경우는 없지만 의뢰소에서 싫어한다.
(유독 이 클레스에만 몬스터들이 돌을 던지는데 최근 몬스터들이 이 클레스에만 돌을 던지는 이유가
쟁반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 무식해보여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항상 힘을 주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 조금씩 깍이며 몬스터를 쟁반으로 막으면 힘이 솟는다고 한다.
쟁반에 막힌 몬스터들은 쟁반의 특수한 마법으로 쟁반에 달라붙게 되는데
어느정도 몬스터들이 달라붙으면 자동적으로 밀어내기 스킬이 시전되어 몬스터들을 터트려 인수분해 시킨다.
몬스터들이 숨어서 돌을 마구 던지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쟁반으로 막아내면 추가 경험치가 있다.
이때에는 의뢰소에서도 돌을 다 막는건 banchobot이나 가능하다고 판단해 그리 신경쓰진 않는다.
만일 몬스터들에게 뒤통수를 많이 맞았을경우 혈압이 올라가며 힘이 빠져 쓰러지게 된다.









더이상은 무리야..
arien666
그런데 아케이드에 수록될 모드는 아닐듯<<<
Mapper 31

BloodyLove wrote:

시늅시스
Osu! 대륙에 peppy 라는 제일 강한 몬스터가 있었다.
그리고 peppy를 중심으로 몬스터 군단을 만들어 대륙 곳곳에 비트맵(던전)들을 만들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대륙의 거의 모든곳에 비트맵들이 생겨났고 인간들의 마을까지 위협하기 시작했다.
이 상황을 이겨내고자 banchobot이라는 영웅이 일어나 사람들을 모아 비트맵을 격파하며 반격을 했으나
결국 peppy와의 결투에서 패배하여 쓸쓸하게 전사했다.
그 후 banchobot이 이룬 업적을 지키기 위하여
사람들은 공, 북, 그리고 쟁반을 들고 다시한번 몬스터 군단들을 무찌르기로 했다.
그로써 인간과 몬스터군단의 2차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시스템
비트맵(던전)에 들어가 정확하고 날렵하게 몬스터들을 토벌하는 게임이다.
클래스는 Osu! standard, Taiko, Catch The Beat 가 있으며 클래스마다 던전공략방식이 다르다.
연속적으로 정확하게 몬스터를 처리할경우 콤보라는것이 쌓여 경험치가 더욱 늘어난다.
만일 약간 빗나가게 공격을 했을땐 몬스터가 완전히 쓰러지지 않으며 경험치습득량이 정확하게 처리한것보다 적게 들어온다.
의뢰소에서는 빗나간 공격에 대한 반발을 우려해 300,100,50 등으로 등급을 공시했다.
끝까지 살아남아 던전공략에 성공했을경우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를 의뢰소에 등록해 정식으로 경험치를 받을수 있으며
몬스터들의 공격을 이기지 못하고 죽었을경우에는 해당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가 날아가게 된다.

비트맵
Osu 대륙에서 불리우고 있는 던전의 개념이다.
맵퍼라는 상급 플레이어들이 비트맵들을 찾아내 의뢰소에 등록을 하며
일반 플레이어들이 그 던전을 사전 답사를 한 후 던전이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면
별이라는 추천서를 맵퍼에게 준다.
추천서를 어느정도 받은 맵퍼는 BAT라는 의뢰소의 감정단들에게 발견한 비트맵을 감정받으며
만일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위험요소가 있다고 판단됬을경우 BAT가 직접 던전에 들어가 위험요소를 제거한다.
그 후 정식비트맵의 조건이 모두 갖춰졌을때 정식 비트맵이 되어 일반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들어갈수 있게 된다.
비트맵의 등급으로는 보통 이지, 노멀, 하드, 인센 의 4가지가 있으며
맵퍼가 비트맵의 등급을 자기 맘대로 붙여버리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지형이 까다로워서 Taiko 나 Catch The Beat 클레스들만 들어갈수 있는 비트맵도 있다.

