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2:827 (2827|3,2827|1,2827|0) - This should be a double since it's a similar sound to 00:02:456 (2456|1,2456|0,2641|2,2641|3) -
00:03:382 (3382|2,3382|0) - I think this should be different from 00:03:012 (3012|0,3012|2) for variety
00:04:401 (4401|2,4493|1,4586|2) - Minor suggestion but I think the trill here should be avoided since the drum plays at the same pitch yet the entire measure isn't trilled (but I wouldn't trill the entire measure either, that would probably be too tough for this difficulty)
00:04:678 - 00:05:419 - 속도가 빨라졌다가 느려지는 변속을 이용하셨네요. 각 변속이 같은 시간을 점유한다면 일반적인 속도, 즉 변속이 없는 상태와 같아지는데 이 변속은 마지막 0.4x가 다른 변속보다 2배의 시간을 점유하고 있어 첫 플레이때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 계산시 일반 속도 1 기준 0.925가 되며, 실제 속도보다 더 느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반드시 일반 속도와 평균을 맞춰야 한다는 공식은 없지만 이와 같은 단순 스피드다운인 경우, 또 1.6 - 0.4 / 1.4 - 0.6 / 1.2 - 0.8 / 1.0 과 같이 평균값에 맞게 쌍을 맞추시려고 한 걸 보면 변속의 위치를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0:05:419 (5419|0,5419|3) - Make this a [12] or [34] double so that it's distinct from the doubles before and after it. The pitch here is different from the previous double so it shouldn't be the same.
00:10:604 - 00:12:086 - 1.5x / 0.5x를 사용하셨지만 실질적으로 1.5x는 플레이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노트와 다음 노트 사이의 간격이 스크롤 기준 너무 넓기 때문에 사실상 플레이할 때는 0.5x로 내려오는 다음 노트만 보이게 됩니다. 만약 다음 노트가 텔레포트로 실제 나올 위치보다 먼저 나오게 표현하고 싶으시면, 변속을 가운데서 시작해 첫번째 가속 변속이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하는 걸 추천합니다. (변속 추천 : https://pastebin.com/Mv2bCK2C)
1/4 스냅 기준 8칸을 이용해 처음 가속 변속에 1칸, 저속 변속에 7칸을 두어 순간적인 가속을 표현했습니다. (가속 변속이 차지하는 칸이 적을수록 가속의 값이 커지고, 결국 임팩트가 커짐) 기존에 사용하신 스피드다운 변속은 1.6x ~ 0.4x이니 저속 변속에 0.4x를 두어 플레이어가 이 맵을 플레이할 때 다른 파트의 변속에서도 같은 느낌을 주게 했습니다. 물론 이 변속을 더 강하게 하고 싶으시면 저속 변속의 값을 더 낮추면 됩니다.
원리는 1/4스냅 기준을 두고(이 파트에서는 1/4스냅을 이용한 변속이므로), 먼저 저속 변속의 값을 정합니다. 0.4x를 기준으로 잡으면 0.4x가 7칸, 임의의 가속 변속이 1칸이 되어 총 8칸 진행할때 변속이 없을 때와 같은 느낌을 주는게 좋습니다. 즉 1x × 8 = 8이 되는게 이상적입니다.
현재는 0.4x × 7 = 2.8이니 나머지 한 칸을 더했을 때 8이 되어야 합니다. 즉 8 - 2.8 = 5.2x가 되니 5.2x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pastebin에서는 5.2x / 0.4x와 위와 같은 계산을 통해 얻어진 또 다른 변속 4.5x / 0.5x 두개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원하시면 계산을 응용해 다른 스냅이나 다른 간격, 변속이 차지하는 칸을 임의로 설정해서 더 재미있고 효과적인 변속을 찾으시면 됩니다. 제가 제안한 변속을 쓰고 싶으시면 원하는 변속 아래 적힌 값을 복사하여 에디터 내 Timing 칸에 들어가신 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compose / design / timing / song setup 부분)
00:12:086 (12086|3,12456|2) - might be a good idea to have both of these in col 3 since the string is the same pitch on both occasions (and different from 00:13:382 (13382|3))
00:13:382 -에서부터 00:23:567 - 까지 구간에 대한 이야기
00:13:382 (13382|3,14864|2,16345|1) - 이런 롱노트로 뒤의 음을 표현하신건 좋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어느정도 끊어서 표현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00:13:382 (13382|3) - 의 경우 00:14:308 - 까지만, 00:14:864 (14864|2) - 의 경우 00:15:790 - 까지만 00:16:345 (16345|1) - 의 경우 00:17:271 - 까지만 이런식으로 표현하면 깔끔하게 다음 노트로 넘어가는 표현이 가능합니다.
00:17:827 - 00:18:197 - 롱놋 전체에 1.3x, 빈 공간에 0.6x을 넣으면 롱놋 길이가 실제보다 1.3배로 보이고 사이 공간이 0.6배로 보이게 됩니다. 즉 실제 스냅과 일치하지 않은 모양이 형성되므로 좋지 않은 변속입니다. 저도 처음에 쳤을 때 길이가 1/2라는걸 인지하지 못한 채로 치다가 계속 200이 떴어요 ㅠㅠ 노트가 느려졌다가 빨라지는 느낌을 주고 싶으면 롱놋에 변속을 넣기보단 롱놋 사이 공간에만 넣는게 좋습니다. 또 롱놋에 변속을 넣는 경우에는 특별한 이유 없으면 1배와 같이 평균을 맞추는 게 중요해요.
