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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 문제 해결 스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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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nyc
하루에 5분 이상 보이시는 거 같아요!

아..아니신가 ㅎ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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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잡담스레드은 아니지만 오늘은 크레기 랭크때메 좀 놀았어여 ㅠㅠ
Beige
잡스러운 질문 ㅋ;

하하님 프로필 사진 캐릭터 이쁘신데 저 캐 이름 무엇인가요?
bmin11
높은 별점을 받는 비결을 알려주세요
Beige

bmin11 wrote:

높은 별점을 받는 비결을 알려주세요
좋은 노래와 맵을 쉽게 만들기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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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white@ 사키 아치가에 나오는 온죠지 토키애요. 누가 그린것같은데 원래캐릭이랑은 좀 다르지만 긔여어서 프사로 설정한..
KRZY

Underflow wrote:

bmin11 wrote:

우리 진지합니다. 가능했다면 진작에 궁서체로 써드렸을겁니다.
하지만 첫번째 질문이 이래서야 개그스레로 보입니다

ykcarrot wrote:

첫 질문.
하하님은 왜 여자가 아니죠?
진지한 질문입니다.
Kawayi Rika
개그스레드 ㅋㅋㅋ

하하님 오타쿠 시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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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어헉

퓨처게이저 좋아해요 퓨처게이저 다이스키 퓨처게이저 오타쿠

애니같은건 아예 안보다시피 하는 관계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오타쿠랑은 조금 다를지도 모르지만 오타쿠니 아니니 물어보면 맞을지도 몰라요

[font=궁서]진지한 문제해결 스레드[/font]
Star Stream
요즘 저의 페이버릿 남친이신 하하님이 너무 바쁘셔서 온라인을 못보는데
너무 외로운데 어떡하면 돼져 흑흑
Sure
이게 다 내 탓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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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SS
괜찮아여 어프된 카라멜단센이랑 노시면 남부럽지 않은 하루가.... 무튼 ㅊㅋㅊㅋ ㅋㅋㅋ;

@당근당근님
덕분에 안묻히고 잘 이어지고 있잖아여 ㅋㅋㅋㅋ 잡담스레 냄새나는 Q&A스레드지만 언젠간 도움될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당 'ㅅ'
Star Stream
하루 지나면 가지고 놀 수 없는게 랭크에여
그런데 문제 해결할만한 사항이 없으면 그만큼 좋은거 아니겠어여
아닌가?
Lami
하하님의 favorite 애니 캐릭터는 누구인가여?
Sylphi
플레이를 하시다 보면 "이 비트맵 만큼은 정말 좋아지고 싶어도 안된다" 라는게 있잖아요?
하하님의 경우 "이 비트맵 만큼은 정말 좋아지고 싶어도 안된다" 라는 생각이 드는 비트맵은 뭐가 있나요?
(많으면 2 - 3개정도만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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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어쩌다보니 haha5957에게 뭐든지 물어보새요가 되어버렸다 ㅜ.ㅜ

온죠지 토키요 짱 긔여어

아무리 봐도 싫은맵은 gold dust랑 i'm so happy정도에요
[Lunatic Elf]
흔적정리중.. :|
Sonnyc
PP 퍼포먼스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는데.. 막 기록들이 다 굳어 있어도 저절로 떨어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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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ㅠ.ㅠ


아주 장기간동안 활동을 안하면 기록이 굳어있어도 pp가 확 줄어든다곤 하는데 등수가 그대로면 퍼포도 그대로일꺼에요

1년동안 접속을 아예 안하는수준이 되지 않는이상...
Sonnyc

haha5957 wrote:

ㅠ.ㅠ


아주 장기간동안 활동을 안하면 기록이 굳어있어도 pp가 확 줄어든다곤 하는데 등수가 그대로면 퍼포도 그대로일꺼에요

1년동안 접속을 아예 안하는수준이 되지 않는이상...
그러면 막 3년전 기록에서 조금 향상되면 pp 많이 돌려주고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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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ha5957
그런 게 아닐걸요. 그럼 상식적으로 pp를 유지하려면 자기 기록을 매번 갈아줘야된다는건데 전곡순회한사람은 죽어날테니.. 그낭 오수 자체의 최종접속일만 보는것같아요

여담이지만 고대곡들이 pp를 좀 덜 주게 했다는 말은 페피가 했어요. 아마 그 맵이 랭크된 일자가 오래됐을수록 덜주는거 아닐지 싶네요..
Lami

ykcarrot wrote:

퍼포먼스 포인트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이유가 뭔가 했더니
오래된 기록은 합산되지 않아서 그렇다는군요.
출처 : 잡담스레드
Macaron
음..
퍼포먼스 오르는 기준이 뭔지 궁금하네요..