모드
의뢰소에 근무하는 이상한 아저씨에게 받는 버프들을 지칭하며, 보통 비트맵에 들어가기전에 받는다.
일부 모드는 의뢰소가 매우 싫어하여 경험치를 깍아버린다고 한다.
이지 : 3번 살아난다던지(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인다던지(태고), 쟁반의 크기가 커지는(캐치더비트) 등
이상한 형상을 겪게 되지만 비트맵을 공략하기엔 좋은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 0.5배]
하프타임 : 몬스터들이 슬로우상태가 되버려 몬스터들을 처리하기에 수월하게 된다.
의뢰소에서 제일 싫어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 0.3배]
노펠 : 무적의 힘을 부여받아 아무리 맞아서 쓰러질거 같아도 이상하게 쓰러지질 않는다.
아무리 몬스터들이 남아있어도 살아나갈수 있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0.5배]
하드록 : 몬스터들이 잘 않맞는다거나(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이지 않는다거나(태고), 쟁반의 크기가 작아지는(캐치더비트) 등
괴현상을 겪게 되어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서든데스 : 죽음의 마법을 받아 한번이라도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죽음의 마법이 활성화 되어 즉사하게 된다.
의뢰소에선 자비롭게 추가경험치를 주지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더블타임 : 몬스터들의 움직임이 갑자기 빨라져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의뢰소에서 가장 좋아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12배]
히든 : 몬스터의 위치가 보이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괴상한 모드이다.
노련하게 공격을 하지 않으면 금방 공격을 받게 된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플래시라이트 : 비트맵에 검은안개가 끼게 되어 주위나(스탠다드) 앞이(태고,캐치더비트)가 않보이게 된다.
비트맵을 공략하는데 난감하게 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06배]
노비디오 : 비디오라 불리는 대부분의 비트맵에 존재하는 벽면의 반짝거리는 것들을 마법으로 감춰준다.
반짝거리는 것들을 즐기며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지만
반면 신경쓰여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되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이다.
하지만 스토리보드라는 바닥에 있는 반짝거리는건 감춰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 모드는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어서 의뢰소에선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릴렉스 : 공 발사마법이 알아서 시전된다거나(스탠다드), 빨강/파랑 팩맨이 상성 상관없이 먹어치우는(태고) 등
알수없는 현상이 일어나는 모드이다.
의뢰소에선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을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플롯 : 스탠다드 클레스에만 존재하는 모드이며
몬스터에 위치로 알아서 공이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발사마법만 시전해주면 된다.
의뢰소에선 역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스펀아웃 :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였을때 이상한 아저씨가 심어준 마법이 활성화되어 자동섬멸이 된다.
의뢰소에선 마찬가지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 : 한때 인간들을 위해 싸워줬던 banchobot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의뢰소에서 특별히 만든 모드이다.
그가 비트맵을 공략할 당시에 어떻게 몬스터들을 쓰러트렸는지 볼 수 있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장비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장착할 수 있으며
캐시템으로는 타블렛,터치스크린(스탠다드 클레스), 그리고 타타콘(태고 클레스)이 있다.
유일하게 캐치더비트 클레스만 캐시템이 없다. 슬프다..

클레스
Osu! standard
Osu 대륙의 인간들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클레스를 선택하고 있다하여 standard 라는 명예로운 이름이 붙여졌다.
마법사형 클래스이며 마법으로 몬스터를 감지하여 몬스터 감지에 성공했을경우 동그란 원으로 위치가 나타난다.
이때 동그란원에 마력을 집중시키면 하늘에서 공을 떨어트려 몬스터를 제거한다.
가끔씩 몬스터들이 뭉쳐서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공을 떨어트린뒤 몬스터들이 뭉친곳으로 굴려버린다.
몬스터들이 사방으로 포위했을땐 손가락을 하늘위로 빙빙 돌리는데 이것은 혼란마법을 시전하기위한 동작이다.
이때 몬스터들은 마력을 빼앗기며 혼란상태가 되며
혼란마법에 성공했을때 시전자의 몸에서 마력을 폭발시켜 사방을 전멸시킨다.
마력감지로 인하여 마력이 조금씩 달지만 몬스터 제거에 성공했을경우 마나드레인을 시전하여 마나를 충전한다.
몬스터가 돌에 완전히 깔렸을경우 300, 반절만 깔렸을경우 100, 살짝 깔려 손,발만 부러졌을경우에는 50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제때에 제거하지 못했을경우 몬스터가 공격을 하여 매직실드에 타격을 입어 마나가 감소하며
마나가 모두 떨어졌을경우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사망하게 된다.

