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oid 1/1 sliders with multiple reverses. New players are unable to read additional reverses because they are visible for such a short amount of time.
이지 난이도 랭킹 크리테리아 가이드라인에서 리버스 여러번 쓰는 1/1 슬라를 지양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랭킹 크리테리아가 180bpm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노래가 상대적으로 낮은 bpm이기에 좀 더 관대하게 바라볼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그다지 적절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리버스가 사용된 부분이 음악적으로 특별히 강조돼야 할 부분이냐 하면 그건 또 아닌 것 같고... 리듬 filler 용으로 사용된 케이스가 대다수인 것 같은데 리버스가 채우는 리듬들이 음악적인 변화를 제대로 캐치해주지 못한 느낌이라 아쉬웠습니다.
00:57:000 (9) - 한 틱 줄이고 00:58:125 - 에 서클 하나 넣으면 어떨까요
01:01:500 (8) - 01:01:500 - 01:02:250 - 에 1/2 슬라 하나씩 넣으면 어떨까요
01:03:000 (9) - 한 틱 줄이고 01:04:125 - 서클 어떨까요
01:38:812 (6) -
01:40:125 (7) - 01:40:312 - 여기까지 줄이고 01:40:500 - 1/1 슬라 추가하고 01:41:250 - 이 슬라이더를 01:41:062 - 여기로 옮겨서 01:42:000 - 여기까지 늘리면 어떨까요
02:07:500 (8) - 02:07:875 - 여기까지 줄이고 02:08:250 - 여기에 1/1 리버스 하나 넣으면 어떨까요
02:16:500 (3) - 한 틱 줄이고 02:17:625 - 에 서클 어떠신가요
01:45:750 (2) - 부터 01:48:750 (6) - 까지 (혹은 01:50:250 (8) - 까지?) 그냥 지우고 브레이크로 두는것도 생각해볼만한 것 같아요
00:04:125 (4,5) - 이런 스택은 하위 난이도에선 그 자체로도 꽤나 강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자리에 멈추는 에임 유도를 통해 00:01:500 (1,2,3,4) - 처럼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동선과 다른 표현). 따라서 스택은 00:00:750 (1,2) - 와 같은 쓰여도 좋을 강조될만한, 같은 악기로 묶여서 스택이 괜찮을 부분에만 조금씩 쓰는 게 효과적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00:13:125 (8,1) - 은 드럼이후 노래가 다른 구조로 바뀌는 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스택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00:01:125 (2,1) - 와 같은 이유)
00:04:125 (4,5)랑 00:13:125 (8,1) 스택이 아닌 패턴으로 수정
나머지 스택들 (00:49:125 (5,1), 01:04:500 (1,2,3))은 할만하다고 생각해서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