어떤 곡은 인세인 기록세워도 별로안오르고.. 어떤곡은 신곡도 아닌데 랭킹권진입도못햇는데도 꽤 오르고..
궁금하네요 'ㅅ'!
Sylphi

haha5957 wrote:

어쩌다보니 haha5957에게 뭐든지 물어보새요가 되어버렸다 ㅜ.ㅜ

온죠지 토키요 짱 긔여어

아무리 봐도 싫은맵은 gold dust랑 i'm so happy정도에요
골더는 그나마 괜찮은데 i'm so happy 만큼은...
Sure
가끔 채팅창 보면 AR11 언급하던데 뭐죠?
하드락이나 더타 걸어도 10 고정일텐데..
Topic Starter
haha5957
더블타임을 걸면 ar이 빨라지는데 이때 그냥 그렇게 부르나봐요, 9에 걸면 10.5, 10에걸면 11이라던가...사람마다 다르게 부르지만요
KRZY

ykcarrot wrote:

가끔 채팅창 보면 AR11 언급하던데 뭐죠?
하드락이나 더타 걸어도 10 고정일텐데..
AR은 "어프로치서클이 나타난 후부터 노트에 도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으로 정의됩니다.

하드락은 AR을 1.25배 하는 효과가 있으나 최대치가 10으로 제한됩니다. 즉 AR8 이후부터는 하드락을 걸어도 AR이 10으로 제한된다는 얘기죠.

더타를 걸면 "어프로치서클이 나타난 후부터 노트에 도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3배로 단축됩니다.

Approach Rate 1: 1800 ms
Approach Rate 2: 1650 ms
Approach Rate 3: 1500 ms
Approach Rate 4: 1350 ms
Approach Rate 5: 1200 ms
Approach Rate 6: 1050 ms
Approach Rate 7: 900 ms
Approach Rate 8: 750 ms
Approach Rate 9: 600 ms
Approach Rate 10: 450 ms

즉 AR9에 더타를 걸면 이 "시간"이 600 * (2/3) = 400ms가 되어서 AR10보다 살짝 더 높은 값이 되는거지요. 이 시간은 t = 1950 - Approach Rate * 150(ms) 으로 정의되며, 식에 따르면 AR10에 더타를 걸 경우 AR11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AR7인 맵에 더블타임과 하드락을 동시에 걸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드락을 걸면 AR이 어떻게 변하는지 계산합니다.

AR = 7 * 1.25 = 8.75

위에 주어진 식을 통해 AR이 8.75인 경우 "시간"은 1950 - 8.75 * 150 = 637.5ms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타 효과를 추가로 계산하면 637.5 * (2/3) = 425ms, 즉 AR 10.1666666... 정도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AR10과의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AR7인 맵에 하드락 더타 기록이 가끔 나오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osu!wiki ( http://osu.ppy.sh/wiki/Approach_rate#Approach_Rate, http://osu.ppy.sh/wiki/Game_Modifiers#Hard_Rock )
Shino

KRZY wrote:

*stuff*
결론은 10.5니 11이니 하는 말이 이론상 맞다는 말인거네? 오호...
Sure
아하, DT 때문에 10 이상이 나오는거였군요.
감사합니다.
Sylphi
하드락은 CS를 제외한 나머지가 1.25배가 되는거니까 (CS는 1 증가)

HR이 7 일 때, 하드락을 걸면 HR 8.75
AR이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AR 10
OD가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OD가 10이 되는거네요?

하드락이 이렇게 무서운 모드였을줄이야...
Siesta-_old

Underflow wrote:

하드락은 CS를 제외한 나머지가 1.25배가 되는거니까 (CS는 1 증가)

HR이 7 일 때, 하드락을 걸면 HR 8.75
AR이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AR 10
OD가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OD가 10이 되는거네요?

하드락이 이렇게 무서운 모드였을줄이야...
오쓰하면서, 처음 모드 걸때, 가장 만만하게 생각했던게 하드락 이었 ... ;ㅅ; (물론 지금은 아닙니다 ... =ㅂ=)

새삼 공포스럽네요 ...
Sure

Underflow wrote:

하드락은 CS를 제외한 나머지가 1.25배가 되는거니까 (CS는 1 증가)
테스트해보니까 서클사이즈도 1.25배로 가는게 맞는것 같네요.

CS 6 + HR




CS 7
Lami
세기말의 대발견 ㄷㄷ
crcerror
여기에 글 쓰면 되나...? 오스 안드로이드 관련 질문인데요.
앱 내에서 맵이 받아지질 않습니다. 서버에 연결되어도 빈 화면만 나오네요.
잘 되다가 갑자기 안 되니 당황스럽습니다. 뭔가 해결책이 있을까요?
검색을 해봐도 비트맵 없음만 뜨는데 말이죠 음..
Jayel

Underflow wrote:

하드락은 CS를 제외한 나머지가 1.25배가 되는거니까 (CS는 1 증가)

HR이 7 일 때, 하드락을 걸면 HR 8.75
AR이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AR 10
OD가 8 일 때, 하드락을 걸면 OD가 10이 되는거네요?