Taiko
이 클래스는 북을 이용하며 동과 캇이라는 동작으로 팩맨을 보내 몬스터를 먹어버리는 궁수형 클레스이다.
하지만 팩맨을 다루기가 까다로워 동과 캇의 동작의 따라 빨강/파랑 팩맨이 나오며
몬스터들의 상성에 따라 팩맨이 몬스터를 먹거나 몬스터가 팩맨을 먹는경우도 있다.
만일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을경우 폭주하게되어 엄청난 속도로 공격을 하게 된다.
작은몬스터들이 줄지어 있을땐 북을 두드려 팩맨을 난사하게 되는데 이땐 노란팩맨이라는 특수한 팩맨이 나가는데
이 팩맨도 까다로워서 작은몬스터만 공격하고 정확히 두드리지 않으면 나가질 않는다.
몬스터에 포위당했을땐 북을 마구 두드리는데 이때에는 하얀팩맨이 나간다.
이 하얀팩맨은 포위당했을때만 나오며 이 팩맨은 스마트하게 마구 두드려도 나가지만
몬스터가 전멸했을땐 더이상 나가질 않는다.
팩맨이 몬스터를 전부 먹었을때를 식(良), 팩맨이 몬스터를 반절 먹었을때를 가(可),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거나 팩맨이 몬스터를 무심한듯 시크하게 지나쳐서 몬스터에게 공격당했을경우를 불가(不可)
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한마리씩 먹어치울때마다 영혼이 모이기 시작하며
만일 불가 등급의 상태가 나왔을땐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 모은 영혼들이 빠져 나가게 된다.
(줄지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는 멍때리는 상태로 있기때문에 공격은 하지 않는다.)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인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경우 마무리로 영혼폭발을 시전시켜 던전붕괴와 동시에 빠져나온다.
(줄줄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 공격했을시에는 팩맨들의 무자비 공격으로 인해 사살당한 몬스터들의 영혼이
무시한듯 시큼하게 도망가기 때문에 영혼이 모이지 않는다고 한다.)
만일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이지 않은 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땐 영혼폭발을 시전시킬수가 없어서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죽게된다고 한다.

Catch The Beat
쟁반으로 몬스터들을 막은뒤 밀어내기 스킬을 사용해 적을 날려버리는 전사형 클레스이다.
이 클레스에 속하는 사람들은 몬스터들이 과일로 보인다는 특이한 증상이 있다.
만일 몬스터에게 다가가지 못하여 몬스터를 막아내는데 실패했을경우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뒤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
가끔 몬스터들이 돌과 함께 오는 경우가 있는데 돌을 쟁반으로 막으면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돌을 모두 먹지 않아도 몬스터가 뒤에서 공격하는경우는 없지만 의뢰소에서 싫어한다.
(유독 이 클레스에만 몬스터들이 돌을 던지는데 최근 몬스터들이 이 클레스에만 돌을 던지는 이유가
쟁반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 무식해보여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항상 힘을 주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 조금씩 깍이며 몬스터를 쟁반으로 막으면 힘이 솟는다고 한다.
쟁반에 막힌 몬스터들은 쟁반의 특수한 마법으로 쟁반에 달라붙게 되는데
어느정도 몬스터들이 달라붙으면 자동적으로 밀어내기 스킬이 시전되어 몬스터들을 터트려 인수분해 시킨다.
몬스터들이 숨어서 돌을 마구 던지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쟁반으로 막아내면 추가 경험치가 있다.
이때에는 의뢰소에서도 돌을 다 막는건 banchobot이나 가능하다고 판단해 그리 신경쓰진 않는다.
만일 몬스터들에게 뒤통수를 많이 맞았을경우 혈압이 올라가며 힘이 빠져 쓰러지게 된다.









더이상은 무리야..
이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iki1419

BloodyLove wrote:

시늅시스
Osu! 대륙에 peppy 라는 제일 강한 몬스터가 있었다.
그리고 peppy를 중심으로 몬스터 군단을 만들어 대륙 곳곳에 비트맵(던전)들을 만들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대륙의 거의 모든곳에 비트맵들이 생겨났고 인간들의 마을까지 위협하기 시작했다.
이 상황을 이겨내고자 banchobot이라는 영웅이 일어나 사람들을 모아 비트맵을 격파하며 반격을 했으나
결국 peppy와의 결투에서 패배하여 쓸쓸하게 전사했다.
그 후 banchobot이 이룬 업적을 지키기 위하여
사람들은 공, 북, 그리고 쟁반을 들고 다시한번 몬스터 군단들을 무찌르기로 했다.
그로써 인간과 몬스터군단의 2차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시스템
비트맵(던전)에 들어가 정확하고 날렵하게 몬스터들을 토벌하는 게임이다.
클래스는 Osu! standard, Taiko, Catch The Beat 가 있으며 클래스마다 던전공략방식이 다르다.
연속적으로 정확하게 몬스터를 처리할경우 콤보라는것이 쌓여 경험치가 더욱 늘어난다.
만일 약간 빗나가게 공격을 했을땐 몬스터가 완전히 쓰러지지 않으며 경험치습득량이 정확하게 처리한것보다 적게 들어온다.
의뢰소에서는 빗나간 공격에 대한 반발을 우려해 300,100,50 등으로 등급을 공시했다.
끝까지 살아남아 던전공략에 성공했을경우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를 의뢰소에 등록해 정식으로 경험치를 받을수 있으며
몬스터들의 공격을 이기지 못하고 죽었을경우에는 해당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가 날아가게 된다.