00:20:234 (20234|1,20419|1,20604|1,20790|1) - 4 note anchors here and 00:21:901 (21901|0,22086|0,22271|0,22456|0) - here. Might be uncomfortable to play.
00:20:790 (20790|1) - I think you should move this to 4, 00:20:975 (20975|3) - to 2, and 00:21:160 (21160|1) - to 4 for comfort
00:20:790 - I think is better to keep stacking here, bc it's feels a bit rare when i first played(bc u stack all of this sections and here not), ~ https://osu.ppy.sh/ss/11473804
00:23:753 (23753|2,23753|1,24123|0,24123|3) - 음악을 들었을 때 00:17:827 (17827|0,17827|1) - 와 느낌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롱놋으로 표현하는 건 어떨까요?
00:27:271 (27271|0,27641|0,28012|0,28382|0,28753|0,29123|0,29493|0) - 4th column is rather crowded in comparison to the other columns, might want to spread things out for hand balance
00:27:456 (27456|3,27456|2) - This shouldn't be a double since the bass doesn't play here, and I think this: 00:27:549 (27549|1) - is a ghost note. Similar situation here: 00:28:938 - , here: 00:30:604 - , here: 00:31:160 - here: 00:32:086 -, here: 00:32:641 - , and 00:34:864 - here (though sometimes the second double should be removed as opposed to the first). Hopefully these were helpful! I've never mapped an anime OP before so it's new territory for me.
00:38:753 (38753|2,38753|3,38753|1) - should be a single note as opposed to a triple since only a hi-hat plays here
00:48:753 (48753|2,48753|1,49123|2,49123|3,49123|0) - no 1/4 note stream, intentional? (i mean you even do 2 note 1/4 stream at the beggining 00:06:901 (6901|2,6901|3,6993|1,6993|0,7086|2,7086|3,7178|0,7178|1,7271|3,7271|2) - )
00:49:678 (49678|3) - I think this should go to 3, 00:49:864 (49864|0) - to 2, 00:50:049 (50049|2) - to 4, and 00:50:234 (50234|3) - to 3 for comfort
00:49:678 (49678|2,49771|1,49864|2) - 00:51:160 (51160|1,51253|2,51345|1) - swap and swap. the amount of un-handy balance irks me - 00:49:493 (49493|3,49678|2,49864|2,50049|3,50234|2,50604|2) -
00:58:012 - 00:59:308 - 노트량 선정에 살짝 어색함이 있네요. 00:58:197 (58197|2,58197|3) - 와 00:58:567 (58567|3,58567|2) - , 00:58:938 (58938|2,58938|3) - 은 흰 선 위치보다 확실히 소리가 작은데 모두 2개씩 트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정한 위치의 노트 수를 하나씩 줄이고, 이후 드럼 롤이 페이드인되니 00:59:123 - 00:59:308 - 를 모두 2개씩 만들면 그 느낌을 강조할 수 있겠네요.
00:58:938 - https://puu.sh/B7LWH/2bda1e7b52.jpg 드럼롤 구간을 전부 트릴로 묶기보다는, 강해지는 부분하고 분리한다는 느낌으로 배치하면 좋을거같아요. 피드백 :: http://puu.sh/B7LYc/e7b95f164c.jpg
00:59:678 (59678|3,59678|1,59678|0,59864|3,59864|1,59864|0,60049|2,60049|0,60049|3) - having triples here really makes for too large of a jump between this and the lower diff imo, I would change to something like [12][23][134] to keep the jacks somewhat but reduce how much of a strain this is
01:20:049 (80049|2) - Delete this since the bass doesn't play there. It also doesn't play here: 01:20:419 - However it does play here: 01:20:234 -
01:21:901 - 대부분 전체구조를 베이스 스네어 전부 2놋으로 두다보니 여기에는 스네어 느낌이 전혀 살질 않네요. 특히 랜덤 배치보다는 12/34로 확실히 나눠버렸기 때문에 어색한 느낌.
http://puu.sh/B7M5g/26493dd4d3.jpg 이런식으로 스네어구간만 롱놋으로두어 비주얼적으로 살려주는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히트사운드를 살펴봤는데 전체적으로 양호해보여요.
01:23:197 (83197|2,83567) - these LN's should be 1/4 long as this sound suspiciously like the :ok_hand: ordinary jpop style of having abrupt vocals/Instrumental Drops. The vocal stops at the red tick here. You can clearly hear the difference in the drop of the Instruments aswell to the rest of the Kiai part.
01:23:567 - 01:27:641 - 보컬을 배제한게 참 아쉽습니다. 01:19:308 (79308|2) - 이런 롱놋을 보면 분명 보컬을 표현하신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 파트에서도 보컬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이후 01:25:419 - 01:26:530 - 는 보컬을 표현하기 어렵더라도 이 긴 롱놋을 1/1 스냅 간격으로 분해하면 각 타이밍에 있는 보컬도 살리고, 01:23:938 - 와 01:24:308 - 때 더블 구조가 되니 드럼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 http://osu.ppy.sh/ss/11361681)
Regarding Joulette's 01:24:123 (84123|2,84308|3) - These two notes i find neglectable as its only such a minor sound, which you dont even notice on 100 % Speed. Delete.
01:25:975 (85975|2,85975|0) - think its weird having these two played as 1/2Beat LN's, cause the other LN's ends on this finish sound anyways ( 01:25:234 (85234|1,85234|2) - on here 01:25:419 - as example) and these two doesnt have this finish sound on 01:26:160 - . And Long vocal starts here 01:25:975 - anyways which, confuse atleast me into only holding these 1/2 beat 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