하드락이 이렇게 무서운 모드였을줄이야...
저도 그럼.... 그래서 요즘은 하드락보다 히든 선호 ㅋㅋㅋㅋ
Sonnyc
HELP~

http://osu.ppy.sh/s/56756
(나름) 최신 맵인데요.. 업로드했는데 왜 겉에 배경이 안뜨는 건가요??
다운 받을땐 잘 받아지는데 말입니다
Switch OFF

crcerror wrote:

여기에 글 쓰면 되나...? 오스 안드로이드 관련 질문인데요.
앱 내에서 맵이 받아지질 않습니다. 서버에 연결되어도 빈 화면만 나오네요.
잘 되다가 갑자기 안 되니 당황스럽습니다. 뭔가 해결책이 있을까요?
검색을 해봐도 비트맵 없음만 뜨는데 말이죠 음..
http://osu.yas-online.net/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드로이드 DDL은 이 미러를 쓰고 있습니다.
Switch OFF

Sonnyc wrote:

HELP~

http://osu.ppy.sh/s/56756
(나름) 최신 맵인데요.. 업로드했는데 왜 겉에 배경이 안뜨는 건가요??
다운 받을땐 잘 받아지는데 말입니다
//Background and Video events
Video,0,"TH2_OP_480x272_2M.avi"
0,0,"toheart2_3_1024[1].jpg"


이렇게 되어있는데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toheart.jpg 로 바꾸거나 BG.jpg 로 바꾸시는건 어떤가요
Sonnyc
엇,, 나오다니 감사합니다 ㅋㅋ
.. 근데 왜 안들리는 거지
Sonnyc
매퍼 랭킹 공식이 뭐였나요?
랭맵 평균 + 0.3 x 랭맵 수 아니었나요?
Sure

Sonnyc wrote:

매퍼 랭킹 공식이 뭐였나요?
랭맵 평균 + 0.3 x 랭맵 수 아니었나요?
맵당 0.03점 추가로 알고 있었는데 정확하진 않더군요.
맵이 적은 사람은 계산이 맞아 떨어질 수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안맞아요.

그리고 아래 링크 참고하시길... 페피가 맵퍼랭킹 해제했습니다.
t/100682
Sonnyc
ㅇㅅㅇ 굳잡이라니,, 안 바꿔주겠다는 건가..
[ Sushi ]_old
저기 맵을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qnqlqm34
프로필 사진 설정하는법좀요
Ujimatsu Chiya

qnqlqm34 wrote:

프로필 사진 설정하는법좀요


Settings 으로 들어가시면



여기로 들어가집니다.



Account Information 목록에 Change Avatar 로 들어가주시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이후 찾아보기로 님이 가지고 계시는 이미지를 아바타로 설정해주시면 되지만

128x128 사이즈에 88kb 파일 사이즈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위 사항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를 만드시는법을 모르신다면 원하는 이미지를 구하신 후

Art 쓰레드에 양식에 맞춰 부탁하시면 됩니다.

영어가 어려우시다면 이곳에 부탁하시면 편하시지 않을까요??
Doyak

qnqlqm34 wrote:

프로필 사진 설정하는법좀요
이것은 3년 된 스레드 끌올??!?!!!

그나저나 이전 포스트들을 보니 하드락이 1.25배에 CS가 1 증가... 뭐 이렇게 써있던데 그 당시는 지금하고 배율이 달랐나요? 지금은 하드락이 CS 1.3배에 AR OD HP 1.4배씩인 게 확연한데 말이죠.
Reol

Doyak wrote:

qnqlqm34 wrote:

프로필 사진 설정하는법좀요
이것은 3년 된 스레드 끌올??!?!!!

그나저나 이전 포스트들을 보니 하드락이 1.25배에 CS가 1 증가... 뭐 이렇게 써있던데 그 당시는 지금하고 배율이 달랐나요? 지금은 하드락이 CS 1.3배에 AR OD HP 1.4배씩인 게 확연한데 말이죠.
제 생각엔 그땐 소숫점 지원 기능이 없었으니 cs는 작아지는 크기를 대충 예상해서 아 이건 5겠다 아 이건 6이겠다 이렇게 했던걸로 기억하네요.
AR은 소숫점으로 9.8이든 10.3이든 10.83이든 간다는걸 대충은 알았는데 서클 사이즈까지 소숫점이 된다고는 아무도 생각 안했던것 같아요.

그니까 그냥 눈대중으로 대충 보니 4짜리 맵에 하락을 걸면 대충 서클 5쯤되보이는 것 같고, AR은 10이 되니까 그런것 같다 라는 뭐 그런거였던듯.
KRZY
이스레 1페이지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ffirmation

KRZY wrote:

이스레 1페이지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BABA
질문!

무땅은 왜 그렇게 귀엽나요!
Topic Starter
haha5957
사람이 귀여운 데 이유는 없졍 기여운 사람은 기여운 거지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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