비트맵
Osu 대륙에서 불리우고 있는 던전의 개념이다.
맵퍼라는 상급 플레이어들이 비트맵들을 찾아내 의뢰소에 등록을 하며
일반 플레이어들이 그 던전을 사전 답사를 한 후 던전이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면
별이라는 추천서를 맵퍼에게 준다.
추천서를 어느정도 받은 맵퍼는 BAT라는 의뢰소의 감정단들에게 발견한 비트맵을 감정받으며
만일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위험요소가 있다고 판단됬을경우 BAT가 직접 비트맵에 들어가 위험요소를 제거한다.
그 후 정식비트맵의 조건이 모두 갖춰졌을때 정식 비트맵이 되어 일반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들어갈수 있게 된다.
비트맵의 등급으로는 보통 이지, 노멀, 하드, 인센 의 4가지가 있으며
맵퍼가 비트맵의 등급을 자기 맘대로 붙여버리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지형이 까다로워서 Taiko 나 Catch The Beat 클레스들만 들어갈수 있는 비트맵도 있다.

모드
의뢰소에 근무하는 이상한 아저씨에게 받는 버프들을 지칭하며, 보통 비트맵에 들어가기전에 받는다.
일부 모드는 의뢰소가 매우 싫어하여 경험치를 깍아버린다고 한다.
이지 : 3번 살아난다던지(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인다던지(태고), 쟁반의 크기가 커지는(캐치더비트) 등
이상한 형상을 겪게 되지만 비트맵을 공략하기엔 좋은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 0.5배]
하프타임 : 몬스터들이 슬로우상태가 되버려 몬스터들을 처리하기에 수월하게 된다.
의뢰소에서 제일 싫어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 0.3배]
노펠 : 무적의 힘을 부여받아 아무리 맞아서 쓰러질거 같아도 이상하게 쓰러지질 않는다.
아무리 몬스터들이 남아있어도 살아나갈수 있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0.5배]
하드록 : 몬스터들이 잘 않맞는다거나(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이지 않는다거나(태고), 쟁반의 크기가 작아지는(캐치더비트) 등
괴현상을 겪게 되어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서든데스 : 죽음의 마법을 받아 한번이라도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죽음의 마법이 활성화 되어 즉사하게 된다.
의뢰소에선 자비롭게 추가경험치를 주지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더블타임 : 몬스터들의 움직임이 갑자기 빨라져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의뢰소에서 가장 좋아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12배]
히든 : 몬스터의 위치가 보이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괴상한 모드이다.
노련하게 공격을 하지 않으면 금방 공격을 받게 된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플래시라이트 : 비트맵에 검은안개가 끼게 되어 주위나(스탠다드) 앞이(태고,캐치더비트)가 않보이게 된다.
비트맵을 공략하는데 난감하게 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06배]
노비디오 : 비디오라 불리는 대부분의 비트맵에 존재하는 벽면의 반짝거리는 것들을 마법으로 감춰준다.
반짝거리는 것들을 즐기며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지만
반면 신경쓰여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되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이다.
하지만 스토리보드라는 바닥에 있는 반짝거리는건 감춰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 모드는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어서 의뢰소에선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릴렉스 : 공 발사마법이 알아서 시전된다거나(스탠다드), 빨강/파랑 팩맨이 상성 상관없이 먹어치우거나(태고)
마우스로 환상의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는(캐치더비트) 등
알수없는 현상이 일어나는 모드이다.
의뢰소에선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을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플롯 : 스탠다드 클레스에만 존재하는 모드이며
몬스터에 위치로 알아서 공이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발사마법만 시전해주면 된다.
의뢰소에선 역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스펀아웃 :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였을때 이상한 아저씨가 심어준 마법이 활성화되어 자동섬멸이 된다.
의뢰소에선 마찬가지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 : 한때 인간들을 위해 싸워줬던 banchobot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의뢰소에서 특별히 만든 모드이다.
그가 비트맵을 공략할 당시에 어떻게 몬스터들을 쓰러트렸는지 볼 수 있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점수/랭킹
비트맵 공략에 성공한경우 의뢰소에서 경험치를 등록해주고 실패한경우 폐기처분한다.
만일 공략에 성공했던 비트맵을 또다시 공략을 성공했을경우
더욱 깔끔히 처리된 부분만 등록해주고 나머지는 기각한다고 한다.
정식적으로 비트맵 공략에 성공하여 받은 경험치를 랭크점수라 하며
노가다 등 갖종경험치들을 일반 점수로 분류하고 있다.

장비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장착할 수 있으며
캐시템으로는 타블렛,터치스크린(스탠다드 클레스), 그리고 타타콘(태고 클레스)이 있다.
유일하게 캐치더비트 클레스만 캐시템이 없다. 슬프다..

클레스
Osu! standard
Osu 대륙의 인간들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클레스를 선택하고 있다하여 standard 라는 명예로운 이름이 붙여졌다.
마법사형 클래스이며 마법으로 몬스터를 감지하여 몬스터 감지에 성공했을경우 동그란 원으로 위치가 나타난다.
이때 동그란원에 마력을 집중시키면 하늘에서 공을 떨어트려 몬스터를 제거한다.
가끔씩 몬스터들이 뭉쳐서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공을 떨어트린뒤 몬스터들이 뭉친곳으로 굴려버린다.
몬스터들이 사방으로 포위했을땐 손가락을 하늘위로 빙빙 돌리는데 이것은 혼란마법을 시전하기위한 동작이다.
이때 몬스터들은 마력을 빼앗기며 혼란상태가 되며
혼란마법에 성공했을때 시전자의 몸에서 마력을 폭발시켜 사방을 전멸시킨다.
마력감지로 인하여 마력이 조금씩 달지만 몬스터 제거에 성공했을경우 마나드레인을 시전하여 마나를 충전한다.
몬스터가 돌에 완전히 깔렸을경우 300, 반절만 깔렸을경우 100, 살짝 깔려 손,발만 부러졌을경우에는 50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제때에 제거하지 못했을경우 몬스터가 공격을 하여 매직실드에 타격을 입어 마나가 감소하며
마나가 모두 떨어졌을경우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사망하게 된다.

Taiko
이 클래스는 북을 이용하며 동과 캇이라는 동작으로 팩맨을 보내 몬스터를 먹어버리는 궁수형 클레스이다.
하지만 팩맨을 다루기가 까다로워 동과 캇의 동작의 따라 빨강/파랑 팩맨이 나오며
몬스터들의 상성에 따라 팩맨이 몬스터를 먹거나 몬스터가 팩맨을 먹는경우도 있다.
만일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을경우 폭주하게되어 엄청난 속도로 공격을 하게 된다.
작은몬스터들이 줄지어 있을땐 북을 두드려 팩맨을 난사하게 되는데 이땐 노란팩맨이라는 특수한 팩맨이 나가는데
이 팩맨도 까다로워서 작은몬스터만 공격하고 정확히 두드리지 않으면 나가질 않는다.
몬스터에 포위당했을땐 북을 마구 두드리는데 이때에는 하얀팩맨이 나간다.
이 하얀팩맨은 포위당했을때만 나오며 이 팩맨은 스마트하게 마구 두드려도 나가지만
몬스터가 전멸했을땐 더이상 나가질 않는다.
팩맨이 몬스터를 전부 먹었을때를 식(良), 팩맨이 몬스터를 반절 먹었을때를 가(可),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거나 팩맨이 몬스터를 무심한듯 시크하게 지나쳐서 몬스터에게 공격당했을경우를 불가(不可)
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한마리씩 먹어치울때마다 영혼이 모이기 시작하며
만일 불가 등급의 상태가 나왔을땐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 모은 영혼들이 빠져 나가게 된다.
(줄지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는 멍때리는 상태로 있기때문에 공격은 하지 않는다.)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인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경우 마무리로 영혼폭발을 시전시켜 던전붕괴와 동시에 빠져나온다.
(줄줄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 공격했을시에는 팩맨들의 무자비 공격으로 인해 사살당한 몬스터들의 영혼이
무시한듯 시큼하게 도망가기 때문에 영혼이 모이지 않는다고 한다.)
만일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이지 않은 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땐 영혼폭발을 시전시킬수가 없어서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죽게된다고 한다.

Catch The Beat
쟁반으로 몬스터들을 막은뒤 밀어내기 스킬을 사용해 적을 날려버리는 전사형 클레스이다.
이 클레스에 속하는 사람들은 몬스터들이 과일로 보인다는 특이한 증상이 있다.
만일 몬스터에게 다가가지 못하여 몬스터를 막아내는데 실패했을경우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뒤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
가끔 몬스터들이 돌과 함께 오는 경우가 있는데 돌을 쟁반으로 막으면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돌을 모두 막지 않아도 몬스터가 뒤에서 공격하는경우는 없지만 의뢰소에서 싫어한다.
(유독 이 클레스에만 몬스터들이 돌을 던지는데 최근 몬스터들이 이 클레스에만 돌을 던지는 이유가
쟁반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 무식해보여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항상 힘을 주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 조금씩 깍이며 몬스터를 쟁반으로 막으면 힘이 솟는다고 한다.
쟁반에 막힌 몬스터들은 쟁반의 특수한 마법으로 쟁반에 달라붙게 되는데
어느정도 몬스터들이 달라붙으면 자동적으로 밀어내기 스킬이 시전되어 몬스터들을 터트려 인수분해 시킨다.
몬스터들이 숨어서 돌을 마구 던지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쟁반으로 막아내면 추가 경험치가 있다.
이때에는 의뢰소에서도 돌을 다 막는건 banchobot이나 가능하다고 판단해 그리 신경쓰진 않는다.
만일 몬스터들에게 뒤통수를 많이 맞았을경우 혈압이 올라가며 힘이 빠져 쓰러지게 된다.









더이상은 무리야..
GJ!
너무웃겼어욬ㅋㅋㅋㅋ
minyeob
General Discussion 포럼에도 오쓰 RPG 있었는데
거기서는 보스를 싸이클론이라고 설정한것으로 기억.....
Mapper 31
아 레알 GJ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봐도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RZY

minyeob wrote:

General Discussion 포럼에도 오쓰 RPG 있었는데
거기서는 보스를 싸이클론이라고 설정한것으로 기억.....

보스가 싸이클론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weetBloodyLove
아무리 내가 봐도 던파삘로 적은거 같에..ㅠㅠ
toxr95
이겜 재미있겠다!!! 나도 하고싶어!
Hurude Rika

BloodyLove wrote:

시늅시스
Osu! 대륙에 peppy 라는 제일 강한 몬스터가 있었다.
그리고 peppy를 중심으로 몬스터 군단을 만들어 대륙 곳곳에 비트맵(던전)들을 만들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대륙의 거의 모든곳에 비트맵들이 생겨났고 인간들의 마을까지 위협하기 시작했다.
이 상황을 이겨내고자 banchobot이라는 영웅이 일어나 사람들을 모아 비트맵을 격파하며 반격을 했으나
결국 peppy와의 결투에서 패배하여 쓸쓸하게 전사했다.
그 후 banchobot이 이룬 업적을 지키기 위하여
사람들은 공, 북, 그리고 쟁반을 들고 다시한번 몬스터 군단들을 무찌르기로 했다.
그로써 인간과 몬스터군단의 2차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시스템
비트맵(던전)에 들어가 정확하고 날렵하게 몬스터들을 토벌하는 게임이다.
클래스는 Osu! standard, Taiko, Catch The Beat 가 있으며 클래스마다 던전공략방식이 다르다.
연속적으로 정확하게 몬스터를 처리할경우 콤보라는것이 쌓여 경험치가 더욱 늘어난다.
만일 약간 빗나가게 공격을 했을땐 몬스터가 완전히 쓰러지지 않으며 경험치습득량이 정확하게 처리한것보다 적게 들어온다.
의뢰소에서는 빗나간 공격에 대한 반발을 우려해 300,100,50 등으로 등급을 공시했다.
끝까지 살아남아 던전공략에 성공했을경우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를 의뢰소에 등록해 정식으로 경험치를 받을수 있으며
몬스터들의 공격을 이기지 못하고 죽었을경우에는 해당 던전에서 받은 경험치가 날아가게 된다.

비트맵
Osu 대륙에서 불리우고 있는 던전의 개념이다.
맵퍼라는 상급 플레이어들이 비트맵들을 찾아내 의뢰소에 등록을 하며
일반 플레이어들이 그 던전을 사전 답사를 한 후 던전이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면
별이라는 추천서를 맵퍼에게 준다.
추천서를 어느정도 받은 맵퍼는 BAT라는 의뢰소의 감정단들에게 발견한 비트맵을 감정받으며
만일 정식비트맵이 되기에 위험요소가 있다고 판단됬을경우 BAT가 직접 비트맵에 들어가 위험요소를 제거한다.
그 후 정식비트맵의 조건이 모두 갖춰졌을때 정식 비트맵이 되어 일반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들어갈수 있게 된다.
비트맵의 등급으로는 보통 이지, 노멀, 하드, 인센 의 4가지가 있으며
맵퍼가 비트맵의 등급을 자기 맘대로 붙여버리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지형이 까다로워서 Taiko 나 Catch The Beat 클레스들만 들어갈수 있는 비트맵도 있다.

모드
의뢰소에 근무하는 이상한 아저씨에게 받는 버프들을 지칭하며, 보통 비트맵에 들어가기전에 받는다.
일부 모드는 의뢰소가 매우 싫어하여 경험치를 깍아버린다고 한다.
이지 : 3번 살아난다던지(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인다던지(태고), 쟁반의 크기가 커지는(캐치더비트) 등
이상한 형상을 겪게 되지만 비트맵을 공략하기엔 좋은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 0.5배]
하프타임 : 몬스터들이 슬로우상태가 되버려 몬스터들을 처리하기에 수월하게 된다.
의뢰소에서 제일 싫어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 0.3배]
노펠 : 무적의 힘을 부여받아 아무리 맞아서 쓰러질거 같아도 이상하게 쓰러지질 않는다.
아무리 몬스터들이 남아있어도 살아나갈수 있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0.5배]
하드록 : 몬스터들이 잘 않맞는다거나(스탠다드), 영혼이 잘 모이지 않는다거나(태고), 쟁반의 크기가 작아지는(캐치더비트) 등
괴현상을 겪게 되어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모드이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서든데스 : 죽음의 마법을 받아 한번이라도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죽음의 마법이 활성화 되어 즉사하게 된다.
의뢰소에선 자비롭게 추가경험치를 주지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더블타임 : 몬스터들의 움직임이 갑자기 빨라져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의뢰소에서 가장 좋아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12배]
히든 : 몬스터의 위치가 보이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괴상한 모드이다.
노련하게 공격을 하지 않으면 금방 공격을 받게 된다. [경험치 습득률 1.06배]
플래시라이트 : 비트맵에 검은안개가 끼게 되어 주위나(스탠다드) 앞이(태고,캐치더비트)가 않보이게 된다.
비트맵을 공략하는데 난감하게 되는 모드. [경험치 습득률 1.06배]
노비디오 : 비디오라 불리는 대부분의 비트맵에 존재하는 벽면의 반짝거리는 것들을 마법으로 감춰준다.
반짝거리는 것들을 즐기며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도 있지만
반면 신경쓰여 던전공략에 어려움을 겪게되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이다.
하지만 스토리보드라는 바닥에 있는 반짝거리는건 감춰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 모드는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어서 의뢰소에선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고 한다. [경험치 습득률 1배]
릴렉스 : 공 발사마법이 알아서 시전된다거나(스탠다드), 빨강/파랑 팩맨이 상성 상관없이 먹어치우거나(태고)
마우스로 환상의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는(캐치더비트) 등
알수없는 현상이 일어나는 모드이다.
의뢰소에선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을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플롯 : 스탠다드 클레스에만 존재하는 모드이며
몬스터에 위치로 알아서 공이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발사마법만 시전해주면 된다.
의뢰소에선 역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스펀아웃 :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였을때 이상한 아저씨가 심어준 마법이 활성화되어 자동섬멸이 된다.
의뢰소에선 마찬가지로 무심한듯 시크하게 경험치를 인정 않한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오토 : 한때 인간들을 위해 싸워줬던 banchobot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의뢰소에서 특별히 만든 모드이다.
그가 비트맵을 공략할 당시에 어떻게 몬스터들을 쓰러트렸는지 볼 수 있다. [경험치 습득률 0배]

점수/랭킹
비트맵 공략에 성공한경우 의뢰소에서 경험치를 등록해주고 실패한경우 폐기처분한다.
만일 공략에 성공했던 비트맵을 또다시 공략을 성공했을경우
더욱 깔끔히 처리된 부분만 등록해주고 나머지는 기각한다고 한다.
정식적으로 비트맵 공략에 성공하여 받은 경험치를 랭크점수라 하며
노가다 등 갖종경험치들을 일반 점수로 분류하고 있다.

장비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장착할 수 있으며
캐시템으로는 타블렛,터치스크린(스탠다드 클레스), 그리고 타타콘(태고 클레스)이 있다.
유일하게 캐치더비트 클레스만 캐시템이 없다. 슬프다..

클레스
Osu! standard
Osu 대륙의 인간들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클레스를 선택하고 있다하여 standard 라는 명예로운 이름이 붙여졌다.
마법사형 클래스이며 마법으로 몬스터를 감지하여 몬스터 감지에 성공했을경우 동그란 원으로 위치가 나타난다.
이때 동그란원에 마력을 집중시키면 하늘에서 공을 떨어트려 몬스터를 제거한다.
가끔씩 몬스터들이 뭉쳐서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공을 떨어트린뒤 몬스터들이 뭉친곳으로 굴려버린다.
몬스터들이 사방으로 포위했을땐 손가락을 하늘위로 빙빙 돌리는데 이것은 혼란마법을 시전하기위한 동작이다.
이때 몬스터들은 마력을 빼앗기며 혼란상태가 되며
혼란마법에 성공했을때 시전자의 몸에서 마력을 폭발시켜 사방을 전멸시킨다.
마력감지로 인하여 마력이 조금씩 달지만 몬스터 제거에 성공했을경우 마나드레인을 시전하여 마나를 충전한다.
몬스터가 돌에 완전히 깔렸을경우 300, 반절만 깔렸을경우 100, 살짝 깔려 손,발만 부러졌을경우에는 50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제때에 제거하지 못했을경우 몬스터가 공격을 하여 매직실드에 타격을 입어 마나가 감소하며
마나가 모두 떨어졌을경우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사망하게 된다.

Taiko
이 클래스는 북을 이용하며 동과 캇이라는 동작으로 팩맨을 보내 몬스터를 먹어버리는 궁수형 클레스이다.
하지만 팩맨을 다루기가 까다로워 동과 캇의 동작의 따라 빨강/파랑 팩맨이 나오며
몬스터들의 상성에 따라 팩맨이 몬스터를 먹거나 몬스터가 팩맨을 먹는경우도 있다.
만일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을경우 폭주하게되어 엄청난 속도로 공격을 하게 된다.
작은몬스터들이 줄지어 있을땐 북을 두드려 팩맨을 난사하게 되는데 이땐 노란팩맨이라는 특수한 팩맨이 나가는데
이 팩맨도 까다로워서 작은몬스터만 공격하고 정확히 두드리지 않으면 나가질 않는다.
몬스터에 포위당했을땐 북을 마구 두드리는데 이때에는 하얀팩맨이 나간다.
이 하얀팩맨은 포위당했을때만 나오며 이 팩맨은 스마트하게 마구 두드려도 나가지만
몬스터가 전멸했을땐 더이상 나가질 않는다.
팩맨이 몬스터를 전부 먹었을때를 식(良), 팩맨이 몬스터를 반절 먹었을때를 가(可),
몬스터가 팩맨을 먹었거나 팩맨이 몬스터를 무심한듯 시크하게 지나쳐서 몬스터에게 공격당했을경우를 불가(不可)
의 등급으로 의뢰소는 공시하고 있다.
몬스터를 한마리씩 먹어치울때마다 영혼이 모이기 시작하며
만일 불가 등급의 상태가 나왔을땐 몬스터의 공격을 받아 모은 영혼들이 빠져 나가게 된다.
(줄지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는 멍때리는 상태로 있기때문에 공격은 하지 않는다.)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인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경우 마무리로 영혼폭발을 시전시켜 던전붕괴와 동시에 빠져나온다.
(줄줄이 있을때와 포위당했을경우에 공격했을시에는 팩맨들의 무자비 공격으로 인해 사살당한 몬스터들의 영혼이
무시한듯 시큼하게 도망가기 때문에 영혼이 모이지 않는다고 한다.)
만일 영혼이 일정치이상 모이지 않은 상태로 팩맨이 바닥났을땐 영혼폭발을 시전시킬수가 없어서
몬스터들에게 집단공격을 당해 죽게된다고 한다.

Catch The Beat
쟁반으로 몬스터들을 막은뒤 밀어내기 스킬을 사용해 적을 날려버리는 전사형 클레스이다.
이 클레스에 속하는 사람들은 몬스터들이 과일로 보인다는 특이한 증상이 있다.
만일 몬스터에게 다가가지 못하여 몬스터를 막아내는데 실패했을경우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뒤에서 공격을 하게 된다.
가끔 몬스터들이 돌과 함께 오는 경우가 있는데 돌을 쟁반으로 막으면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돌을 모두 막지 않아도 몬스터가 뒤에서 공격하는경우는 없지만 의뢰소에서 싫어한다.
(유독 이 클레스에만 몬스터들이 돌을 던지는데 최근 몬스터들이 이 클레스에만 돌을 던지는 이유가
쟁반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 무식해보여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항상 힘을 주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 조금씩 깍이며 몬스터를 쟁반으로 막으면 힘이 솟는다고 한다.
쟁반에 막힌 몬스터들은 쟁반의 특수한 마법으로 쟁반에 달라붙게 되는데
어느정도 몬스터들이 달라붙으면 자동적으로 밀어내기 스킬이 시전되어 몬스터들을 터트려 인수분해 시킨다.
몬스터들이 숨어서 돌을 마구 던지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쟁반으로 막아내면 추가 경험치가 있다.
이때에는 의뢰소에서도 돌을 다 막는건 banchobot이나 가능하다고 판단해 그리 신경쓰진 않는다.
만일 몬스터들에게 뒤통수를 많이 맞았을경우 혈압이 올라가며 힘이 빠져 쓰러지게 된다.









더이상은 무리야..





어익후야 고생하셨음 ㅠ.
paygame
시작은 나랑 훗카 닭님쯤인가
KRZY
이글은 여러번 들어왔지만 한번도 읽질않았어 ㅋㅋ 스압 쩖 ㅋㅋ
GGplay[N]
[강화] nuzagoo님이 +13 돋는쟁반 강화에 성공하였습니다!
Mapper 31
이거 rpg2003으로 만들어볼까요
brikel
brikel 님이 각성에 성공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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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 Starter
[Dango]

brikel wrote:

brikel 님이 각성에 성공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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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s

brikel wrote:

brikel 님이 각성에 성공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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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per 31
묻힌거같은데
rpg2003으로 리얼로 만들어볼까요
SweetBloodyLove

samiljul wrote:

묻힌거같은데
rpg2003으로 리얼로 만들어볼까요
리얼 말고 레알로 만들어주세요 ㅇㅅㅇ
moth
ㅋㅋㅋㅋㅋ 오스rpg 나도 하고싶음 ㅠㅠ
Please sign in to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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